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다소 황당한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김성민에 이어서 크라운제이가 대마초를 사용해서 불구속 입건이 되었다고 합니다.
크라운제이는 한국이 아닌 애틀란타 저택에서 대마초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경찰 진술에 따르면 크라운제이는 약 5번 간 사용을 했다고 하고, 
크라운제이 본인은 약 2번 정도 사용했다고 하니 진술이 약간 엇갈리네요.
어쨋든 앞으로 어떤 결정이 나올지 크라운제이는 기다려야 하겠지요.


하지만 이것과 관련되서 네티즌들의 옹호가 상당히 눈을 찌푸리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마약 사용이 불법이 아니다" "크라운제이는 여태껏 좋은 활동을 했으니 용서해줘야 한다"
라는 어처구니 없는 반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몇마디 적어보려고 합니다



1) "미국에서는 대마초 흡연이 불법이 아니다" 

정말 뭘 몰라도 한참 모르는 소리인듯 싶습니다.
대마초는 영어로 Cannabis 혹은 우리가 잘 아는 단어 Marijuana (마리화나) 입니다.
미국에서 마리화나를 사용하면 당연히 불법입니다. (일반적인 용도)
실제로 미국에서 여러번 마리화나 사용을 합법화 하려고 했으나 철저히 실패했습니다.
대체 미국에서 마약사용이 불법이 아니다라는 이야기는 어디서 나온지 모르겠군요. 
구글가서 한 2분만 조사해도 쭉 나오는 사실입니다. 

물론 의료적인 용도로써는 사용되는 경우도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약 14개의 주가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허용되어 있기는 합니다.
(알래스카, 콜로라도, 하와이, 메인, 미시간, 몬타나, 네바다, 뉴저지,
뉴멕시코, 오리건, 로드 아일랜드, 버몬트, 그리고 워싱턴 주)

크라운제이 같은 경우에는 의학적으로 사용하지 않은듯 한데 (이건 뭐 100%는 아니지만)
만약 그가 의료적으로 사용하긴 했어도, 그의 진술대로 그가 애틀란타 자택 즉 14개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조지아 주에서 마리화나를 사용했다면 용도에 상관없이 불법 행위를 한 것이지요. 

미국에서는 마약 사용이 그렇게 가볍기만 한 법은 아닙니다. 
영주권자인 경우에 마약사용을 적발에 걸리면 단 한차례만 봐주고 있고, 
두번 이상 걸리게되면 상습범으로 몰려서 영주권을 가지고 있어도 나라에서 추방되게 됩니다.

크라운제이 같은 경우에는 영주권자도 아니기에 어떤 법이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정확히 조사해보지는 않아서 모르지만 재입국이 불가능한 상황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영주권을 크라운제이가 거절했기에 그가 미국에서는 "외국인" 으로 비추어질 수도 있기에,
그냥 입국을 막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쨋든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면 한국식으로 처벌을 받아야 하겠지요.
그런데 갑자기 "미국에서는 대마초가 합법적이다" 라고 말도 안돼는 궤변을 늘어놓는다는 것은
정말 옹호가 아니라 멍청한 짓이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니지요.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고 멋있다고 "자랑스러운 한국인" 이라면서 갑자기 마약 문제가 나오자,
그러한 한국인에게 미국인의 법을 들이대는건 사실 아이러니 한 부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쨋든 의학적 용도가 아닌 마약사용은 금지되어 있고,
설령 의료적 용도였다고 해도 크라운제이가 진술했던 장소인 애틀란타는 용도에 관계없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은 마약이 합법" 이 통하지 않습니다. 



2) "유학 생활이나 해외 생활하다보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마약을 사용한다.
     쉽게 보석금으로 풀려나기도 한다. 그게 뭐가 대수냐?"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의 정신상태가 상당히 궁금하긴 합니다....
자주 일어나는 불법 행위라고 해서 그 불법의 행위 자체가 어떻게 정당화가 될 수 있지요?

음주운전 흔히 일어납니다. 성추행, 성희롱... 역시 흔히 일어납니다.
살인, 도둑질, 강도질... 역시 흔히 일어납니다. 포인트를 아시겠습니까....?

물론 이런 이야기를 하면 "마약은 남에게 해를 주지는 않지 않느냐?" 라고 반박하실 분도 있겠지요. 
포인트를 아직도 이해 못하셨다면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지요. 
흔히 일어나고 남들이 흔히 하고 있기에 그 범죄자체가 
"가벼운 것" 이나 "용납할 수 있는 것" 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말이겠지요.

