2009년은 어느때보다 여자 아이돌 그룹이 한마디로 "판을 치던" 때였다.
웬만한 가수들이 다 묻혀버렸을 정도로 엄청난 파장력과 인지도를 자랑하며, 가요계를 단숨에 석권해버렸다.
그럼 한번 여자 그룹계를 살펴보도록 하자.
 
쥬얼리, 브아걸들도 있기는 하지만, 쥬얼리는 1세기 아이돌의 막차를 타서 지금의 아이돌이라고 하기는
조금 그렇고, (성인돌에 더욱 가까운...) 최고의 주가를 날리고 있는 브아걸 역시 발라드 그룹으로 시작을 했고,
경력이나 연륜 (?) 이런 걸 봤을 때 아이돌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 않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들에 관해서는 성인돌(?) 스페셜에서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다.
그럼 2세기 아이돌의 선두주자인 원더걸스부터 시작을 해본다.
 
(굵은 글씨체는 리더, 파랑색은 본인이 제일 좋아하는 멤버 ㅋ)



1. Wonder Girls
 

멤버: 선예, 유빈, 예은, 선미, 소희
 
2008년을 그녀들의 해로 만든 그들... 2009년에는 딱히 활동이 적었다...
조용히 지내나 싶더니 웅성웅성하며
조나스 브라더스 콘서트를 따라다니다가...
지난 빌보드 Top 100에 76위를 띄우며
미국 진출에 순조로운 출발을 예기했다.

아직 성공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이른 건 사실... 하지만 굉장히 큰 한걸음을 내딛은 그녀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원걸의 가장 큰 매력은 멤버들의 개성이 너무나 뚜렷한 것.
시원시원한 매력의 예은과, 섹시한 맏언니 유빈, 믿음직스러운 선예, 4차원 선미, 그리고 매사 뚱한 표정의
귀여운 볼살의 주인공 막내 소희.

JYP 의 가수들의 특징인 특유의 인간미가 나는 아이돌 이라고 할까?
 
또한 아직까지 구설수 한번 없는 유일한 그룹이다. 소희 왕따설이 있긴 했지만 그건 네티즌들의 조작이고....
굳이 논란이 있었다면... 지난 현아 논란과, 소희의 팬미팅 논란 정도.... 하지만 이어서 나오는 논란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실제로 원더걸스는 예은이 약간 버릇없이 굴었다고 말이 있었던 한 차례를 제외하고는 아직 구설수에 딱히
오르는 것을 보지 못했다. 한마디로 자기 관리가 철저한 그룹이다. 선예와 박태환의 열애설이 있기도 했으나
결국 아무것도 아니고 붕 뜬 상태...
 
또 한가지의 원걸의 장점은 바로 박진영..... 음악 좀 듣는 사람들은 그의 음악성을 의심한다.
하지만 어쨌든 대중성 면에 있어서는 원걸과 JYP 만큼 뛰어난 사람들이 있을까?
후크송의 바람을 일으킨 것도 그이고, 텔미 바이러스를 일으키고 복고 트로이카를 완성한 것도 그이다.
대중의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는 그는 얼마든지 원걸은 잘 살릴 기획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원걸의 치명적인 단점들은 항상 문제가 되왔던 실력 논란. 예은이가 삑사리가 많이 났었지만, 그거는 솔직히
텔미의 유난이 이상한 창법이었다고 치고... (그리도 연습기간도 데뷔 전에 2개월이 다였다) 기본적으로 조금
가창력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박진영도 이야기 했듯이 이들은 가장 뛰어난 가창력을 가진 여그룹은 아니다.
다른 멤버는 몰라도 소희, 선미....굳이 이야기 하지 않아도 알지 않은가?
춤 면에서도 상당히 쉬운 춤을 추고 있고, 그다지 어려운 춤을 추지는 않는 것 같다.
오히려 춤면에서는 현아가 있을때가 가장 현란한 했었던 같은 느낌이 든다...
 
