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글을 어제 썼어야 했는데 오늘 쓰게 되었네요.
바로 이승기의 마지막 <강심장> 에 관한 글입니다.
어제 방송을 마지막으로 사실상 이승기는 <강심장> 을 하차했습니다.
아니 <강심장> 하차 뿐만 아니라 이승기는 그 동안 5년간 몸담았던
예능을 다 놨다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니겠지요.


어제 <강심장> 을 마지막으로 한동안 이승기의 모습을 예능에서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니 만약 본다고 하더라도 토크쇼 프로그램이나 주말 예능 프로그램의 게스트 정도로만 볼 수 있겠죠.
어쨋든간에 이승기와 예능은 잠시만 안녕이라고 해도 틀린말은 아니겠네요.
이제 이승기는 입대하기 전까지는 당분간 연기와 노래에 집중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강호동 하차 이후로 약 6개월 동안 있어왔던
이승기의 <강심장> 홀로서기는 성공적이었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또한 이승기가 내린 결정인 <강심장> 잔류 결정 역시 탁월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승기가 하차하느냐 안하느냐 하고 말이 많은때 두 개의 글을 썼었습니다.
1) 이승기의 홀로서기, 최고가 되는 기회로 삼아라
2) 이승기의 잔류, 이승기의 가치를 높였다


사실 그 글을 적은 후에 일부 팬으로부터 쓴소리도 많이 들었습니다.
"이승기의 <강심장> 잔류는 절대 득이 안된다." "너무 이승기에게 많은 것을 요구한다" 
"우리 승기좀 제발 놔줘라" 등등의 그러한 댓글이요.

6개월이 지난 지금 이승기는 최소한 두 가지 면으로 큰 이득을 얻었고 손해도 보지 않았습니다.
그 점에 대해서 몇마디 적어보고자 합니다.



- MC로써의 입지를 단단히 굳히다

사실 강호동과 같이 함께 할때만 해도 이승기를 메인 MC급이나, 아니면 최고의 MC급으로 보는
시선은 거의 없었습니다.
<1박 2일> 도 그렇고 <감심장> 도 그렇고 항상 강호동이 함께 있어왔기에,
이승기의 능력이라기보다는 어찌보면 강호동에 얹혀 간다는 느낌도 상당히 많이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강호동이 하차함으로 인해서 이승기는 본의 아니게 혼자 MC를 봐야하는 그러한 큰 책임을 
맡았었고, 일부 주변에서의 걱정보다 더 훌륭하게 소화해내면서 <강심장> 의 급추락을 막았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이승기의 MC 로써의 진행 능력에 대해서 사람들이 다시 보게 되었고, 
이승기는 그 과정을 통해서 강호동-유재석 뒤를 잇는 차세대 MC로 지목을 받게되었습니다.

만약 이승기가 <강심장> 을 6개월 전에 강호동과 함께 하차했었더라면 최고의 MC중,
그것도 20대중에서는 최고의 MC로 인정받을 수 있었을까요?
예전에 "이승기의 홀로서기, 최고의 기회로 삼아라" 글에서 적은 것처럼 그는 홀로서기의 어려움을
잘 극복해내서 현 20대에서 최고의 진행 능력을 가진 MC로 우뚝 솟아 올랐습니다.


그리고 동급의 라이벌들이 가지지 못한 "예능에서의 성공" 이라는 배경을 뒤로
사실 예능-가수-연기에서 최고의 흥행을 거둔 능력자로 거듭나게 된 것이지요. 



- 연예계 최고의 의리남으로 거듭나다

이승기는 분명히 <1박 2일> 과 <강심장> 에 자신이 할 만큼 최선을 다했습니다.
항상 성실한 그는 <1박 2일> 그리고 <강심장> 에서도 최선을 다해서 노력을 해왔지요.
무엇보다 이승기는 참 믿을 수 있는 청년이었습니다.
<1박 2일> 에서도 그렇고 <강심장> 에서도 그렇고 참 책임감이 강한 청년이었다고 볼 수가 있지요.

그런 그의 책임감이 <강심장> 의 잔류와 함께 더 빛이 났습니다.
동시에 그의 의리가 <강심장> 의 잔류와 함께 더 빛이났었구요.
분명 이승기는 강호동의 하차시에 <강심장> 에 하차할 수도 있었습니다.

만약 그 혼란한 시기에 이승기가 <강심장> 에서 불쑥 하차해버렸다면 상황이 어땠을까요?
6개월이 못가는 예능에서 2년이나 충실하게 해준 이승기가 하차한다고 해서 딱히 문제가 될건 없습니다. 
사실 강호동 역시 갑작스레 은퇴한 것이기 때문에 그런 상황에서 이승기가 모든 짐을 떠 맞는것도
약간 억울한 일이기도 했지요.

하지만 정말로 그런 일이 벌어졌더라면 상황이 어땠을까요?
그 당시 <강심장> 상황은 그닥 좋지는 못했습니다.
제대한 붐도 확실히 자리를 잡지 못했을 뿐더러 컴백 이후로 너무 많은 예능에 나가면서
"거품논란" 등도 있었고 여러가지 붐 나름대로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강호동의 은퇴는 예고던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강심장> 측에서도 딱히 다른 MC후보를
준비한것도 아니었고, 웬만한 MC들도 강호동의 뒤를 갑자기 잇는거라 상당히 큰 부담감을 느끼고
들어오기를 꺼려하고 눈치만 보는 그러한 상황이었지요.

이런 상황에서 이승기가 하차를 해버려서 <강심장> 이라는 프로그램이 사라졌거나
프로그램 자체가 큰 위기를 맞게 되었더라면 이승기에게는 전혀 피해가 없었을까요?
아마 이승기는 그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하차를 한다고 해서 비난을 받을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프로그램이 잘 되지 않았다면 일단 1차 책임은 강호동에게 2차 책임은 이승기에게 물었을 수도 있습니다. 
어쨋든간 이승기가 결과적으로 강호동과 공동MC 이긴 했었으니까요.


하지만 이승기는 <강심장> 에 잔류함으로 <강심장> 스태프와 제작진의 한숨을 덜어주었고,
또한 <강심장> 의 갑작스러운 어려운 사태를 잘 수습해나가면서, 어쩌면 간접적으로는 강호동의 
이미지까지 보호를 해주는 그러한 역할까지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승기는 자신과 함께 한 사람들에게 100% 아니 150%까지 지지해주는
그러한 의리남이 된 것이지요.
덕분에 이승기의 호감도와 이미지는 더더욱 올라가는 효과도 있었습니다.



이승기는 이제 막 20대 중반을 벗은 앞으로도 미래가 창창한 그런 청년입니다.
사실 현재 연예계를 통틀어 이승기만큼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연예인은 정말 극히 드뭅니다.
특히 젊은 층에서는 없다고 봐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가수-예능-연기자 세가지를 다 잡았으며, 의리남, 훈남, 엄친아 등의 이미지를 가진게 이승기이지요. 


이승기가 <강심장>에 잔류하기로 결정했을때 이승기는 MC로써의 입지를 굳힐 기회를 얻게 된 것이고,
본인이 책임감 200% 인 의리남임을 제대로 증명한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다행히 이승기는 그 두가지 면에서 최근 6개월간 <강심장> 과 함께 하면서 다 성공적으로 이루어냈습니다.

그렇기에 이승기의 잔류는 이승기에게 득이 된 결정이었다고 봅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연기와 가수에 전념하는 이승기....
남자인 저도 호감이 느껴지는 그의 앞날데 더 좋은일만 가득했으면 좋겠고
계속 그 인기, 호감도 유지하면서 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감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구절절 공감가게 잘 쓰셨네요.
    네이트 메인 뉴스에 뜬거 보고 반가워서 블로거님 찾아 왔어요.
    이승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피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자리를 지키며 유종의 미를 거둔 모습..저는 개인적으로 감동이더군요.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2012.04.05 04:38
  2.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만큼 드라마에서 대박치고 있어서 기뻐요 ㅎㅎ 더더 대박쳐라!!

    2012.04.05 07:34

한 2년전에 이런 포스팅을 해본 적이 있네요.
작년에는 이 포스팅을 하지 않고 신인 3명만 뽑아봤습니다.
어쨋든간에 올해에는 이런 포스팅을 해본적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자꾸 잔소리 집어넣지 않고 본론으로 직접 들어가볼께요.


1) 아이유

작년 2010년부터 시작된 아이유 열풍이 2011년에도 계속 되었습니다.
일단 아이유는 인기가요와 뮤직뱅크에서 1위를 시작하면서 한해를 열었습니다.
물론 “좋은 날” 로는 1월 첫째주 밖에1위를 차지하지는 못했지만 1월부터 2월 내내 1위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지요.

 

  

그 이후로도 아이유의 활약은 계속 되었습니다.
<드림하이> 에서 “김필숙” 으로 활약을 하면서 자신과 비슷한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을 했습니다.
<영웅호걸> 에 5월까지 예능에 출연하며 예능에도 가능한 카드임을 보여주었지요.
아이유는 또한 <인기가요> 에서 MC로써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하고 있지요.

타이틀곡 뿐만이 아니라 참여한 OST 곡들도 꾸준히 음원차트에서 성공하면서
음원매출만 약 50억에 달하는 엄청난 수익을 거두었지요.
그러는 동안 아이유는 <서울 가요 대상> 에서 본상, 디지털 음원상을, MAMA에서는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상을, 멜론 뮤직 어와드에서는 “좋은날” 로 베스트송 상에 TOP 10을 거머쥐었지요.

2011년 12월에  컴백한 아이유는 <뮤직뱅크> 와 <인기가요> 에서 총 5회에 걸쳐서
“너랑 나” 로 1위를 차지하였고 아마 내년 1월도 1위를 차지하면서 한해를 시작할 가능이 큽니다.
2011년에 아이유는 엄청난 성장을 하며 누구나 상대하기 꺼려하는 소녀시대도 이길 수 있는
그러한 소녀로 성장을 했습니다.

2012년에도 계속 성장할 아이유의 미래가 기대되네요.  




