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인터넷 신문에서 JYP 측에서 재범의 영구 탈퇴와 솔로 컴백에 대해서 결정이 난 상태이고 24일날 중대 발표가 있을
것이라면서 여러 곳에 기사를 발행했다. 그 중 하나의 흥미로운 제목으로 다가온 것이
"2PM 재범의 복귀를 막는 것은?" 이라는 제목이었다.


별로 맘에 드는 글이 아니라서 링크를 걸지 않겠다. 괜실히 그 기자 조회수만 늘려주는 것 같아서 ㅎ

허나 나는 반대로 생각해 보았다. JYP측에서 왜 재범의 컴백을 미루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래서 왜 내가 그리 생각하지는 적어보겠다.



1) 재범 컴백때 얻어지는 이미지


사실 재범 사건이 있기 전까지만 해도 JYP는 그 동안 다른 회사의 수장과는 다르게  "친근한 사장" "형 같은 사장" 의 이미지로
자주 방송에 내 비추었었다. 그가 비와 찍은 사진, god 멤버들과 사적인 모임에서 찍은 사진 등은 그가 자신의 제자들과
단지 사장과 연습생으로써의 이상의 관계를 유지했음을 보여주는 적절한 예였다.


하지만 이번 재범사건으로 인해 역시 그도 "돈밖에 모르는 사장" 으로 전략해 버렸다.
재범의 컴백을 미루면 미룰 수록 그의 이미지는 그렇게 꽂힐 것이다. 억울해도 할 수가 없다.
실제 JYP 안에서 어떤 일이 벌어졋을지 공개 되지 않은 상황에서 팬들은 충분히 다른 생각을 가질 수 있다.

재범이 떠난 이후로 솔직히 재범은 단 한번의 기자회견도 가지지 못했다.
자신의 의견을 충분히 피력할 기회를 갖지 못한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재범을 이런 식으로 묻어둔다면 JYP의 이미지는
다른 큰 기업들의 회사의 수장과 마찬가지로 그저 돈 빼먹는 기계로 밖에 전락하지 않을 것이다.

아직도 가요계에서 활동을 하기를 바라는 JYP와 수많은 연습생을 거느리고 있는 그에게는 얻어서
좋을것 하난 없는 이미지이다.


또한 2PM의 이미지 역시 타격을 입을 것이다. 다른 어떤 그룹보다도 "형제애" 가 돋보이는 그룹이 2PM 이었다.
정말 그들끼리는 친하게 지내는 모습이 보였으며, 친형제 처럼 보였다.
그리고 재범 탈퇴때도 우영같은 경우는 먼저 나서서 우는 모습까지 보였다.


허나 이제와서 재범 탈퇴없이 6PM으로 계속 나간다면 솔직히 그들이 얻는 건 "인기 얻더니 변했다" 라는 정도의 이미지이다.
신화의 경우는 6명이 한꺼번에 SM에서 나왔고, 플투스의 경우는 환희가 울면서 브라이언의 부모님께 붙잡았다.
이런 상황에서 재범 없이 그대로 활동해 나간다면, 팬들의 입장에서는 6명의 멤버가 의리대신 성공만 추구하는 것처럼
충분히 보일 수가 있다는 것이다. 억울한가?


하지만 현실이다. 팬들은 그들이 당연히 재범을 지지해줄 것을 기대하고 바란다.
하지만 그대로 활동할 경우, 그들은 피해자 이면서도 얼떨결에 공범이라는 이미지까지 얻을수 있는 가능성이있다.

애초에 재범이 멤버가 아니었었다면 모를까, 리더이지 중심이었던 재범이 컴백하지 않는다면 JYP나 6명의 멤버인
준수, 택연, 닉쿤, 우영, 준호, 찬성에게는 별로 돌아올만한 이미지와 좋은 인상은 없다.
그저 벌리는 돈밖에 없을 뿐이다.



2) 비지니스 측면에서 봤을 때의 이득

OK... 가요계는 정을 뺀 비지니스다 라고 이야기 한다면 한번 비지니스 측면으로 판단해보자.

많은 이들은 6명의 멤버로도 충분히 돈을 벌었으니 재범이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건 하나를 알고 둘은 모르는 소리이다.


6명에 멤버에다가 재범까지 더해진다면 어떨까? 오히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재범은 2PM 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은 멤버에 속했다.
그가 컴백한다면 6명로도 얻었던 인기를 더해주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가 있다.
어차피 돈을 벌고자 하면 돈을 더 벌 수 있는 기회를 앞에다가 두고도 날려버리는지 참 이해가 안가는 입장이다.


또한 재범의 컴백으로 인해서 얻을 수 있는 이미지는 엄청난 것이다.
재범이 돌아오면 JYP는 약속을 지킨 회사이고, 그 전에 있었던 루머들을 순식간에 잠재울 수 있는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JYP측의 가수들에 대한 지지도 더 뛰어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위에 언급한 기사에서는 멤버들의 예능출연과 광고에 반대효과를 낼 것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그들이 선전하는 이미지가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하지만 대부분의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재범을 한국비하한 나쁜 놈으로 여기기 보다는 잘못 오역된 기사의 피해자로 보고 있다. 동정표가 반대표보다 훨씬 더 많은 추세이다.
그리고 만약 그것이 문제라면 굳이 재범이 그 광고에는 출연을 하지 않으면 되는 것이다.



3) 팬들을 달랠 수 있는 팬 서비스

작년에 JYP측은 재범이가 돌아올 것을 언지시 던지면서 팬들에게 6명의 2PM을 사랑하고 지지해달라고 부탁했다.
실제 그 말을 들은 후에 보이콧은 많이 수그러 들었으며 그리고 6명의 2PM은 사랑을 받았다.
결국 2PM은 작년에 남자 가수상을 거머쥐미 2009년의 최고의 가수로 남을 수 있었다.
팬들은 재범없이 5개월간 기다렸으며 다음 앨범에 재범이가 같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입장이다.
이제 팬들도 조금 생각해 줄때가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팬들도 JYP가 자기 말을 지킬 것이라고 생각해서 지지를 해준 것이니 그들을 실망시키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다.
만약 재범이 준비가 안되었다고 하면 직접 재범이 나와서 (온라인 상으로가 아니라) 최소한 자기 의견을 밝힐 수 있을
정도의 마련은 해줘야 하지 않나 싶다.



4) 재범을 위한 길

처음부터 JYP측은 이 모든 것이 다 재범을 위한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재범의 결정을 존중해주었으며, 재범이가 편하게 해주었다고 주장하였다.
하지만 정말 재범을 위하고 생각한다면 이제 재범의 컴백을 진지하게 생각해보아야 한다.


누구보다도 JYP는 재범의 능력에 대해서 잘 알고 그의 실력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이다.
그런 능력을 중히여기는 사람이고 재범을 아끼는 사람이라면, 아무리 재범에게 모든 걸 맡긴다지만
저렇게 수수방관하고만 있어서는 안된다.

연습생 시절에는 항상 엄격하게 대하면서 그가 잘되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지금 방황하고 있는 재범을
잡아주지 못한다면 어찌 그가 참다운 선생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일반 사회에서도 가끔 선생이 직접 나서서 설득하고 올바른 길로 잡아주기도 한다.