원걸은 지금 상당히 어려운 기로에 있다. 미국 진출에서 꼭 성공을 해야하는 케이스이다.
거의 최정상에 위치에 있다가 미국에 간 사이에 너무나도 많은 여자 그룹들이 나온터라
그들이 돌아온다고 해도 딱히 1위가 떡하니 보장된 게 아니다. 특히 소시가 원걸이 없는 틈을 노려서
완전히 여 그룹계를 장악해버렸다.
 
팬들은 안 보이면 슬슬 떠나기 마련이다.... 선미와 예은이 무릎팍에서 말했듯이 팬들이 줄고 있는게..
딱히 원걸이 무엇을 잘못해서가 아니라.. 그냥 안 보이만 마음에서 멀어지는게 사람이라 그런것이다.
미국 진출도 미국 진출이지만... 중간에 한국 노래 하나도 발매해주는 센스도 있었으면 한다.
(빅뱅이 지금 하는 것 처럼)
안 그러다가는 정말로 많은 한국의 팬들이 다른 그룹으로 슬슬 빠져나가는 그러한 안타까운 결과도 있을 수 있다.


2. Kara
 


멤버: 박규리, 한승연, 니콜, 구하라, 강지영
 
제 2의 핑클이라고 생각되어, DSP에서 야심차게 계획을 하고 4명의 멤버로 데뷔하고 계획을 하였으나...
1집이 너무 안나가는 바람에... 거의 묻히다 시피 했던 그룹이다.
강심장에서 나와서 한승연이 나와서 이야기 했다시피 참 우여곡절도 많고 생고생도 많았던 그룹이다.
일단 생계형 아이돌이라는 친숙한 이미지를 굳혀놓은게 가장 도움이 된다. 그리고 그게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지금 어설피 다른 그룹들이 "생계형" 이미지를 따라하지만, 실제 카라만큼 아래서부터 꾸준한 노력으로 올라온
그룹도 드물기 때문에, 오직 노력으로 발전해 온 카라만이 어울리는 타이틀이라고 생각한다.
 
벌써 한승연과 박규리는 예능에서 제대로 캐릭터를 잡았고, 니콜이 엉뚱한 4차원 이미지를 잘 잡음으로
고정도 누리고 있다. 그 후에 요즘 가장 강력한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구하라...
앞으로 캐릭터의 발전과 미래가 기대되는 유망주이다.
 
또한 항상 자기들의 정체성이 확립이 안된채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였으나, 2집을 통해서 (Wanna 앨범) 자기들의 위치를 확고하게 다져놓음으로 이제는 조금 더 안정감있게 가요계 생활을 해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 했다.
 
실력은 많이 나아졌다는 평가다. 아직 소녀시대, f(x), 2NE1의 수준은 아니나, 1집과 미니앨범 등에 비하면 정말
대단할 정도은 아니지만 많이 안정되어졌고, 많이 발전했다.
하지만 아직도 개선의 여지는 있다고 본다. 카라의 취약점은 강력한 메인보컬의 부재이다.
무엇보다 김성희가 빠진후 강력한 메인보컬이 없다는 게 참 아쉬운 점이다.
박규리와 한승연이 메인파트를 맡고 있지만,
소녀시대나 원더걸스에 비하면 파워풀한 보컬이 없는게 아쉬운 점이라고 하겠다.
 
노래와 관련해선 이미 쓴 바 있지만... DSP는 참 곡은 제대로 못주는 것 같다.
젝키때도 그렇고 핑클때도 그렇고 SM, JYP, YG에 비하면 참 곡이 약한 수준이다.
 
가끔 인터넷에 구설수로 구하라와 강지영의 과거를 들추려는 시도가 있었다. 한때 엄청난 구설수로써, 이미지가 많이 타격은 갔다.
결국 사실이 아님이 밝혀지긴 했지만.... 조금 네티즌들이 웃기다고 생각하는 바이다.
그때의 잘못된 이미지를 많이 씻어나가고 있는 중이다. 어쨋든 구설수라는건 사실이 아니라도 타격을 입는게 안타까운 현실이니까...