2) 박정현

2011년 <나는 가수다> 가 시작되기 전까지만 해도 박정현은 노래는 잘하지만
대중적으로는 인기를
많지 얻지 못한 아쉬운 위치에 있었습니다.
박정현이 노래를 잘한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돌들이 등장하면서 여러 실력파 가수들이 묻혔고, 그 중에는 박정현도 포함되었지요.


그러나 <나는 가수다> 라는 프로그램통해 박정현은 그야말로 재발견되었지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없어서 처음에는 겁을 냈지만, 자신의 노래를
황금시간대에 들려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생각한 박정현의 선택은 박정현을 180도 바꾸어놓았지요.

훨씬 더 오래활동한 선배들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으면서 1위를 4번이나 차지하며
<나가수의> 중심으로 떠올랐지요.
워낙 떨어질 기미가 보이지않으니까 <나는 가수다> 에서는 박정현과 김범수를 위해서
“명예졸업” 이라는 제도를 만들어 내기도 했지요.
현재 “명예졸업” 을 한 사람은 박정현과 김범수 밖에 없습니다.(자우림이 바로 앞을 바라보고 있음)

<나는 가수다> 를 통해서 그녀는 노래만 잘한다고 인정받은 것이 아니에요.
<나가수> 최고 매니저 김태현과 누나 동생으로 지내면서 박정현은 “요정” 으로 거듭났고,
김태현은 박정현에게서 귀엽고 순진한 모습을 많이 끌어내면서 그녀를 CF 스타로까지 이끌어주었어요.

<나는 가수다>를 통해서 제2의 전성기를 연 박정현은 현재에 <위대한 탄생> 에서 따뜻하고
정감있는 멘토로서 활약을 하고 있고 특히 해외에서 온 아이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헤아리면서 감정이입을 해주는 그러한 멘토로 떠오르고 있지요.

점점 “듣는 노래” 추세로 바뀌는 가요계에서 박정현의 활약은 계속될 것입니다.



3) 유재석

아마 이번에 MBC에서 유재석에게 대상을 주지 않은게 오늘 아침부터 엄청난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이상하게만큼이나 올해에는 유재석이
해놓은 일에 비해서 인정을 못받는군요.

어쨋든간에 올해에도 유재석은 꾸준히 자신의 이름에 걸맞는 성적을 거두어주었지요.
7년동안이나 <놀러와> 는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고 <무한도전> 은 여전히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예능중에 하나 입니다.
 

KBS의 <해피투게더> 는 동시간대의 프로그램중에서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면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작년에 어느정도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런닝맨> 이 본격적으로
상승세를 타면서
지금은 일요일의 대표예능으로 성장했지요.

유재석은 이외에도 여러 인간적인 면을 많이 보여주었는데요, 자신의 라이벌이자 좋은 동료인인
강호동이 은퇴를 결정했을때 끝까지 말리면서 끈끈한 우정을 보여주기도 했으며,
<런닝맨>, <해피투게더>, <놀러와> 를 통해서 여러 신인들이 출연할때마다 그들의 장점을 살려주며,
신인 개발원으로 꾸준히 여럿을 발견해냈지요.

솔직히 올해에는 유재석이 방송 3사에서 다 받는다해도 (KBS는 솔직히 약간 부족…)
괜찮다고 할 정도로 활약이 뛰어났지요.
MBC는 받아야 했고, SBS는 꼭 받아야 합니다.
유재석은 2011년에도 꾸준히 활약하며 자신을 증명했습니다.



4) 이승기


올해의 이승기의 활약은 2009년이나 2010년에 활약에 비해면 어떻게 보면 덜해보이는
부면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이승기가 맡아온 역할을 생각을 해보면
2011년에 더 활약이 컸다고 
해도 틀리지 않습니다.

강호동과 함께 <강심장> 을 이끌어나가다가 강호동이 9월 27일에 하차를 하자,
단독으로 MC를 맡으면서 <강심장> 을 이끌어나갔습니다.
애초에 강호동이 없어서 심하게 흔들릴 것이 예상되었던 <강심장> 은 생각보다 노련했던
이승기의 진행 및 고정 게스트들의 활약으로 크게 시청률이 흔들리지 않고 유지를 하고 있지요.


<1박 2일> 은 어떠합니까?

<1박 2일> 도 심하게 흔들릴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으나 팀의 막내인 이승기의 지휘 아래
꾸준한 시청률을 계속 유지해나가고 있지요.
실제로 <1박 2일> 에서 이승기는 가장 막내이지만 가장 많은 분량을 뽑아내고 있을 뿐더러,
강호동의 하차이후에 가장 몸을 아끼지 않고 자신을 희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1박 2일> 은 이승기의 지휘아래 훌륭한 팀워크를 이루면서 동시간에 시청률 1위를 유지하고 있지요.

또한 올해에 이승기는 정말 오랜만에 음반을 냈습니다.
5집을 발매했는데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음악적으로 발전했다는 평가도 받았으며 걸그룹의 홍수속에서
특히 소녀시대, 원더걸스, 티아라, 시크릿 등이 컴백한 시점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자신의 건재함을 과시했지요.

2011년 말에 힘든 과정을 통해서 이승기는 가수 출신의 유재석-강호동을 잇는 MC재목으로 성장을 했지요.
올해에 유난히 많은 짊어지면서 희생을 많이한 이승기가 내년에는 아마 그 짐들을 벗어버리고
해외활동이나 연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오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드네요.



5) 한석규

한석규를 넣을까 말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절대로 한석규의 활약이 못했다는 것은 아닙니다.
단 그 기간이 10월부터 12월 마지막 2달밖에 안되는 짧은 기간이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그 임팩트가 너무나 강해서 차마 빼놓을 수가 없더군요.

15년만에 처음으로 브라운관에 복귀한 한석규는 첫 등장부터 심상치 않게
“지랄-젠장-우라질” 의
3단 콤보의 막말을 날리면서 등장을 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한석규는 정말 미친듯한 연기력을 보여주면서 이웃분들의
표현을 빌리자면
“나만 배우다” 를 연출해내고 있지요.

특히 아들이 죽었을때는 감정표현의 9단계를 보여주면서 드라마 역사상
다시 찾아보기 힘든 명장면이었지요.

2010 KBS 연예대상 장혁, 연기력으로라면 밀리지 않을것같았던 조진웅이나,
젊은 층에서는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는 신세경 모두다 한석규 앞에서는 애송이가 되었습니다.

한국 드라마의 연기의 기준을 바꿔놓아도 틀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사실 생각을 해본다면 2011년에는 방송 3사를 통틀어 그닥 굵직한 드라마들이 없었습니다.
“2011년 대표 드라마” 라고 이름을 붙이기에는 뭔가 하나씩 아쉬운 그러한 면들이 많았지요
<뿌리깊은나무> 가 없었더라면 <로열패밀리> <공주의 남자> <최고의 사랑> 등으로
만족할 수도 있었을 것 같네요.

그런데 <뿌리깊은나무> 는 2011년 말에 등장해서 그 모든 드라마를 다 이겨내고 2011년의
드라마로 자리 잡을만큼 화제성이나 연기력에서 훌륭한 면을 보여주며 드라마계의 기를 살려주었습니다.
그 중심에 한석규의 명품연기가 있었다는데 동의하지 않을 사람들은 없을 것 같네요.



물론 이 외에도 많은 연예인들이 활약을 했고 이건 제 주관적인 순위이긴 합니다만,

2011년에 가장 빛난 5명이 바로 이들이 아니었나 생각이 드네요.
2012년에는 과연 어떤 스타들이 빛날까 궁금하며 이 리스트에 있는 스타들이
2012년 리스트도 등장할 수 있을까 궁금하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깊은우물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글 잘 읽고 갑니다.
    올 한해 성원 감사드리구요.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힘찬 한해 되세요..^^

    2011.12.29 17:3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2011년에 힘들게보내셨을 우물님.
      2012년 말 정도에 (빠르다면...) 그분의 복귀를 기대해보면서 2012년에는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빌어요

      2011.12.31 23:27 신고
  2. 온누리49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난 한 해 수고하셨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임진년에는 날마다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1.12.29 17:44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제가 더 많이 배웠지요.
      저도 더 많이 직접 다니면서 뛰어야 하는데요 ㅠ.ㅠ
      항상 감사합니다. 2012년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길 빌게요

      2011.12.31 23:28 신고
  3. 몽키매쥐익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헹헹 곧 2012년이네용 남은 2011년 잘보내시고 내년에도 잘부탁드려요^^
    나가수를보면서 박정현 너무 감동ㅠㅠ!!!!무대하나하나가 주옥같았어요^^♥내년에도 풍성한 활동 기대합니다^^!!!

    2011.12.29 18:5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30대 요정이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게 박정현이지요 ㅎ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함께 해주세요

      2011.12.31 23:28 신고
  4. ogk5991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아아.......
    한국 연예계의 크으은 별들을 족집게로 잡아내시네요......
    정말 관찰력이 좋으신듯!
    이 김에 내년 2012년 임진년에는 어떤 스타가 대세로 클 수 있을지도 적어 보면 어떨까요.

    2011.12.29 19:32
  5.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발견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2011.12.29 19:45
  6. Jude  수정/삭제  댓글쓰기

    핵심만 잘 짚어내신 글이네요. 확실히 올 한해 여럿이 활약을 펼쳤지만 각 분야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던 사람을 꼽아보라면 방금 소개하신 저 사람들이 빠질 수가 없죠^^

    2011.12.29 21:36
  7. 초록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왕 정리하신 김에 10명정도를 했더라면 좋았을 걸 아쉬움이 남네요.
    다 공감되는 인물들이라 더 뽑아도 재미있었을 듯합니다.
    이런 정리는 역시 체리님이 참 잘하세요.
    얼마남지 않은 2011년 정리도 잘 하세요^^

    2011.12.29 22:28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개인적으로는 포함시키고 싶은 인물들이 더 많았는데 시간관계상 다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2012년에도 항상 디테일한 드라마 / 예능 이야기 많이 들려주세요~!

      2011.12.31 23:30 신고
  8. 에바흐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유~♡

    2011.12.30 00:26 신고
  9. 이츠하크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지고, 신뢰할 수 있는 개성있는 블로거로서 체리블로거님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의 멋진 활약상 기대합니다.