흔히 하고 있다고 모든 것을 용납해준다면 십대 음주는 어떻게 봐야할까요?
십대 흡연은 또 어떻게 봐야할까요? 십대 임신은 또 어떻게 봐야할까요...?

얼마나 상대방이 하고 있던간에.... 불법은 불법이며 그 자체는 변하지 않습니다. 



3) 크라운제이는 나쁜 사람이 아니다, 용서해주자.

크라운제이는 상당히 이미지가 좋았던 연예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 크게 말썽을 피운 일도 없었을 뿐더러 또한 대한민국 남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까임방지권" 이 있는 남자이지요 (연예인으로서 군 복무를 마치면 얻는것)
특히 크라운제이는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고 군대를 갔다왔기에 더 좋은 이미지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방송에서도 즐겁고 유쾌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지요.
개인적으로도 크라운제이의 "개미부부" 는 우결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부중에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크라운제이가 "좋은 사람" 이고 "멋진 사람" 이라고 해서 그의 잘못이 덮이는 것은 아니지요.
엄연히 그는 불법을 행한 사람이고 그에 대한 처벌은 정당하게 받아야 합니다.
불법에 대해서는 그는 용서를 받으면 안됩니다.

하지만 그가 진솔하게 자숙하는 태도를 보여주고, 정말 후회하는 태도를 보여준다면,
나중에 대중이 받아들이고 안하고는 각자 알아서 결정할 문제이겠지요.

그가 좋은 이미지였다는 것은 그저 "그랬던 그가?" 하고 놀라움 정도와 아쉬움정도는 전달해 
줄 수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그가 불법 행위를 한 사람이라는 것 자체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엄연히 크라운제이는 불법 행위를 한 사람입니다.
네. 그는 참 좋은 이미지의 사람이었습니다.
남들이 민감해하는 군대 문제도 싹 정리했고, 그리고 방송에서도 여러 사람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그것이고 불법은 불법입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이기에 그가 받아야 할 처분은 받고, 그리고 나서 다시 연예계로 돌아올 상태가 있으면,
진심으로 자숙했다는 것을 보여준 후에나 돌아와줬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연예인이기에 굳이 이런 글을 쓰고 싶지는 않았지만,
그를 좋아한다고 그를 옹호해주는 사람들이 너무나 이상하다는 생각때문에 글을 쓰게 되었지요.
미국에서도 종종 보이기는 했는데 오랜만에 보는 그의 기시가 이런 기사인게 참 아쉽습니다.

그가 범죄를 했다고 해서 그 사람 자체는 나빠지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저도 그냥 그가 우발적으로 마약을 사용했고, 상습범이 아니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가 주었던 즐거운 모습도 기억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것이 그의 죄까지 덮어버린다면 그것은 안되겠지요.
그에게 적절한 동정표를 주고 싶다면 
"그도 사람이니 실수는 할 수 있다. 하지만 불법을 한 건 사실이니, 
그가 정말로 후회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한다" 정도의 동정론이면 좋겠네요.
그의 행위를 정당화 하려거나 없는 말을 지어내서는 안되겠지요.

어쨋든 김성민에 이어서 크라운제이까지....
성실하고 착한 이미지의 연예인들이 계속 마약에 연루되서 연속으로 충격을 주는것 같네요.
그것도 12월, 2010년을 마감하는 달에요...

참 씁쓸한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남은 12월은 더 이상 이러한 소식들을 접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을 읽으셨으면 추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글쓰는 사람들에게 추천은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은 어떤 댓글도 상관이 없으나 욕설, 인신공격, 스팸, 반말은 삼가해주세요.
자세한 댓글 방침을 알고 싶으시면 공지사을 한번 참조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책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대마초를 위한 변명"

    그책을 보시면 대마초에대한 오해가 풀리실겁니다.

    실질적으로 미국을 포함한 필리핀 택사스 캐나다 같은경우 많은일반인이

    대마를 즐깁니다. 그리고 대마가 왜 불법이 되었는지 아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미국에서 대마를 흡입하는 몇몇 히피 (정착민) 들을 내쫓기위해서

    대마를 불법화시킨것입니다.

    그것이 미국의 경제적 성장의 원천이 된겁니다.