항상 소녀시대, 원더걸스 뒤에 꼬리표같이 언급되었다가 드디어 정상을 치고 자신들의 위치를 제대로 잡은 카라...
아직 안 꺼낸 히든카드 강지영도 있고 나날이 발전된 모습도 보여주는 기대되는 여그룹임은 틀림없다. 
 


3. 소녀시대
 


멤버: 태연, 제시카, 써니, 티파니, 유리, 효연, 수영, 윤아, 서현
 
9명의 멤버라는 엄청난 멤버와 함께 원더걸스와 더불어 2세기 여아이돌 세계의 문을 연 선구자들...
(카라가 먼저 데뷔하긴 했지만... 1집이 조금 안된 관계로)
데뷔하자마자 온갖 1위를 휩쓸며, 활동을 한 곡마다 다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해낸 그룹이 소녀시대이다.

전형적인 SM 스타일의 그룹으로 S.E.S와 마찬가지로 귀여운 발랄한 컨셉으로 시작해서 그 소녀다움을
유지해오다가 "소원을 말해봐" 로 섹시함의 컨셉으로 전향한 그룹이다.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 일단 실력...
여 아이돌 그룹중에서 라이브가 가장 괜찮다. 멤버들 7초다 어쩌다 이러지만, 상당히 어려운 안무임에도 불구하고 잘 소화해내고,
자기 파트에서 특별한 문제없이 소화해내는 그룹이 바로 소녀시대인 것이다.
또한 노래에서는 태연, 제시카가 그리고 춤면에서는 효연이 꽉 쥐고 있다.

여자 아이돌 그룹중에서 가장 춤을 잘 추는 사람을 고르라면 솔직히 효연을 고르고 싶다.
SM 라인에서 보아 - 스테파니 - 효연으로 이루어지는 댄스라인은 솔직히 끝내 준다...
뒤이어 언급될 공민지가 더 낫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강약의 자유로운 조절,
그리고 부드러우면서도 강약을 매끄럽게 소화해내는게 효연이라고 할까?
 
민지는 아직 부드러움에 있어서는 효연보다는 조금.. 덜한듯 하다.. 아무래도 경험이 더 적으니까
그럴 수도 있겠다.
 
나날이 나아지는 예능감도 만만치 않다. 솔직히 초반에는 예능감에 있어서는 원걸에게 밀리는 바가 없지
않아 있었으나, 수영, 티파니, 유리 등을 중심으로 계속 예능계를 주름잡고, 게다가 태연, 최근에는 효연까지
가세함으로 예능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그룹이기도 하다.
 
이 그룹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바로 멤버수이다. 장점인 이유는 일단.... 골라 잡는 재미가 있다는 것..?
자자... 여성을 상품화하는게 아니고... 멤버가 많기 때문에 팬들을 더 많이 끌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예를 들자면 이 멤버가 맘에 안들면 저 멤버를 좋아할 수도 있는 것이고....
9명 중에 한명은 좋아할 수 있는 확률이 가장 높지 않은가?
 
하지만 이것은 치명적인 단점 이기도하다. 일단 어떤 프로에 9명이 다 나가면 헷갈리고 정신이 없다.
지난번 소녀시대 절친노트를 봤었지만... 재미는 있었지만 뭔가 산만한 느낌은 지울 수가 없었다...
또한 지금이야 9명이 어느정도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1,2명은 꼭 묻히는건 어쩔 수 없는 현실같다.
 
또한 이들의 약점으로써는 이들이 논란의 중심이라는 것이다.
태연 간호사 발언... 수영 이영자 발언.. 제시카 욕설 논란... 티파니 왕따 논란... 유리 발언, 드림콘서트 사건 등등...
구설수가 끊이지 않는 그러한 그룹이다. 몇몇은 분명히 가짜라고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한번 그런 것이
나올때마다 실추되는 이미지는 엄청난 것이다.....
 