    2011.12.30 09:50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미리 찾아뵈었어야 하는건데...
      2012년에는 많은 교류가 있었으면 합니다.
      님도 좋은 한해 보내세요~!

      2011.12.31 23:34 신고
  10. 시타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거님이 뽑은 올해의 연예인 5명중에 3명이나 제가 정말 좋아하는 연예인이네요ㅎ

    특히 정말 좋아라하는 박정현이 올해 대박을 쳐서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ㅎ

    블로거님도 한해동안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쭉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2011.12.30 16:0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아마 그래서 찾아오시는게 아닌가 해요 ^.^a;
      박정현은 완전 재발견된 한해였지요 ㅎ
      내년에도 좋은 댓글들 많이 적어주세요

      2011.12.31 23:31 신고
  11. 꿈속의그남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_^♥ 사랑스런 귀요미 개념짱 실력파 아이유양의 가장 큰 성공 비결은 성실함 이라고 볼수 있겠네요 자만 하거나 교만하거나 나테하지 않고 초심을 잃지않고 항상 성실하게 노력하는 모습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2011.12.31 06:01
  12. 인연의사슬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1년을 빛낸 5명의 연예인.. 달리 말하면 2012년이 누구보다 기대되는 5명의 연예인.. 그리고 그 중심에 아이유가 있다는게 정말 행복한 1인..^^

    2012.01.07 12:09
  13. 그렇구나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느정도 공감은합니다만 이승기대신 소녀시대를 추가시키는게 맞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실제로 소녀시대는 매년마다 한때 대세가아닌 꾸준히 전세대를 아우러서 사랑받는 탑스타가 뭔지를 보여주고있습니다. 3년넘게 갤럽을 포함한 각종 리서치에서 압도적인 지지율로 1위를 차지하는가하면 아이돌이 순위에 든 전례가 없는 시사저널, 포브스코리아 등 공신력높은 설문조사에 1위를 차지하면서 대중성 끝판왕이 뭔지 보여주었습니다. 음원음반 성적은 말할것도 없고 각종 가요순위에서 컴백직후 기록을 갱신해나가며 한해를 또다시 소녀시대로 장식을했지요. 뿐만 아니라 MAMA 나 멜론뮤직어워즈에서 대상격인 올해의아티스트상과 글로벌 아티스트상을 각각수상하면서 3년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대기록을 갱신헀죠.

    2012.01.08 07:39
    • 그렇구나  수정/삭제

      또 올해는 신한류와 케이팝열풍이 이슈였던만큼 소녀시대의 해외 활동과 실적은 대단했습니다. 일본에서 별다른 프로모션없이 음반의 퀼리티가 인정받아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며 레코드협회에서 70만장을 돌파했고 신인으로써 홍백가합전에도 출연을했죠. 더보이즈의 뮤비는 공개직후 4일만에 유튜브에서 1천만 조회수를 넘겼고 더보이즈의 음원은 아이튠즈 메인차트에서 한국가수로써는 최초로, 아시아가수로써는 펨핀코 다음으로 100위권애 진입했죠 (최고순위는 60위대로 알고있습니다). 이런 해외실적과 국내에서의 건재한 인기를 기반으로 실제로 올해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 3연패가능성이 현실로 다가오고있습니다. 서가대는 심사위원 점수가 비중이 큰만큼 늦은 컴백 때문에 누적성적이 불리한걸 채워주면서 2011한해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성장한 소녀시대에 대상을 안겨줄 가능성이 엄청 높습니다. 물론 체리님이 언급하신 5분도 모두 대단하신분들이지만 소녀시대가 빠진거에 대해선 좀 고개를 갸웃거릴수밖에 없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2.01.08 07:40
  14. 그렇구나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의 의견에 대한 체리님의 생각도 좀 알고싶네요. 시간되시면 답글 부탁드릴게요 ^^

    2012.01.10 08:4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굳이 답변을 하지 않았던건 제 블로그 방침이 원래 고정닉이나 고유한
      닉네임이 안하면 답글을 잘 안달기 때문이지요.
      소녀시대 같은 경우는 말 그대로 소녀시대입니다.
      파급력이 엄청 나지요.

      하지만 제 초점은 주로 국내활동에 맞춰져 있기도 했고 과연 작년보다
      올해에 소녀시대의 활약이 더 컸느냐 하고 생각해볼때 그런 부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부분도 있어서 남겨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소녀시대의 위상은 2010년에서 2011년 사이에
      크게 바뀐 것 같지는 않습니다.

      소녀시대는 2010년에도 끝판왕이었고,
      2011년에는 그 기세를 이어온 것이지요.
      그리고 2011년에는 굳이 소녀시대는 어려움이라는 것을 겪지도 않았지요.
      절대 소녀시대의 파급력을 무시하는건 아니지만 일본 활동 하나를 빼곻고
      보면 과연 작년보다 엄청났을까? 하고 생각해봤고 그랬기에
      소녀시대를 뺀 것입니다.

      소녀시대의 활약이 2011년에 절대 못했다는게 아니라 크게 2010년에
      비해서 두드러지지 않았다고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더 보이즈도 오!나 훗! 에 비해서 반응도
      약했다고 느껴졌구요.

      그리고 이승기를 소녀시대에 집어넣은 것은 이승기는 작년에 비해서
      활약면에서는 크게 성장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강호동의 빈자리를
      메꾸는 역할을 거의 혼자 떠맡다시피 했고 그런데도 나름 잘 소화냈기에
      그것을 인정해준것 뿐입니다.
      그 과정을 통해서 그전에는 그냥 강호동의 에이스 정도였다면 이제는
      "국민MC" 의 자리까지 넘볼 수 있는 재목으로 컸다는 것이구요.

      소녀시대 같은 경우는 2010년에도 아무도 못 이기는 끝판왕,
      2011년에도 끝판왕이라서 성장면이나 그 위치면에서는 변화가 없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오해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그리고 앞으로 가능하다면 고정닉 하나 정해주세요.
      또한 제 블로그에서 소시리뷰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청불때문에 순규 이야기가 많이 나와요.
      자주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2012.01.10 09:17 신고
    • 그렇구나  수정/삭제

      흠 이상하네요. 제가 님 블로그 방문할때마다 이 닉을 썼는데\.....암튼 이게 제닉이니까 기억해주세요^

      2012.01.11 05:50

강호동이 잠정 은퇴를 한지도 벌써 2달째 접어들고 있습니다.
강호동의 은퇴가 결정이 난 후 이승기에 관한 글을 적어본적이 있었는데요.
바로 강호동의 은퇴 후에 그 뒤를 이승기가 물려받을 것이고 그 때 조금 힘들겠지만
이승기가 버텨낸다면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요.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해주셨기는 하지만 그 당시에 팬들 중 일부는 그게 이승기를 죽이는 일이라면서
 반대를 하는 일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이승기는 크게될 인물인데 묶이는게 답답하다” / “왜 이승기가 강호동이 남기고간 뒷처리를 해야하느냐?” “가수 활동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냐?” 라면서요.

글쎄요...
2개월째 접어들고 있는 상황을 살펴보자면 꼭 이승기에게 상황이 나쁘게 돌아가고 있는
그러한 상황은 전혀 아닌것 같습니다.
오히려 이승기가 책임감있게 강호동이 남기고 잔 자리를 지켜줌으로 인해서 그의 입지는
더욱더 탄탄해졌다고 느껴지기는 하네요.
그 점과 관련해서 몇마디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KBS 연예대상은 이승기의 몫?

사실 KBS 연예대상은 최근 몇 년간 누구도 넘보지 못하는 그러한 자리였습니다.
바로 강호동이라는 거대한 MC가 <1박 2일> 의 중심에서 그 자리를 떡하니 지키고 있었던 것이지요.
작년에 <남자의 자격> 에서 비록 이경규가 하모니 열풍을 일으키며 연예대상을 타기는 했지만,
사실 올해에 강호동이 <1박 2일> 에서 하차하는 일이 없었거나 은퇴하는 일이 없었다면
거의 강호동에게 이 상이 점쳐지는 그러한 일이 있었겠지요.

하지만 강호동이 하차함으로 인해서 이 연예대상을 받을 사람으로 가장 유력한 지목을 받았던 사람은
바로 김병만이었습니다. 2년 연속 최우수상에 머무르며 아쉬움을 자아냈고 “달인” 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당연히 김병만의 수상이 앞서보였지요.

그런데 그러한 김병만이 동료 이수근과 함께 종편행을 결정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결국 11월, 12월에는 김병만을 KBS에서 찾아보기는 힘든상황이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듭니다.
KBS에서도 굳이 종편가는 김병만에게 연예대상이라는 상을 안길 이유가 없겠지요.

KBS <해피투게더> 에는 유재석이라는 명 MC가 있기는 하지만 요즘 <해피투게더> 가 하락세를 걷고 있는 입장이라 오히려 현재 상승세를 타고 있는 <1박 2일> 에 더 눈이 갈 수 밖에 없지요.
그렇다면 <1박 2일> 에서 에이스 역할을 해내고 있는 이승기가 가장 수상이 유력할것이에요.
이수근이 있다고는 하지만 이수근은 오히려 이승기보다는 <1박 2일> 에서는 그 입지가 약한 편이고
또한 그 역시 종편행을 선택했기 때문에 KBS에서 주기는 힘들다고 봐야지요.


결국 이승기가 연예대상을 받기 가장 유리한 입장에 있습니다.
강호동이 하차한 이후로 <1박 2일> 에서 사실 이승기를 메인MC로 보고 있는 입장이고,
실제로 이승기는 강호동이 하차한 이후로 더 망가지고 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 인해
다른 멤버들과 함께 <1박 2일> 을 유지한 공을 인정받고 있거든요.

게다가 이수근이나 김병만과는 달리 아직 이승기는 “종편설” 과 관련되서 아무런 소식이 없습니다.
결국 상황이 이렇게 흘러간다면 KBS의 연예대상의 1순위로 이승기가 될 확률이 가장 높은 상황이지요. 