이미 한번 데뷔해서 실력을 공개하고 좋은 모습을 선사하며 가수이자 춤꾼의 모습을 보여주었던 재범을
가만히 놔두고 알아서 하라는 것보다는 설득을 해서 데려오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재범을 잘 알지 못하지만 솔직히 그게 재범이의 가는 길이었으니 다시 그 길로 인도해주는 것이
절대 나쁘지만은 않아 보인다. 이제는 뭔가 좀 손을 썼으면 한다.



결과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재범의 컴백은 여러면에서 이득이며, 그렇기에 그의 컴백을 미루는 것이
대체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5개월이라는 시간을 가졌고 아직 2PM이 가요로 컴백하려면
최소한 3개월 내지 6개월은 걸리지 않나 생각이 든다. 그 정도의 기간이라면 재범은 충분한 자숙시간을 가졌다고 생각이 든다.

만약 재범의 결정권을 존중해 주고 싶다면 일반적인 통보보다는 재범이 한번이라도 팬들에게 이야기 할 수 있게
기회를 마련해주는 게 낫지 않을까? 그래야 팬들도 재범의 진심을 들어보고 이해할수 있을 테니까....

그가 저지른 행동은 잘했다고는 할 수 없는 행동이지만, 아주 심각한 범죄가 아니었으며 개인 홈페이지에 적을 수 있는
실제 (미국 사는 사람이 보기에)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욕먹지 않아도 될 문제 였다.
최근 YouTube에서 재범의 춤을 보면 아직도 그가 녹슬지 않았다는 것은 느낄 수가 있었다.

그런 실력을 가진 그가 과장된 기사와 오역된 번역으로 인해 모든 꿈을 접고 자기가 하고 싶었던
일을 접어야 했다는 사실이 너무 유감스럽다고 생각을 한다. 그렇기에 그가 다시 좋은 모습으로 돌아와 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일단 재범이 원하는 상태에서 돌아왔으면 한다. 억지로 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다음 앨범에서는 재범의 활기찬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구독해 주십시오 =>
또한 추천과 댓글도 잊지 말아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 힘이 됩니다!
로그인도 필요없습니다. 그냥 손가락만 꾸욱 눌러주시면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궁굼한 최여사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님께서 저의 마음을 순서에 맞게 대변해 주신것 같아 너무 많이 공감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재범군의 복귀가 자꾸 미뤄지는 것에 대해 이렇게도 생각해 봤습니다. 박PD가 재범을 복귀시키지 못하는 이유가 팬들에게 밝힐수 없는 무엇인가가 있을거라는 추측을 하게 됩니다. 제생각으로는 박PD가 TV에서 동료와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면 특별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저 소심할수도 있는 사람, 또는 생각을 하긴하지만 그렇다고 깊은 속을, 진중함이 느껴지는것도 아니고... 고집을 부리면 언제든지 고집대로 밀고나갈수도 있어보이고...그렇다면 재범을 복귀시키지 못하는 이유는 분명히 박PD도 그가 직접 결정할수 없는 또다른 권력이 있는것이 아닌가..... 다시말해서 돈과 연루되있거나 또는 그이상의 뭔가가 박PD를 움직이게 하는것이 있지않은가..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그래서 박pd는 이문제에 대해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건 물론 혼자 생각해보는 추측입니다만...

    2010.01.21 23:38
  3.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무개념 팬들이나 블로거나 다를게없네요


    박진영과 박재범의 사이의 일은 누구도 모르고 당사자만 알고 있습니다


    그누가 뭐라고 해도 그건 추측이고 상상이겠죠


    그리고 박재범의 복귀는 박재범 본인의 의지로 이루어지는거지



    제3자가 아무리 원한다고 해도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만약에 진짜로 박재범이 복귀를 원하다면



    기자들 한두명에게 인터뷰만 했으면 박진영측을 궁지로 모는건 간단합니다



    하지만 지금 까지 아무말 않고 조용히 한다는겄만 봐도 본인은 아직 복귀할 의지가 없는겁니다




    편하게 쉬는 박재범 그냥 두세요

    2010.01.21 23:4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가끔 제 블로그에 들려서 글을 남겨주시더라고요.
      하지만 무개념팬들과 블로거랑 동급으로 보는 건
      님의 약간 편협된 생각이 아닐까 싶습니다.

      님의 말대로 박진영과 재범 사이에 있는 일이고
      저도 모르고 님도 모르는 일입니다.
      팬들이 재범이 원하는데 박진영이 출연시키지 않는다
      라고 추측하는 것과 님이 재범은 돌아오기를 원하지 않는다
      라고 추측하는 것 거기서 거기입니다.

      연예계만큼 어두운 데가 솔직히 있을까요?
      님의 추측이 저의 추측과 다르다고 해서 저를 무개념으로
      몰아가는 님의 말은 지나친 것입니다.
      피차 잘 모르고 추측하는 처지에 님이 하시는 말은 너는 내 생각과 다르니까 무개념이다.. 라는 식으로 밖에 안들리는군요.

      재범이 컴백을 원할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죠.
      단지 전 그저 재범이 한번 나와서 인터뷰를 했으면 좋겠다 하는 바램입니다.
      이제 그럴 시간도 꽤 지났구요.

      2010.01.22 00:07 신고
    • 저 역시  수정/삭제

      지나가다 댓글을 지나칠 수 없어 남깁니다..

      재범군의 마음은 아마 댓글쓴 님이 재범군이 아닌 이상 님도 모르시겠죠..

      하지만, 재범군은 분명 한국으로 돌아와 무대에서 팬들에게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고 팬들의 사랑에 보답해하고 싶어합니다. 팬이 괜히 팬이 아닙니다. 그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기자들 한 두명에게 인터뷰하는게 소속사에 소속된 가수가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나요? 절대절대 그럴 수 없습니다. 어찌됐든 박진영은 JYPE의 수장이기에 그를 궁지로 모는건 불가능한거죠.

      그가 아무말않고 있다고, 복귀 할 의지가 없다고 단정짓지 마시길 바랍니다.

      2010.01.25 10:19
  4. 황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저는 올 1월쯤 복귀시키리라 예상했었죠. 잠깐이야 안티들이 들끓겠지만 대세엔 무관하고.
    재범군이 복귀의사가 없다면 모를까 당장 복귀를 해도 전혀 이상할게 없는 상황인데요.
    굳이 억측을 하자면 2PM을 동방이나 빅뱅급으로 키우려는 심산으로 JYP의 장기인 언플과 병행해
    깜짝 쑈를 벌일 전략이 아닐까도 싶네요.
    다음 앨범출시나 활동에 앞서 전격적으로 복귀발표를 하고 인기몰이에 나서면 나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겁니다. 물론 그때까지 팬들의 마음은 썩어 나겠지만..
    어차피 예상일 뿐이고 외모는 고릴라지만 머리는 여우인 JYP의 속내를 알 길이 없군요.