    그래서 요즘 몇몇주들도 거의 완전한 합법화로 돌려가는 추세구요,

    의학용으로만 허용된다고 말씀하셨는데, 의학용을 떠나서 일반인 매매부분까지 승인됬으니

    이건 보통사람들이 대마를 흡입할수있도록 만든거나 다름없지요,

    우리나라에서도 대마를 불법으로 정한 이유는 단순합니다.

    이유없이 미국법을 모방해놓은것 뿐입니다.

    미국인이 포경수술을 유통화시키고 간것과 같지요,

    우리나라는 실질적으로 대마를 불법화해야할 근거가 없습니다.

    글쓴이님처럼 악법도 법이라고 말씀하신다면,

    대통령과 관한 악담을 매개체에 담았을경우 무조건 처벌시킨다. 라는 법이있다면,

    근거나 이유도 없는 법을 지키지않았다고 매도하는것과 같습니다.

    담배는 허용하면서 그보다 중독성이나 여러면으로 낮은 대마초를 태우지말라는

    억지법이있는데, 그대로 따라간다는건 있을수가없지요,

    그렇다면 역사적으로 일어났던 혁명들도 부정하시는것과 같습니다.

    악법이 있는데 고치라고 의의를 제기하는사람을 싸잡는것이죠,

    옳지도 않은것을 왜곡시켜서 법으로 떡하니 올려놨는데

    그걸 반대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있기마련이며 있어야합니다.

    2011.01.11 02:3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대마초를 위한 변명이라...
      요즘은 마약을 위해서 변명도 하는군요....
      마리화나의 해로운점이나 중독성은 여러 리서치를 통해서
      이미 증명되었습니다.

      요즘 도덕기준이나 이런게 낮아지고 있어서
      합법화로 돌려가는 추세이지요.
      사실 그렇게 말하자면 동성애도 합법화하자고 난리치고 있고,
      몇몇 지역에서는 일부구역에서는 법적으로는 아니지만 애메모호하게
      허용하고 있습니다.

      2011.04.05 09:46 신고
  3. 루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 님의 말씀에 대단히 동의합니다...
    저는 뉴욕에 이민와서 10여년을 살고 있습니다.
    처음 친구들이 대마초 피는걸 보고 "마약이야.. 불법이야...무서워..." 했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지금은 "크라운제이가 조지아 자신의 집에서 대마초를 폈다."
    라는 글을 보고 그래서...? 뭐가 문제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드는 생각이 아~ 한국이구나....
    대마초를 태우지 말라는 법이 억지법이라는건 대부분 다 알고 있어서
    위법이라해도 미국 내에서도 웬만하면 눈 감아주고 그러는데.....
    웬지 한국이라 더 가혹한 벌을 받게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더라구요.
    (제 생각엔 대마초를 마약이라고 부르는게 억지입니다.. 마약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위법은 위법이라 처벌 받는다 하더라도,,
    제가 다니던 학교에서는 (음대인데요) 이탈리안, 독일인, 폴란드인.. 학교 나서면서 한대씩 물고 가고 그랬거든요. 음대라서 더 그랬는지도 모릅니다만...
    크라운제이도 아주 쉽게 접할수 있는 상황이라.. 조금 동정이 갑니다.
    한국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만큼 그렇게 나쁜게 아니다.......
    라고 얘기 하고 싶은데 위법은 위법이고.. 그렇게 말하면 불법을 행하는것에 대한 도덕심이 없어보이는것 같고... 참....... 어려운 문제네요....
    아무튼... 뉴욕에서 사는 제가 보기에는 별것도 아닌거 갖고... 크라운제이 안됐네..... 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국에서 대마초를 다시한번 생각해 봐야 할것 같아요.
    담배보다 나쁘지 않다는건 확실하니까,, 차라리 담배를 금지하고 대마를...
    아이고,.. 너무갔네요. 괜히 생각이 많아집니다.
    글 잘 읽고 많은 생각 하고 갑니다.

    2011.01.21 16:1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법이라는게 자꾸 완화만 되고 있지요.
      10년전이라면 상상도 못할것들이 지금은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꼭 좋은 발전된 현상이라고도 할수는 없지요.

      예전에는 총기사건이면 "헉~ 어찌 그럴수가" 했지만,
      요즘은 "그러려니" 하는건 우리가 익숙해졌기 때문이지,
      나쁜것이 나쁘지 않은것으로 변하지 않은것은 아니지요.