-   그대로 지켜진 이승기의 이미지

<1박 2일> 에서 보여준 활약으로 KBS연예대상을 탄다면 그것도 하나의 큰 상이긴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건 바로 이승기의 이미지 입니다.
연예인에게 돈도 중요하고 수입도 중요하지만 또 하나 중요한게 바로 “이미지” 이지요.
사실 수입도 “이미지” 가 좋아야만 잘 벌게 되어 있습니다.
CF 쪽에서는 이미지가 좋은 연예인들을 자주 불러들이거든요.

만약 <강심장> 이 이승기가 하차를 한다고 결정을 해서 폐지를 하게 되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물론 이승기에게 직접적인 피해는 가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은 메인 MC는 강호동이었고 <강심장> 은 사실 강호동의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차를 한다면 언론과 안티들이 이승기를 과연 가만히 놔뒀을까요?

분명 이승기는 하차할 이유도 명분도 있었겠지만 만약 하차를 했다면
이승기에게도 어느정도 비난이 돌아갔을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연예인 트집잡을 것 없나 하고 살피고 돌아다니는 기자들이 그 점을 과연 놓쳤을까요?
분명 이승기는 가수활동을 위해서 하차를 하는 것이지만 기자들은 이승기를 책임을 회피하는
태도로 몰았을 것이고 이승기는 이유없이 욕을 먹었을 수도 있습니다.
말도 안되는 상황이라구요...?

강호동 하차할때 그렇게 죽일놈으로 몰아넣고 정작 하차하자 언제 그랬냐는듯 위해주는
바로 그게 언론입니다. 이승기라고 해서 언론이 예외로 생각할까요?


그러나 이승기는 조금 힘들지만 현명하게 남았습니다.
그렇기에 이승기는 “강호동의 짐까지 책임지는” 그러한 책임감있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비춰졌습니다. (실제로 어느정도 그런면도 있긴 하구요)
이승기가 프로그램을 맡아준 것 그 자체가 더 크게 보이기 때문이지요.

다행히도 <강심장> 이 예상대로 심하게 곤두박질 치지는 않았습니다.
강호동의 뒷자리를 이승기가 실제로 적절히 메꾸고 있는 그러한 상황인것이지요.
실제로 이승기의 진행능력은 기대 이상이고 그것은 이승기의 가치를 더 높이는 그러한 역할을 합니다.
바로 바로 가라앉을 듯한 배가 아직 물에 상주하면서 나아가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승기를 결국 남음으로 인해 의리도 얻었을 뿐더러 강호동 옆에서 보조만 하는 그러한 MC가
아닌 메인MC로써도 무난하게 시작을 할 수 있는 기회와 그 능력을 증명하고 있는 셈입니다.


- 크게 방해받지 않았던 가수 활동

물론 이 부면과 관련해서는 제가 딱히 100%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부면은 아닙니다.
바로 이승기가 가수생활과 관련해서 어느정도까지 계획을 잡았었으며 또 어느정도까지
활동을 하려다가 포기를 해야했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기 때문이지요.
일본으로 갈 계획이 있었을 수도 있겠구요 아니면 콘서트를 다닐 생각이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승기는 가수로도 손색이 없을만큼 좋은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200% 자신이 계획했던 것은 아니지만 공중파 방송에 모두 나오면서 사랑을받고 있고,
지난주 뮤직뱅크에서는 1위후보에 소녀시대와 함께 오르기도 하는 그러한 일이 있었고,
웬만한 음악 차트에서도 1위후보에 계속 오르고 있는 입장이지요.

오히려 최근에 이승기를 음악방송에서 본 경험이 없었는데 음악방송에서 봐서 반갑고
신선하기만한 한것을 보면 가수로써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라이브도 좋고 표정도 나아진 가수 이승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주나 다다음주는 충분히 1위를 기대해볼만도 하네요.

음원에서도 소녀시대에게 밀리지 않았고 음반에서도 마찬가지였기 때문이지요.
방송점수와 시청자 선호도에서만 밀린게 전부니까요.
현재 이승기의 가수 행보를 봐도 최근 한 3년동안 걸었던 활동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것도 사실이긴 하지요.
오히려 잔류하면서 활동이 늦어진게 이승기에게는 호기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승기가 손해를 아예 안 봤을 것 같다고는 생각을 하지는 않습니다.
좀 버라이어티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도 있었을 것이고 예능보다는 드라마를 하고 싶어하는
그러한 간절함이 있을 수도 있고 또한 가수 생활에 더 전념해서 해외활동이고 개인콘서트고
하고 싶은 그러한 마음이 있을 수도 있지요.

그러나 만약 그것이 예능을 놓고 그곳에서 올 수있는 유익을 모두 포기하는 것이라면
딱히 좋은 선택만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미지도 유지할 수 있고 차세대 MC로도 자신을 세워놓을 수 있으며 동시에 안정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는다는게 꼭 나쁜, 어쩔 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로만 해야하는 그러한 선택은 아니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이승기가 강호동의 뒤를 이어 맡아준게 손해보는 일이라는 생각은 들지가 않네요.

현재 1박 2일은 종영이 사실 결정이 난 상태이고 추세로 보면 강심장도 1년 이상은 못갈것 같습니다.
이승기가 본인 입으로 27살에 군대를  가지 않을까 하고 말한 이상 1~2년은 이승기가 입대전에
활동할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자연스럽게 <강심장> 과 <1박2일> 에서 하차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가수생활 하고 입대를 하던가
아예 자연스럽게 하차하면서 입대를 한다면 고스란히 좋은 이미지를 유지한채
입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어쨋든 이승기의 잔류는 결국 이승기를 더 발전시키고 이승기의 이미지를 그대로 업시켜주면서
그의 가치까지 부각시킨 그러한 현명한 결정이 아니었나 하고 생각이 드네요.
가요계에서 스캔들하나 없이 정말 꾸준하면서 성실한 모습을 보여주는
이승기에게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좋은일만 가득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온누리49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이 친구 보면 볼수록 매력있다는
    거기다가 남모를 마음씀씀이도 멋지고요
    잘보고 갑니다^^

    2011.11.15 19:13 신고
  2. 은하수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뷰나 하는 행동들을 보면 나이답지 않은 진중함이 느껴져서 예능에서의 허당끼와 함께 진짜 볼매예요.. 방송에서 이미지나 실제가 그다지 다를 거같지 않은 생각이 들게 하는 몇 안되는 연예인 중 하나네요 ..글 잘보고 갑니다 체리님 감기 조심하세요

    2011.11.15 19:43
  3.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강심장 불편한 점도 많이 줄어들었고 말이죠..이거 하나는 좋네요

    2011.11.15 19:59
  4.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11.15 20:32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요. 타이밍도 잘 맞고 그만큼 또 노력을 하기도 하구요.
      저보다도 어린 이승기인데 비교해보면 참... ㅡ.ㅡa;

      2011.11.15 20:52 신고
  5. 00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블로거 참 웃긴다..ㅋㅋ 강심장 원래 10월말 그만둘 예정이었는데 강호동 빠진후에 안하는게 뭔 잘못이라고 기자들이 욕한다고 말하는지?? 영 우스워서 ㅋㅋㅋㅋ 글쓰는데 감이 없구만..ㅋ 강심장은 2월 하차때도 모든 네티즌들이 추천수 500을 만들면서 하차하라고 했던 대표 쓰레기 프로구만..ㅋㅋㅋㅋ 뭐 이승기가 지금 제몫을 훌륭히 해내고 있다는건 사실이지만 하차한다고 욕할사람 거의 0%였는데 뭔소리임? 제대로 알고나 말하삼~

    2011.11.15 20:44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어디서 기어들어온 뭣도 모르는 사람이 지껄이네요.
      막장 기자들이 그리 유들유들한줄 알죠?
      이건 뭐 바보인가....
      감이 없기는 뭐가 감이 없다고 난리인지...?

      이승기가 강심장 하차해서 강심장이 없어지면 기자들이 참 그래도 두겠네요.
      그리고 2월달하고 상황이 같나요?
      그때는 강호동이 있을때고 지금은 없을때고...

      만약 하차해서 다른 모든 사람이 하차하게 된다면
      기자들이나 안티들이 "이승기 하차해야했기때문에 했다" 하고 놀라온 선처를 베풀겠네요.

      내가 감이없는건지 당신이 너무 순진한건지 모르겠네요.
      한국 기자들이 님말대로 그렇게 착해빠졌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2011.11.15 20:52 신고
  6. 초록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기의 행보가 모범같아요.
    예전 일본 진출설로 곤욕을 치뤘던 것으로도 이승기는 많은 것을 배웠죠.
    앞으로도 행보에 신중을 기할 것으로 보이고, 요즘의 모습도 보기 좋아보입니다.
    멋진 청년!!!!

    2011.11.15 23:23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요.
      항상 신중을 기하면서 차분한 그의 모습이 좋네요. ㅎ
      그나저나 누리님 제가 너무 못들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2011.11.15 23:45 신고
  7. 나루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이승기 나이라면 저런 상황에서 책임감을 갖고 헤쳐나갈 용기가 없었을 듯 해요.
    어깨 위에 놓인 짐이 무겁지만 그 상황을 피하기 보다 메꿔가려는 모습..
    1박2일 즐겨보시는 저의 부모님도 칭찬하실 정도죠.
    제작진 결혼선물도,1박2일에서 스치듯 만났던 이장님 아들 결혼선물,축가까지 챙기는..
    그것도 방송이 아니었으면 그냥 묻힐 수 있는 마음 씀씀이..
    이승기는 그냥 인격 자체가 훌륭한 사람이란 생각이 듭니다.
    1박2일에서 보여지는 꾸밈없는 모습과 실제 생활이 별반 다르지 않은 정이 가는 이승기네요^^
    따뜻한 글 잘 읽고 갑니다.

    2011.11.16 00:02
  8. 시타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는 이승기를 위해서는 이승기가 대상을 받으면 안될것 같습니다.

    이승기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딱히 싫어하는 사람이 없다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재석과 이승기의 비슷한 점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이승기가 어떻게 보면 본인의 중심적인 커리어가 아닌 예능쪽에서 덜컥 대상을

    받아버린다면, 주변에서 보는 시선이 곱지만은 않을것 같습니다.

    가수인 이승기가 대상을 갈취해간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많을것 같구요.

    1박2일, 강심장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사람들이 이승기=예능인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으니까요.