또한 치고빠지기를 너무 못한 다는 것... 2008년에는 4월 이후에 활동이 전혀 없다가 (물론 윤아의 드라마 출연도
한몫 했겠지만) 2009년에 Gee가 나온 이후에는 아직도 한번 뚜렷한 휴식 없이 계속 강행하고 있다.
 
멤버가 9명이라 돌려쓸 수 있다지만 한 그룹을 일년 내내 본다는 것.... 팬이 아닌 일반인 입장에서는
어떻게 보면 "또?" 라는 생각이 든다.
자꾸 비교할 수 밖에 없지만 원걸 같은 경우는 하나 히트치면 한 세 달 활동하고 잠적했다가,
컴백하고 이런 걸 볼 수 있다. 즉 팬들을 기다릴 줄 알게 한다는 것이다.
 
근데 소시는 작년에 한번 호되게 밀린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언제 빠지질지를 모르고 있다.
고정이나 MC를 맡은 멤버들을 제외하고는 조금 쉬어주어야 기대감도 있는데, 새 앨범이 나와도 그냥
"아 나왔구나" 하는 느낌 정도이지 신비감을 느끼거나 완전 기대하는 수준은 아니라는 것이다.
소원을 말해봐도 그런 느낌이었다.
 
현재 윤아, 효연, 서현, 제시카를 제외한 반은 고정 아니면 MC다...
각오 한 이상 이번년도에는 안 쉴 듯하다... 하지만 다음 년도 부터는 적당한 치고 빠지기를 해야지 더 팬들을
기다리게도 했다가, 나오면 폭팔적인 반응을 보여줄 수 있다는게 내 생각이다.


4. After School


멤버: 박가희, 김정아, 이주연, 유이, 베카 (전 멤버 유소영)
 
손담비의 후광을 받으며, 한국의 "푸시켓돌즈" 로 계획된 그룹.
일단 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섹시미라고나 할까?

우월한 기럭지와 잘 빠진 몸매, 그리고 빼어난 춤 솜씨를 바탕으로 제작된 그룹이고 아예 댄스쪽으로 개발된
그룹이기 때문에 대한 민국 여자아이돌 중에서는 가장 섹시한 매력을 잘 뽑아낼 수 있는 그룹이라고 생각해본다.
 
하지만 솔직히 아쉬운 점이 가장 많은 여자 그룹에 속한다.
일단 멤버들간의 균형이 가장 안 맞는 그룹이 이 그룹이라고 할까?
 
멤버들간의 불화가 있다는 말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소속사에서 너무나 균형을 못잡아 준다.
솔직히 애프터스쿨에서 지금 "유이" 를 제외하고 밀어주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가?

이 점에 관해서는 내가 미리 쓴 글이 있는데 그 글을 참조해보시기 바란다
"유이그룹" 의 소영의 탈퇴를 보면서"
 
소영이 탈퇴한 점이 팬들 사이에서도 분열이 생기는 안 좋은 역할도 생겼다.
이제 뒤늦게 소영과, 주연을 예능계에 내보내기 시작했으나.. 소영이 탈퇴한 이상... 조금 늦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새 멤버를 영입한다는 말도 있는데....
 
영입을 하던 안하던... 유이 이외에 다른 캐릭터를 키우지 못하면 애프터스쿨은 그냥 유이만 밀어주다가
"유이그룹"으로 전락하고 말아버리는 신세가 되어버리는 것이다.
 
유이가 나름 매력이 있고, 싫은 것도 아니다. 하지만 너무 유이에게 집중을 해주기 때문에...
(스케쥴도 대부분 유이 중심) 유이의 안티도 많이 생겼고 팬들에게도 원성을 많이 듣는다...
괜히 유이가 불쌍해지는 이유는 왜일까? (유이를 욕하지는 말자.. 소속사 잘못이다)
 
뚜렷히 히트곡이 없다는 점도 아쉬운 요소로 작용한다.
가창력이야 원래 댄스에 초점을 맞춘나머지 별로 집중되지 않지만 가창력도 개선해야 한다는 느낌도 든다.
방송활동도 뜸하고.... 앞으로 많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그룹이다.