      그리고 담배가 더 나쁘다고 증명되었다고 하셨는데,
      많은 리서치에 따르면 대마초 혹은 마리화나가 아직
      훨씬더 심한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2011.04.05 09:48 신고
  4.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들이 뭘 모르는데 해외에서 생활안해본 분들이 인터넷에서 뭐 읽고 뭐라뭐라 하는데 솔직히 말해서 미국이건 캐나다건 마약을 파는건 불법이고요 집안에서 피는거는 경찰이 냄새만 않나면 뭐라고 안하거든요 그렇게 불법이엇으면 지금 North America 전체에서 그많은 사람들 교도소에 자리 없어서 난리일꺼임. 그리고 크라운제이 경우는 한국에서도 핀것도 아닌데 뭐가 죄임??? 까노코 우리나라 정부에 깨끗한사람 한명이라도 있을지... 뒤지면 다 나올꺼 지네들이 걸릴까봐 애꿎은 연예인들 인생 조지는거임 그렇게 법에 충실한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아 이런 사람들 미국에서 뭐했느니 따지지들 마시고요, 한국에 강간이나 살인 이런거나 신경쓰세요 제가 볼때는 한국은 마약보다 이게 더 큰거라고 보거든요

    2011.04.05 09:2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님이야말로 알지 못하면 가만히 계세요.
      크라운제이가 한국에서 문제가 되는 이유는 그가 한국인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미국시민권자가 아니기 때문에 한국에서 다루는 것이지요.
      신정환이 불법 도박을 해외에서 했다고해서 자유롭지 못한것처럼요.

      뭐 알고 따지셔야지 그냥 주절주절 적는다고 맞는 말이 아닙니다.

      2011.04.05 09:43 신고
  5.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에서 대마초를 1온스 이하로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냥 훈방조치 입니다. 미국 국민 8할이 대마초 유경험자라 봐도 될 정도이며, 미국의 사회풍조중 '뚱뚱한 사람과 흡연자는 성공하지 못한다' 라는 말이 있으나 대마초를 피는 사람은 해당 되지 않습니다. 즉 미국에는 담배피는 사람보다 대마를 피는 사람이 더 많다는 것이죠. 미국에서 대마는 피고 있거나, 소지하고 있는걸 현장에서 경찰이 목격해야 잡아갈수 있습니다.(대량 재배,유통은 수색영장 발부) 즉 1온스 이하는 개인 흡연 용도로 보고 묵인하나 1온스 이상은 판매목적으로 보고 단속하는 거죠. 그리고 한국법이라고 했는데. 한국 경찰들은 미국 현지 경찰의 협조도 없이 단독으로 미국의 크라운제이 자택에 침입하여 증거를 입수했습니다. 우리나라의 현행법상 공권 기관이 불법적으로 취득한 증거는 법적으로 아무런 효력이 없습니다. 즉 님의 말대로 한국법 대로 라고 하더라도 크라운제이의 형량은 무겁지 않다는거죠.

    2011.05.11 08:51
  6.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또한 세계 여러국가가 대마를 합법화 혹은 비범죄화 하려는 이유로
    대마의 경제가치가 손에 꼽힙니다.
    대마는 의료,의복,에너지,펄프(종이)대체가 가능합니다.
    대마로 식물성 경유를 추출할수 있으며 섬유를 뽑아낼수 있고
    의료용으로도 쓸수 있죠..
    그리고 국제 기구인 국제마약기구(INCB)의 마약등급에 따르면
    담배,카페인,알콜,코카인은 하드드럭에 속하고
    대마초,케타민은 소프트드럭에 속합니다.
    즉 님들이 마시는 커피보다 중독성이 없으며 술,담배 보다 덜 해롭다는 것이죠.
    국제마약기구에서 조사한 또 다른 통계에 따르면
    대마초로 인한 사망자는 0명입니다.

    2011.05.11 08:54
  7.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세계중 대마 비범죄화 국가는 호주,뉴질랜드,캐나다,독일 등이 있으며
    합법화 국가는 네덜란드가 있습니다.
    미국은 애매모호한 상태로 법령은 불법이나.
    개인의 소지를 묵인하는 점에 있어 비범죄 국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의료목적으로 합법화 하는 14개 주가 있으나.
    말이 의료용이지 돈만 주면 대마소지자격증을 딸 수 있습니다.
    즉 미국의 사회 통념상 대마초는 마약이 아닌 기호식품으로 인식됩니다.
    서구권의 뮤지션,배우들 7할이 대마초흡연자 이지요.
    힙합뮤지션들은 9할 이상입니다.