    2010.01.21 23:50
  5. ^^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재범군이 복귀하지 않는다면 2PM 이미지에도 타격있을 듯 합니다... 재범군이 좀 더 용기를 내어주기를 바랍니다..복귀하는 것, 빨리 하든 늦게 하든...어렵고 힘들겠지만, 2PM이라는 그룹이 한참 춤추고 노래할 수 있는 시기가 한정되어 있는만큼 재범군이 더 빨리 와 주길 바랍니다...
    재범군 항상 힘내십시오...많은 팬들이 응원하고 기다립니다...

    2010.01.22 00:30
  6. 강지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간이 흐른만큼 다른 가수들, 재범군보다 더 심한 사회적 물의를 일크신 사람들도 시간이 지나면 다 아무일도 없었던 것 처럼 복귀하는데, 재범군도 이제 복귀해야할 때가 맞는 것 같아요. 기자회견 한번 갖고 열심히 하겠다가 한마디 한다음 맴버들과 가요계로 복귀하면 되요.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닌 것 같은데... 마약을 한것도 아니구 음주운전을 한것도 아니구... 쯥.. 씁쓸하네요.. 현실은 어떻게 될지 모르니

    2010.01.22 00:55
  7.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쓰신 분께선 굉장한 `재범`의 팬이시간 보군요..
    저도 뭐 재범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가 무조건 돌아와야한다는 생각은 아닌데요
    어차피 본인이 원하는대로 결정을 하게 될 것이고..복귀든..영구 탈퇴든..

    그가 돌아오는 것이 그룹이나, 소속사 모두에게 이득이니
    반드시 돌아오는 것이 맞다...는 주장은 솔직히 별로 공감이 안되네요
    이득이 된다라고 저도 생각은 합니다만..
    (예전에 비해 그에대한 동정여론이 현저하니 말이죠..)

    그리고 한가지만 더..
    재범군이 돌아와야하는 이유가
    그룹의 이미지 상승, 소속사의 경제적 이득 상승....등을 드셨는데
    글의 주장하는 바에 대한 논거는 사실 설득력이 좀 떨어지는듯 합니다
    재범군의 팬으로서 그가 돌아오기만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라고 하셨으면 차라리
    그러려니 했을텐데
    그가 무조건 돌아오는 것이 그룹이나 소속사 모두에게 이익이니 반드시 돌아와라
    식의 주장은 별로 공감이 안가서요..

    그리고 연예인들 어떤 잘못을 한 다음에, 자숙의 시간을 가진다면서
    몇개월~1년정도 쉬다, 다시 아무일 없었던듯 나오는걸 보면..솔직히 역겹더이다..;;;
    (재범군이 다시는 연예인 해서는 안될 정도로 큰 잘못했다는건 아님..)

    2010.01.22 01:19
    • 지나가서 섰다  수정/삭제

      별로 공감이 안 가시면 왜 안 가시는지 설득력 있게 설명 좀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연예인이 자기가 원하는 데로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 본데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 보신 적은 없으신지...

      2010.01.22 01:29
    • 나도 지나가다가 섰다  수정/삭제

      재범이 바로 복귀시켜 2시 만들지 않으려면 팬들이 아이디어 짜내서 만든 1:59분도 쓰면 안되는거였고 팬덤 수장들 불러 재범이는 돌아온다 ,증거로 드림콘서트때 재범자리 비워놓겠다.시상식때 재범이름 언급(이건 맴버들이 큰 일을 낼거다로 돌았지만 마마에서 울고불고 재범이 이름 언급한거로 추측) 할거다, 그리고 티져때 택연 우리7명 언급 무르팍나와 진영이 재범 복귀는2pm이다 그러니 제발 내버려둬라(보이콧 하지 말란말)이말듣고 반이상이 재범 기다리며 응원해주자고 보이콧 풀었지 그리고도 제왑에서 계속 재범사골끓이듯 홍보 이사로 쓰고 그러고도 재범 안데려오면 5개월간 희망고문 당한 팬들이 가만잇는게 이상한거죠.

      2010.01.28 10:28
  8. 거위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범군이 씨애틀로 떠나고 난 후 왜 그리 재범이가 복귀하기를 원하는 팬들이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에 그에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그가 나온 프로그램에서부터 이런 기사 저런 기사 다 봤고 이런 소식 저런 소식 많이 접했습니다만.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재범군 기사 이전에는 리플 한번도 달아 본 적이 없는 사람이었는데-이제는 선리플을 달고도 박순희 소리를 들어야 하는 팬의 입장에 있습니다.
    그가 4년동안 한국에서 연습생으로 고생하다 데뷔 1년 이제 겨우 빛을 발하게 되었는데 쫓기듯 4일만에 미국으로 떠난 것이 너무 마음이 아파 그의 복귀를 간절히 바라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물론 그가 진정 복귀를 바라는 것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다들 바랄 것이라고들 추측만 할 뿐이죠. 그 이유는 교포 3세로서 음악과 춤을 좋아했던...한국말도 제대로 못 했던 재범이가 학교도 그만두고 가족을 떠나 머나먼 한국에 와서, 가수가 되기 위해 준비해왔던 4년이라는 시간 동안도 포기하지 않았던 가수의 꿈을... 그저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혹은 많은 악플러들의 리플을 이유로 4일만에 떠나지는 않았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힘없는 일개 가수가 그것도 계약이 되어있는데 자유롭게 입장표명을 하는 것이 절대 쉬운 일이 아니기도 하죠. 그가 할말이 없었던 것은 아니겠지만 그럴 자리가 주어졌거나 시간이 주어졌을지...

    저는 이번 일을 계기로 매니지먼트 사에서 얼마나 언론을 쥐고 흔드는 지 웩더독과 같은 영화가 나온 이유가 분명히 있다는 것을 다시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강연회에서 JYPE의 정사장은 그 당시 12개의 포털 사이트의 글과 리플을 모두 보았고 여론이 너무 안 좋아서 재범이를 보낼 수 밖에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것은 재범이가 스스로 떠났다는 것이 아님을 의미하죠.
    재범이는 노력하는 모습과 자질 능력 성품까지 모두 갖춘 가수라고 생각합니다. 재범이가 없는 2pm은...멤버들에게는 미안한 말이 될 수도 있지만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멤버들 보다 먼저 망가져주었고 그들을 보이지 않게 배려해 주었기에 우리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 올수 있었습니다. 만약 재범이를 버린다면 그것은 지금의 2pm을 버린 카드 혹은 몇년 돈 벌게 하고 말뿐 가수로서 그 친구들의 미래를 생각해주고 있다고 여겨지지 않네요.
    지금 이 연예기획사는 절대 아무 의미없는 기사를 내 보낼 곳이 아닙니다. 기획사는 언론을 막을 힘도 있습니다. 항간에 들리는 소문으로는 글에 달린 리플의 리플까지도 다 읽어보고 모니터 한다고 하는 곳이 지금 재범이가 계약되어 있는 곳입니다. 막지 않고 흘리는 기사들. 절대 아무 의미없는 것이 아니기에 화가 나고 속이 상합니다.
    팬들은 조용히 기다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철새처럼 이리저리 아무나 지지해 주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런데 언론이 혹은 언론플레이를 하는 이 기획사가 팬들을 우롱하는 것인지 자꾸 이런 맞다 아니다 하는 재범이 기사를 내니 하루에도 몇번씩 마음이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흥분하다 보니 글이 너무 길어 졌습니다. 공감하는 글이 었고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10.01.22 01:30
    • 찬바람  수정/삭제

      네..,저도 정말로 거위님과 같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누군가의 인생을 자기자신의 욕심을 위해,너무나 이용하고 무시해버리는 그런 소속사와 그수장이 참으로 어이없을 뿐이군요,,

      2010.01.28 20:33
  9. luckyblue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쉽게도, 2PM의 '팬'들을 대부분의 사람들로 오해하시는 모양입니다.

