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1박 2일>이 6개월 후인 내년 2월에 폐지된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또 근거없는 소리인가 하고 더 조사를 해보니 공식적으로 KBS에서 입장도 내놨고,
나영석PD도 인터뷰를 한 것을 보면 확실히 사실인것 같아요.
그런데 이 폐지를 두고 상당한 비난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강호동이 하차 이야기를 꺼낸 이후에 결국 폐지로 가는 것을 이야기 하며 
"강호동의 욕심이 망쳤다" "강호동이 배신했다" 라는 말들을 적어봅니다.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비교글들이나 다른 주장들이 많았는데 그 주장들에 대해서 조금 생각해보는
그러한 글들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 강호동은 "배신자" 이다

일단 "배신" 이라는 단어의 뜻들은 알고 "배신" "배신" 하는지 모르겠네요.
강호동이 도대체 누구를 배신했다는 것일까요?
많은 이들은 강호동이 하차를 함으로 인해서 이승기를 비롯한 동료들을 배신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가장 궁금한 점은 도대체 무슨 근거로 강호동이 "배신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배신이라는 것은 신의를 저버리는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것입니다.
강호동이 하차한다는 것이 그들이 말하는 소위 배신 행위일까요?
이런 저런 소리에 의하면 이미 멤버들은 어느 정도 강호동이 하차한다는 것을 직감하고 
있었다는 그러한 내용들도 많습니다. 이미 회식을 가졌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그것이 사실이라면 강호동의 하차소식은 "배신의 뉴스" 라고 할 수는 없겠지요. 



"어떻게 대놓고 서운함을 드러내겠냐?" 라고 질문하실 분들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반문을 하면 대체 그러한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1박 2일> 멤버들의 마음속을 어떻게 아냐는 것이지요.
본인들이 <1박 2일> 의 멤버들도 아니고, 최측근 지인들도 아니고 멀리 떨어져 보는 입장에서
정작 멤버들 본인들은 크게 내색을 안하는데 제 3자가 나서서 "배신" 이라고 표현을 하는 것은
자기가 "배신감" 을 느껴서 글을 적는 것이 아닐까요?

더욱이 만약에 멤버들이 그렇게 느끼지 않는다면 오히려 글을 적어내는 기자들이나  
악플을 다는 네티즌들 역시 다 강호동을 배신자로 만드는 동시에 <1박 2일> 멤버들이 그렇게 느끼지
않았다면 이들의 사이를 갈라놓는 그러한 일을 하고 있지 않을까 하고도 생각하게 됩니다. 



- 이승기와 엄태웅은 최대의 피해자?

많은 이들이 강호동의 하차로 인해서 이승기와 엄태웅을 최대의 피해자로 가리킵니다.
1) 이승기의 일본 진출을 막았으며 이승기의 성공을 막았다. 
2) 이렇게 쉽게 끝낼꺼면 도대체 엄태웅은 왜 불렀냐? 
 
물론 두 말 다 어느정도 맞는 말일 수는 있습니다.
허나 이들이 정말 강호동의 하차로 인해서 피해만 보고 있는 것이고,
강호동때문에 여태껏 피해를 본 것일까요?

이승기의 경우는 일본 진출이라는 것을 포기했다는 것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잘 될 확률도 적지 않았을 것입니다.
허나 이승기가 일본 진출을 선택하지 않고 <1박 2일>에 있음으로 인해서 얻은건 전혀 없을까요?


사실 <1박 2일> 에서 하차한다는 기사가 떠돌았을때 (언론의 설레발이) 그 당시에는 오히려 이승기가
"배신남" 으로 찍히면서 "뜨니까 변했다" "뜨고 나니까 이제 돈 벌러 간다" 하면서 언론에서 
그를 "배신남" 으로 찍어버렸지요.  
별 말도 없었는데 "네티즌이 배신감을 감추지 못했다" 하면서 글을 적어내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그 상황에서 이승기가 <1박 2일> 하차를 선택했다면 어땠을까요?
일본에서 성공을 거두었을지도 모르지만 이승기의 이미지는 언론에 의해서 크게 손상을 입었을 것입니다.
워낙 남 씹기 좋아하는 언론이고 그 동안 정말 흠잡을게 없었던 이승기였으니 크게 잡고 씹었겠지요.


하지만  이승기가 잔류 함으로 인해서 오히려 그게 다 해결되었고 이승기는 이제 <1박 2일> 을
그만두더라도 충분히 이미지는 다 유지하고 나올 수있는 그런 상황이 된 것입니다.
일본진출의 성공이라는 것은 버려야했겠지만 이승기의 전매 특허인 깨끗한 이미지는 유지가 가능했지요.
그렇게 보면 <1박 2일> 에 이승기가 눌러 앉은 것은 꼭 나쁘게만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일본 진출은 하지 않았지만 그 이미지 유지하면서 CF에서만 엄청난 수입을 거둬들이고 있으니까요. 



엄태웅과 같은 경우는 흔히 말해 "낙동강 오리알" 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지만 솔직히 엄태웅은 
<1박 2일> 에 짧게라고 출연함으로 인해서 이미지 개선 및 CF 제의라는 유익을 봤습니다.
항상 강직하고 굵직하며 포스있는 역할만 드라마에서 해냈던 엄태웅은 
(바로 이전 드라마인 선덕 여왕에서도 우직하다 못해 답답한 유신 역을 소화함) 1박 2일을 통해서 
순한 이미지를 가지마 "순둥이" 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순둥이" 이미지로 인해서 CF 제안도 많이 들어왔고, <1박 2일> 이후에 엄태웅은 더 많은 인기와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소 단편적인 이미지도 <1박 2일> 을 통해서 충분히 개선시킬 수 있었구요.
이런 엄태웅을 "낙동강 오리알" 로 묘사하는 건 솔직히 상황파악이 부족한 것 같네요.

물론 엄태웅 자신도 아쉽긴 하겠고 아마 첫 예능 고정인데 더 보여주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도 들긴하겠지만, 그렇다고 <1박 2일> 고정이 엄태웅에게 해가 된 건 없습니다.



- 강호동이 모든 일을 시작했다?

물론 이 말의 근거도 어느정도 타당한 근거가 되는 부면은 있습니다.
강호동의 하차의사를 밝힘으로 인해서 모든 일이 시작이 된 것이기는 하지요.
솔직히 말하자면 강호동이 하차 선언을 했을때부터 이야기가 나온 것이지 그럴지 모르지요.


하지만 강호동과 <1박 2일> 사이에는 계약서라는 것을 쓰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계약서라는게 없다는 말은 <1박 2일> 측도 원하면 강호동을 내 찰 수 있는 것이고,
강호동도 원하면 얼마든지 그만둘 수 있다는 말이지요.
쉽게 말하자면 아무 걱정없이 그냥 하나다가 계약이 만료되고 재계약을 하는 방식이 아닌,
"그때그때" 이어나가는 그러한 방식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프로그램과 관련되서는 조기 폐지가 아닌 경우에는 계약이 끝날때쯤에 자연스럽게 
재계약을 하지 않을면 자연스럽게 끝날 수 있는 것입니다. 
유재석의 <패밀리가 떴다> 가 그런 케이스였지요.

허나 강호동의 <1박 2일> 은 강호동이 그만두고 싶으면 "저 그만할래요" 하고 
이야기를 해야하는 그러한 케이스입니다.
결국 그만두고 싶으면 "조금만 더 기다리자." 할 수 있는게 아니고, 그만둔다를 의사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는 그러한 이야기이지요. 

이런 상황에서 강호동이 의사를 밝힌게 잘못이면 결국 강호동은 평생 <1박 2일> 과 함께 하거나,
아니면 그만두고 싶어도 그저 참고 <1박 2일> 이 폐지될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소리이겠지요.
결국 강호동은 <1박 2일>이 "그만" 을 외칠때까지 자신이 "그만" 을 외치지 않으면 그냥그냥
넘어갈 수 있는 입장에 있었다는 것이지요. 

결국 강호동이 그만두고 싶으면 시작을 해야하는 그러한 입장에 있는 것이지요. 



- 왜 그만두었을까?

여기부터가 이제 추측이 난무하기 시작하는것입니다. 
"돈때문이다" "종편행 때문이다." 라는 말들이 나돌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많은 네티즌들은 강호동이 "돈 때문에 그만두는 것" 이라면서 자기 욕심만 채우는 
그러한 MC로 비난을 하고 돈때문에 모든 것을 희생시키는 사람으로만 그려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무릎팍도사> 는 하차하지 않고 계속 할것이며, 
<스타킹> 과 <강심장> 역시 계속 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무릎팍도사> 는 8월달이후 9월에 재계약을 한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강호동이 돈 하나만 본다면 <무릎팍도사> 역시 재계약 보다는 튕기면서 튈 가능성도 있지는 않을까요?


어쨋든 제가 강호동이 아니니 왜 그가 <1박 2일> 하차를 결정했는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돈이 아니라면 체력문제일수도 있는데 <1박 2일> 은 강호동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체력을 많이 요구하는 그러한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가정과 가장 많이 떨어져 있어야 하는
그러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실제 강호동은 <1박 2일> 촬영을 하다가 자신의 아들 출생의 자리에도 있어주지 못했습니다.
이런것들도 충분히 사유가 될 수 있는데 왜 꼭 "돈" 으로만 판단해야 할까요.

실제 남은 프로들은 대체적으로 체력소모가 크지않고 가정과 멀리 떨어지지 않아도 되는
그러한 프로그램들입니다.
계약이 없기에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데 이러한 이유때문에도 <1박 2일> 을 그만두고 싶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저 역시 제 생각을 적은 것입니다.
하지만 단정적으로 제 생각이 옳은 생각이고 이게 강호동이 하차하는 이유라고 할 수 없을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무 증거도 없는 상태에서 무조건 "돈때문에 하차한다" 하고 그를 비난하는 행위
역시 잘못된 것일 것입니다. 



물론 시청자 입장에서는 강호동이 갑작스럽게 <1박 2일> 을 그만둔다고 해서 
실망을 할 수도 있고 그것을 시발점으로 프로그램이 하차한다는 것으로 갔기 때문에
더더욱 실망을 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정확한 상황을 모르는 상태에서 단순히 강호동이 하차하고 프로그램이 6개월 뒤에
폐지된다고 해서 그를 "배신자" 및 "돈 욕심만 가득한 사람" 으로 몰아가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쨋거나 국민예능이라고 불렸던 <1박 2일> 이 이렇게 끝난다는게 참 아쉽기는 합니다.
허나 그렇다고 해서 근거도 없이 사람을 무조건 나쁘게 몰아가는 것은 조금 아닌것 같습니다.
어쨋든 남은 6개월간이나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하네요.
혹시 아나요 6개월 연장해서 하다가 그냥 있기로 다시 마음들을 다 바꿀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쎄요...왜 배신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제가 아직 어려서 그런건지 아니면 사회생활을
    아직 안해봐서 그런건지 몰라도 저번에 승기옵하 때도 그렇고 본인들의 결정일뿐인데
    배신자라고 몰아붙히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렸다고 생각해서 그런걸까요?

    2011.08.19 19:56
  2. Spooky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서 무도가 왜 나오는지 통 이해가 안가는... ㅋㅋㅋ

    두 프로가 방영되는 요일도 다르고, 스타일도 다른데...

    왜 이렇게 엮으려는 사람들이 있는지... ㅋㅋㅋ

    개념없는 빠들은 무도에게도 있고, 1박에도 있으니...

    그딴 쓸데없는 것으로 댓글 채우려고 하지 말고...

    비교대상이 아닌 것을 자꾸 비교하는 사람들을 비난하시라... ㅋㅋㅋ

    중국집에서 자장면이 낫네, 짬뽕이 낫네로 싸우는 짓이라는 생각은 안해보나 모르겠네요... ㅋㅋㅋ

    자장면이 먹고 싶으면 자장면 먹으면 되고, 짬뽕이 먹고 싶으면 짬뽕 먹으면 그만인것을...