    실제로 이승기가 최우수상을 받았을때 곱지않은 시선들이 꽤 있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의 안티없는 이미지를 버려가면서 까지 예능쪽에서 대상을 받을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2011.11.16 05:10
    • ㅎㅎ  수정/삭제

      이승기가 예능인 이승기로 남아있지 않았으면 좋겠지만서도요

      근데 최우수상 그 때랑 지금이랑 다른데요

      2011.11.16 05:2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물론 그렇게 보실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솔직히 이번 KBS 연예대상만큼 우승후보가 딱히 뚜렷하지 않은 면도 사실이지요.
      SBS는 런닝맨의 유재석이 타겠고,
      MBC 역시 유재석이 타겠지요.

      그런데 KBS는 잘나가는 프로그램이 현재 1박 2일 인데 누가봐도 1박 2일의 가장 큰 공신은 이승기니까 이승기가 가장 점쳐지겠지요.

      사실 김병만이 종편 출연만 안했어도 아마 김병만이 받았을겁니다.

      안티를 생각하면 받지 말아야하겠지만, 또 주는상 안 받는다는것도 이상할뿐더러 안 받으면 안 받는다고 또 욕하겠지요.

      아시잖아요. 안티들과 기자들의 이슈만들기와 흠집내기.

      2011.11.16 09:31 신고
  9. ㅎㅎ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박이 폐지되면 이승기도 강심장 남아있지 않죠...

    예능에 대한 부담감을 5집 쇼케이스에서 말한 적이 있습니다.

    강호동 은퇴 후 도망칠 수 없어서 예능을 하고 있다고요...

    결국은 포기하고 싶어도 예능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게다가 이승기가 이번에 스케치북 후기에서 가장 애착이 가는 것이 가수 담은 연기, 마지막으로는 예능입니다. 이승기는 예능에 대한 부담감이 탈모까지 갈 뻔 했다고 했습니다.

    부담감을 주면 안될 거 같습니다. 할 때까지 했고 게다가 30대 이후에 예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군대가게 되면 어차피 예능 못할 거 아닙니까? 이승기는 지금 가수, 드라마에 연기해야 할 때입니다.
    나이 어리다고 해서 까는데 나중에 나이 들고 나서 그 때 두고 보는 거죠...

    2011.11.16 05:2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전 왜 이승기가 나이가 더 들어서 가수나 연기자는 못하는지는 이해가 안가는군요.
      군대가게 된다면 예능만 못하게 되는게 아니라 연기, 가수 다 못하는거 아닌가요?

      도망칠수 없어서 예능을 하고 있다는 말은 그만큼 책임감을 지고 있다는 이야기이겠지요.
      사람이라는게 항상 좋은 것만 할 수는 없는 법이겠지요.

      물론 이승기를 위해서라면 강심장이던지 1박 2일이던지 놔야하겠지만 이미지를 생각해서라면 솔직히 그것을 놓는건 마이너스입니다.

      하고 싶은 것도 좋지만 현명하게 택해서 손해가 가장 적은 면을 택해야지요.
      어차피 강심장 포맷보니까 오래는 못갈것 같고 1박 2일도 종영이 정해져 있는 편이니까 그때까지만 버티면 될 듯하네요.

      이승기 본인을 위해서는 좀 힘든 고역이었긴 했지만,
      그래도 버틸만한 이겨낼만한 큰 이득이었다고 봅니다.
      덕분에 이승기의 "의리청년" 내지 "책임감있는 청년" 이미지가 더욱더 부각되었으니까요.

      2011.11.16 09:29 신고
    • ㅎㅎ  수정/삭제

      이승기가 가수, 연기, 그리고 해외진출까지 예능이 마이너스라고 느껴기 때문에 예능하차설이 있는 거 아닙니까? 이번년도에는 나랑 안맞는 거 같아 라는 말을 볼 때 이승기도 어느 정도 예능하차에 대해서 동의한 걸로 보입니다. 분명히 아십시오...이승기 예능 전부 하차하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가수, 연기는 한정되어있습니다. 그리고요 솔직히 말해서 저같아도 가수, 연기, 예능 중에 선택하라고 한다면 가수 및 연기를 선택하겠죠...게다가 자기가 애착을 가지고 있는 것이 가수인데 지금 1박 2일, 강심장 때문에 컴백할 지 3주만에 음방에 나왔습니다. 그게 가수활동에 방해를 받지 않았다고요? 그리고 지금 감기걸려있는데요...다음 주에 나왔듯이 코맹맹한 소리에 일박내에서 알 수 있는 사람은 그 곁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다 알 수 있을 만큼 감기 걸려있습니다. 그런 사람한테 비 맞고 감기나 더 악화시켜버려라하는 심보로 했겠습니까? 다음 주에 음방 나와야 하는 사람한테요? 컴백하는 사람한테요? 한복입고 찬 물에 입욕시키고 그런게요?
      제가 보기에는 님은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시는 거 같습니다. 물론 군대가게 되면 다 못하는 거 맞죠..하지만 예능에 나와서 상 받으면 뭐라고 하는 동네입니다. 텃세 장난이 아니고요 어리다고 까, 나댄다고 까, 인기 많다고 까고 유재석이나 강호동처럼 30~40대정도에 이승기도 어리다고 뭐라고 안할 거 아닌가요? 그리고 예능에 갇혀있어서 제대로 못했습니다. 언제나 눈이 빨갛게 되어있어가지고 님은 구미호 때의 이승기를 보고 싶나요? 예능은 꼭 하차해야 합니다. 이승기가 두번씩이나 죽고 싶지 않다고 하잖아요..그래서 이번 년에 연기를 안한 거 아닙니까? 이번 년도에 팬들이란 팬들은 지금 예능에 정떨어지고 있습니다. 예능이란 것이 그리 독하고 발목잡히기 좋은 것이란 것을요...
      이승기는 노력파입니다. 타고난 것도 있지만 거친 목소리에서 다져진 목소리로 바꿔진 사람입니다. 노력파는 언제나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능톤도 자기가 말하는 톤보단 조금 높다고 합니다. 그건 나중에 스케치북 보면서 생각해보세요~

      2011.11.16 10:3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댓글이 상당히 공격적이고 글의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도 않고 댓글을 적으신것 만하네요.
      일단 "이승기는 예능하차를 해야한다" 라는 관점만 가지고 글을 쓰시면 무슨 대화가 되련지요?

      이승기가 가수, 연기, 그리고 해외진출까지 마이너스라고 느낀건 님이 아니신지요? 아니면 님같은 "이승기는 무조건 예능하차해야 한다" 하고 주장하는 팬들은 아닌지요?

      가정을 하자면 끝이 없습니다.
      님께서 이승기가 예능때문에 감기가 걸렸다고 하셨는데 드라마를 했다면 감기가 안걸린 것이라는 보장은 있는지요?

      그리고 예능에서 상받는다고 하면 욕먹는 동네라고요?
      님말처럼 이승기가 예능에서 상받았다고 까일거라고 한다면 이승기가 강심장을 하차해서 강심장이 폐지되었어도 까였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승기가 잔류를 결정했기에 강심장이 하차가 안된것이니까요.

      그리고 위에서 두번이나 언급했는데요.
      제가 이승기가 예능이 좋아서하는게 아니라고 했습니다.
      자꾸 왜 이승기가 좋아서 예능하냐구 묻고 따지는지요.


      저는 이승기가 조금 무리일수도 있지만 현실을 받아들인 그러한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왜 이렇게 말귀를 못알아 듣는지요....

      이승기가 좋아서 예능을 하는 것도 아니라는 것도 알며
      이승기가 연기를 포기한것도 가수생활이 밀어진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승기가 그런걸 포기하고 예능에 있음으로 얻은 유익들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이승기가 남아 있음으로 얼마나 손해를 봤는지 그 점에 대해서 이야기 하시는게 더 도움이 될듯 하네요.

      그리고 음반활동이 3주 밀려난것때문에 이승기가 얼마나 큰 손해를 봤는지 그 점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시던지요.

      전 지금 증명된 유익에대해서 언급을 하는데 님의 이야기는 가정이 너무 많네요.

      2011.11.16 17:53 신고
    • ㅎㅎ  수정/삭제

      제가 사과드리겟습니다. 제가 좀 격분했어요~

      그러면 제가 이해력이 뚝 떨어져가지고요~~

      예능없으면 안된다는 식으로 제가 알아들어가지고요~;;

      2011.11.17 04:50
  10. Buy Kiss My Face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래처럼 나도이 노래 좋은데 ..
    감사

    2011.11.16 09:35
  11. 송근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기 씨는 참 운이 좋은 케이스라고 봅니다. 여러가지 하차, 해외진출 유혹(??)이 있었지만 나름대로 굳건하게 자신의 위치를 유지했습니다. 운도 능력이긴 하죠. :-)

    2011.11.16 11:49 신고
  12. 라떼향 가득히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기의 예능 하차 문제는 늘 예민하군요.
    저는 어차피 1박 2일은 끝이 날테고 강심장은 하는 데까지 그냥 했으면 합니다.
    강심장 하나 정도면 다른 스케줄과도 크게 지장없이 병행 가능할테구요,
    드라마와 가수 활동에도 예능 프로 하나 정도는 홍보에 크게 도움도 될 겁니다.

    그리고 연예대상은 이승기도 충분히 받을만 합니다.
    더 떠나서 그의 활약만 놓고 봤을 때 과연 그만큼 한 사람이 있을까요?
    비난이나 그딴 건 신경 쓰지 말고 능력되는 사람에게 주는 그런 선택을 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2011.11.16 18:2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저도 이승기가 KBS 연예대상을 받았으면 하네요.
      어차피 욕할 사람은 욕합니다.
      강호동이 불가피하게 하차한 <1박 2일> 에서 에이스에서 이제는 메인MC 급으로 상승해서 버텨주는게 이승기니까요

      2011.11.16 23:04 신고
  13.  수정/삭제  댓글쓰기

    종편행 종편행 자꾸 그러시는데 김병만 이수근이 종편에 묶인것도 아니고 거기에만 나오는것도 아닌데 종편행이라하면.... 이 단어 어감이 완전 종편방송에서만 나온다는 뜻같잔아요

    2011.11.16 19:17
  14. 젊은 청년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기라는 청년은 참으로 된사람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 배려심과 따스함, 인성이 타고난 거 같아요. 연예대상은...나이와 연륜을 떠나 한해동안 공헌도가 가장 큰사람에게 돌아가는 것이 당연할 겁니다. 특히, 위기에서 물러나지 않고 맞서서 일으킨 사람...이승기라는 청년을 응원하겠습니다.