    드러나지 않아서 그렇지, 팬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중장년층은 재범에 대해서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가 없습니다. 동정표든 반대표든, 아직은 시기상조이며 얘기를 꺼내는 것도 서로 불편할 뿐입니다. 대체 왜 '이해'를 대중에게 바랍니까? '팬'말고 잘못을 저지른 '가수'를 (거기다 가장 뜨거운 국민성 문제를 탓하며) 이해할 대중이 얼마나 있단 말입니까? 오해하지 마세요. 설마 잘못도 아니었다고는 하지 않겠죠? - -;;

    2010.01.22 02:0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잘못을 안했다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욕을 막말로 "쳐먹을 만큼" 심한 문제는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른들이 안 좋게 생각한다고 해서 다 맞는것은 아니지는 않습니까?

      가끔 우리 자신의 아집도 조금 꺾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반대쪽으로도 생각을 할 줄알아야죠.

      2010.01.22 08:25 신고
    • 저도 지나 가다 잠깐,,,  수정/삭제

      팬을 제외한 일반 대중이라고하셔서,, 저는 현재 재범군의 팬이 되어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제가 님께서 말씀하시는 "일반 대중" 이었을때도 재범군이 확실한 마녀사냥의 피해자라는것만은 인지 하고 있었습니다.
      무관심인 상태였지만, 그 아이가 이처럼 큰 형벌을 받아야하는 이 나라 상황이 좀 한심하다,, 하는 수준의 인지 상태였죠. 일반대중들이 님께서 생각하시는 것처럼 무조건 언론이 흘린것들 악플러가 흘린것들만 보고 생각하는것은 아닐거예요. 단지 관심이 없을뿐 잘잘못과 과한 형벌 정도는 다들 알고 있을거라 생각해요. 최소한의 개념만 있다면...

      2010.01.22 18:02
    • ^_^  수정/삭제

      그 대부분의 사람이 누군가요?
      특히 중장년층이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없다고 하셨는데,
      중장년층은 그가 탈퇴를 하든, 복귀를 하든 관심 자체가 없다고 봐지는데요. 재범군의 글이 논란이 되었을때도 비난을 받을때도 중장년층이 가지는 이미지와 생각과 상관없이 언론과 일부 네티즌들의 인터넷 속의 상황이였어요. 그리고 많은 설문조사들을 보면 많은 대중들이 그의 복귀를 바라더군요.

      2010.01.22 22:10
    • 저도 지나가다 잠시  수정/삭제

      중장년층이 좋은 감정을 가질 수가 없다구요?

      저희학교 교수님들은 다 재범이가 돌아와야 한다고 하시던데요.

      잘못 알고 있는건 글쓴이님이 아니라 님이신거 같네요.

      재범이 일을 아는 중장년층 분들은 재범이가 피해자라고 생각하고, 모르시는 분들은 아예 관심이 없어요.

      2010.01.22 23:22
    • 저도 역시 지나가다(..)  수정/삭제

      세상을 많이 겪어본 분들일수록 박재범군 일에 대해 이정도로 커질 정도로 심각한 일은 아니라고 받아들입니다. 저도 그 중 한명이구요. 실제로 박재범군에게 비난을 퍼부은 것은 인터넷상의 네티즌들이었지, 님이 말씀하는 중장년층은 나오지도 않았다는...
      오히려 그 이후에 님이 말씀하신 중장년층에 포함되는 여러 교수님들께서도 네티즌과 언론의 잘못을 꼬집었었죠.
      솔직히 님이 말한 대중에게 이해를 바란다는 말도 그렇기에 오히려 저는 와닿지 않습니다 ㅇㅇ. 국민성 탓하며라고 하셨는데, 우리나라 냄비근성의 특성으로 이렇게 된건 사실임. 탓하는게 아니라 냄비근성때문에 이정도로 커질일이 아니었음에도 커진건 사실이죠.

      2010.01.24 04:44
    • m  수정/삭제

      님은 악플러들을 대중으로 오해하는 듯합니다. 중장년층 통계라도 내보셨습니까? 오히려 중장년층 분들이 많이 옹호하시던데요.
      대체 뭐가 시기상조라는건지 잘 이해가 가지 않네요...무슨 커다란 잘못을 저질렀기에...사과도 하고 탈퇴까지 했었으면 된거 아닌가요. 무엇을 더 바라시는건지 모르겠군요.

      2010.01.25 20:18
    • 과객  수정/삭제

      중장년층이야 조금만 사실을 알면 다들 이해하죠. 인생 쓴맛 단맛 다 보고 산전수전 공중전 겪었을텐데 부적응으로 고생하는 어린 고등학생이 쓴 치기어린 푸념따위 가지고 크게 문제 삼을 어른 별로 없습니다. 탈퇴하라 자살하라 입에 담지도 못할 말로 재범이 비하한 이들은 아마 10대나 20대 초반이 대부분이었을 거에요. 재범의 복귀에 열쇠를 쥔 가장 큰 세력은 광고주라고 보심 되요. 아이돌이 광고하는 상품들은 대부분 10대나 20대의 젊은층이 타겟이고 광고주들은 그들의 동향에 가장 신경쓰지 않을 수 없죠. 재범의 복귀는 JYP가 자기 맘대로 정하는 게 아닙니다.

      2010.01.26 01:24
    • 지나가다가  수정/삭제

      저는 님의 말씀 동의 못하겠네요. 저도 재범군이 미국으로 돌아가기 전에는 재범군이 누군지 2pm이 누군지 몰랏었지만 재범군이 미국으로 간후 그를 알게 되엇고 우리집 모든 주변인들은 대부분 마녀 사냥당한 재범군이란 인식으로 가득차고 박진영을 욕하고 잇는데, 대중들이 멍청이도 아니고 공영방송에서 재범이 오역에 의한 네티즌에 의한 희생양이란것쯤은pd수첩등을 통하여 다 알려줬는데,왠만큼 사회돌아가는거에 관심 가지신 분들은 다 압니다.

      2010.01.28 09:49
  10. 순진한생각입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상엔 재범이 팬만 있는 게 아닙니다.
    재범이는 뜨거운 감자 중에서도 가장 뜨거운 감자입니다.
    함부로 먹기엔 너무 위험하고 입천장이 홀랑 타버릴지도 모를 만큼 뜨거운 감자죠.

    조금 식어야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식으면 맛이 없을까봐 그게 조바심이 나는 거죠.

    바로 몇년전만 하더라도 지상파의 모든 가요대상을 휩쓸던 게 김종국입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김공익'이란 이미지로 치명타를 입었고, 그 이미지는 평생을 갈 겁니다.