    왜 자꾸 싸우려고 하는지... ㅋㅋㅋ

    2011.08.20 02:36
  3. 시타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호동과 멤버들이 어떤 생각으로 하차 쪽으로 가닥을 잡았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1박2일이라는 프로그램의 포맷상 더이상 몇년씩 하기는 힘들다고 본건 아닐까요?

    바뀌지 않는 멤버와 프로그램 포맷 자체도 바꾸기 어렵고, 여행장소 또한 점점 줄어들테고...

    물론 강호동의 영향력이 있었겠지만, 다른 멤버들도 그의 생각에 동의햇으니까 이런 결정이

    난거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강호동이 아무렴 막무가내로 난 빠질꺼다 이랬겠습니까..

    욕하는 사람들은 두 부류로 나눌 수 있겠네요. 1박2일의 애청자로서 이런 결정을 이해는

    하지만 너무 아쉬워서 욕하는 사람들과, 몇몇 개념없는 무도빠들이 아닐까 싶네요.
    (저는 무도빠)

    자주 보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그래도 폐지가 결정되니 아쉽습니다.

    2011.08.20 06:53
  4. 배신자죠  수정/삭제  댓글쓰기

    2월의 이승기 하차설으로 통해 언론이 이승기를 배신자라고 호칭할 때부터요..

    2011.08.20 07:14
  5. 자전거 도로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공감되는 이야기가 많아서 편하게 읽었습니다.
    요즘은 말도 안되는 그리고 자기 기분 가는대로 쓰는 무개념의 블로그들도 많아서
    님의 글을보고 힘을 많이 얻었습니다.
    네... 확실하지 않은걸로 사람을 매도하고 돈으로 몰아가는 분위기가
    강호동님의 팬으로써 매우 불쾌했습니다. 대부분이 추측성이죠.
    측근도 잘 모르는 일을 자신들이 신이나 된냥 다 안다라는 식으로
    이렇다 저렇다 떠들어대는거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42살의 나이에 1박2일처럼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방송을 몇 년씩 유지한다는 것이
    정말 어렵다는걸 왜 많은 사람들은 모를까요. 아마도 대부분 어린 사람들이 온라인의
    글들을 채워가니 삶의 이해나 타인의 삶에대한 배려가 전혀 없는 글이 많더라구요.
    님의 글을보며 강호동님도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글 기분좋게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2011.08.20 14:18
  6. 별명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혀 괜히 강호동 별명이 강호돈이라고 생겼네
    그냥 좋게 봐주지 사람들이 너무 안좋게만 보는것 같아 아쉽네
    물론 타이밍이 좀 나쁘다곤 해도 다 아쉬워서 그러니 에궁 몰겠다 ㅠㅠ

    2011.08.22 08:11
  7. ㅎㅎ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호동이 하차할수밖에없는건

    범죄자이기때문아닌가요

    범죄를 저질러놓고 방송에서

    감동감동거린다면

    그걸보는 시청자들은 우롱당하는것이죠

    예를들어 일박 이일에서 시장을 살려야 한다고 해놓고

    홈더하기 광고 찍은 모습같은 모순이죠

    배신에 대해서 한마디하자면

    그토록 사랑받는 자리를

    버릴만큼 돈이 좋으신 강호동님께선

    시청자와 맴버 스탭까지 속이며 돈을 원한거구요

    그로인해 프로그램 운영에 충분한 악영향을 끼친게 과연 배신이 아닐까요?

    영원히 1박2일을 이끌어 간다고 입에 발린말을한다음

    뒤에선 그딴거 돈이 더 소중해 하는거랑 뭐가다른지;;

    2011.09.23 04:20
  8. 쌈박한 D  수정/삭제  댓글쓰기

    1박2일이 폐지 되면 1박2일 제작비 전액 천하무적 꿈의 구장에 기부하라

    2011.10.20 22:20
  9. 김희정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호동없다고1박2일못하나요모든프로가왜넘강호동만의지하네요
    강호동너무오버하느게싫어서아에*강심장*스타킹무릅*안보지만*
    그외은지원*이승기이*수근등등넘팬이죠
    지금도아주잘하고있느데방송에서강호동이더건방오버액션하도록부추기고있네요
    왜굳이폐지하려하나요
    넘오버하지않았으면좋겠네요 과거경규도건방****꽥

    2012.02.01 01:11
  10. 이글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1박2일은 폐지해야 합니다.
    그동안 안 보다가 어제<남자의 자격>끝나고 봤는데....쩝....영 아니더군요.
    차라리<남자의 자격>이 더 재밌더군요.
    그냥 할수 없어서 억지로 끌고 간다는 느낌입니다.
    더군다나 음향효과로 나온다는건가?
    억지로 웃는 소리 나오는거 있잖아요.
    그거 짜증 납니다.
    걸핏하면 그 웃음소리가 나오더군요.
    폐지해 버리고 다른 코너를 신설하는데 낫습니다.
    그리고,댓글 다는데 좀 띄워씁시다.

    2013.01.07 06:01


김종민과 남희석...? 
전혀 관련이 없어보이기는 합니다. 
사실 예전에 김종민이 미수다에서 몇 주 고정을 한 것 빼고는 연관성이 없어보이지요.
자꾸 본의 아니게 1박 2일과 청춘불패를 비교하게 되는데요...
비록 시청률은 4~5배 차이가 나고 있는 1박 2일과 청춘불패이지만,
골칫 거리 멤버를 대하는 면에 있어서는 시청률이 훨씬 못한 청춘불패가 더 잘하고 있네요.

남희석은 청춘불패 초기 MC였습니다.
지금은 남희석이 빠지면서 노주현, 송은이가 사실 MC로써 팀을 끌어가고 있다고 해도 틀린말은 아니에요.
김신영은 어느새 MC라기보다는 G8 쪽에 가깝고 사실 MC보다는 그게 더 잘 어울리기도 해요.
송은이가 들어오기전에는 김태우와 김신영, 노주현이 분량을 나눴었지요.

하지만 원래는 남희석, 김신영, 김태우, 노촌장이 이렇게 이끌게 되었었지요.




남희석이 나쁜 MC는 아닙니다.
사실 스튜디오 녹화로 치자면 남희석은 상당히 굉장한 편이지요.
지금은 미수다가 여러 논란과 저조한 시청률로 폐지되긴 했지만 한때는 놀러와를 위협하고,
야심만만을 폐지시킬 정도고 강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 중심에는 외국인들도 외국인이지만 남희석이 있었지요.

어쨋든 남희석 서민적인 이미지, 편안한 이미지, 또한 본인이 시골 출신이라는 것을 바탕으로
아마 청춘불패의 MC로 선택이 되었나 봅니다. 


허나 문제가 있었습니다.
남희석은 리얼 프로그램을 진행할 MC는 아니었던 것이지요.
리얼 프로그램에 뛰자 어떻게 진행을 할줄 몰랐고 오히려 어떻게 보면 약간 짐이 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차라리 노촌장은 나이대가 비슷한 로드리와 왕구 이장과 같이 어울리는 장면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남희석은 전혀 그렇게 하지 못했던 것이지요.

그래서 남희석은 외부로부터 비난도 많이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결과적으로 남희석은 정확히 "자신이 부족해서 한다" 라는 말은 하지 않았지만,
여러가지 복합사정때문에 개인적으로 하차한다라고 팬카페에 적어놓고 하차했습니다. 

안 그래도 "루저파문" 이라는 힘겨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던 남희석은 청춘불패에서
그의 진행력에다가 MC적합여부에 대한 비난까지 견뎌내기는 힘들수도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청춘불패가 작년 10월 23일에 처음 방송했고 남희석의 마지막 방송은 12월 25일 이었습니다.
1월 1일 방송분에 남희석이 떠난 것에 대해서 노주현은 "개인사정" 으로 떠나게 되었다고
짤막하게 소개하는 그러한 일이 있었고, 멤버들은 남희석에게 영상편지를 보냈죠.

힘든 것도 힘든 것이었겠지만 자신이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자신의 적성과도 
그닥 맞지 않았으며 무엇보다 시청자들의 반대가 거셌기에 수긍하기도 하면서 하차한것 같습니다. 



자 김종민은 어떨까요....?
사실 그가 하차해야할 시기는 이제 지났습니다.
그냥 병풍처럼만 있어도 이렇게 사람들이 반감은 안가질텐데 프로그램의 흐름을 바꿔놓는
"민폐쟁이"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반감을 가지게 된 것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종민의 말을 항상 똑같습니다.
"잘해보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더욱이 불과 몇일전에는 "내쫓지 않는다면 있겠다" 라는 말을 한것 같군요.
전혀 자진하차 할 생각이 없다는 말이겠지요.

게다가 다른 방송 MC에서 "말이 없는 프로는 정말 편하다" 라는 엉뚱한 말만 남겨서 
욕은 있는대로 잔뜩 먹는 그러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를 지지해주고 옹호해준 사람들까저 돌려놓는 망언을 한 것이지요.

지금도 김종민은 1박 2일에서 하차하겠다는 의지는 전혀 없습니다.
하기사 수입 잘 나오고 있고 시청률도 끄떡 없긴 욕만 조금 먹으면 편하게 살 수 있다는
안이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한때 호감이었던 김종민이 이제는 "민폐쟁이" 에 "비호감" 으로까지 변한거 보면
얼마나 그의 부진이 거슬렸었고 그의 태도가 사람들에게 공감이 안가는지 
잘 알려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사실 김종민은 하차해야할 시기를 놓친 셈입니다.



어떤 이들은 "이수근도 적응하는데 1년 걸렸다" 하고 이야기를 하시지만,
그 당시 이수근은 존재감은 없었을지 모르지만, "민폐" 라는 말까지는 들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그 당시 1박 2일은 이수근만이 아니라 무한도전 이후에 다들 처음해보는
리얼 버라이어티라는 것도 참작이 되었고, 지금만큼 인기가 있었던 것도 아니구요

김종민은 잘 만들어진 시스템에 와서도 그렇게 전폭적인 지지를 얻어가면서도 아직도 적응을 못할 뿐더러,
더욱이 태도 역시 그냥 무조건 "믿어만 주세요" 라는 태도와 "안 나갑니다" 라는 태도를
동시에 유지하고 있으니 사람들이 화가 나는 것이지요.

게다가 타 방송에서 이상한 소리를 하니... 이제는 신뢰성도 확 떨어진 것이구요.




사람은 누구든지 때가 있는 법입니다.
남희석이 그렇게 빨리 하차할 줄 이라고는 많은 사람들도 예측하지 못했던 듯 싶습니다.
그래서 남희석과 관련되서는 "수고했다" 라는 말도 많았으며,
"앞으로 재기하기를 빈다" "아쉽니다" 라는 말과 동시에, 남희석의 하차가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즉 하차를 한 후에도 반응이 나쁘지도 않았고, 문제를 크게 만들지도 않았던 것이지요.

사실 김종민은 지금 그런 시기는 한참 지났습니다.
김종민이 지금 하차한다고 해서 남희석과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기에는 너무 질질 끌어왔고 태도 역시 너무 안이했습니다.
사실상 지금 하차하기도 김종민은 애매한 상황이라는 것도 어느정도 잘 압니다.



하지만 사람이란게 항상 늦었다고 생각하고 시작하는게 사실 빠른 거라고 하더군요.
정말 김종민이 한 두달 내로 뒤집을 만한 어떤 대단한 꼼수가 있다면 해볼만한 그러한 도전이지만,
그냥 아무런 방비 없이 "될 때로 되라" 하는 식이라면 김종민은 영원히 민폐쟁이로 찍힐 것입니다.

남희석은 그가 부진할때 깨끗이 하차했기 때문에 동정을 받고 만약 그가 다시 리얼을 맡거나,
혹은 좋은 MC로 컴백을 해도 "민폐쟁이" 라는 타이틀이 붙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그때는 힘든 시기였음을 기억해주고 동정해주고 지지해줄 것입니다.