5. 2NE1
 


멤버: CL, 박봄, 산다라박, 공민지
 
지난 5월에 혜성처럼 등장해서 기존의 걸그룹의 컨셉을 철저하게 부수며 승승장구해서 아마 신인상을
수상받을 가장 강력한 후보이다.

여태껏 여자그룹에서 딱히 재미를 못봤던 YG가 굉장히 심혈을 기울여 만든 그룹으로써 뛰어난 실력과 개성을
가지고 있는 앞으로 더 미래가 기대되는 그룹. 무엇이 이들을 이렇게까지 급상승하게 만들었을까?

언플도 언플이지만 실력이 신인치고는 굉장히 뛰어난 그룹이다.
일단 라이브가 안정적이고, 실력들이 있는 멤버들을 보유하고 있다.
 
공민지는 효연 이후에 아마 여자 아이돌 중 가장 뛰어난 춤꾼으로 떠오르며, 어떤 춤도 강력하게 잘 소화해낸다.
본인이 느끼기에는 아직 너무 파워풀하다는 면이 있지만 시간이 조금더 지나면 노련미까지 더해지면서
더 강약조절이 자유롭게 되고 움직이미 조금더 Smooth하게 될 거 같다는 느낌이 든다.
 
CL로 말하자면 브아걸 미료 이후에 가장 랩을 맛깔나게 소화하는 것 같다. 약간 지드래곤 필이 나긴 하지만 독특한 목소리 특이한 소화방식 등은 그녀를 걸그룹 래퍼중에서 가장 땡기는 래퍼로서 사람을 끌게 만든다.
작사능력도 발전시켜서 미료처럼 처럼 싱어송 라이터 (랩 부분에서는) 가 된다면 더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고 본다.
 
애초 2NE1이 대박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것은 신선한 컨셉과 기존의 여자 그룹들의 고정관념을 깼다는 것.
그저 섹시한 컨셉, 귀여운 컨셉, 최근에는 복고풍의 스타일로 다가왔던 여자그룹이었지만, 2NE1은 과감이
이런 점을 깨고 나름 힙합 분위기의 약간 중성적이고 남자다운(?) 이미지를 내세웠다.
 
결과는 엄청난 수의 여자팬을 끌어모을 수 있었다는 큰 수확.
그 동안 여자그룹의 애교, 노출 등에 질려있던 여성팬들은 딱히 그런 기존적인 컨셉을 지니지 않고 자신의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이 그룹들에 대해 환호하기 시작했고, 2NE1은 걸그룹에서 여성팬 비율이 가장 많은 그룹이
되어버렸다.
 
예능 출연이 많지는 않았지만 예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끼를 보여준 그룹이다.
다른 멤버는 몰라도 산다라는 주체하지 못하는 푼수끼와 장난끼로 충분히 예능계를 장악할 수 있는 그런 캐릭터
임에 틀림이 없다. 2NE1 TV를 통해 매력을 발산하기도 한 그녀들... 예능에서 종종 더 자주 볼 수 있었으면한다.
아직 딱히 아쉬운점을 찾지 못한 그룹중에 하나이다.

데뷔기간은 티아라나 f(x), 포미닛보다는 짧지만 방송 출연은 그들보다 적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까?
 
이 그룹의 관건은 CL이라고 할 수 있겠다.
91년생인 CL이 리더를 맡고 있다. 그 위에 두 언니들은 84년생 무려 7살 차이가 난다.
외국에서 살다온 이들이지만, 나이차이로 인해서 언니들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CL의 몫이라고 하겠다.
리더라면 멤버들을 다독이기도 하고 닥달도 하며 재촉도 해야하는데, 7살 먹은 동생이 그렇게 할 때,
맘상하지 않아야 잘 유지되는 조금 특이한 상황에 있는 그룹이 이 그룹이라고 하겠다. 