    백지영처럼 진짜 아주 좋은 노래가 나오기 전엔 김공익이란 업보는 김종국을 괴롭히게 될 것입니다.

    박재범이란 뜨거운 감자가 식기도 전에 나온다면 2pm이 과연 어떤 댓가를 치러야 할 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나와봐야 아는 거죠. 하지만 박재범이 일 저질러 놓고 나간지는 채 6달도 되지 않았습니다.

    짧아도 지나치게 짧은 거죠. 단 1년도 아니고 6달도 안 되어서 슬그머니 돌아온다면 박재범이 뭔 짓을 저질렀는지
    상관도 않을만큼 사람들의 기억에서 희미해져 있을까요?

    사람들의 기억은 생각밖으로 끈질깁니다. 최소 2~3년에서 10년 가까이 고생하는 연예인도 많습니다.
    특히 한국과 같이 동질감이 강한 집단에서는 구설수가 굉장히 센 힘을 발휘합니다.

    2010.01.22 02:07
    • 지나가다  수정/삭제

      가장 정확하고 냉정한 의견이네요


      추천합니다

      2010.01.22 02:47
    • 황엽  수정/삭제

      비판을 하시되 나름의 타당한 논리를 가지고 반대의견을 피력하시는 분도 있어 다행이네요. 사실 저도 걸그룹만 이뻐라하지 보이그룹은 소 닭보듯 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처음 사건이 터졌을때 분명 재범군이 잘못을 했다고 생각해서 비난을 퍼부었습니다. 과거의 일이래도 사내라면 뱉은 말은 책임져야 하니까요. 하지만 일단 사과를 하고 출국을 하며 책임을 지는 듯한 모습을 보였고, 철없는 어릴때 저지른 실수라고 여겨지기도 해서 그냥 봐주기로^^; 했죠. 물론 여전히 반성의 기미가 없는 G모와 강모는 계속 주시하고 있습니다. 뜨거운 감자가 지금은 식었는지 아닌지는 굳이 따질게 없겠죠. 언제건 복귀를 할 때 너무 일러 식지 않았다면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야 할테고, 식었다면 용서가 되겠죠. 그냥 내비둡시다. 서로의 의견이 있고, 판단이 있는데 자충수라고 믿는 사람은 그렇게 믿고 정석수순이라 믿는 사람은 그렇게 믿도록요. 동질감이 강한 한국민족은 삐지기도 잘하지만 관대하기도 하다고 믿는건 그저 제 생각입니다. 다르다고 비판할 수는 있지만 서로 상대의견이 틀렸다고 단정짓는 우는 서로 범하지 않는게 좋겠네요. 뭐, 우리가 쥐는 아니잖습니까?

      2010.01.22 03:3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님아... 김공익과 강모씨와 G모는 완전 다릅니다.
      그들은 현재 활동 중에 문제가 될 수 있는 행동을 했습니다.
      재범의 행동은 그가 데뷔도 하기전인 무려 4년전에 이야기 입니다.

      많은 이들은 그가 4년전에 글을 썼다고 해서, 활동중이었던 그 당시도 그렇게 생각한다하고 오해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과거까지 캐내면서 그 잘못을 묻는다는 건 (법을 어긴게 아닌데) 잔인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기억이 강하고 한국 사람들의 동질감이 강하다고 해서
      과연 그게 100% 맞는 행동인지도 의문입니다.
      때때로는 우리의 문화도 너무 익숙해져있기 때문에
      조금 잘못된 행동도 그저 다 묻어들어가는 경향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2010.01.22 08:24 신고
    • 네,순진한 생각이긴 하지만  수정/삭제

      확실히 가장 단순명료하고 눈에 보이는 리뷰죠.누구나 한번쯤 생각하는것 그거에요.
      사건이 있은지 5개월이 지나고 있고, 아직도 재범" 이란 단어가 나오면 이렇게 일반인이건 팬이건 달려들고 있어요. 님 말씀대로 일년이 걸릴지 십년이 걸릴지.. 전 백년이 지나도 잊혀질 일은 아닐거라 생각되요. 재범군이 범죄를 저질렀다거나, 심각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게 아닌이상 저는 컴백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을거라생각합니다.
      님 말씀대로 백지영씨처럼 좋은 노래로 대중의 마음을 잡든, 김종국씨처럼 여전히 꼬리표를 달고 있더라도-솔직히 이사람은 지금 열심히 노력중이잖아요- 지난 과거로 인해 꿈을 접고 몇년이 될지모르는 침묵을 지킬수는 없다고 봐요. 저는 우리나라사람들이 이 어린 청년에게 무슨짓을 했는지 부터 알았으면 좋겠어요. 교포신문에까지 이아이를 살려달라는 광고를 내게 만든 아이입니다.
      단지 연예인 한명의 퇴출로 이렇게 시끌벅적할수는 없는거죠. 이런 소란은 이 아이의 복귀만이 매듭지어질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게 아니고는, 인터넷공간에서 무차별적인 무식함을 드러내는 한국인, 사람을 돈으로 밖에 생각안하고 마치 친형제인냥 가식과 위선을 보여준 JYP, 그리고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모든 교포들의 모국에 대한 실망감, 꿈을 꾸고 노력해도 모든것을 잃을 수 있는 이 참혹한 현실에 대한 절망감. 이런것들은 사라지지 않을거라봐요. 이건 대단히 감상적인 말이지만, 이나라에 살고,앞으로 살아야하는 내 아이들을 보면, 저런 생각이 안들수가 없네요.

      2010.01.22 18:18
  11.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계속 억지 주장을 하는데


    박진영 자신도 재범이의 발언에 문제가 있었고 재범이 자신도



    잘못을 인정했다고 하는데 끝까지 억지를 부리는건



    오히려 팬들과 재범이에게 마이너스로 돌아가죠



    그리고 모든 결정은 박재범 자신이 한거지 누군가 떠밀어서 더났다고 믿고 싶다면



    오히려 박진영의 밑으로 다시 기어들어가야한다고 말하는 팬들이 더 무섭네요



    박진영이 그렇게 냉정하고 매몰찬 사람인데 다시 복귀 하면 박재범의 한국 생활이 참으로 행복하겠습니다

    2010.01.22 02:52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님과 저의 의견은 충분히 다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님처럼 한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반대쪽의 의견으로도 생각해볼 수 있다고 생각해보는 것이구요. 제 글은 재범을 당장 돌려달라는 글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시간이 조금 지났으니까 최소한 인터뷰 마련 정도는 해야 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2010.01.22 08:19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하지만 지나가다님...
      공지사항에 말씀드린 대로 반대의견을 내주셨되
      욕설이나 인신공격을 하지 않으신 면은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얼마든지 제 블로그에 들어와서 님의 의견을 PR하셔도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10.01.22 08:28 신고
    • 제가 볼땐  수정/삭제

      지나가다님이 억지를 부리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나요?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고 생각이 다를텐데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억지라느니 이런 표현을 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 안 좋네요.