김종민은 지금 하차해도 "민폐쟁이" 타이틀이 따라나닐 것입니다.
만약 김종민이 더 오래 있는다면 "민폐쟁이" 라는 타이틀은 더 뚜럿해지고 더 굵어질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김종민의 이미지에는 사실상 회복하기 힘든 타격이 갈 것이고,
앞으로 섭외도 힘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판단은 본인이 하기에 달렸습니다만....
하차하는게 꼭 패배를 인정하거나 손해를 보는 것만은 아닐때도 있습니다.
스스로 잘 판단했으면 하고... 더 이상 민폐쟁이가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글을 읽으셨으면 추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글쓰는 사람들에게 추천은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은 어떤 댓글도 상관이 없으나 욕설, 인신공격, 스팸, 반말은 삼가해주세요.
자세한 댓글 방침을 알고 싶으시면 공지사을 한번 참조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엄청난 파장이었죠 루저발언은..

    2010.12.03 23:4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것때문에 그 프로그램 MC를 봤다는 이유로 욕 무지하게 먹었습니다.
      솔직히 그건 남희석의 잘못보다는 그것을 들어내지 못한 제작진의 잘못이 더 큽니다.

      2010.12.03 23:47 신고
    • 냥냥  수정/삭제

      그러게요...그만큼 파장은 예상 못했다 치더라도 어느정도의 파장은 예상하고 편집해야 되는데..덕분에 그분은 취직도 못하시고...쩝..

      2010.12.03 23:49
  2.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12.03 23:54
  3. 탐진강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희석의 쿨한 모습이 정감이 가는군요

    2010.12.04 01:51 신고
  4. 칸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냐세용~!! 칸라입니당~!!
    뭐 일단 기대감도 한몫 했겠네용!
    예능에서 큰 활약을 보였던 김종민씨에 대한 기대감이 큰 실망감으로 변했으니까 말이에용!
    뭐 위에 이수근씨 말도 있고 해서.. 이수근씨는 그 당시 인지도가 적었기 때문에 기대감이란게 전혀 없었어용! 그래서 관심도 많이 있지 않았기 때문에 그 당시 큰 비난을 받지 않기도 했고용.ㅎ
    체리님 말대로 타이밍도 중요하고 실천하는 자세도 매우 중요하지만용! 전 역시 기대감이란게 무섭네용!!
    좋은 글 잘읽었습니당~!!!

    2010.12.04 02:0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김종민은 기대감을 져버렸다고 할 수 없습니다.
      TV에서 즐거움을 주어야하는 사람이 전혀 그렇지 못하고
      한심한 모습만 보여주고 있으니 책임을 져야겠지요.

      2010.12.04 12:44 신고
    • 수근신은  수정/삭제

      수근신이 기대치가 낮았다는말은 이해안되는군요....개콘출신이라 재미를 기대했기때문에개콘에서처럼 큰재미가 없다고 비난에 봉착했었고,,,
      결국은 국민일꾼이라는 말과 운전이라는 틀을 만들어주었지만,,수근신이 1년이라요,,,
      길게 잡아도 3,4개월을 넘지 않는구만,,,
      지상렬의 노골적인 원색구박에다,,그닥 친한 멤버들도 없던 처지라 잠시 헤맨것일뿐,,,김선생 등장부터 조금씩 살아나기 시작해서,,지금은 설명도 필요없구요,,,
      하차타이밍은 진즉에 놓쳤고,,갠적인 바램은 열심히그리고 성실하게 1에 임하는 태도를 보여주길 바랄뿐입니다,,,

      2010.12.10 16:54
  5.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12.04 03:0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진작 하차했다면 이럴게까지 미움사는 일은 없었을 텐데요.
      사람들은 남희석이 한때 청춘불패에서 적응하지 못했다는
      사실조차도 기억을 못할 정도로 이제 그 짐은 벗었죠.

      김종민은 아마 그 짐을 벗으려면 한참 걸릴 것입니다.

      2010.12.04 12:45 신고
  6. Hwoarang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종민이 꾸욱 참고 잘 할 수 있으면 모르겠는데. 그에게는 열의가 나타나지 않아 보여 더 안타깝습니다. 잘못하면 그냥 훅 가고 다시는 그를 쓰지 않을지도 모르거든요.. 쩝..

    2010.12.04 03:59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요.
      이런 식으로 나가다가는 아무도 그를 쓰려하는 곳은 없을거에요.
      물론 케이블은 예외겠지만요..

      2010.12.04 12:45 신고
  7. 이미늦었어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그만둔다고 해도 그냥 계속 있는다고 해도..
    시청자도 지칠대로 지치고..
    짜증날대로 난상태이고..
    더이상 이미지 반전은 없습니다..
    계속 남아서 까일대로 까이고 만신창이 될꺼 같은 느낌 드네요..
    한편으로 동정도 가지만...
    만재도 미역국 사건 보세요..
    다른 멤버들..그냥 한모금 먹었어도 이렇게나 큰 비난 있겠습니까?
    가시방석같은 1박2일...
    힘들꺼에요..
    근대..응원하고 싶지는 않네요..그냥...알아서 하던지...
    시청자도 무덤덤해지네요...투명인간처럼 많이 안나오기만 바랍니다..거슬리지 않도록

    2010.12.04 07:34
  8. 촌스런블로그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자세하게 비교를 해놓으시니 정말 공감이 가네요.
    김종민씨의 분발을 기대하지만 사실상 너무 늦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2010.12.04 11:04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뒤집을 수 있는 표족한 수가 한 두달 내에 나오지 않는다면
      정말 가망이 없다고 봐도 틀린 말은 아닐거에요.

      2010.12.04 12:46 신고
  9. zkzkfht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 이유도 아니고, 힘들게 병역의 의무를 다하느라, 공백이 생겼으니, 더 지켜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군복무자를 우대해주자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이유도 아니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왔는데, 조금 감이 떨어졌다고 해서, 쉽게 내치거나, 인기가 떨어져 연예계에서 사라지게 된다면 참 안타까운 일일 것 같네요..예전에 90년대 초반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김민우가 군재대후 완전히 잊혀져 버린 안타까운 사건이후, 연예인들의 병역기피가 활성화되었지요..예능 프로를 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1박2일이 김종민이 있다고 해서 흔들릴 프로도 아니거니와, 지금 꼭 반드시 나가야 하는 상황도 아니고, 그저 웃자고 보는 예능이니 흔들기보다 지켜봐주는 것이 선량한 네티즌의 자세가 아닐까 싶네요..악플러들이나, 그런 사람들이 김종민씨를 흔들거나 할때 마음이 아프네요..모든 사람들이 김종민씨를 싫어하는 것도 아니고, 저처럼 괜찮게 보는 사람들도 있는데 말이지요..

    2010.12.04 17:2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쉽게 내치다니요.... 1년이 넘었습니다.
      그 정도면 충분한 기간 준거라 생각합니다.
      시청자들도 그것을 알고 저렇게 오랜기간 참아준 것입니다.
      김종민을 내보자는 이야기가 제대로 나오기 시작한것도
      6개월에서 -8개월이 지난 이후였습니다.

      그리고 김종민을 비난한다고 해서 다 악플러나 못된 사람들이 아닙니다.
      스스로 자기를 알아야 할때도 있는 법이지요,

      공익이라 비난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그런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단지 국방의 의무를 수행했다고 받아주기 시작한다면,
      무조건 군대 같다온 사람만 우대해주는 그러한 예능이될 것입니다.

      김종민이 있는 자리 같은 자리를 얼마나 들어가려고 더 뛰어난
      재능있는 사람들이 노력하는데요.

      참아주고 기다려주는 것도 좋지만 충분히 기다려줬고,
      충분히 이해해줬습니다.
      김종민 때문에 복불복 진위논란에, 야외취침 논란등으로
      1박 2일이 영향을 받고 있으니 김종민은 엄연히 1박 2일에 누를 끼치고 있는 것입니다.

      2010.12.04 17:27 신고
    • zkzkfht  수정/삭제

      비난이란 말에 대해서 너무 관대하게 생각하시네요. 비난받아야 마땅하다고 판단되면 비난하시나요? 남을 비난하는 것은 좋은 행동이 아닙니다. 더 나아갈 수 있게 비평을 해주면 모를까요. 말씀이 굉장히 냉철하고 무서우시네요. 참아줄 만큼 참아주었으니, 이제는 나가라...글쓰신 분 말씀대로 초장기에 나갔다면, 군대다녀와서 감떨어져서, 1박2일 벌써 잘린 사람이라고 비난하셨을꺼 아닙니까? 아닌가요? 몇해전 라인업이라는 프로가 있었지요. 이경규씨가 무한도전이 인기이니, 동시간대에 SBS에서 도전한 프로지요. 김구라, 김용만, 이윤석씨가 멤버였고요. 그 프로 특징이 2주에 한번씩 투표를 하여 쳐지는 멤버는 내쳤습니다. 버티다 버티다 결국 아웃되고, 예비멤버로 찰스, 박현빈같은 사람 종종 출연시키면서 압박을 넣었습니다. 무조건 웃겨야 하는 코메디도 아니고, 여러 가지 방면으로 도전하고, 감동도 주는 리얼 버라이어티에서 그런 짓을 하니, 도저히 봐줄수가 없었고, 얼마 안 가, 라인업은 종영되었습니다. 이런 걸 원하시나요? 그리고 말씀을 너무 살벌하게 하시네요. 좀 부드럽게 말씀해주실 수 없나요? 제가 볼때는 좀 잔인하게 느껴지네요. 너무 냉정한 세상같아서 아쉽네요..

      2010.12.04 17:5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만약 이 글을 비난이라고 하신다면 굳이 드릴말씀은 없습니다.
      제가 김종민에 대해서 욕을 했나요, 아니면 그를 인신공격했나요.
      참아줄 만큼 참아주었으니 이제는 나가라.... 고했다고요?

      글쎄요.
      님께서 오히려 김종민에 관해서 지나치게 관대한게 아닌가 쉽군요.
      1박 2일로 들어갔을때는 그만큼 준비가 되어서 들어갔어야 하는 것입니다.

      1년이라는 충분한 기간도 주어졌습니다.
      그리고 라인업을 이야기하셨는데... 그 때의 이경규는 지금의
      남자의 자격을 할때 이경규가 아닙니다.

      이경규는 방송 태도도 바뀌었고 마음가짐도 바뀌었습니다.

      제가 블로그 생활하면서 말을 살벌하게 한다는 말은 처음듣는군요.
      오히려 저는 너무 안이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님께서는 사람들이 김종민을 비난하는 것이 단지 그가 싫어서
      그런다고 생각하시나봐요.
      김종민이 민폐가 아니라고요?

      김종민은 여러가지 논란에 얽혀있고 아무것도 제대로 설명한게 없습니다.
      야외 취침 논란도 있고, 또한 미역국 논란도 있었지요.
      김종민 때문에 한때 1박 2일의 전체의 "리얼리티" 까지 의심받았고,
      또한 복불복까지 의심받았습니다.

      제가 냉정한게 아니라 님이 김종민을 감싸기 위해서 그런 것을
      안보시는 것입니다.
      충분히 부드럽게 말했지만 또한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지금의 김종민은 "정말 잘해야지" 라는 태도보다는 "될때로 되라지"
      라는 태도를 보여줍니다.
      오죽하면 다른 케이블 방송에서 "말을 안하는 방송이 편하다" 라는
      이야기를 할 정도이니요.

      2010.12.04 18:27 신고
    • 비난인가??갸우뚱??  수정/삭제

      저는 이글을 읽고 종민이에 대한 비난글이라기보다는
      자신의 역량을 알고,,또 길게 내다봤기에(연예인은 이미지무너지면 참 ,,)어려운 하차 결정을 하고도 어떤 누구에게도 핑계나..탓을 하지않은 남희석씨에 대한 칭찬글로 읽었습니다,,또한 그런 남희석씨를 보면서 종민이를 보자니 이미 하차타이밍 마저 놓친처지가 안타깝다는 글 같은데요,,
      (하차하라는 종용글이 아니니 오해는 마시고요)
      돈을 받는 프로면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야지,,아마추어도 아니고 젖먹이 종민이를 안돌본다는 편들기 블로그나 미숙아 종민이를 방치하는 1박이라는 비난은 정말 종민이를
      위한 글일까요,,,
      체리블로거님의 글이야말로 종민이나 팬들이나 읽고 분노할일이 아니고 곰곰히 생각에 잠겨볼일이라 싶군요

      2010.12.10 17:06
  10. 골든맘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능이 쉽지는 않나보네요, 남희석처럼 걸출한 인재도 없는데요, 신동엽 이휘재 유재석 송은이 버금가는 ~~~ 쟈니윤쇼 부터 차분히 갈고 닦은 오래된 실력자인것 같았는데요.