6. 4Minute

  
멤버: 남지현, 허가윤, 전지윤, 김현아, 권소현
 
원더걸스 전 멤버인 현아가 새로운 그룹으로 편성된다는 이야기로 거의 5개월을 언플로 우려먹었던...
결국 현아를 중심으로 4명이 더 더해짐으로 4Minute이 완성되었다.
그녀들의 처음길은 그다지 순탄치 많은 않았다.
 
일단 여러가지 루머로 인해 현아의 이미지가 그닥 좋지 많은 않았고 (현재 청출불패와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이
씻어내고 있는 중...), 거기다가 데뷔초부터 애프터스쿨, 2NE1과 비슷한 의상, 앨범자켓이 심지어 iPod 광고
이미지와도 같아서 시작부터 안티를 몰고 시작을 한것...
 
너무 언플이 심했던 관계로, 사람들의 기대가 생각보다 커졌기도 했고 인터뷰 등에서 본인들이 열심히
연습했다 재차 말했던 터라, 첫 라이브 무대를 보고 실망하는 분들이 많았다.
차차 라이브는 안정되어 가지만 아직도 개선의 여지는 있어보인다. 춤이 거칠어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약간 숨에 차는 듯한 느낌을 아직 받는듯한게 포미닛의 라이브라고 할까?
 
이 그룹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현아이다.
현아를 중심으로 일단 모든 것이 이루어졌기때문에 말로는 리더가 아니라도, 현아가 실제적으로
경험으로보다 인지도로 보나 포미닛의 실질적 리더라고 보는 것이 더 합당하다.
 
포미닛의 가장 큰 과제는 일단 "현아그룹" 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는 것이었다.
하지만 점점 그래가고 있는데, 일단 현아로 주의를 이끈후 바로 "선그라스 걸" 전지윤을 통해서 제 2의 캐릭터를
키우며 현아와 같이 쌍두마차로 그룹을 이끌어가도록 함으로써 "현아그룹" 의 이미지에서 벗어나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예능출연에 현아만이 아니라 각 멤버들을 하나씩 붙여보냄으로써 다른 멤버들의 이미지도 키워나가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뚜렷이 전지윤 이외에 다른 멤버들은 특색이 없는 듯한 것이 단점이다.
 
노래는 상당히 끌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Hot Issue는 여러 곡을 카피했다는 느낌도 받긴 하지만 일단
후크송의 막차에 잘 올라탔고, 1집인 Muzik과 안줄래 등도 약간 미국 음악 필이나지만 나름 매력있고 듣기 좋은
노래들이다. 큐브가 솔직히 JYP하고 다르기는 하지만 워낙 그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곡 선정에 있어서는 딱히
문제는 없을 듯 싶다.
 
이 그룹의 관건은 더 라이브를 안정시키는 것, 그리고 현아와 전지윤 이외에 다른 캐릭터들을 발전시켜
인기를 균둥화 하는 것 정도라고 할까?
이제 6개월 정도 되가는 그룹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본다.


7번부터는 데뷔 경력면에서도 그렇고 인지도에서도 그렇고 최대한 아는데로 써보거나 더 알려주실 것있으면
알려주시길... ㅋㅋ


7. T-ara
 


멤버: 은정, 보람, 소연, 큐리, 효민, 지연
 
티아라의 처음시작은 조금 미미했다가 갑자기 씨야의 남규리 사건으로 인해서, 현 멤버인 지연이 크게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티아라가 제대로 관심을 끌게 되었다. 공식 데뷔는 7월 정도이나 그 전부터 "김태희 닮은 꼴" 로 알려진 지연이 주목을 받으면서, 더 일찍 알려진 케이스이다.
 
첫 방에서 립싱크를 했기 때문에 크게 논란이 되며 실력에 논란이 있었으나, 그 후에는 라이브로 모든 공연을
거뜬히 소화해냄으로 실력 논란을 잠재울 수 있었다. 실제 여러 라이브를 봐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라이브를
해나간것을 볼 수 있다. 초신성과 함께한 TTL에서도, 선배그룹인 초신성보다 더 안정된 모습을 보였었다.
 