    2011.05.11 08:5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한국의 불륜과 이혼률이 50% 라는군요.
      너도 나도 이혼하니까 이혼도 정상화되는 것과 마찬가지네요.
      너도나도 마약하니까 나도 마약해야 겠다...
      멋있는 정신이네요

      2011.05.11 09:01 신고
  8. 근거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마초 안펴본 사람은 크라운제이를 이해못합니다. 사실 여기 캐나다에서는 별것도 아닌데 말이죠. 예전에 집에서 몇그루 키우다가 경찰한테 걸렸는데 그냥 훈방조치로 끝났습니다.
    대마초가 담배보다 해롭닥 말씀하시는데 둘다 해본경험으로는 담배가 훨씬 중독성도 세고 해로운것 같습니다. 이놈의 담배는 도저히 끊을수가 없군요...
    아시아서는 대마초가 아주 심각한 마약으로 분류 되지만 서양문화에서는 대마초를 심각한 마약으로 분류 하지 않습니다. 문화 차이라고나 할까요. 대마초뿐만 아니라 다른 마약들도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물론 마약 종류가 다양하기에 대마초나 엑스타시 같은 경우는 좀 느슨하지만 다른 강력한 마약들 (코케인, 헤로인, 기타등등)의 규제는 매우 강력합니다.
    사실 대마초는 북미에서는 별것도 아닌데 크라운제이가 불쌍하군요.
    파티나 주말에 친구들 끼리 모여서 피면서 제가 친구들한테 한국에서는 연예인들이나 영어강사들이 대마초펴서 감옥갔다는 이야기를 하면 다들 놀라면서 웃습니다. 제 생각인데 문화상 한국에서 모여서 술한잔하는거나 여기서 대마초 피면서 노는거나 별 차이가 없는것 같네요.
    얼마후에 제친구가 한국에 영어선생하러 가는데 이놈이 대마초를 엄청 좋아하는데 언제 한국 뉴스에서 볼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ㅋ

    2011.05.24 18:33
  9. 근거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마초 안펴본 사람은 크라운제이를 이해못합니다. 사실 여기 캐나다에서는 별것도 아닌데 말이죠. 예전에 집에서 몇그루 키우다가 경찰한테 걸렸는데 그냥 훈방조치로 끝났습니다.
    대마초가 담배보다 해롭닥 말씀하시는데 둘다 해본경험으로는 담배가 훨씬 중독성도 세고 해로운것 같습니다. 이놈의 담배는 도저히 끊을수가 없군요...
    아시아서는 대마초가 아주 심각한 마약으로 분류 되지만 서양문화에서는 대마초를 심각한 마약으로 분류 하지 않습니다. 문화 차이라고나 할까요. 대마초뿐만 아니라 다른 마약들도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물론 마약 종류가 다양하기에 대마초나 엑스타시 같은 경우는 좀 느슨하지만 다른 강력한 마약들 (코케인, 헤로인, 기타등등)의 규제는 매우 강력합니다.
    사실 대마초는 북미에서는 별것도 아닌데 크라운제이가 불쌍하군요.
    파티나 주말에 친구들 끼리 모여서 피면서 제가 친구들한테 한국에서는 연예인들이나 영어강사들이 대마초펴서 감옥갔다는 이야기를 하면 다들 놀라면서 웃습니다. 제 생각인데 문화상 한국에서 모여서 술한잔하는거나 여기서 대마초 피면서 노는거나 별 차이가 없는것 같네요.
    얼마후에 제친구가 한국에 영어선생하러 가는데 이놈이 대마초를 엄청 좋아하는데 언제 한국 뉴스에서 볼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ㅋ

    2011.05.24 18:33
  10.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 경찰이 크라운제이의 자택에 들어가서 증거를 입수한거였나요? 헐~ 한국 경찰도 대단하네요~

    그런데 만약에 크라운제이가 네델란드에서 대마를 했어도 한국 경찰이 단속을 할 수가 있나요?

    네델란드는 대마가 불법이 아니라고 들었는데, 그래도 한국사람이니까 범법이 되는건가요?

    2011.06.09 07:11
    • cyko  수정/삭제

      범법입니다 국내에서는요. 근데 네덜란드 사람들이 더 안한다고 들엇습니다.