    2010.12.04 22:2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유난히 리얼에 약한 MC들이 있습니다.
      남희석도 그렇고 김용만도 리얼에는 조금 약한 편이지요.
      다 자기 스타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2010.12.04 12:46 신고
  11. 이스론  수정/삭제  댓글쓰기

    종종 티 안 내고 둘러보는 곳인데 직접 방문도 해 주시고 엮인 글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김종민군의 선택은 이제 몇 개 안 남은 것 같습니다... 초창기의 강호동 잡는 김종민으로 돌아오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만... 본인의 의지가 왠지 부족해 보이는 건 저 뿐만이 아니겠지요...
    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

    2010.12.05 00:2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블로그 사이에 서로 자주 교류하면 좋지요 ㅎ
      김종민의 의지는 확실히 부족해 보입니다.
      노력한다고 하지만 노력이 잘 보이지가 않아서 그런지도 모르겠어요.

      2010.12.05 12:16 신고
  12.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종민씨는 말만 열심히 한다고 하지 열심히 하는 행동을 본적이 없네요. 사람좋은 허허웃음으로 황금시간대 예능을 때우려 들다니 거참; 자신의 프로그램에 자부심이라던가 책임감이라든가 하는것이 결여된거같아요. 프로답지 않다고 해야하나.

    2010.12.05 02:5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저도 그런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습니다.
      게스트라면 그런 부담감이 없어서 웃음을 주곤 하는데,
      1박 2일에서는 그런 부담감 때문에 더 못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가끔 듭니다.

      2010.12.05 12:16 신고
  13. diodio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김종민은 1박2일에 전혀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이고, 또한 그는 천성이 그렇게 대충 시간만 때우는 그런 사람으로 비춰지고 있죠.
    직장에서도 남들 열심히 일할 때 그렇고 대충 일하고, 월급을 챙겨가면서도 잘리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아마 배경이 든든하거나, 알 수 없는 뭔가가 있을 거라고 수근거릴겁니다.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남의 이야기를 들을 줄 알아야죠.
    지금 정치에서도 소통이 문제가 되듯이, 김종민씨도 시청료를 내는 시청자들. 특히 저 같이, 저러한 태도를 몹시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그냥 대충 묻어가려는 점에서는... 쩝 뭐라 더 할 말이 없네요. 본인이 안 나간다는데야 원...

    2010.12.05 13:09
  14. 그런데.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런데, 블로그님과 다른의견을 다신분들이 뭐라고 하시는데,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꼭 이렇게 까지 그 문제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나 하고 말입니다.
    누구나 멋진의견을 낼수 있고, 멋진 반론을 할 수 있지만,
    그것을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영원한 3류 유생을 뿐이라 말입니다.
    정말 맘에 안든가면 종민씨에게 가서 직접 말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다음에 이런 논쟁을 해도 괜찮을거라 사료됩니다.
    민폐인지 아닌지는...
    모든 것에서...

    2010.12.06 09:08
  15. 빛이되리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1박을 보면서 집중을 못하겠네요 김 종 민 씨때문에 ;;

    2010.12.09 04:34 신고

현재까지 예능계에는 메인 MC계의 양대산맥이 있습니다.
바로 강호동과 유재석이지요. 그 이외에 아직도 관록을 과시하는 이경규가 있고,
신동엽, 탁재훈, 김제동  등도 아직은 잔뼈가 남아있지요.


문제는 그 뒤입니다.
이들을 이을 차세대 MC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많이들 생각하십니다.
이들을 이을수 있는 재목으로써 흔히 세사람이 많이 거론되는데요...
바로 이수근, 신봉선, 그리고 김신영이 많이 언급되지요.

사실 이들은 상당히 경험도 많습니다.
이수근과 김신영은 상상플러스에서 MC를 봤었고, 
신봉선은 샴페인에서, 그리고 현재 해피투게더에서 MC를 보고 있지요.
김신영은 청춘불패에서 사실상 MC로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을 유재석, 강호동처럼 MC라고 보기에는 뭔가 무리가 있습니다.
그 뭔가가 무엇일까요...? 
이들이 메인 MC로 발전하려면 적어도 세 가지는 개선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시도 때도 없이 웃기려는 개그 본능

이 셋의 공통점은 모두다 공개코미디 출신이라는 것입니다.
김신영은 웃찾사, 신봉선은 개콘, 이수근 역시 아직도 개콘에서 선생님 역할을 하지요.
개콘에서는 단 5초만의 정적이라도 허용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웃기지 못하면 일주일간 준비했던 코너가 수포로 돌아가니까요.

이수근은 개콘에서 다른걸 놓고 선생님만 하고, 김신영, 신봉선도 개콘과 웃찾사에서
떠난지가 꽤 되었지만 이것만은 아직도 버리지 못하는 습관인거 같습니다.


이번 1박 2일에서 이만기와 강호동의 승부때 이수근이 웃기려고 얼마나 노력했는지
생각해보면 무슨 말인지 잘 이해하실 것입니다.
강호동과 이만기는 그 씨름당시는 "예능인 혹은 방송인" 으로서가 아닌 씨름인으로써
진지하게 게임에 임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수근은 분위기를 이해를 못하고 그저 웃기려고만 했지요.
오죽하면 이승기가 제지를 해야했을 정도였습니다.

김신영도 마찬가지 입니다.
청춘불패에는 그렇게 빵빵 터져야 되는 프로그램 자체가 아닙니다.
시청률이 청춘불패가 떨어졌던 것도 멤버교체의 부적응 및 초심을 잃어버린 행로 때문이었지,
빵빵터뜨리지 못해서가 아니었습니다.
헌데 김신영은 그것을 파악못하고 웃음이 없어져서라고만 생각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가끔 전혀 맞지 않는 타이밍에 억지로 
"개그 실미도" 라는 것을 하게 만들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오히려 불쾌감을 주었고,
프로그램의 취지와도 맞지 않는 행동을 하였습니다.

신봉선은 한 에피소드를 찍어 말하기는 힘들지만 가끔 분위기 못맞추고 나서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 모두가 "웃음이 없으면 안된다" 라는 일종에 그들 안에 잠재되어 있는 하나의 걱정거리인 듯 합니다.
이것을 일단 버려야 할것입니다.



- 웃기면 장땡이라는 생각

개콘, 웃찾사의 코너들을 보면 웃기기 위해서 조금 심하게 가는 면도 있습니다.
개콘과 웃찾사는 사실상 "공개 코미디" 이기 때문에 그런점에서는 조금 많이들 이해를 해줍니다.
하지만 예능은 그렇게 봐주지 않는게 현실입니다.

김병만이 달인에서 "뜨거운것 빨리 먹기 달인"을 했을때하고 런닝맨에서 "차한잔의 여유" 하고는
반응이 상당히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콘에서는 조금 가학성 논란이 있어도, 조금 지저분해도 많이 "그러려니~" 하고 넘어갑니다.

하지만 예능에서는요?
예능에는 잣대가 조금 더 심한 편입니다. 
가령 과한 분장이라던지, 가학성 논란, 위험한것, 지저분한 것들은 잘 받아들여지지가 않지요.


예전에 김신영이 개그 실미도를 한다고 먹던 복숭아 씨를 멤버들끼리 돌려먹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하고 상당히 말들이 많았습니다.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었냐?" 하고 말입니다.


이수근 역시 웃음코드를 찾기위해 트럭 밑으로 기어들어가는 역할도 했었고,
속옷만 입고 개울가를 누비는 그러한 행동도 했었습니다.
신봉선 역시 개콘 밖에서 심한 분장들을 했었습니다.

그런 것들은 "재밌다" 라는 반응을 가져오기보다는 "거부감" 을 가져옵니다. 
예능에서는 그런 제조된 웃음보다는 그냥 자연스러운 웃음을 선호합니다.
예능을 볼때와 공개코미디를 볼때 약간 사람들이 찾는게 다르다는 것이지요.

"웃기기만 잘해"서 되는게 예능은 아니라는 말이지요.



- 남보다는 자기가 먼저 나서야 한다는 생각

셋 다 한가지 비슷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셋 다 자신이 "코미디언" 이기 때문에 뭔가 항상 자기들이 해야한다는 생각들이 강합니다.
솔직히 꼭 나쁜 생각은 아닙니다.
"개그맨" 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기에 뭔가 스스로 책임감도 들 뿐더러 아무래도 사람들이
개그맨에게 더 웃음을 기대하는 면이 많지요.

그래서 그런지 셋다 뭔가 나설일이 있으면 가장 먼저 나섭니다.
하지만 그러다보니 주변 멤버들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청춘불패나 영웅호걸에 김신영과 신봉선이 투입된 이유는 단지 
"웃기기만 해라" 라는 느낌을 가지고 투입된건 아니었을 것입니다.
둘다 "무한걸스" 라는 리얼을 해보기도 했고, 리얼 예능경험도 있기에 다른 멤버들을 잘 이끌어주고, 
멤버들의 연결고리가 되어주고 해야합니다. 그러나 전혀 그러지 못해주고 있습니다.

김신영은 써니가 떠나자 자신과 호흡을 맞출 수 있는 멤버가 없음을 불평하고,
구하라만 감싸고 돌다가 비로소 요즘에 주연과 콤비를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1주년 특집에도 불편할 정도로 "써니야" 만 외쳐되는것도 조금 그랬긴 했구요. 
다른 멤버들에게서 끌어낼 생각보다는 뭔가 맞는 멤버하고만 맞추려고 하는 느낌이 들어아쉬웠지요. 

송은이가 들어오면서 김신영이 "개그우먼 MC" 라는 부담을 덜어버리면서 
송은이 특유의 노력함으로 모든 멤버들을 챙기기 시작하면서 청불은 초심으로 많이 돌아왔지요. 


신봉선은 어떨까요?
오히려 영웅호걸을 자세히 살펴보면 모든 멤버들을 연결해주는 고리는 홍수아가 다하고 있습니다.
홍수아는 나이어린 아이유부터 노사연까지 누구와도 엮여서 개그 포인트를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신봉선은 노사연, 서인영과만 거의 교류할 뿐입니다.

영웅호걸 맨 "단짝" 에피소드에서는 재미를 위해서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승부조작의 행위까지 저질러서 맨 마지막에 모두를 허무하게 만드는 일까지 저질렀습니다. 
쿨하게 넘어갔긴 했지만 1등을 달렸던 이진의 경우는 정말로 황당했을 법한 그런 일이었지요. 

물론 이들이 다른 멤버들과 아예 안 어울린다는 말은 아니지만,
그래도 팀을 이끌어나가는 역할보다는 그저 자기들이 웃음을 줄 수 있는 역할에만 
초점을 맞추는것 같아서 참 아쉽네요... 
이들의 경험이 괜히 있는게 아닐텐데요...



재능으로만 본다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뛰어난 셋 들이지만,
공개코미디의 습관에서 아직도 못벗어난 느낌을 받습니다.
이들이 단순히 그냥 예능 멤버나 아니면 보조 MC로 남을 것이라면 그런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자기들이 튀어도 되고 굳이 남을 배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메인 MC가 되려면 다릅니다.
자신을 적절히 조절하면서 다른 멤버들이 돋보이고 정말 안될때 잠깐 나섰다가 
다시 분위기 조성해주고 뒤로 물러나는 밀당의 기술을 잘 가져야지, 
게스트나 이끌어가야 하는 멤버들보다 자신이 더 돋보이려고 해서는 안되지요. 