티아라는 일단 지연으로 주의를 끌었으나, 다른 멤버들에게도 일정하게 균등분배를 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연기를 하는건 좀 쌩뚱맞기는 했지만, 지연과 보람이 일단 드라마 혼에 출연을 하였고,
효민이 지금 청춘불패에서 그룹을 알리기 위하여 고군분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통편집의 수모를 겪었기는 했지만 가면 갈 수록 자기 파트를 챙겨먹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마 이 회사의 김광수 사장이 씨야에서 균등분배에 실패한 경험이 있어서인지는 몰라도 이번엔 한 멤버에게
몰아주는 대신 조금씩 나눠서 각 멤버들이 알려지게 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 듯 하다.
그리고 약간 씨야 사건으로 인해, 이 회사의 이미지가 손상되면서 티아라도 어느정도 영향을 받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솔직히 내가 오래 지켜보지도 못했고, 딱히 데뷔기간이 길었던것도 아니라..
앞으로 조금 더 지켜봤으면 하는 그룹이다.
 
곡에 있어서는 일단 후크송의 막차를 탄듯하나 나름 일개 후크송과는 다른 느낌이 있고, 빠른 비트가 아닌
느린 비트이면서도 기억하기 쉬운 안무와 가사를 가진 그러한 곡이라 꽤 괜찮은 면도 있다.
 
실력이 일단 안정되었으니, 각 멤버들의 개성이 확실히 굳어지고 더 좋은 곡으로 선보일 때를 지켜보겠다.


8. F(x)


멤버: Victoria, Amber, Luna, Sulli, Krystal
 
여섯번째로 적은 포미닛부터 가요계에 이상한 트렌드가 생겼다. 그룹을 만들때 한 멤버를 이슈화시키는 것.
SM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들의 히든카드는 바로 크리스탈.... 다들 아시겠지만 크리스탈은 이미 최정상의
오른 소녀시대의 제시카의 동생...
소녀시대의 제시카의 동생이 그룹을 한다는 사실로부터 벌써 큰 관심을 모았던 그룹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시카 동생 크리스탈이 윤아를 더 닮았다고 느껴지는 건 왜 일까? ㅋ)
 
일단 크리스탈로 주목을 끈후에 성공적인 La-Cha-Ta 데뷔...
비록 곡은 조금 이상하고 가사도 이상했지만, 라이브 면에서는 현재 언급된 아이돌 그룹중에서
거의 최상급을 보여준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라이브 면에서는 소녀시대, 2NE1 급에 해당하는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소시만큼 고음이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꽤 좋은 기량을 자랑한다.
 
크리스탈로 집중을 끌기는 했으나, 곧바로 앰버에 집중이 가게 되는데, 그녀의 스타일 때문...
의도적인지 아니면 원래 앰버자체가 그러고 다니는 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남성적인 이미지로 눈을
확끌게하였다. 그 다음 설리가 이제 주목을 받게 됨으로 멤버들이 다소 인기 분배가 알아서 균형적이 되는
그런 면모를 보여준다.
이제 SM이 조만간 빅토리아와 루나도 슬슬 풀기 시작할 것이다. 위의 언급한 세명을 많이 보여줬다고 생각되면..
소시 이후로는 SM이 그거하나는 잘하니까 ㅋ
 
두번째 싱글인 Chu는 처음에는 "이게 뭐야?" 하고 거부감이 들었으나, 듣다보니 들을만 해졌다.
개인적인 아쉬움으로는 실력도 있는데 곡을 소시처럼만 줘도... 괜찮을 거라는 생각이든다.
SM에서 소시가 가장 곡을 잘 받는다고 느끼니까... (순규때문인지는 모르겠다 ㅋㅋ)
 
아직 예능 출연은 활발하지는 않다. 지나가다가 스타킹에 나온걸 가끔 본적이 있다.
SM은 신비주의와 방목주의(?) 를 동시에 병행하고 있는데... 아마 f(x)가 신비주의 쪽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소시와 슈주는 방목... 그리고 샤이니와 f(x)는 조금 신비주의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빅토리아와 앰버가 한국인이 아니고 외국인인 관계로 한국말이 조금 서툴러서 그럴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남은 세명은 한국인이고 오히려 닉쿤처럼 외국인 멤버로써 그 점을 밀고나가면 또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본다.
 