      2010.01.22 22:19
    • 지나가다가  수정/삭제

      그래서 진영이가 나쁘다는겁니다. 오역이라고 지상파에서도 나왔구만 그는 10년 노예계약때문인지 자기 포장만하고 재범이는 원래는 나쁜애였는데 자기가 교화시켰다는투로 얘기 하던데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왜 방송국에서 교수들이 아니라는데 진영이만 재범이 오역을 안 밝혀줄까요? 그래서 팬들이 억울해 하는겁니다. 악의적으로 오역한 코갤러 고3짜리가 재범을 궁지로 몰고 소속사 형이 라는진영이가 애를 더욱 궁지로 모니 재범이 충격이 이만저만 아닐겁니다. 진심을 담아 마지막으로 진영이에게 썼다는재범군의 메일도 진영이는 자기유리하게 번역해서 대중에게 뿌렷더군요.누구는 그정도의 영어도 해석 못할줄 알고..

      2010.01.28 09:57
  12. 제대로 사태를 파악해본다면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범군은 그 당시 한국, 한국인이라고 지칭한 것이 사실은 제와이피회사를 가리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한국에 온 지 몇 개월 되지 않은 교포-여기에 지인도 거의 없는-가 한국사람을 만나면 얼마나 만났겠습니까? 그 당시 미국과 다른 틀에 갇힌 연습생 생활의 불만을 토로한 것에 불과한데 박진영이 그걸 모르지는 않을겁니다. 2PM으로 복귀시킨다고 공중파에서 한 말을 지키지도 않는다면 박진영이 지금까지 쌓아온 친근한 이미지에 심각한 손상이 갈 것은 분명합니다. 4년 동안 피눈물 흘리며 이룩한 열매의 맛도 못보고 쫓겨난 재범군 꼭 다시 무대에 서서 마음의 상처를 회복하길 바랍니다..

    2010.01.22 04:14
    • 지나가다  수정/삭제

      감정적인 글이군요


      어느 아이돌이나 누구나 연습생 시절이 있습니다


      그럼 재범이만 유난히 삐닥한 성격이라는 결론이네요


      그리고 박진영이 한말은 박재범의 의견을 존중하다는 말이지


      복귀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헛소문 퍼뜨리지는 마세요

      2010.01.22 05:0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지나가다님...
      님을 무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기 미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사람의 입장을 보면
      박재범의 말투는 모범적인 말투는 확싷히 아니긴 하였습니다.
      비속어도 많이 들어가있었고, 욕적인 말투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연예인이라고 사생활까지 모든 이에게 도덕적으로 모범이 되야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허나 박재범이 쓴 내용에 대해서 심하게 맞는 것은 맞습니다.
      언론에 희생된 것이지요. 실제 미국에 많은 교포들이 보기에
      "왜 저런 말을 가지고 굳이 이렇게 까지 심하게 문제를 삼아야 하지?" 하는 말도 많았습니다.

      2010.01.22 08:21 신고
    • 음..  수정/삭제

      지나가다님이 더 감정적으로 보이는데요..
      왜 이렇게 감정적으로 댓글을 남기시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2010.01.22 22:20
  13. 역시지나가다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반 대중의 입장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도,,,저는 재범군을 안것이 불과 이십여일정도 입니다. 지금은 제법 홀릭상태죠. 헌데, 제가 이 아이를 몰랐던 기간 동안도 확실히 인지하고 있었던건,
    영문오역과 어린아이의 개인적인 투정이 과격한언어로 표현되었다는것, 그걸 전국의 언론사란 언론사가 다 물고 늘어지고, 악플러들은 물을 만난 고기처럼 날뛰었다는것, 그리고 결국 어머니의 땅에서 쫒겨나간 어린 청년이란것,
    재범군의 글이 오역이 아닌 진실이었다한들, 그 짧은 시간동안 이 나라의 모든 사람들이 이아이에게 한행동은 그말을 진짜로 만들만큼 끔찍한 행태였다는것, 이것만은 확실히 알겠더라구요
    일반 대중은 그런것에 관심없을것이다, 이런 말씀들을 하시는데, 전 그것에 동의 할수 없습니다. 속속들이 팬들처럼 눈물흘려가며 애통해 하지는 않아도, 잘못된것 틀린것은 인지 할 수있습니다. 다만 관심이 없을 뿐이지요.
    그러니 관심은 없으나 잘잘못은 인지하고 있는 대중과 그 스타의 모든것이 용서되는 팬들의 요구에 부응하는게 어떤건지 제왑은 알아야 할것같아요. 어쨋든 전 재범군이 그룹으로 복귀를 하든 솔로를 하든 응원모드입니다. 그아이의 목소리에 중독된 상태라,, 끊기가 어렵네요.. 나이먹어서 이 무슨 주책인지 모르겠지만,,, 아이들과 함께 응원하고 있답니다. 다들 응원해주세요^^

    2010.01.22 08:25
  14. 늘봄  수정/삭제  댓글쓰기

    박진영은 엄청나게 똑똑합니다.언제 어떻게 멋지게 복귀시킬까 생각중이겠죠.언론에게 놀아나고 또 다시 언론이 내놓는 정작 박진영 자신이 이야기 한것이 아닐지도 모르는 이야기에 흥분할 필요가 있을까요?
    전 남자이지만 2PM참 좋아합니다.그들은 이제 시작인 팀입니다.하지만 어딘가의 기사에서 봤듯이 2PM은 기존의 아이돌과는 다르게 슬픈 과거(?)아픔이 있는 그런 그룹이 된겁니다.기다리다 지친다.이런거 왜 그렇게 팬들이 애절하게 생각할까요?다 재범이가 없기 때문입니다.제가 생각할때 박사장은 이런점을 이용할겁니다.
    가장 극적일때...팬들이 재범이 복귀하는 2PM의 복귀 뮤직뱅크가 보고싶어서 미칠때 그럴때 까지 마케팅으로 이용할겁니다.이제 2PM은 동방신기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가요계의 최고이 아이콘이 될겁니다.
    그럴려면 다음 앨범의 성공은 필수겠죠.그 성공에 박재범의 복귀만으로 대박은 예약되어 있는거라 생각하지 않는지요.그렇게 재범 복귀의 당위성을 설명하지 않아도 재범이는 복귀합니다.시기가 문제이죠.