유재석은 입답의 달인이긴 하지만 자신이 항상 웃기려고 하기보다는 
주변 사람들을 잘 이용하면서 그들의 장점을 끌어당겨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강호동은 몸개그의 달인이고 입담도 강하지만, 필요하다면 자신이 엎드려주고
남을 밀어주려는 그러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이수근, 신봉선, 그리고 김신영이 빨리 습득을 해야겠지요.

재능은 이미 있으니 요령을 조금 더 익히면 됩니다.
앞으로 이런점들을 개선해서 이들이 메인MC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을 읽으셨으면 추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글쓰는 사람들에게 추천은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은 어떤 댓글도 상관이 없으나 욕설, 인신공격, 스팸, 반말은 삼가해주세요.
자세한 댓글 방침을 알고 싶으시면 공지사을 한번 참조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woarang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고보면 개그맨들이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개그콘서트에서의 호흡과 패러다임이 예능과는 사뭇 다르니까요. 즉 뜨기 위해서 개그콘서트를 이용하는 개그맨들은 새로운 호흡과 패러다임을 배우기 위해서 더욱 노력해야 하기에 이러한 모습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2010.11.24 18:1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맞아요.
      개콘은 3~5동안 모든 것을 쏟아내서 웃기는게 목표지만,
      예능은 그게 아니거든요....
      예전에 박영진이 한번 나와서 어려움에 대해서 털어놓았지요.

      개콘 마인드를 버려야 예능에서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0.11.25 10:35 신고
  2.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조자 역활로는 딱이지만 그게 한계인것 같습니다..

    2010.11.24 18:33
  3.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11.24 19:52
  4. 햇살가득한날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그렇군요~~ 예리하게 잘 분석하셨네요~ 좋은 글 잘봤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0.11.24 20:14 신고
  5.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11.24 22:17
  6. 불신의 늪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뭐랄까 저 세사람이 풍겨주는 늬앙스나 개개인의 능력은 아직까지는 넘 미흡한것같아요,

    언제가 될지 어느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가능할지는 그 누구도 장담하진 못하겟지만 정상이라는

    곳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그리 녹록치가 않은 자리입니다,

    더 피나는 노력을 해야할듯 싶네요,,,,,,,,,,,

    2010.11.24 23:37
  7. 티모티엘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두 세분이 아직 메인MC가 되기에는 무리가있다고봅니다~ 자신들이 웃기는건 잘하지만
    다른 게스트나 주위분들한테 웃음을 뽑아내는능력에는 아직 미흡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흥미로운글 잘보고갑니다^^

    2010.11.25 00:22 신고
  8. 완전공감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글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 공감하면서 읽었어요
    특히나 이수근. 메인엠씨감이 아닌지 여실히 드러나죠
    자신의 개인기 웃음에 대한 욕심이 많아서 자기가 돋보여야 한다는 생각이 많은 사람이니까요
    저렇게 해서는 절대 메인엠씨는 못되죠
    정말 공감하면서 읽고 갑니다

    2010.11.25 02:29
  9. 전 반대예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수근의 개그본능은 1박내에서 자기의역활이죠.
    이수근은 1박내에서 보조이지 메인이 아닙니다.
    보조의 역활을 충실히 하기위해서 개그를 하는겁니다.
    신동엽은 메인MC이면서도 특유의 깐죽개그가 작렬하죠. 그러면서 메인을 역활을 충분히 하죠.
    개그의 충실유무가 메인/보조를 가르는 잣대가 아닙니다.
    프로그램의 흐름을 읽는 능력, 이끄는 능력,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능력, 공백을 메우는 능력등등
    이런게 메인MC의 자질아닐까요?
    이수근,김신영,신봉선이 메인MC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개그본능을 버리는것이 우선이 아니고,
    메인MC로서의 능력을 갖추는것이 우선입니다.

    2010.11.25 05:21
  10. skagns  수정/삭제  댓글쓰기

    셋다 유망주죠. ^^
    앞으로 메인MC 경험을 쌓다보면 좋아질 듯 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

    2010.11.25 05:50 신고
  11. datehead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리님..그런데..소녀시대 팬 아니셨나요?
    본인사진에서 리지사진으로 바뀌셨네요 ㅋㅋㅋ

    2010.11.25 08:54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전 딱히 "소녀시대팬" 이라고 부르기는 뭐합니다.
      다음뷰쪽에서는 제가 "소덕" 으로 알려지긴 했지만,
      그건 정말 뭣모르는 사람들의 소리고요....

      편하게 보니면 그냥 "여자아이돌" 팬입니다.
      소녀시대, 브아걸, 애프터스쿨, F(x)를 메인으로 좋아하고,
      그 외에 카라, 티아라, 2NE1, 포미닛, 시크릿 등도 상당히 좋아합니다.

      그중 하나만 뽑아야 한다면 전 브아걸을 뽑겠습니다 ㅎ

      2010.11.25 10:30 신고
  12. 좋은글입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인장님말씀정말공감합니다.
    이수근씨가 차세대MC라고많은사람들이
    이야기하시던데 저는이수근씨가예능에서
    하는걸보면 너무콩트위주같아서보기불편했습니다.
    M방송사의 리얼버라이어티프로그램MC가 이런말을했죠.
    개그맨은 리얼에서는 개그프로처럼웃기려고만하면안됀다고
    자기들이하는행동에서만들어가는 웃음이 예능의웃음이라고 그때는몰랏는데
    요즘보면 정말맞는말인거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수근씨웃음포인트는
    너무콩트같아서 아직도예능에서보면 부정감이느껴집니다.
    많은전문가들이이야기하듯이 저도이수근씨가개콘을그만졸업했으면하는바램입니다.
    개콘이물론 자기를만들어준프로이기는합니다만 더욱커다란꿈이 국민MC를노린다면
    콩트위주의웃음을 졸업해야하지않을까요?? 이상제푸념입니다. 다음에도좋은글부탁드립니다. ^^

    2010.11.25 23:58
  13. 하모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유능한 메인 mc는 guest 와 보조mc들을 주인공으로 살리면서도 자기도 같이 빛나는 능력을 가진자들이죠... 이수근/김신영/신봉선은 빛나는 능력을 가졌지만.. guest와 다른mc들을 빛내는 능력을 가졌다고 하기엔 뭔가 미흡하죠..

    2010.11.26 02:01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까지는 이 셋이 MC는 아니라고 봅니다.
      보조 정도는 현재로썬 적합하지요.
      자신들을 조금 자제하면서 게스트와 멤버들을 돋보이게 해야하는데,
      아직까지는 그게 부족한듯 싶어요.

      2010.12.13 23:11 신고
  14. 콜록..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셋다 아니라고 봐요.... 프로그램 안에서 하는 행동한가지만봐도 그릇이 작다는거 알수있는데 메인이 되기에는 글렀다고 보아져요.
    국민mc..... 아무나 하나.. --;;;;;;;

    2010.12.09 05:25
  15. 인나님분량좀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들은 엠씨들을 뒷바침해주는 메인고정들이죠
    진행은 웃긴거만가지고는 못해요

    2010.12.12 22:20
  16. 박카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능인이 메인MC로만 가득찰수는 없겠죠
    메인MC감이 되지 못하는것이 뭔가 잘못한것은 아니고 말입니다.

    글에는 시청자로서 순간순간의 상황에 대한 불쾌감도 다소 섞여있는 것이 느껴지며
    그것은 각각의 상황에 대한 평가가 메인MC가 되지 못하는 이유보다는
    연예인 각각에 대한 개인적인 불만토로로 읽혀질 여지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2012.05.06 11:27

상당히 뜬금없고 이상한 제목이지요?
1박 2일이 청춘불패 보다 못하다니 그게 무슨 말일까요?
썩어도 준치라고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는 1박 2일이지만,
청춘불패하고 비교해서는 아직 비교가 안 될 만큼 앞서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 청춘불패에서 1박 2일이 배울 점이 하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김종민" 을 대하는 면에서요.
김종민을 대하는데 왜 갑자기 청춘불패가 나오냐구요...?
그 점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박 2일에서는 김종민을 상당히 아껴왔습니다.
공익근무를 끝내자마자 달려가서 김종민을 "모셔" 왔으며 그 이후로
김종민이 효과를 전혀 발휘하지 못하자 그의 자존심을 북돋아 준다는 취지에서
일명 "김종민 자신감 찾기" 프로젝트를 만들어주고 김종민을 세워주고자 했지요.

제작진의 김종민 사랑은 정말 눈물겨울 지경입니다.
하지만 김종민은 아직도 살아나지 못하고 전혀 감을 못 잡은체 헤매기에
이제는 단순히 "병풍" 을 넘어서 "민폐" 라는 소리까지 들어가고 있는 것이지요.

상황이 이렇게 되자, 처음에는 그들을 이해해주려고 노력했던 시청자들도 지나치게
감싸주는 제작진에 슬슬 짜증을 느끼고 "김종민을 하차시키자" 라는 목소리도 거세지는것이지요.



그런데 이런 1박 2일과 청춘불패가 과연 무슨 관련이 있을까요?
그 이야기를 하기 전에 지난주 추석특집 에피소드부터 살펴볼까요?
이번주 에피소드는 참 편집이 깔끔하게 된 에피소드였습니다.
특별히 튀는 멤버도 없었고, 특별히 소외된 멤버도 없었습니다.
헌데 한 멤버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바로 한참 슬럼프를 겪었던 선화였습니다.



한때 선화는 "백지선화" 라는 캐릭터를 만들어서 한참 주가를 올렸습니다.
하지만 캐릭터가 식상화 되면서 선화는 점차 하락세를 타더니,
2기에 새로운 멤버들에게 까지 분량을 내주면서 다시 1기 초반과 마찬가지로 "병풍" 이 되었습니다.
오히려 새로 들어온 빅토리아 주연보다도 분량이 더 적었지요.
소리하고 분량이 비슷했는데, 소리는 신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만저만 선화의 체면은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제작진이 "선화프로젝트" 라는 것을 마련하거나 선화에 대해서
억지로 분량을 밀어주는 듯한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선화가 저조하자 조금은 냉정하다 싶을 정도로 분량을 날려버리고
잘하는 멤버에 분량을 나누어주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선화에 대해 걱정할 정도로 선화는 분량이 많이 짤렸죠.


그런데 이번주에는 선화가 방송에 나갔습니다. 그것도 꽤 많은 분량으로요.
그런데 그 과정에 있어서 제작진은 탁월한 편집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할아버지와 장면에서는 할아버지가 자연스럽게 선택을 하였기에 할아버지와 교감하며
밤을 따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출했습니다.
"훈훈함"과 정이 포인트인 청춘불패에서 이러한 장면은 굉장히 자연스럽죠.


두번째 분량이 잡힌건 바로 선화의 자는 모습때문이었습니다.
여자 아이돌이 입벌리고 자는 모습, 그것을 재미있게 송은이와 나르샤가 오징어를
입속에 집어넣음으로 나오는 우스운 캡쳐모습이 재미있었기에 방송에 내보낸 것이지요.
사실 선화가 "오랜만에 활약했다" 라는 반응이 많았죠.



포인트는 무엇인가 하면 제작진은 부진했던 선화를 위해 딱히 어떤 "특별"  마련을 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자기가 노력해서 재미있는 부분이 나온다면 분량을 주고 재미가 없더라도 적절한 장면이면
분량을 주었지만 어거지로 한 멤버를 위해서 분량을 쥐어짠듯한 느낌을 주지는 않았다는 점이지요.

여태껏 청춘불패에는 수많은 에이스들이 있었고 저조한 멤버들도 있었습니다.
지금 에이스라고 불리는 하라도 한때 굉장히 슬럼프를 겪었습니다.
1기 초반에 에이스였고 인기도 상위권이지만 제작진은 가차없이 하라의 분량을 들어냈습니다.