    2011.12.20 20:28

이승기가 본격적으로 가수로써의 활동을 시작하려고 하나봅니다.
5집 앨범의 음원이 공개되고도 가수로써 활동하는 이승기의 모습을 볼 수가 없었는데,
최근에 5집 앨범 간담회를 하면서 이승기는 5집활동을 본격적으로 할 것임을 보여줬습니다.
그 간담회에서 기자들은 이승기에게 여러가지 질문들을 했는데 그 중 한 질문이 흥미롭군요.


일단 그러한 질문을 묻는것도 조금 황당하지만 기자들은 이승기에게
"강호동이 하차 한 후 그 공백을 잘 채워주고 있다는 평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라고 질문을 했습니다.
거기 에서 이승기의 대답이 명답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동시의 이승기의 겸손함을 살펴볼 수가 있었지요.

이승기는 그 질문에 "호동이형의 빈자리는 채워지지 않을 것이다. 또 채우려고 노력도 안한다"
이게 왜 겸손한 답이었으며 이 점과 관련해서 몇가지 생각할 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답에서 드러난 이승기의 겸손함

물론 그 질문을 받았을때 이승기가 아닌 다른 사람이라도 "잘 채워나가고 있어요." 내지
"형 없이도 잘해나가고 있습니다" 하고 노골적으로 대답하는 사람은 없을것이에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겸손하지 않은 마음이 나왔다면 이승기는 "그렇게 생각해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면서
그 의견을 수용하는 방향으로 나갔을지도 모릅니다.
그런식으로 대답했다면 은연히 자신의 공을 인정하게 되는 것일 수도 있지요.

하지만 이승기는 단칼에 그렇지만 센스있게 그 의견에 대해서 거절했습니다.
"호동이형의 빈자리는 채워지지 않을 것이고, 채우려고 노력도 안한다" 라는 이승기의 말에는
이승기가 스스로 자신을 어떤 강호동의 후계자 내지 강호동을 대신하는 사람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 말은 무슨말이냐 하면 이승기의 마음에는 "호동이 형은 대치할 수 없는 큰 사람" 이라고
생각이 이라는 것이지요. 
이승기는 자신이 강호동이 되어서 강호동의 리더쉽을 대신하려거나 어떤 강호동을 넘어서라고 하는것이 아니라 강호동의 존재감을 인정하는 동시에 강호동과 견주어지는 것을 원치 않는 것입니다.
 
바로 그의 생각이 다음 말에 나오지요.
"그동안 호동이형과 예능을 하면서 참 좋은 선배를 만났다고 생각해왔다.
어깨 넘어 많이 배웠고 형 옆에서 몇 년간 예능에 대한 마인드를 배웠다.
옆에 안 계시다고 그 자리를 채운다는 생각이 아니라 내 방식 나름대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 

"어깨 넘어 많이 배웠다", "그 자리를 채우지 않는다" 라는 표현들은 이승기가 스스로 아직도 자신은
강호동에 부족하고 있음을 마음속으로 인정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다 배웠다" 라고 생각하는 마인드가 아닌 아직도 배울게 많다 라는 이승기의 겸손함을 보여주는 것이지요. 

물론 사람속은 알 수 없다고는 하지만 평소에 이승기가 하는 행동들을 보면 이승기 스스로 강호동을
넘어서려고 하거나 강호동과 경쟁한다는 느낌을 전혀 받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렇기에 그의 발언이 진실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 이승기와 강호동을 갈라놓으려는 것은 다름이 아닌 언론

항상 느끼는 바이지만 강호동과 그의 동료들을 갈라놓으려고 했던건 그들 자신이 아니라 언론이었지요.
강호동이 하차하던 당시에 정작 이승기는 가만히 있었는데 강호동의 은퇴에 대해서 비난하며,
"이승기에게 큰 짐을 떠 넘겼다" 라면서 이승기를 위해주는 척하면서 강호동을 비난했습니다.
이승기의 팬들 일부도 강호동과 그것을 지켜보는 이승기의 마음을 알지도 못한채 강호동을 비난했지요.

그뿐인가요....?
이승기의 강심장이 어느정도 안정을 찾아가니까, "강호동은 거품이었다" 내지
"강호동이 없어도 된다" 라면서 강호동을 깔아뭉개는 글을 적어내기 싲가했지요.   
여기에는 기자들도 포함되고 일부 블로거들도 포함됩니다.

그렇게 언론은 강호동과 이승기를 갈라놓으면서 이승기는 강호동이 없어도 되는 것처럼,
그리고 이승기는 강호동의 피해자 인것처럼 그림을 그려놓았습니다.
그러한 글들이나 기사들을 접할때 이승기가 참 마음이 흐뭇하고 좋았겠습니다.


아마 그러한 기사들을 보고 자신을 지나치게 띄워주는 글, 그리고 자신을 띄우면서 강호동의 가치를
깎아내리는 기사들을 보면서 이승기는 마음이 편치 않았을 것이에요.
최소한 제가 보는 이승기는 강호동을 깎아내리는 글을 보고 좋아할 그러한 인물은 아닙니다.

이승기를 띄우면서 강호동을 깎아내리는 행위는 이승기가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이승기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그러한 행동입니다.
진정한 팬이라면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부 무개념팬들과 조회수와 자극적인 제목으로 환장한 블로거들과 기자들만이 그렇게하겠지요.
그리고 간담회에서 이승기에게 무슨 생각으로 그렇게 질문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2년만에 앨범 발표하는 기자들이 결국 묻는게 너무나 뻔한 답이 나오는 강호동에 관한 질문이라니....
하여튼 기자들의 수준은 알아줘야 합니다. 


 
- 강호동의 빈자리: 완벽하게 채워지지는 않는다

물론 강호동이 빠지고 난 후에 생각보다 공백이 잘 메꿔진것은 사실이긴 하지요.
하지만 정말 언론이 찬양하는데로 그 공백이 많이 메꿔졌을까요?
원래 <강심장> 이라는 프로그램은 강호동의 영향력이 가장 적었던 프로그램입니다.
대체적으로 게스트에 의존을 했고 또한 MC들의 비중이 적었던 프로그램이지요.
고정게스트도 한 5~6명되서 MC의 비중이 가장 적었던 프로그램이라는 것이지요.  

이승기가 잘해나가는 면도 있지만 <강심장> 은 정말 강호동 하차후에
가장 걱정하지 않았던 프로그램중에 하나입니다.
강호동이 딱히 카리스마를 나타낼 필요도 뛰어난 진행을 보일 필요도 없던 그러한 프로그램이었으니까요.


그렇지만 강호동이 없으니까 느껴지는건 기가 산 그러한 고정 게스트들입니다.
강호동의 카리스마에 적절히 컨트롤했던 게스트들이 강호동이 빠지니까 정신없이 뛰고
메인 MC를 뛰어넘으려는 산만함을 보여주고 있는 면도 있는 면도 사실이지요. 
안그래도 산만했던 <강심장> 이 강호동이 나가고 나서 더 산만해졌다는것도 부인하기는 힘드네요. 

그러면 <1박 2일> 에서는 어떨까요?
엄태웅을 제외하고는 같이조합을 맞춰오던 팀이라 팀워크가 잘 맞고 의외로 엄태웅이
놀라운 적극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사실이긴 합니다.
하지만 <1박 2일> 역시 아직까지는 산만한 면을 지울 수가 없지요.
물론 영석한 나영석피디가 알아서 잘 조절해나가긴 하겠지만 아직까지는 보면 강호동의
힘찬 에너지가 없고 깔끔한 정리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멤버들이 못한다거나 이승기가 활약을 못한다는게 아니에요.
<강심장> 의 고정들이나 <1박 2일> 에서 이승기와 다른 멤버들이 화이팅을 하며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요.

하지만 아직까지 강호동의 빈자리는 느껴지며 "강호동이 없어도 된다" 라며 강호동의 "거품" 을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이르고 많이 부족합니다.
강호동의 빈자리는 여전히 존재하며 여전히 강호동이 없는 <강심장> 과 <1박 2일> 은
강호동이 있는 <강심장> 과 <1박 2일> 은 다릅니다.


 
어쨋든 간에 솔직히 강호동의 하차로 이승기가 많은 짐을 진건 사실이지만,
이승기의 성격이라면 강호동을 걱정하면서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갈 사람이지 자신이 강호동을 대신했다고
생각하며 자아도취해 취할 사람은 아닙니다.
그런 겸손함과 착한 성격이 바로 이승기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게 하는 원인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어쨋든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해나가고 있는 이승기는 해외진출이라는 것은 하지 못했을지 모르지만,
덕분에 정말 더 착한 후배이자 엄연히 이제 1인자 MC까지 넘볼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국내에선 더 많이 사랑받고 있음은 틀림이 없습니다.



오랜만에 가수로써 돌아오는 이승기.....
가수로써도 지금 예능이나 드라마에서 거둔 것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진정한 만능 엔터네이너이자
많은 사랑을 받는 스타로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mpty1004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기씨 정말 괜찮으신거 같아요^^
    성격좋고 겸손하고 명석하고 와우 정말 짱이예요~~~~~

    2011.10.26 20:35
  2.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10.26 22:28
  3. 그런가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기 참 된사람이네요.
    근데 강호동의 일부팬들이 이승기가 수혜를 받았다느니 강호동이 다 키워놨는데 배은망덕이라니 하는 건 당연한거고 이승기 일부팬들이 강호동의 가치를 깍아내렸다는 건 비난받을 일이군요.강호동의 가치를 깍아내린게 이승기팬인가요?????