    2010.01.22 11:27
  15. 토마시나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도 팬이아닌 일반대중으로서 ,재범군이 갑자기 떠나게된사정을 나중에야알게되고나서
    기가막히고 어처구니없다, 이건한 연예인에대한 관심이아닌,한청년의 인권에관한문제란 생각을했었죠
    그후 팬들이보여준 지속적이고 성숙한 저항과 응원을 지켜보면서 솔직히 감동했었구요
    팬들뿐아니라 이일의 추이에대해 나처럼 관심있게지켜보는 일반분들도 주위에 많이잇더라구요
    특히 재범군은 어린십대팬보다 이삼십대 혹은 나처럼 아이를키우는 엄마팬들도 많이 생긴걸로
    알고잇어요 내가 이해가 안되는건, 거대기획사에 대해 고용인이란 약자에불과한 재범군이
    대체 마음대로 결정할수잇는 의지나 입지가 가능할거라고보는 사람들은, 사회생활을 해본
    분들인지 궁금하네요 , 처음부터 회사에선 재범군을 버린카드로 생각하고 내쳤었고(이건
    요즘 정욱사장이 자기입으로 강연회서 밝혔다더군요) 재범군오역본해명이나 ,대중들의
    인식전환을위해 끊임없이 구명운동을 해오고잇는것도, 회사대신 팬들이나서서하는걸
    보면서 참으로 답답하고 안타까운 생각이 들더군요 요즘 팬들은 재범군을' 2pm홍보이사'
    라고 부른다죠 지긋지긋하게 2pm이나 회사의이미지 언플로 이용해먹어서"사골재범"이라고
    부르기도한답니다 내가보기에도 솔직히 재범군빠진자리가 너무 표가나서 아슬아슬해보이던데,
    팬들도 재범군이용해서 올라온 정상의자리가 거품이라고 걱정들이많더군요
    내생각엔 재범군이 일생지고가야할상처가 안쓰러울뿐이지, 아직도 기를쓰고 덤벼드는 몇몇악플러
    따위를 겁낼필욘 없다고봅니다 자숙의 시간을 오래가져야할만큼 잘못한일도 아니엇고,
    설사 몇년후에 온다한들 어차피 그때도 악플러들은 달려들거라고 봅니다

    중요한건 소속사의 단호한태도라고 보여집니다 내생각으론
    아직도악플을까대는 몇몇인간들은 고소를해서 본때를보여주고,아직도 제대로 사정을모르고
    오핼하는사람들이 많던데 제대로된해명으로 공식발표를해준다면 그야말로
    회사에게도, 재범군,2pm,그들을 끔찍이아끼는 팬들에게도 얼마나 해피엔딩이
    되줄까요, 제발 그런 의지를제왑에서 보여주기를 간절히 빌어봅니다

    2010.01.22 11:38
    • 동감 동감  수정/삭제

      격하게 동감합니다.

      2010.01.22 18:25
    • 아래  수정/삭제

      댓글 달려다 제가 하고싶은 말 다 하셨기에
      공감100% 로 대신합니다.
      체리블로그쥔장님에 말씀도 100% 공감..

      2010.01.22 22:48
  16. 재범이 그냥 돌려주면 안되나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심없는 일반대중에게 오나마나고,
    관심있는 안티들에게는 무조건 싫은거고,
    재범이의 팬인 나는 이 아이가 너무 보고싶은거고
    어떻게 어디에서 어떤 모습으로든
    제왑!! 이 리뷰를 보고 있다면
    재범이를 돌려주시오!! 내가 평생처음 CD살께!! 많이 살께 !!!
    우린 진정 리드자가 보고프오ㅠㅠ

    2010.01.22 18:23
  17. 2PM앓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동감입니다.
    시간이 더 흐르면 제왑이 재범일 안데려오는게 이상할 정도 입니다.
    2PM모든 멤버들을 좋아했고 그들의 형재애덕분에 더더욱 이뻐했던 저로써는 재범의 복귀는 당연하다 생각해요.
    정말 못오는 거라면 멤버들.. 쓰신글처럼 피해자인 동시에 공범이 되겠지요,,
    그럼 그 일곱명의 2PM을 좋아했던 팬들의 분노는 극에 달할꺼라 봅니다..

    2010.01.23 04:08
  18. 도라홀릭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저도 핫티이긴 하지만...제가 재범오빠 부모님이라면 재범오빠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다시 한국을 가서
    활동을 하겠다면 부자간의 연을 끈는다고 해서라도 말릴것 같아요..

    2010.01.23 09:34
  19. na1855de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읽었습니다. 재범이 돌아오길 바라는 한 사람으로서 하나하나 공감이 가네요... 재범이 복귀하지 않는것이 언론에서 떠들어 대는 것 처럼 박진영의 계산속에 있는 것이라면 굉장히 분노하겠지만 저는 재범의 생각이 더 크지 않나 추측되네요. 박진영이 무릎팍도사에까지 나와서 돌아오게되면 2pm이라고까지 말 했고 그정도면 재범을 완전히 버리는 카드로 생각하지는 않는 것 같거든요. 그리고 누가 보아도 재범은 2pm에서 가장 큰 인기와 중심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에.. 회사에서도 머리가 돌이지 않는 이상 재범을 탈퇴시키고 6인체제로 가는것이 얼마나 손해를 보는 일인지 알겁니다. 재범이 다시 돌아온다면 지금의 2pm보다 더 인기가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되요. 2pm이 누군지 모르는 사람도 재범이 누군지는 많이 들어봤을테니까요.(뉴스에서 떠들어 댔으니) 재범이도 상처를 많이 받았고 돌아왔을때 다시 예전처럼 활동을 잘 할수 있을지 본인도 생각이 많을겁니다.. 조금 더 시간을 달라고 할 수도 있는데 팬들이 너무 조급하게 대처하는 것 같아요. 물론 팬들이 저렇게 해주지 않는다면 또 조용히 묻혀버릴 소지도 있긴 하지만요.. 아무튼 재범이 복귀를 하는것을 바라되, 억지로가 아닌 진정 재범이 원해서 복귀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ㅠ

    2010.01.25 10:23
    • 그래서 박진영이 위선자인거죠  수정/삭제

      앞에서 말하고 뒤돌아서서 말바꾸고
      앞에서 간쓸개 빼줄것처럼 친형제드립하고
      뒤에서 단물빼먹고 내던지고,
      그게 제왑의 본성이죠.
      십년이 넘게 그 고릴라(@%5435욕욕욕)의
      노래를 듣고 즐겼던 내귀를 잘라내고 싶어요
      위선자에 가식덩어리
      전국민한테 사기를 친 더러운 협잡꾼----
      말이 너무 막나오네ㅠㅠ 그렇지만 정말
      너무 화가 나네요.
      소리소문없이 날라간 현아양,-다행이 다시 나왔죠-
      난리난리치고 쫒겨난 재범이-언제나 오나,올수는있는건가- 느닷없이 짤린 선미양- 모두 자기들 의지라니
      이걸 어떻게 믿냐고요. 국민들이 정말 완판등신이라 이거지 니 눈에는제왑!! 아,난왜 여기다 이런걸쓰냐ㅠㅠ
      리뷰읽다보니 광분을 했음다. 여튼

      여러분 재버미 돌아오게 응원 부탁해요!!1

      2010.01.26 03:33
  20. 두루치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아이라고 말하는게 굉장히 거북스럽군요.박재범이 님들과 그렇게 아이할만큼 친한사이인지?대체로 투피엠의 멤버 개인팬덤을 보면 옥택연을 병신이라고 막 갖다대며 정작 당사자를 불쾌하게 만들질 않나..있지도 않은 멤버들간의 동성코드를 억지로 갖다 붙이혀 온갖 상상을 다 해대는 여자팬들의 게시물들을 보며 참..남자로서 역겹고 당사자들도 오죽할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분명 투피엠의 상업적 가치의 본질은 박재범의 복귀유무와는 현시점에선 그다지 상관없을 정도로 일취월장 했습니다.