유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사실 유리는 청춘불패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멤버였지만 딱히 재미있지는 못했기에
상당히 많은 분량이 나오지 못했습니다.
딱히 유리도 "군민며느리" 이외에는 캐릭터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캐릭터를 잡은 현아, 그리고 일꾼 써니, 그리고 기복이 없는 성인돌 나르샤를
중심으로 그 당시에 잘 나가던 효민과 선화를 중심으로 많은 방송이 돌아갔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잘나가는 멤버를 그냥 밀어주고 못나가는 멤버는 스스로 따라오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순간에도 아직도 소리는 빵할 만한 포인트를 찾지 못하기에 단체신만 나오는 것입니다.
오히려 그래서인지 급급했던 소리마저 그냥 묻어가면서 천천히 예능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분량에 급급하기보다는 멤버들과 융합에 더 신경을 써
어느새 이제는 많이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청춘불패는 사실상 부진한 멤버는 가차없이 편집해버리는 강인함을 보였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영입된 김종민 마저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졌다는 사실이지요.
뭐 스케쥴상의 문제가 있었을 수도 있고 애초 계약이 몇회만 나오기로 되어있을지도 모르지만,
어쨋든 김종민은 청춘불패에서도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했기에 병풍이나 다름없었죠.

같은 KBS이고 같이 고정을 했는데 왜 한쪽에서는 철저하게 편집당하고 결국에는 사라졌는데,
한쪽에서는 고전을 면치못하는 과정에서도 그를 감싸주기만 하는 것일까요?



1박 2일은 강하게 나갔어야 했습니다. 정으로 봐주는 것도 한계가 있지요.
김종민이 스스로 얼마나 걸릴지는 몰라도 놔뒀어야 했습니다.
오히려 냉정함을 경험하며 자신이 잘 나오지 않는 모습을 보고 스스로 느껴
개발하고 발전하려는 동기를 강하게 심어주었어야 했습니다.

물론 그의 성격이 낙천적인 면도 있고 그기 공익근무를 하는 동안 예능이 너무나 많이 바뀐 탓도 있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그의 뒤에 제작진이 항상 버텨주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언제나 북돋아 주기만하려 여유있게 대해주던 제작진 때문에,
김종민 스스로가 긴장감을 늦추게 되지는 않았을까요?

제작진이 그러한 기회를 주지 않고 냉정하게 분량을 뽑았다면,
애초부터 김종민을 특별대우를 해주는게 아니라, 그냥 재영입을 평범하게 하고,
적응하게 내버려뒀더라면 김종민이 이 지경까지 왔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너무 감싸주기만 하다보니까 1박 2일이라는 프로그램 자체에도 불만을 품게하는
그러한 현상을 불러일으킨 것이지요.




지금 라디오스타에서 사실 메인급으로 성장한 김국진도 한 때 컴백을 라디오스타에 하자
편집을 당하고 분량이 적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유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습니다.
바로 김국진이 스스로 "내가 지금 예능판도를 모르겠으니 지켜만 보겠다" 하고 부탁한 것이었습니다.
김국진은 오히려 방송에 많이 노출되지 않은채로 여유롭게 살피면서 어떻게 웃음포인트를
잡아야 하는지 철저하기 캡쳐를 한 다음 서서히 치고 올라온 것이지요.

허나 김종민은 그냥 "어떻게 되겠지" 하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제작진도 역시 "어떻게 되겠지" 하고 쉽게 생각했던듯 싶구요.
그러자 안되자 김종민을 위한다고 분량을 밀어주고, 스페셜 에피소드까지 마련해주니,
태도나 이런것에서 전혀 긴급성을 알아볼 수도 없고, 아직도 해메고 있는것입니다.



관심을 써주는 것이 좋을 수도 있지만 때로는 지나친 관심을 사람을 망칩니다.
꼬마아이도 너무 지나친 관심을 쏟아부으면 기어오르는 수가 있지요.
때로는 냉정하게 대해주면 자신이 스스로 깨닫고 어떻게 해야 예쁨받을지를 터득하게 됩니다.

지금 김종민에게 그렇게 해준다는 것은 너무 늦었을런지는 모릅니다.
특히 에이스였던 (그가 좋던 아니던 간에) MC몽이 사실상 퇴출당한 이 상황에서
김종민의 활약은 더 커야 하는데 아직까지도 김종민은 준비되어있지 않다는 점이 답답할 나름입니다.


물론 본인도 눈물로써 활약하겠다고 다짐했지만 너무 늦은 결심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도 됩니다.
하차시키거나 자르지 않을거라면 본인이 냉정하다 느낄 정도로 칼날같은 모습을
1박 2일이 보여주고, 정말 "내가 절실히 노력해야겠다" 하는 느낌을 보여줄 정도의
강인함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현재의 김종민은 앞으로 발전하기 힘들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여담으로 현재 거론되고 있는 제 6의 멤버가 돌아와도 똑같은 처리를 하지 않는다면
같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09.28 19:34
  2. 111  수정/삭제  댓글쓰기

    청춘불패보면 요새 효민도 안습....ㅠㅠ

    2010.09.28 20:32
  3. 차라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글이 메인에 떠야하는데 왠 시덥지 않은 1박2일 비난만을 위한 모호한 글이 메인에 떴는지.
    1박2일의 현재 상황을 잘 말해주고 있네요.

    2010.09.28 20:53
  4.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1박 2일도 남극편 이후로는 안보고 청춘불패도 슈퍼스타 k2 로 갈아탄지 오래고..두 프로그램다 난항을 겪고 있지요..안습

    2010.09.28 21:06
  5.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인이 노력한 것보다 방송에 분량이 잘나온다면 웃기려고 하는 노력이 줄어들죠^^;
    리얼버라이어티의 베이스는 출연자들의 캐릭터니만큼 엉망이 된 1박2일이 빨리 회복했면 좋겠어요^^

    2010.09.28 21:59
  6. 압스쿨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무언가 후련한 이 느낌..
    신인에게는 엄격하게 실력과 끼를 요구하면서 중견방송인에게는 정을 넘치게 베푸는 이런 방송계의 이중성. 참 밉상입니다!

    2010.09.28 23:0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신인은 열심히 해도 편집당하기 일쑤인데,
      어떻게든 살리려는 이중성이 아쉽습니다.

      2010.09.30 00:06 신고
  7. 정말 내가 하고 싶은 말!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종민을 그렇게 모셔올 때 건방지게 얘기하면 요즘처럼 될줄 알았습니다
    예능감이란게 자판기에서 커피뽑듯이 되는게 아닌데도
    그런데 시작부터 VIP대접으로 기대만 키워놓았거든요

    문제는 하하가 공익가기전이나 후의 무도는 멤버구성이나 비중에 별 차이가 없지만
    1박2일은 종민이가 빠지고 전체구성이나 기획은 물론
    이승기와 이수근으로 주도멤버까지 확실하게 바꿔버렸습니다..
    한마디로 김종민은 1박2일에 복귀하는게 아니라 새.로. 시작하는거였죠

    지금이라도 종민이 살리고 싶으면 분량은 챙겨주어도 챙겨준다는 인상을 주면 안됩니다
    오히려 김태호pd가 항돈이 과감하게 편집해서 자기가 욕 다 먹고 항돈이 살렸듯이
    독하게 분량 없으면 내쳐버려야 종민이 살아요..

    2010.09.28 23:10
  8. 개념붕괴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리님을 안지 얼마 안되었고 또 체리님의 글을 많이 읽은것도 아니지만
    오랜만에 긴 글을 읽은듯 합니다. 그리고..정말 체리님이 제대로 된(그렇다고 예전글이 이상하단건 아니에요ㅎ;;)글을 써 주신듯 합니다.

    지난번 청불 아주 재밌게 봤죠. 부진했던 선화가 분량 뽑아서 좋았던 것도 있었고..
    원래의 청불 모습을 보여준것도 있고...

    1박2일은 잘 안봐서 모르지만 간간이 듣는 소식이 체리님이 쓰신 글과 다를게 없군요.
    1박2일이 청불에게 본 받을점을 정말 제대로 집어내어 말하신것 같습니다.

    2010.09.29 02:5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ㅎㅎ 감사합니다.
      청불보면서 문득 생각이 나더라구요.
      왜 1박 2일은 이런 기본적인 공식하나
      제대로 적용하지 못할까 하는 아쉬움이요.

      2010.09.30 00:06 신고
  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09.29 04:08
  10. 황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넘어져 스스로 일어서지 못하고 우는 아이에게 손을 내밀면 안되고,
    의지가 약해서 사람들의 눈치만 보는 사람에게 조언를 하면 안되죠.

    무슨 개 풀뜯는 소리냐고 하겠지만, 저는 '자립심'을 말하는 겁니다.
    지어낸 얘기일지라도 사자의 '새끼'들은 절벽을 기어오른단 거네요.

    사기들 북돋아주려, 혹은 문제점을 고쳐주려 칭찬이나 비판을 하죠.
    하지만 매번 고래가 춤추거나, 채찍맞은 말이 빨라지는건 아닙니다.

    칭찬과 비난의 반대말은 '방관'입니다. '무관심'과 같지만 다르네요.
    격려를 하든 지적을 하든, 어쨌건 도와주는데도 안된다면 냅둬야죠.

    하지만 시간과 여유가 필요합니다. 양측 모두에게요.
    무슨 일이건 변수와 기회가 생기기 마련이지만 그리 빨리 오진 않죠.

    10초안에 바늘에 실을 못꿰면 죽게되는 상황이라 칩시다.
    옆에서 사람들이 파이팅을 외치거나, 욕을 하거나, 훈수를 둔답시고
    이래라저래라 참견한다고 상상을 해보세요.

    무위(無爲)가 최선(最善)일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예서 시간이 다했네요. 또 뵙죠.

    2010.09.29 04:4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맞습니다.
      스스로 일어날줄 모르는 아이는 나중에 다리XX이 된다죠.
      스스로 일어서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 하는데,
      남의 도움만 받으려고 하는 것은 문제가 있지요.

      그리고 도와주려고만 하는 것도 문제가 있고요.
      신인도 아닌 방송 오래한 베테랑을 배려해줄 필요는 없지요.

      2010.09.30 00:08 신고
  11. 티비의 세상구경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각해보니 김종민을 살리고 배려하려고 했던게
    정말 오히려 독이되었던것 같네요 ^^;;

    2010.09.29 10:29 신고
  12. 김홍드레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머 그냥 1박2일은 단지 시청률만 높다고 생각하는지라....맨날 먹는거 밖에 안나와서 안본지는 오래됐고 청춘불패도 한동안 계속 남성그룹들하고 짝짓기 같은짓거리만 하길래 안보다가 얼마전부터 안그러길래 다시 보네요..역시 청춘불패는 주민들이 나와야 재밌어지는듯....여성들이라 일하는데 있어서 좀 딸려서 남성출연자들을 부르고 하는건 그러려니 하지만 그놈에 방송분량이 먼지 짝짓기는 맨날 하고 앉아있으니 짜증났었던..그런 프로그램이 아니라 생각하고있었건만...1박2일은 포맷자체가 한계성이 있는지라 약발 다된지가 오래 됐을텐데 어르신들이 많이 보시는지 시청률은 잘나오네요...

    2010.10.01 16:38
  13. 뜹..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종민은 여기까지가 능력의 한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소위 착한 예능일 1박으로써는 내보낼 시기도 놓쳤고 울며 겨자 먹기로 데리고 가는 겁니다. 김종민이 드라마나 영화출연 같은 것 때문에 스케줄 문제로 자진하차 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럴일은 절대 없을 것 같고 마지막 밥줄인 1박이라도 잡고 있어야 겠다는 의지가 강할 겁니다. 1박 퇴출과 동시에 김종민은 예능인으로서 공충파는 사실상 능력 부족으로 퇴출입니다. 신지에게 껴서 코요테 활동때 음중이나 뮤뱅에서나 간간히 보겠죠. 1박 제작진 들도 데리고 있자니 민폐고 내보내자니 모양새 좋게 내보내야 하는데 건수가 없고 골치 아파 죽을라고 할껍니다. 특히 요즘 MC몽 때문에 가뜩이나 뒤숭숭한데 김종민 까지 내보내면 더 힘들어 지겠죠..
    제가 봤을때는 개편때 김종민 내보내고 2기 멤버로 2명을 올드보이 1명 영보이 1명을 영입하고 여행이라는 포맷만 유지하고 진행방식을 확 바꾸는 것이 장기적으로 훨씬 낳을 것 같습니다.
    이제 매일 복불복하고 소재가 떨어져 억지 감동, 웃음 유발시키는 1박 보면 좀 착찹합니다.
    예전 황금멤버들이 있을땐 억지로 웃지 않아도 되고 억지로 뭉클하지도 않았습니다.
    좀 억지스럽긴 하지만 개편을 핑계삼아 국장급 윗선에서 지시라고 하고 김종민 내보내고 1박 로고나 분위기도 조금 변화를 주면 1박 제작진도 욕도 덜먹고 모양도 덜빠지고 당장에는 김종민 지지자들 한테 욕을 먹을지라도 장기적으로는 훨씬 낳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분위기도 확 바꿀겸 여자멤버가 둘 들어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돌 말고 입심 좋고 망가지고 험한일도 마다 하지 않을 30대 중견 연예인으로 말이죠..