      2013.08.26 12:47
  11. debrief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선 난 개인적으로 크라운제이 팬입니다.

    크라운제이는 정말 잘못했습니다.

    공인으로서 사람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도 보여줬구요.

    하지만 실형을 살게 판결하는 이 법은 참 어이가없군요.

    저도 캘리포니아 살았었습니다만 weed 흡연하는 10대애들 경찰이 봐도 싸이렌울려서 흩어지게

    만 하고 잡지 않습니다.

    즉 상황에 따라 운이 작용한 사건일뿐이란 겁니다.

    이러쿵 저러쿵 잘못을 따지자면 이 블로그를 만든 당신

    이 호흡작용으로 Co2를 뱉어내는 행위도 환경법적으로

    정량을 넘기 때문에 불법입니다.

    어릴때부터 흑인사이에서 커온 크라운제이에게 그리고

    미국에서 힙합을 하는 이사람에게 그것은 당신이 뱉어

    내는 Co2일 뿐입니다.

    좀 관용을 베풀고 남을 비난하는 삶을 살지 마세요.

    2011.06.17 04:1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님의 의견이라지만 어이가 없군요.
      호흡작용으로 CO2를 만든게 불법이라구요?
      사람이 숨쉬면 CO2를 배출하니까요.

      같다붙여도 그럴싸하게 같다붙여지요.
      뭐 이런 어이없이 개념상실한 사람이 다 있는지....
      한번 미국 경찰서 앞에서 개고기를 드셔보는게 어떨까요?
      그리고 잡아가면 "왜 우리 문화를 이해못하냐" 하고 따져보세요.

      뭐 이런 시덥지 않은 댓글이 다있는지....
      흑인들의 습관을 이해하지 못했다고해서 CO2를 내뱉는 행위 어쩌구...
      말이나 좀 제대로 하고 댓글을 다세요 ㅋ

      2011.06.17 12:53 신고
  12. debrief  수정/삭제  댓글쓰기

    환경법적으로 우리가 Co2를 정량이상 배출하는 행위가 불법이지만 우리가 처벌받지 않는 이유는

    현재 인간의 목숨보다소중한 가치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갖다 붙였다구요? 주변에 환경관련해서 일하는 변호사나 업계 종사하시는 분 있으면

    한번 확인해보시죠. Fact를 부정하니 어이가없군요.

    내가 말하고자 한 것은 사람이 다른사람의 상황도 이해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겁니다.

    말하는 논지조차 이해할 수 없을만큼 좌정관천하는 체리블로거님에게 설명한다해도 잘 모르겠지만.

    저런 간단한 비유조차 이해할 능력이 없나보군요.

    전혀 논제와 어긋난 소리를 하는것보니.

    우리의 토크는 여기서 오버입니다.

    2011.06.18 09:2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Fact를 이야기하시는군요. 님의 팩트에 맞춰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인간은 숨을 쉬지 못하면 죽습니다. CO2를 내뱉지 않으려면 구멍들을 막아야하고, 그렇게하다보면 숨을 쉬지 못해서 죽겠지요.

      똑같은 법을 대마초에 적용해보죠.
      대마초를 하지 않으면 우리의 목숨이 날라가던가요?
      님 말대로 목숨보다 소중한 존재가 없기에 그런 법이 있는것입니다.
      그런데 대마초를 사용하는 것은 목숨을 보호해주는게 아니라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제가 님에게 갖다붙였다고 말하는 것은 전혀 상황에 맞지 않는
      예를 갖다붙이면서 대마초를 정당화하려고 합니다.
      숨을 쉬지 않으면 죽는 행위와 대마초를 안하는 행위가 어떻게 동일시 되나요?

      님이야 말로 팩트를 정확하게 갖다가 붙이시기 바랍니다.

      내가 비유를 이해할 능력이 없는게 아니라, 님이 적당한 비유를
      찾을줄도 모르고 어설프게 갖다붙여놓은다음에 그것을 이해하지 않느다고 해서 이해력이 딸리다고 주절대는 것입니다.

      그런 어거지를 쓰니 당연히 토크가 오버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2011.06.20 16:53 신고
  13. ZZ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랑 같은 생각이네요..네이트에서 크라운제이 기사보면, 모두들 얇은 지식의 잣대로
    대마초는 합법이라고 그러는데,, 보는데 눈살찌푸렸습니다..우리나라에도 올바른 생각을
    갖고 계신분이 있었군요 추천합니다.