    2011.10.26 23:16
    • ㅎㅎ  수정/삭제

      웃기시네요
      진짜..
      그러면 강호동팬들이 이승기팬이나 이승기한테 그러는 것은 맞고 이승기팬들이 강호동팬이나 강호동한테 뭐라고 하는 것은 비난받는 거라고요? 웃긴 소리하지마세요
      그렇게 따지면 어느 쪽 하나 다 비난받아야 하는 겁니다.
      오로지 강호동 입장으로만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건 주관적이죠...

      2011.10.27 00:41
  4. 시타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통 겸손한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도 저런 함정(?)이 있는 질문에서는 말실수 아닌 말실수를

    해서 기자들이 옳다구나 하고 멋들어지게 왜곡된 해석을 곁들인 기사를 쓰게 만들어주는데

    저는 이승기의 겸손함은 물론이고, 영리함을 칭찬하고 싶네요ㅎ

    블로거님 말대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답변을 했으면

    그런뜻이 아닌데도 이상한 식으로 해석한 왜곡 기사가 나갔을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2011.10.27 02:55
  5. 몽키매쥐익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자들이 또 자극적인 기사들을 쏟아낼뻔했군요 센스있게 잘넘긴 이승기씨^^겸손하고 예의바른모습 볼때마다 훈훈해요~홧팅^^

    2011.10.27 07:25
  6.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5집 간담회에서 너무 뻔한 질문이라며 기자들 수준 얘기하시는데..근데...님도 별반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그 뻔한 질문과 답변으로 글을 쓰시지 않으셨습니까..
    그리고 팬에 대한 언급은 하지 마시지 그러셨어요...일부 승기씨팬들 그랬다면...일부 강호동씨 팬들도 마찬가지 일테고...여전히 마찬가지로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
    글을 잘못 읽으면 일부 승기씨 팬들만 그런것 처럼 오해하기 딱!! 좋은것 같습니다.
    이리저리 눈팅을 해봐도 일부 승기씨 팬들보다는 일부 강호동씨 팬들이 더 한것 같았습니다만...뭐 보는 눈은 다 다르겠지만 말입니다....

    2011.10.27 10:4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본인이 그런 이승기 팬이십니까?
      아니면 이해력이 딸리신건가요?
      제가 그 기자들의 뻔한 질문을 지적한건 잘못대답하면 이승기를 난처하게 만드는 그러한 유도질문을 한것입니다.

      그리고 유치하기 짝이없네요.
      제가 지금 여기서 강호동팬이 잘했느냐 이승기 팬이 잘했느냐 싸우자고 논하고 있는 것입니까?
      유치하게 시리 "쟤들도 그랬는데 왜 우리한테만 그러느냐?" 하는 꼴이 아니고 무엇입니까?

      강호동팬이 그렇게 했으면 이승기 팬들도 그렇게 해야한다면서 정당화하는 행동이 잘하는 짓입니까?
      전 그 이승기 일부 이승기 팬들에게 진정한 팬이라면 그런 행동을 하라는 말이지 강호동 팬과 비교해서 니가 잘했느니 니가 못했느니 따지려는 것이 아닙니다.

      설사 강호동팬이 그렇다고 해도 이승기 팬이 행동을 잘하면 이승기에게 결과적으로 칭찬이 돌아가는게 아닐까요?
      도둑이 제발저린다더니 님을 두고 하는 말 같네요.

      별 시덥지 않은것 가지고 꼬투리 잡고 비교질이나 하시구요.
      이승기 팬이라고 해서 절대로 지적을 받으면 안된다고 생각을 하시나보죠?

      2011.10.27 16:12 신고
    • 지나가다  수정/삭제

      이해력 떨어지기는 님도 만만치 않으것 같습니다. 제가 님의 글 한부분을 언급한거나..님이 그많은 기자인터뷰중 5집 발매를 앞둔 가수가 가수로써의 고민이나 노력한 부분이 아닌 이미 많은 기자님들이 언급했고, 지금도 언급하고 있는 내용만으로 글을 쓰시지 않았습니까??
      도둑이 제발 저린건 그대로 반사시켜 드립니다.^^
      님글에 처음으로 댓글을 달았습니다. 근데...그 댓글 하나로 제가 어떤 팬인지 파악이 되시나 봅니다..
      엄청난 능력을 가지고 계시군요.
      누가 잘했다 못했다를 논하자는게 아닙니다...지적을 하지 말라고도 하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모든 사람들이 보는 글을 올릴때는..아주 사소한 오해도 없도록 글을 쓰셔야 되지 않나요...
      그 아주 사소한 부분이 승기씨 팬들이 그런 사람들로 오해 받을수 있다는 겁니다. 아실런지 모르지만...
      연예인 이승기씨에게 들이대는 잣대가 아주 가혹한 만큼..이승기씨 팬들에게 들이대는 잣대도 만만치 않습니다.
      님은 그런 사소한 지적도 불편해 하면서 다른 분들을 지적하는것은 옳지 않습니다..
      기자들의 그런 질문도 불편하지만...그 내용으로 글을 쓰신 블로거들의 글도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물론 좋은 글이라고 해도 그 기자 간담회에서 중요한 내용은 그 내용이 아니고 2년여 동안 고심하며 내놓은 5집 앨범이였으니까요....

      2011.10.28 13:52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반사라.... 괜히 초등학교때 햇던 그런 일들이 생각나는군요 ㅋ

      어쨋든 어떤 점이 그렇게 불편하셨나요?
      "이승기의 일부 팬들" 이라는 표현인가요?
      저는 이승기 팬들 뿐만 아니라 님이 말하는 유재석팬 강호동팬들에 대해서 적을때도 그렇게 적습니다.
      심지어 제가 이승기보다 더 좋아하는 걸그룹팬들에게도 그러하구요.

      무개념팬들때문에 모두가 욕을 먹으니 그런짓 좀 그만하라고 이야기하는 건 한팬덤만 지칭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팬이라면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썼지요.
      그래서 일부 무개념팬들에게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한것입니다.

      그런데 님께서 갑자기 "강호동 팬은 더하다" 라고 다른 팬덤을 끌어들이지 않습니다.
      이승기 글에서 굳이 강호동 팬덤 이야기를 꺼내서 누가 더 잘났고 누가 못하고 따지신것은 님이 아니신가요?

      제가 이승기의 겸손함에 칭찬하게 그렇게 불편하게 느껴지셨나요?
      겸손함에 부각을 시키고 5집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적지 않아서 그렇게 불편하셨는지요..?

      제가 이승기를 난처하게 처하는 그러한 상황에 놓이는 질문을 이승기에게 했나요?

      제가 몸이 안좋아서 조금 신경질적으로 대한 부면은 있지만 "강호동 팬들도 더 그랬으니 승기팬만 욕한다고 적었다" 라고 강호동팬덤을 끌어들이는건 맞지 않군요.

      어쨋건 저도 좀 신경질적으로 대한 부면이 있습니다.
      아마 제 건강이었으면 안 그랬을수도 있습니다.
      그 점에 대해서는 사과드립니다.

      2011.10.28 17:36 신고
  7. 지나가다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호동이나 이승기 모두 그자리에서 처세가 좋았던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좋운 모습으로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우리 모두 지켜보는 것이 팬으로 할 일이 아닐까요

    2011.10.28 21:06
  8. 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이승기씨 기사나 글에서 강호동씨 언급은 그만봤으면 좋겠군요.
    본인이 자진하차해서 근신중인데 왜 이렇게 같이 묶어서 글을 쓰시는지 모르겟습니다.
    그냥 강호동씨 글을 쓰고 싶으시면 강호동씨글만 쓰시고 정말 이승기씨 칭찬이 하고 싶으시면 이승기씨 칭찬글만 올리세요. 그동안 님이 쓰신 글들을 읽어보니 강호동씨 팬이신것 같은데 한가지만 하세요. 두팬들 모두 엮이는걸 싫어하는데 굳이 글마다 엮어대시는 이유를 모르겟습니다.
    이제 두사람이 같이하는 프로도 없고 더이상 엮을 이유가 없지요.

    2011.11.20 02:52

어제 이승기 글과 관련해서 글을 썼는데 대체적으로 부정적인 댓글이 많았네요.
그래도 다 이승기를 걱정하는 마음에서 매너있게 써주고 가신 댓글들이라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공통 의견들이 다 <강심장> 잔류해도 욕을 먹을 것이다 하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어쨋든간에 오늘 포인트는 단순히 이승기에 관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강호동이 남기고 간 그 자리들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직 메꾸지 못한 그 자리가 과연 어떻게 될지 그리고 계획이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프로그램들은 어떻게 될지 말입니다. 

미리 말씀드리면 이건 저의 철저한 주관적인 생각이지 절대 방송국PD 들이 내린 결정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로 송고하셔도 이 부분은 삭제하지 말아주세요)
전 이 프로그램들과 아무 관련이 습니다.



- 강호동의 프로그램들 어떻게 될까?

1) <무릎팍도사>


아마 강호동의 프로그램들 중에 가장 폐지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서세원쇼에 서세원이 없는 것을 상상할 수 있으십니까?
쟈니윤쇼에 쟈니윤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오프라 윈프리 쇼에 오프라 윈프라가 없는 것이 상상이 가십니까?

<무릎팍도사> 야 말이 좋아 <무릎팍도샤> 이지 사실은 "강호동 쇼"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 MC로써 게스트를 위해서 살신성인으로 데굴데굴 구르고 소리질러주고 미친 리액션을 해주면서
예능 등장 처음하는 안철수 등의 TV와는 전혀 관련없는 사람들도 <무릎팍도사> 에 나오면 빛을 보게하는
그러한 미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런 리액션을 하면서 게스트 마음을 편하게 해줌과 동시에 게스트에게서 끌어낼 만한 것을 다 끌어내는
굴착기 역할을 해줄 그러한 MC가 현재 얼마나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릎팍도사> 는 정말 강호동이 아니면 할 수 없는 그러한 "강호동" 쇼 입니다.
누가 들어간다 하더라도 강호동만한 느낌은 못낼 것입니다.
제일 "강호동 쇼" 에 가까운 그러한 프로그램이었거든요. 
 
<무릎팍도사> 는 강호동이 진행한 프로그램중에 강호동의 색깔이 가장 묻어나는 프로그램이었기에
가장 폐지가 높은 그러한 프로그램입니다.