    2010.10.23 11:25

사실상 MC몽은 1박 2일에서 하차내지 퇴출이라고 보는 상태에서 많은 이들이
MC몽의 자리를 누가 채울까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한 시점에서 많은 이들이 바라는 것은 김C의 컴백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도 김C의 컴백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되네요.
또 하나의 제안으로 많이 들어온 것은 이정의 투입입니다.


아무래도 해병대를 전역한 것이 현재 병역비리의 MC몽을 퇴출시킬 수 없었던
1박 2일에게 가장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이 되나봅니다.
게다가 이정이 예능감도 어느정도 갖추고 있었다는 것도 한 몫하지요.

헌데 정말 이정이 1박 2일이 원하는 해결책이 될 수 있을까요?



일단 성공여부는 반정도 밖에 되지 않을 듯 싶네요.
사실 1박 2일은 특이하게도 군대문제와 관련해서는 자신이 없는 면이 많습니다.
강호동 면제, 은지원도 면제, 김종민은 공익 이며, 이수근이 유일한 현역이고,
이승기는 아직 군대에 가지 않은 상태이지요.

상황이 이런데다가 MC몽의 병역기피 혐의까지 터지니까 아무래도 현역을 갔다온
필요한 것같이 느끼는게 사실이지요.
그런 점으로만 보자면 해병대를 지원한 이정이 굉장히 유리한 입장에 있습니다.

군대 면과 관련되서 일시적으로 이미지를 바꾸는데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롱런으로 볼때의 문제입니다.



과연 이정이 1박 2일 멤버들의 예능감에 맞춰줄 그러한 준비가 되어있는가 하는것입니다.
예전에 예능감을 보고 "예전에 했으니 이만큼 할꺼야" 하고 기대를 하는 건 사실상
굉장히 안이한 생각일 것 같네요.

공익 근무를 하기전에 하하와 김종민의 예능감은 거의 최상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익근무를 마치 나서 그들의 예능감은 상당히 뒤쳐진 상태였죠.
예전에 에이스라고 보여주었던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가 없고,
그저 멤버들에게 편승하는 짐이 되어버린 그러한 상황이었던 것이지요.


물론 이들이 공익이라서 그냥 안 좋게 보일 수도 있는 면도 있겠지만,
확실히 김종민같은 경우는 딱히 "공익" 이라 미움받은것이 아니라,
짐이 되어 겉도는 모습때문에 더 비난과 비평을 받은 것입니다.
한번 호흡을 맞췄던 멤버들인데도 불구하고 전혀 적응하지 못하는거 보면
2년간의 공백이 얼마나 큰 지를 잘 알려주는 것이지요.

이정이 컴백을 해도 초반에는 "해병대" 이미지 때문에 봐줄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도 적응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나중에는 짐만 되어버리고
욕만 먹는 그러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5인제 체제에서 한 사람이 더 필요하다면 군대를 이미 갔다오고
그리고 지금 왕성히 활동을 하고 있으니 아직 딱히 기회를 못잡은 그러한 연예인을
그 자리에 투입하는 것이 더 좋을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동민이 어떨까 하고 추천을 해봅니다.
이미 군대도 갔다와서 그 쪽으로는 깔끔하게 해결되고,
장동민은 MC몽이 가졌던 넉살 좋은 특성을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예능계의 대부인 이경규 앞에서도 능글맞은 모습을 자랑하는 장동민은
천하의 강호동이라도 당하지 못할 그러한 넉살스러운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예능의 트렌드도 잘 알고, 이수근과도 은근히 호흡이 잘 맞아 보입니다.
한번 망한 경험도 있지만 여러 올라오는 후보중에 유일하게 리얼 버라이어티 경험을
해본 사람들 중에 하나가 바로 장동민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정을 좋아하지만 1박 2일 MC몽 자리를 메꾼다는것은 사실상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단지 군대에 갔다는 이유로 그 자리를 메꿀 수 있는 것이 아니지요.
사실상 MC몽은 능력만으로보면 1박 2일의 에이스인것은 확실했거든요.
MC몽이 병역기피라고 해서 전역했다거나 해병대 갔다왔다고 쉽게 메꿀 수 잇는 그런자리는 아닙니다.

MC몽의 넉살스러움, 그리고 친근함 및 예능감이 함께 하면서 동시에 군대에 갔다왔다는
자격이 있어야 들어갈 수 있는 그러한 자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만약 단지 군대갔다왔고 옛날에 실력있었다고 해서 들어갔다가 잘못하면,
김종민이 하나 더 생겨서 짐이 되고 욕만 먹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시점에서 보면 김C의 재투입, 내지 장동민, 유세윤, 김병만, 김제동 정도만이
아마 그 자리를 메꿀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어쨋든 MC몽이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물러나긴 했지만, 워낙 그의 존재감이 1박 2일에서
컸던 만큼, 결코 쉽게 메꿀 수 있는 자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자리 어떻게 메꿔질지 지켜봐야 겠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1박 2일에서나 하하몽쇼에서나 차지했던 비중이 만만치 않았지요....어쨓든 두 제작진 골치 꽤나 썩일듯....하하몽쇼는 대체할 프로그램을 짜야되고...1박 2일을 새맴버 투입 여부 따져야 되고..

    1박 2일은 그냥 5인 으로 나갔으면 하네요.....김종민도 아직까지 병풍 되고 있는데 ..쩝

    2010.09.20 22:22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골치아프긴 하겠지요.
      특히 1박 2일은 김종민이 아직 제 활약을 못하는데
      누구를 투입하기도 상당히 애매하지요

      2010.09.20 23:58 신고
  2. 너돌양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없네요.................추석 잘 보내세요^^

    2010.09.20 22:41 신고
  3.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보기에도 군대현역이라는 이유만으로 이정을 투입하기에는 mc몽의 자리가 너무 컸었던것 같네요. 하아.. 제가 좋아하던 연예인이 잘못된 선택으로 이렇게 하루아침에 무너져내리는 모습을 보니 안타깝네요.

    2010.09.20 23:4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MC몽이 잘못한건 사실이지만 재능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지요.
      그 재능을 메꾸는게 힘들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2010.09.20 23:56 신고
  4. 둔필승총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습니다. 암튼 빈자리 빨리 메워 다시 달려야죠. 에혀~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2010.09.21 00:19 신고
  5. 1박2일 홧팅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획사 들이 난리낫군요. 그치 일박들어가면 돈방석앉는데

    2010.09.22 01:32
  6. 제가 보기에는  수정/삭제  댓글쓰기

    kbs윗자리에 있는 수구꼴통분들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손으로 처낸 김c는 선택않할거 같고,
    여론과 군 사기의 기대치로 인한 이정선택의 압력을
    1박2일 제작진에게 구사하지 않을까 싶네요.

    2010.09.23 14:24
  7. 오종원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동민은 개6 라는 프로그램에서 버라이어티 라고 해야하나 ㅎㅎ
    아무튼 예능감 만큼은 확실하죠~

    제 생각은 누가 면제고 공익이고 간에 1박2일에서 엠씨몽의 비중이 나름 이수근 보다 더
    중요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수근과 은지원 의 성향을 반씩 갖추고 1박2일에서
    그만의 확실한 말로 설명 하긴 어려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던거 같거든요
    mc 몽이 빠진 1박2일을 봤는대 왠지 장난스러운 밝은 분위기가 없어진거 같았거든요

    이정이라.. 누가 들어가든 mc몽 다음으로 들어갈 멤버는 참 스트레스좀 받을거 같아요
    비교된다 라든가 mc몽의 구원투구 격으로 들어와 자신이 프로그램을
    살려야 한다는 중압감도 만만치 않을꺼 같구요

    그리고 김종민,하하,천명훈,이성진 전역한 예능 스타들은 참 가슴이 아프네요
    김종민은 모르겠으나 다른분들은 예능감이 떨어졌다기 보다 예능의 흐름이 바뀜으로
    웃음을 주는 트렌드가 바뀌면서 피해를 많이 본거 같습니다. 하하 같은 경우는
    조만간 변화에 맞춰 적응 할꺼같지만 김종민을 보면 짠하네요~

    2010.10.04 19:01

눈여겨볼 차세대 MC들

가수 외 타 연예인/연예계 일반 2009.12.04 19:56 Posted by 체리블로거
지난번에는 현재 MC계를 주름 잡거나 아니면 한때 여성 MC계를 주름 잡았던 박미선, 이경실, 이영자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봤다. 비록 글의 반응은 좋지는 않았지만, 내가 쓰고 싶은 글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링크: 여성 MC계에 유재석, 강호동, 이경규가 있다)

이번에는 현재는 아직 정상을 치지 못했지만 앞으로 그럴 가능성이 있는 MC들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다.
(현재 MC를 보고 있는 사람들만 골라봤음...)

정렬은 가나다 순이다.



1) 김신영


재능으로 보면 아마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재능을 가진 여성이 없을 정도로 대단한 재능을 가진 유망주이다.
걸쭉한 입담에다가, 수많은 개인기, 그리고 몸개그까지 다 되는 "천상 개그우먼" 이다.
또한 카리스마적인 면도 있고 생각보다 그렇게 나대지도 않아서 굉장히 호감적인 이미지의 개그우먼이다.
생각보다 귀여운 면도 가지고 있다.

김신영의 가장 큰 장점은 일단 MC로써의 순발력이 뛰어나다는 것과 나설때와 안나설때를 잘 가릴 줄 안다는 것이다.
아직 MC로써의 재능은 많이 발휘하지 못했지만, 상상플러스 같은 면에서 보면 신정환, 탁재훈을 넘어서서 나서려하는 것은
거의 본적이 없다. 아직은 배우는 자세에서 적당할때 살짝 치고나가고 빈틈을 노리는 형태이다.

하지만 청춘불패같은 곳에서는 딱히 예능감있는 사람들이 없고 모든 멤버들이 자기보다 어리기때문에
(나르샤, 김태우와 나머지 MC들 제외) 자신이 솔선수범해서 나설때를 안다는 것이다.

선배 개그우먼들에게 딱히 나서지 않으면서, 은근슬쩍 골려줄줄도 아는 그러한 재치 덩어리다.
(절친노트 이경실 편을 보면 너무나 잘 알 수 있는.... ㅎㅎ)

김신영이 롱런하기 위해서는 가끔 너무 남성적인 면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을 자제하고, 중간중간에
전매특허의 애교와 함께 조금 더 여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면 더 롱런할 수 있다는 생각이든다



2) 붐


지금 군대에 갔지만 아마 군대에 붐이가지 않았더라면 충분히 제2의 유재석, 강호동이 될 수 있었던 인물이다.
군대 가기전까지만 해도 전성기로써 막 주가를 달리던 차였다.
입담 재치 면과 특유의 "싼티" 면에서는 붐을 따라올 장사가 없다.
특기가요가 지금 강심장에서 계속 되고 있긴 하지만 붐기가요에 비하면... 뭔가 어설픈 느낌도 들고, 확실히 붐과는
뭔가 다른 느낌이 든다.