    2011.06.21 09:56
  14. debrief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말하는 내용의 논지를 이해 못하시는건 확실하군요.

    우선, 님이 위에서 언급한 '대마초를 사용하는 것은 목숨을 보호해주는게 아니라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수명을 단축시킵니다'란 것에 대해서 말씀드리죠.

    우선 이 내용은 의학적 근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위에 글에서 말하고자 했었던'논지'는 법률이

    나 개인적 기호에 관한것이 아니라 특수한 상황을 말하고자 한겁니다.

    님은 그걸 곧이 곧대로 받아들여서 '상황'에 대한 언급은 논거 없이 이건 너의 억지라는 식으로

    감정적 판단을 고집하고 있으며 오로지 '사건'에 대한 즉, 핀트가 전혀 어긋난 말씀만 하시네요.

    이건 뭐 초등학생한테 일일이 설명해줘야 하는것도 아니고...

    두번째, 내가 대마초 사용을 정당화 하려고 했다구요? 어디에 내가 한마디라도 그런 내용을 언급

    했습니까? 억지주장도 저런 억지주장이 없군요.

    이것역시 같은 맥락이나 대마초 사용에 관한 정당화는 법률에 관한 것입니다.

    난 그 문화자체에 대한 이해를 말한거구요. 난 말한적도 주장한적도 없는, 비슷해 보이나 전혀

    다른 종류의 주제를 가지고 말씀하셨네요. 이 말 조차도 이해가 가지 않나요?

    대화의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그만하려다가 마지막으로 한마디씁니다.

    남을 비난하기 전에 자신부터 돌아보시고 다른이를 비

    난하는 삶을 살지마세요.

    2011.06.21 20:5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벌써 님의 태도에서 문제가 나타나있습니다.
      내가 다 알고 있으니 들으라고 하는 식의 발언
      "초등학생에게 일일이 설명한다." 본인은 다 알고 있으니 알아서 들으라는 태도군요.

      대마초 사용을 정당화하려고 하는게 아니라구요?
      이제는 말을 바꾸십니까?

      엄연히 불법은 불법입니다.
      불법을 한 것을 옹호하지 말자고 하는 것을 님은 엉뚱하게
      사람 숨쉬는 행위에다가 갖다가 맞추면서 포인트를 흐리게 하고 있습니다.
      이게 왜 특별한 상황이 되어야 하는 건가요?

      님이야 말로 불법한 것을 가지고 "너나 잘해라" 이런 식으로 말하면서
      억지로 대마초 사용을 옹호하고 있는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가 이해를 못하는게 아니라 님이 억지로 같다가 붙이면서
      논쟁거리를 만드는 것이지요.
      맨 마지막말을 종합하면 결국 "너나 잘해" 라는 소리 밖에 더됩니까?

      변호를 하려면 제대로 된 변호를 펼지세요;.
      억지로 초등학생처럼 자기 의견을 알아듣지 못한다고 떼스지 마시구요.

      2011.06.21 23:10 신고
  15. 안녕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마초를 해보지도 않고 이렇다 저렇다 알수있나요? 그럼 스카이 다이빙도 해보지도 못하면서 이게 나쁘다 위험하다 할수있나요? 불법이다고 해서 그게다 옳은게 아니죠. 님이야 말로 말이 되는 소리를 해요. 어째서 성범죄는 소흘이 처벌하면서 미국도 엄격히 지키지 않는 대마초에 대한 법에는 흥분하는거죠? 대마초를 마약이라고 부르지마세요 웃기는 소리에요. 담배나 술이 대마초보다 더 위험하고 해로워요.

    2011.11.16 21:0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이건 뭐 초딩도 아닌 허접한 논리네요 ㅋ
      대마초를 마약이라고 제가 부릅니까?
      미국 정부와 한국 정부에서 그렇게 부르던데요.,

      자동차사고가 얼마나 아픈지 모르기위해서 차도로 뛰어가시겠습니까?
      스카이 다이빙 예를 드셨는데 그렇다면 빌딩에서 뛰어내리는것이 왜 위험한지 한번 경험을 해보시지 그러세요?