실력이 있으니 승승장구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예능에서 자주 좀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9. Secret


멤버: 전효성, 송지은, 한선화, 징거
 
데뷔 1달 남짓 되가는 정말 초 생짜신인....별로 본 것도 없고, 예능출연은 고작 선화가 나오는 청춘불패 정도 이다.
솔직히 한선화가 청춘불패에 나오는 걸 보고 열심히 자료를 찾아서 보고 나서 알게 된 그룹
(한선화 약간 장희진 필이 나는듯 ㅎㅎ)
 
일단 음악을 들어보고 공연을 본 것을 가지고 판단하면, 이 그룹 역시 라이브가 그럭저럭 괜찮아 보였다.
곡이 그다지 어렵지가 않고 안무가 그다지 현란하지 않다는게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후크송의 대세를 따르는 대신, 조금 비켜가 약간 R&B와 큐트 스타일을 중심으로 제작된 듯하다.
의상이 다소 곡과는 맞지 않는다는 이상한 점도 있으나, 신선한 느낌은 확실히 준 듯 하다.
 
일단 선화의 청춘불패 출연이 그룹을 알리는데 한 몫을 한거 같다.
비록 엊그제 에피소드에서는 사인회에 한명도 줄이 안서는 굴욕을 겪었으나,
신인이라면 어쩔 수 없는것이 아닌가...? 다 그렇게 시작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나름 파트도 찾아먹으려고 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참.. ㅎㅎ
 
그래도 이런 기회가 어디 있겠는가...? 공중파에서 1달도 안된 신인이 고정에 나서는건 정말 드문일이다.
기회 잘 살려서 그룹을 제대로 홍보하는데 사용한다면 이만한 효과가 어디있겠는가?
솔직히 위에 언급한 카라의 신인 생활에 비하면 이정도면 횡재수준에 극빈대접이다.
주어진 기회를 잘 살려야 할것이다.
 
어쩼든 신선한 컨셉으로 잡은 이상, 아예 후크송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들의 스타일을 굳혔으면 하는 바램이다.
위의 티아라와 마찬가지로 멤버 개발이 더 필요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더 고수하는게 관건이라고 하겠다.
 
 
부족하지만 나름 정리해봤다.
 
일단 블로그는 철저한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간 공간이다.
그러므로 여기 있는 여 그룹들에 대한 생각은 내 생각이지 딱히 뭐 객관적이다, 공정하다 이런 말하는
어려운 것이다. 나름 공정하게 쓰려 생각했으나, 판단이야 여러분께서 하시고... 맘에 안드셨으면
그냥 욕이나 하지 말고 가셨으면 한다 ㅎㅎㅎ
 
2009년 엄청난 여자그룹의 해였는데, 과연 2010년에도 그 열기가 지속될지 궁금하다.
앞으로 나오는 그룹들과 현재 있는 그룹들을 잘 지켜봐야 겠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구독해 주십시오 =>

또한 추천과 댓글도 잊지 말아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 힘이 됩니다!
추천해주시는 거 어렵지 않습니다. 밑의 손가락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a;
BLOG main image
사람 냄새 나는 블로그

by 체리블로거
2011 blogawards emblem culture & ar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8)
예능 Review (232)
가수 이야기 (467)
가수 외 타 연예인 (86)
드라마 이야기 (42)
블로그 경험담 (20)
스포츠 이야기 (3)
미국 일상생활 (3)
역사와 소설사이 (5)

달력

«   2018/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9,073,799
  • 79332
get rss
체리블로거'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