붐은 사실상 무명시절부터 현재까지 안 겪어본것이 없는 인물이다.
방송에서 충분히 욕도 먹어봤으며 정말 단역부터 엑스트라까지 웬만한 방송계를 다 돌아다본 유경험자이다.
위의 신봉선이나 김신영이 등장하자마자 바로 정상에 궤도에 오른반면에 붐은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은 붐이다.

그것이 붐의 큰 거름이 될 수 있다.
어떤 프로그램이나 하찮게 여기지 않고 정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결국 많은 시청자들의 호감을 쌓았다.
때로는 VJ로, 때로는 감초로, 때로는 MC로써 보여준 붐의 모습은 다른 건 몰라도 "열심" 그 자체였다.

조금 깐죽대기는 하지만, 자신의 잘못을 쉽게 인정하면서 노력하려고 하는 모습...
그런 모습은 결국 붐을 더 크게할 수 있었던 것이다.

붐의 약점은 바로 그의 군대생활. 예능계 최고 주가를 달렸던 사람들도 군대를 갔다오면 오랜 공백기간 때문에
쉽게 적응을 못하는 단점이 있다. 그나마 김태우가 잘 적응하고 있는 듯 싶다.
간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다시 군대를 마치고 돌아오면 붐의 부활을 보고 싶다.

아마 다시 돌아와서 쉽게 적응만 한다면 다시 정상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




3) 수영



아마 아이돌계를 통틀어 가장 입담이 좋다고 여겨지는 그녀가 아닐까 싶다.
재치도 있고 말빨도 쎄며, 자기 자신을 무너뜨리는 굴육도 충분히 견뎌내는 동시에 어디다 내놔도 기죽지 않는 자신감이 있다.
개인기도 아이돌 중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1세기 아이돌들에 비해 2세기 아이돌들은 상당히 준비되어 나온다.
단순히 춤과 노래만이 아니라, MC등을 볼 수 있게 충분히 단련되서 나온다는 말이다.
소녀시대의 수영은 가수도 가수이지만 주로 MC를 목적으로 양성이 된 거 같으며,
그래서인지 그 많은 소녀시대 안에서 실질적인 지주로써 (리더는 태연이지만 포스면에서는 ㅎㅎ) 소시의 모든 입담을 담당하고 있다.

아직은 경험이 부족하지만 환상의 짝궁같은데서 보면 어느정도의 뛰어난 재능이 보인다.
환상의 짝꿍이라는 프로가 사실 아이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딱히 정리나 이런것이 필요 없는 프로그램이긴하고
김제동이 옆에서 잘 버텨주기 때문에, 또한 문제가 없다고 본다.

수영은 아직 위의 7명에 비교하면 예능 경험이 부족하지만 누구보다도 상황판단면에서는 빠르기는 하다.

그녀의 단점이라고 하면 가끔 열심히 너무 앞선 나머지, 너무 앞서간다는 단점이 있다.
조금 업되면 막말과 말 실수가 많이 나온다. 실제로 소녀시대에서 가장 구설수가 많은 아이는 수영과 라디오 진행을 하고있는 태연이다.
하지만 이번 활동을 통해서 옛날보다는 자제를 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타고난 재치와 입담, 시원시원한 성격을 조금만 신중하게 풀어나가면서 경험을 더 쌓아간다면 아마 아이돌 중에서
가장 MC로 먼저 자리잡고, 아이돌중에 유일하게 성공한 MC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4) 신봉선


한 때 여자 신세대 여자 MC로써 최고의 주가를 달렸다가 지금은 조금 가라 앉은 인물이다.
신봉선하면 한때는 모든 여 개그우먼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될 정도로 개그우먼 치고는 굉장히 빨리 예능계에 자리잡은 인물이다.
하지만 신봉선이 고정패널과 그냥 적당한 MC 수준에 머무른 이유는 무엇일까?

재능이 없는 것은 아니다. 본인이 인정할 정도로 기복이 심하기는 하나 재치나 끼 등은 누구에도 뒤지지 않는다.
외모 때문에? 외모는 조금 부족해도  끼가 있으면 충분히 덮히기 마련이다.
MC라는 건 주로 외모보다 입담과 재치가 따라줘야 하는 법이다.

그럼 신봉선의 단점이 무엇일까?
바로 너무 속된 말로 "나대는 것" 이다.
흔히 라이벌로 불리는 김신영과 신봉선의 차이점이 바로 그것이다.

그저 남자 게스트만 나오면 달려가서 껴안고 대시하며, 심지어 뽀뽀까지 해대는 모습이 여성들에게만이 아니라
남자들에게도 "꼭 저래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조금 지나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골미다" 나 이런 프로그램에서 이상하게 비호감적인 이미지를 쌓아둔것도 조금 아쉬움이 든다.

신봉선은 정말 끼가 있다. 개인기면에서도 출중하고 여러 춤도 잘 소화해내고 재치도 있다.
한발짝만 조금 천천히 걷는다면 더 잘 나갈 수 있다.
골미다 등으로 깎인 이미지를 좋은 쪽으로 바꾸는게 신봉선의 큰 과제라고 할 수 있겠다.





5) 유세윤


사실 유세윤은 위의 네명보다는 3명보다는 가장 MC 경험이 많은 유경험자이다.
하지만 동시에 가장 참패의 늪을 많이 겪어본 아직은 빛을 제대로 바라지 못한 MC이기도 하다.

상플과는 정말 궁합이 안 맞았던 것 같다.
상플은 탁재훈이라는 국민깐죽 이미 버티고 있었도 거기다가 신정환도 그에 맞먹는 톡톡쏘는 사람이었다.
비슷한 캐릭터를 가진 유세윤으로썬 한마디로 코드가 안 맞는 프로그램이었다.

소녀시대의 공영소 프로그램의 MC였기도 했지만, 그건 프로그램 자체가 MC보다는 너무 소녀시대에 집중이 된 프로였고,
프로그램 자체도 소녀시대가 이끌어나가는 컨셉이었기때문에 조혜련, 김신영, 유세윤도 어찌할 바가 없었던 프로였다.

유세윤이 잘 발전하려면 자기와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야 한다.
무릎팍 도사와는 잘 맞는 것이 (비록 패널 겸 보조 MC수준이지만) 강호동은 오버는 해도 깐죽되는 캐릭터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경규의 육감대결에서도 유세윤은 약간 띨띨한 그리고 자신감 넘치는 허세적인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결국 유세윤에게는 깐죽 / 허세 라는 강력한 무기와 입담이 있으나 프로그램을 잘 찾아야 된다는 점이 고려되며
아직 깐죽에 너무 치우쳐서 조금 더 진지한 면이라던지 이런것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케이스다.
깐죽과 진지함을 넘나드는 작전을 펼치면서 자신의 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만 만난다면
한 획을 그을 수 있는 인물임에 틀림없다.



6) 이수근


여러 프로그램의 MC를 슬슬 꿰차면서 정상으로 한 걸음 나아가는 이제 좀 있으면 빛을 볼 그러할 케이스다.
이제는 버라이어티에 많이 적응한 모습이다.
처음에는 개콘에서 넘어와서 많이 힘들어하는 것을 보여줬으나, 점점 익숙해져 가면서 많이 편해지고 그로 인해서
진행이 더나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수근의 장점은 자연스러움과 편안함이다.
딱히 부담없이 슬슬 던지는 멘트나 말장난 등등이 그의 주특기이다.
아직 게스트를 사로잡거나 하는 그러한 카리스마나 재능은 조금 부족하다고 본다.

조금 더 자신감을 키우는게 이수근의 관건이라고 볼 수 있겠다.
편안할때는 잘하지만 조금 긴장하게 되거나 자신이 안풀린다고 마음을 먹기 시작하면 참 안풀리는 케이스이다.

이수근도 약간 신정환의 태도를 본받을 필요가 있긴 하지만, 신정환에 비하면 재치나 순발력은 조금 부족한 편이다.
게스트를 편안하게 해주면서 진솔한 얘기를 끌어내는 프로그램이라면 오히려 더 잘맞을 수 있는 그런 사람같다.

상플에서는 탁재훈 신정환과 맞는것이 쉽게 나서지 않는 스타일이고, 주로 뒤에서 툭툭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상플과의 조합은 상당히 잘 맞는 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다.

조금 더 순발력 재치만 완성된다면 더 크게 발전할 거 같다.




7) 이승기


2009년에 최고의 주가를 다니고 있는 사나이.
올해 말 강심장에 입성함으로 본격적으로 MC계로 뛰어들게 되었다.
현재까지의 성적은 앞으로가 더 기되되는 발전가능성 있는 유망주이다.
초반에는 강호동의 기세에 눌려서 별 다른 기를 못폈지만 이제는 나름 추임새도 잘 넣고 정리도 하고
강호동을 후려치기(?) 도 할 정도로 성장했다.

일단 이승기는 다른 것보다 침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에 강호동이 질질 흘린 것을 잘 정리할 수 있는 그러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입담이나 순발력은 위의 언급된 MC들에 비해 부족하다.
또한 강호동이라는 커다란 버팀목이 이승기를 워낙 띄워주고 강심장이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게스트에 의존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승기가 주역이라고는 할 수 없다.

아이돌 대결 같은 쇼에서는 나름 침착한 진행능력을 보여줬으나, 그 역시 본격적인 버라이어티라고 보기는 힘들다.
이승기는 실력보다는 타고난 노력형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돋보이는 청년이다.

하지만 예능 경험이 풍부하고, 아직 젊고 눈치가 빠르며 도를 넘는 법이 없으면서도 재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발전하고 커나갈 가능성이 큰 유망주이다.



한참 동안 MC계는 강호동, 유재석이 주름 잡은 이후로 딱히 유망주를 볼수는 없었다.
이런 저런 사람이 왔다갔다 했지만 확실히 그 둘과 이경규 박미선을 제외하고는 다 비슷비슷하다.
앞으로 이 치고 올라오는 세대들이 어떻게 발전할지 더 보고 싶다.

2010년에는 MC계의 후발주자들이 더 분발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구독해 주십시오 =>
또한 추천과 댓글도 잊지 말아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 힘이 됩니다!
어렵지도 않습니다. 추천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요 ^.^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초록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신영은 지금도 좋은 활동하고 잇고 앞으로 유세윤과 이수근이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집니다.
    이승기는 제가 열성팬이라 무조건 모든 분야에서 잘했으면 좋겠지만 지금은 보조 MC에서 좀더 경험을 했으면 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2009.12.04 22:22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초록누리님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수근 유세윤 김신영은 이제 막 물타고 정상오를일이
      남은거 같고...
      아직 이승기는 경험을 더 쌓아야겠죠.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a;

      2009.12.04 22:34 신고
  2. blossom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 많네요.
    김신영 우세윤 요즘 탄력받으신분들같음ㅎㅎ
    좋은글 감사해요!!종종 들릴께요

    2009.12.05 00:57
  3.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 슈퍼주니어 팬으로서 우리 리더 이특님이 어느정도 mc를 잘 본다고 생각했지만 사람들 보는 눈은 다르군요. 붐님은 정말 싼티의 최고봉이시죠. 붐이 나온 프로그램에서 그가 없다면 잘 안됐을 것 같다 하는 것도 많았구요. 신영님도 굉장히 예능을 잘하시는 분인데! 라디오 진행도 꽤 오래 하셨죠? < ㅎㅎ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아, 저희 이특 리더님이 진행하는 모습을 한번 봐주세요 ~ 이곳저곳에서 키운 실력이 꽤 된답니다~)

    2009.12.13 06:50
  4. 희예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에 김태현씨도 괜찮은 듯한데... ^^

    2010.01.20 21:22
  5.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태현이 없다니..
    차세대 MC 선두주자인데

    2010.02.15 08:07

BLOG main image
사람 냄새 나는 블로그

by 체리블로거
2011 blogawards emblem culture & ar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8)
예능 Review (232)
가수 이야기 (467)
가수 외 타 연예인 (86)
드라마 이야기 (42)
블로그 경험담 (20)
스포츠 이야기 (3)
미국 일상생활 (3)
역사와 소설사이 (5)

달력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9,167,997
  • 796201
get rss
체리블로거'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