      2011.11.16 22:34 신고
    • deepshit  수정/삭제

      체리블로거님.. 자동차사고가 나거나 빌딩에서 뛰어내린다거나 하면 그것은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결과를 초래하겠지요... 그러나 마리화나를 한다고 목숨이 위태롭습니까?
      현실적으로 헐리웃의 많은 스타들이 마리화나를 하고 있는것이 공공연한 사실이며,의학용 마리화나 까지 있는 마당에 미국에서 인생의 대부분을 살며 흑인 랩퍼들과 어울린 크라운 제이가 마리화나를 한것이,꼭 그렇게 우리가 용서해주지 못할 만한 죄입니까? 님이 이런글을 게시할만큼 그렇게 정의의 사도라면 당장 길거리로 뛰쳐 나가서 아동성추행범잡고,강도들 때려잡으시는게 어떨지요?? 여기서 탁상공론이나 하고 앉았지말고

      2012.01.17 10:30
  16. 이정환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연히 읽게 되었는데 좋은글입니다. 뭐여튼 불법을 저지른건 사실이니깐요.

    동성애나 대마초 뭐 이런 문제는 쭉 논쟁거리였죠

    가끔 다른 의견도 있는 것 같은데 체리블로거님께서 조금 부드러운 시선으로 지켜보셨으면 좋겠네요.^^

    2012.01.28 15:54
  17. cyko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마는 미국에서도 합법화 움직임이 많고 논란이 되는 식물이죠. 그것에 대한 인식을 보면 일부 유럽쪽은 좀더 자유롭고 미국은 많이들 하지만 그냥 불법입니다. 뭐 한국에선 인식의 차이도 있으니 굳이 강력한 범죄 마냥 이야기 하는것 같은데 그럼 조지부쉬나 오바마는 그럼 범죄자 출신 대통령인가요? 성범죄자랑 똑같은? ㅋ

    제가볼때 대마가 나쁜건 그냥 불법이여서라고 생각 합니다. 경찰도 봐주는 경우가 많긴 하다고 하지만요. 궁금 하시면 나중에 super high me 라는 다큐 찾아 보세요.

    그리고 크라운 제이가 잘햇다는 말은 아니지만 그쪽이 주장하는 논리와 스타일!! 어디서 많이 보던 스타일 이네요... 교회라든가 ㅋㅋ 미국 공화당에서 ㅋㅋ "동성애는 성경에서 나쁘다니까 무조건 나쁘다."

    똥인지 된장인지 굳이 먹어볼 필욘 없지만
    아는건 중요 하죠..

    그쪽은 아픈거 빨리 나을려고 처방양 보다 많이 복용 한적 한번도 없나요? 감기약 이라도? 약물남용도 불법 입니다 그리고 길에 쓰레기 한번 안버렷습니까? 다 불법인데...

    2013.08.26 12:40
  18. cyko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고로 덧붙이자면 미국인은 그걸 사용 해도 알고서 하는거고 안해도 역시 알면서 안하는 것입니다. 어떤 글들 보면 그냥 꽉 막혀 있어서 답답 하네요. 우물안 개구리도 아니고...

    2013.08.26 12:52
  19. littlewing  수정/삭제  댓글쓰기

    CNN 의학전문기자인 Sanjay Gupta 의 Weed 란 다큐멘터리나
    Rick Simson의 Run for Cure란 다큐멘터리를 한번 보시면 당신의 생각이
    바뀔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사람냄새나는 블로그란 제목이 어울리려면 편협한 사고를 벗어나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2014.02.03 03:34
  20. 비웅신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 바보네요. 흡연이 불법이 아니라 소지와 판매가 불법이지 바보냐

    2015.06.08 16:26
  21. 비웅신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고 난 맨날피우는데 ㅡㅡ 걸려도 진짜 진짜 진짜 재수없음 25불 티켓내면돼지 ㅡㅡ 애초에 미국에서 시킨다고 불법화한게 더 바보아님? 미국에선 군수물자개발등으로 독점화해 얻을거니있었지 왜 한국은따리한거니... 하김 어차피 헌법도 베껴쓰는 나라니 ㅋㅋㅋ

    2015.06.08 16:28

BLOG main image
사람 냄새 나는 블로그

by 체리블로거
2011 blogawards emblem culture & ar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8)
예능 Review (232)
가수 이야기 (467)
가수 외 타 연예인 (86)
드라마 이야기 (42)
블로그 경험담 (20)
스포츠 이야기 (3)
미국 일상생활 (3)
역사와 소설사이 (5)

달력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9,165,447
  • 82310
get rss
체리블로거'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