    그리고 알고보면 박재범의 복귀를 가지고 갑론을박하는 건 알고보면 성대결이라는걸 알고 계시는지?넓게 보면 하드코어팬들과 절대다수의 소프트한팬들의 생각차이라는것도요..

    박재범사건은 당시 절대다수의 남성대중들에게 자존심을 건드리는 발언을 했습니다.아무리 팬들이 아니라고 오해라고,오역이라고 우기지만 내용중의 다수는 한국문하의 비하적발언이 많이 포함되 있었고 은근히 빈정상하고 기분나쁜 사람들, 상당수 있었습니다.

    특히 비슷한 사고를 많이 가지고 있는 상당히 폐쇠적이고도 보수적인 한국사회에선 국가를 욕하는건 정말 연예인이고 정치인이건 그 누구건 공인의 위치에 있는 사람은 한방이 아니라 인생을 송두리째 날려버릴수 잇는 무서운 주홍글씨입니다.

    가끔 팬들의 댓글보면 그런 항변글들이 있더군요..그글은 박재범이 막 연습생 시절 구박많이 받던 서러움을 그렇게 풀어논 글이고 현재는 절대 그런생각 없으며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어쩌구 저쩌구..

    그럼 그 글이 4년전에 쓰였던 글이라면 최소 데뷔전엔 스스로 자삭했어야 하는 글 아닌지?본인이 지울수 없는 글이면 삭제 요청이라도 했어야죠..

    대중들의 기억에 박재범=한국 비하한 싹아지 없는 교포2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팬들의 착각은 우리오빠의 쥐꼬랑지 같은 작은 실수인데도 못된?박징영이 컴백안시키고 박재범을 저렇게 미국에서 썩어가도록 내비둔다고..엄청 설레발들 떠시는데...

    이보세요 님들..정말 JYP라는 회사가 팬덤을 그렇게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곳 같습니까?

    제왑의 가수들은 다른 아이돌 팬층이랑은 많이 달라요..하드코어한 일부 매니아들을 노리는 스타일이 아니고 절대다수의 대중들에게 어필할수 있는 가수들을 내놓은 기획사란 말입니다.
    그렇기에 팬클럽의 보이콧이건,간담회요청이건,박재범 복귀요청이건 일.부 팬들의 치기어린 짓은 무시해도 절대다수의 대중들은 아무 상관없이 그냥 지금 그들의 엔터테이먼트를 즐기면 그만이라고 판단하는 겁니다.

    2010.01.27 02:25
    • ^^  수정/삭제

      이 블로거가 2PM팬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이렇게 박재범군을 옹호하는 글을 쓰면
      항상 팬들의 쉴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그렇게 반대의견을 무시한다고 해서 자신의 의견이 더 정당화되지는 않는데..

      그리고 절대다수의 대중은 누구입니까?
      지금 박재범군의 복귀를 바라는 팬들이나 대중들이 절대다수의 대중이 아니듯 그 당시 재범군의 글을 보고 분노했던 대중도 절대다수가 아닙니다. 지금 그의 복귀를 반대하는 여론도 절대다수가 아니구요.

      두루치기님이 박재범군을 한국을 비하한 교포2세로 생각하든 하시지 않든 상관없지만 이렇게 의견을 내고 다니시려면 사실은 제대로 알고 비판하시길 바랍니다.
      한 네티즌이 악의적으로 해석한 해석본과 그것을 그대로 옮겨적은 찌라시 기사들만 보고 판단하지 마시구요.
      새로운 사실이나 정황이 나와도 모른체 하고 기존의 잘못된 정보로만 비판을 한다면 제대로된 비판이 아니겠죠.
      관심 있으시다면 밑의 주소로 가셔서 그의 글이 오역으로 인한 오해였는지 정말 한국비하를 한 글인지 확인을 해보세요. 친절하게 인터넷에 떠다니는 해석들은 다 있으니 원문과 비교해 보시구요.
      (박재범이 쓴 마이스페이스 원문과 해석글 http://blog.daum.net/ariel_s/54)

      전 그 당시 그의 팬이 아니였지만 가장 이해할 수 없는 것이 도대체 한국에 대한 자존감이 얼마나 없으면 고작 아이돌이 4년전에 인터넷에 끄적인 글 한두개로 그렇게 발끈하냐는 것 이였어요. 언론 인터뷰에서 한말도 아니고 무슨 방송에서 한말도 아니고 고작 4년전에 인터넷 친구 블로그 방명록에 적어놓은 글로 그렇게까지 비난하는건지..
      대한민국 남자들의 자존심이 그 정도 밖에 안되는 거였나요.
      정말 자존심과 자부심이 있다면 그런 글 따위로 자존심이 상하진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2010.01.27 08:02
    • 지나가다가 제대로 알고 쓰신 리플인지  수정/삭제

      님은 재범군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시고 원문도 제대로 안보신 분 같이 보이네요. 확실한것은 재범군이 비난받을 일을 한건 없습니다. 제가 재범군을 안지는 재범군이 탈퇴하고도 며칠간 재범군 기사가 끊이지 않아서 이 아이가 누군가 (제가 50대라서 이 아이라고 부르는거니 이 아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이 아이라고 부르면 나이가 많아서 라고 생각해도 무방할듯)알아보게 되었는데 원문이든 떠돌아 다니는 글이든 정말 한국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거 절실히 느꼈습니다.어찌 그리 나쁜 말만 골라 번역을 했는지? 그랬다쳐도 고등학교때 친구에게 비밀리에 한 글입니다. 님은 친구에게 단한번도 자신의 신세를 한탄 안해보신분인진 몰라도 재범만한 자식을 키우는 나로서는 내자식들의 친구들과의 일상대화에서도 흔히 볼수 있는 말 같고 전국민이 재범을 개떼처럼 달려들어 뜯어 놓는 형국이라니....아이러니칼 하게도, 당해야할사람은 악의적 해석,찌라시 언론, 영문도 제대로 해석 안해보고 까댄 네티즌이 받아야할 형벌을 재범군이 모두 다 받고 있다는 생각밖엔 없군요. 아직도 님처럼 재범군을 까고싶거든 재범원문 읽어 보시고 예수님 말씀처럼 님이 죄없는 분이시면 재범에게 돌을 던지십시요.

      2010.01.28 10:15
  21. JYPE,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규1집 활동이후로 생긴 신규팬들만 챙기지 마세요
    데뷔초부터 지켜봤던 팬들 벌써 마음에 상처 많이 받았습니다
    이대로 오래된 팬들 무시하고 보는둥 마는둥 하면 2PM은 가장 빨리 뜬 가수에서 가장 빨리 타락한 가수가 될겁니다
    오랜 팬심 잃은 가수중에 잘 되는 가수 본적 한 번도 없어요

    2010.02.22 00:55

BLOG main image
사람 냄새 나는 블로그

by 체리블로거
2011 blogawards emblem culture & ar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8)
예능 Review (232)
가수 이야기 (467)
가수 외 타 연예인 (86)
드라마 이야기 (42)
블로그 경험담 (20)
스포츠 이야기 (3)
미국 일상생활 (3)
역사와 소설사이 (5)

달력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9,173,093
  • 51204
get rss
체리블로거'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