2) <1박 2일>

물론 강호동의 미친 존재감이 드러나긴 했던 프로그램이며, 사실 그를 "국민MC" 타이틀이
붙게한 그러한 프로그램이지만 폐지는 없습니다.
나 PD가 이미 "조기 폐지는 없다" 라고 못박아 놨지요. 


비록 강호동의 카리스마는 있지만 원년멤버에 가까운 은지원-이수근-이승기가 뭉쳐있고, 
김종민도 어느정도 적응했으니 엄태웅과 함께 끝까지 팀워크를 보여주며 어느정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호동의 "카리스마" 는 없지만 그래도 "팀워크" 라는게 존재하기 때문에 <1박 2일> 은
다른 프로그램에 비하면 가장 타격이 적을 것이라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강호동의 기대주이자 에이스인 이승기가 여전히 버티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덜 걱정이 됩니다. 



3) <강심장> 


이 프로그램 역시 강호동의 진행방식이 가장 묻어나는 프로그램들 중에 하나였습니다.
강호동의 굴착기 깨내기와 그의 주특기인 러브라인 이어주기가 많앗던 그러한 프로그램이지요.
허나 어떻게 생각해보면 다른 프로그램들과 비교를 해봤을때 강호동의 비중이 타 프로그램들에
비해서 가장 적었던 프로그램이긴 합니다.

일단 게스트들의 이야기에 초점이 맞춰진 것이었고, 또한 이승기의 실력이 여기서 일취월장 했으며,
고정들이 가장 자신들의 자리를 잘 지키면서 역할을 해주는게 <강심장> 이지요.
이승기가 잔류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서 <강심장> 의 운명은 결정지어질 것 같습니다.


이승기가 잔류한다면 
1) 이승기가 성공을 하면 "이심장" 이 되면서 많이 순화됨과 동시에 이승기와 그리고 아마 함께 할
    조력자 붐이 강력한 차세대 MC로 떠오르겠지요. 
2) 그렇지 못하다면 몇개월 유지되다가 폐지 되겠구요. 하지만 워낙 강호동의 영향이 컸던 탓에
    이승기에게 돌아가는 비난은 그렇게 까지 크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승기가 하차를 한다면 거의 폐지라고 봐도 틀린게 없습니다. 
붐과 이특이 없겠지만 강호동에 이승기마져 없다면 강심장을 상징했던 모든게 떠나는 것이니까요



4) <스타킹>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논란이 많았던 그러한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솔직히 많은 어른들이 시청했던
그러한 프로그램이 바로 <스타킹> 입니다.
어른들이 강호동을 좋아하는 이유는 단순히 그가 씨름 선수여서 잘 알려져서가 아닙니다.
일단 강호동은 리액션이 굉장히 큽니다.


나이가 많이드신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강호동이 하는 프로그램이라면 그가 하는 큰 리액션에
별다른거 아닌것임에도 그의 리액션을 보고도 재미있게 보시는 경우도 많이봤지요.
또한 일반인들과 많이 교류하는 프로그램으로 어찌보면 방송이 어색할 수도 있는 강호동은
예쩐에 캠퍼스 MC본 경험과 <1박 2일> 에서의 일반인과의 교류를 살려 일반인에게서 가장 큰 반응을
끌어내는 그러한 MC가 강호동이 었습니다.

스타킹도 여러 MC가 후보로 오르지만.... 여전히 강호동의 존재가 너무 큽니다.
아마 스타킹도 폐지로 기울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왜 강호동을 메꾸지 못할까...?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로써 강호동이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은 너무 "강호동화" 되어 있습니다.
즉 프로그램 자체가 <강심장> 을 제외하고는 장수 프로그램들이다 보니 이제는
"강호동이 아니면 안 돼" 하는 그러한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또한 강호동이 진행을 맞다보니 강호동이 아니면 안되는 프로그램이 되어버렸습니다.
강호동의 프로그램은 단순히 진행 능력 이상을 요구합니다.
<스타킹> <무릎팍도사> 같은 프로그램에는 연예인들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친근감" 이라는 것을
요구하는 동시에 <1박 2일> 같은 프로그램에서는 강호동의 "카리스마" 가 요구되고, 
또한 동시에 강호동같이 미친듯이 하는 리액션이 요구됩니다.
이 세가지 조건을 충족시킨 MC들이 얼마나 될까요....?


두번째로는 강호동의 자리 자체가 너무 큰 자리라는 것입니다.
정치를 정말 잘하던 왕의 뒤를 있는 다음왕은 정말 웬만큼 잘하지 않으면 무조건 비판을 받습니다.
하지만 정치를 못하던 왕의 뒤를 있는 사람은 예전왕보다 잘하기만 하면 칭찬을 받지요.
지금 강호동이 남기고 간 그 자리가 그와 비슷합니다.
그나마 간신히 두자리를 유지하는 <강심장> 은 나은 편이지만 다른 프로그램들은 20% 이상이
나오는 그러한 동시간대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웬만큼 잘하지 않으면 아무리 잘해도 욕먹을 것이 분명할 뿐더러 분명히 강호동이 아니기 때문에
시청률은 떨어지고 그것이 그의 잘못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강호동보다 못한다" 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정말 웬만한 실력가가, 그것도 아무리 실력가라도 도전하기 힘든 그러한 위치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강호동의 빈자리가 쉽게 메꿔지지 않는 그러한 이유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상의 해결책은 강호동의 컴백이지만 강호동의 성격이나 행보 등을 보면 컴백을
그렇게 쉽게 결정할 인물은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PD들은 강호동이 아무리 빨라도 내년 이 시점까지 컴백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고
계획을 잡아야 할 것입니다.

아마 대부분 둘중 하나의 선택을 해야 할 것입니다.
1) 외부 MC 섭외대신 기존 패널들내지 MC들을 유지하면서 이어나가던 (<강심장> 과 <1박 2일>)
2) 아니면 폐지를 하고 다른 분위기로 프로그램을 꾸미던...


어쨋든 이런 상태를 보니 다시한번 강호동이 남기고 간 그러한 공백이 얼마나 큰 것인지 느끼게 되네요.

이러한 영향력있는 MC, 그리고 능력있는 MC가 루머와 마녀사냥 그리고 무개념 블로거들과 언론의
희생양이 되어 악플러들에게 쫓겨난 신세라니...... 참 안타깝기 짝이 없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9.14 23:39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적절한 오타지적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ㅎㅎ
      저희 집안 어르신들도 강호동을 좋아하시더라구요.
      큰 리액션이 그 이유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2011.09.14 23:40 신고
  2. 전후동명 정수정만세!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병진씨가 나갔을 때도 비슷한 고민을 했지만 갱규옹과 강호동씨가 채웠고
    신동엽씨가 사업한다고 방송하는둥마는둥할 때 유재석씨가 채웠는데..
    안 돌아오시면 강호동씨 빈자리는 항돈이나 건방진 도사가 노릴지도 몰라요~

    강호동씨께서도 잘못이 없다면 적당히 시간 잡아 빨리 복귀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만 빈집털이를 조심해야 하는게 아닙니다..
    원더걸스 -> 소녀시대 -> 에프엑스와 미스에이..
    알기쉽게 걸그룹으로 표현해봤는데 방송에 대체불가능한건 없습니다! (응?)
    전 그래서 유재석씨가 항상 힘이 될때까지 방송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게 고맙습니다

    2011.09.15 00:5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흠..... 갱규옹과 강호동과 유세윤과 정형돈은 급이....
      어쨋든 간에 빠른 복기는 기대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원걸을 말씀하셨지만 솔직히 소녀시대-원더걸스 구조 이루어진 이후로
      제대로 걸그룹 대결이 이루어지진 않았지요.

      소녀시대가 너무 커버리는 바람에 라이벌 그룹과 비교가 사실 힘들정도...

      2011.09.15 09:11 신고
  3.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9.15 01:28
  4. 에바흐  수정/삭제  댓글쓰기

    갑작스럽게 이런 상황이 오니 부작용이 상상을 초월하는군요.
    어떻게 저 빈 자리들을 메꾸려나요..

    2011.09.15 01:51 신고
  5.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강심장은..말안해도 아시겠고 스타킹은 무의미하게 기나긴 녹화시간에다 박수 리액션
    셔틀 펴진 짜집기 때문에 싫어요..참 아무튼 다 강호동가 메인 mc 로 계시던 프로그램 이라
    어떻게 될지는...당장 그의 자리를 메꿀 분들도 별로 없어 보이고..음..

    2011.09.15 03:0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강심장은 낚시질만 안해도 좋은텐데....
      어쨋든 간에 강호동의 큰자리는 메꾸기 힘들지요.

      사실 어찌보면 강호동이 아이돌도 많이 발굴했지요.
      닉쿤-유이도 스타킹에서 컸고 (닉쿤은 야심만만부터..)
      루나도 스타킹에서 컸으니...
      리지야 유재석-강호동 둘다 도움받은 케이스고...

      2011.09.15 09:08 신고
  6. 라떼향 가득히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삼 강호동의 존재감이 대단했음을 느낍니다.
    당분간 그의 빈 자리를 메우기는 힘들 겁니다.
    아무튼 잘 마무리되고 좋은 방향으로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2011.09.15 06:0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아예 이 기회에 그가 여태껏 가지지못했던 제대로 된 휴식도 가졌으면 합니다.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을 것 같아요.
      컴백을 기대하지만 서두르고 싶지는 않네요..

      2011.09.15 09:09 신고
  7.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9.15 07:14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호불호를 떠나서 그의 능력 하나는 인정해줘야...
      정말 공백이 크게 느껴질 것 같네요...
      워낙 영향력이 컸던지라...

      2011.09.15 09:05 신고
  8. 레드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송역사상 강호동같은 엠씨 다시는 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큰 인재를 잃은 것입니다.


    추석밥상머리 화제를 위키리크스를 비롯 정권에 불리한 것에서 강호동으로 돌려 놓은 것

    이 정권과 정권2중대 유빠블로거, 광신도의 환상 복식조의 쾌거입니다.


    강호동이 돌 맞을 때는 조동이에 지퍼 달았던 국세청이 추석지나자 바로 탈세아니라고 지퍼 열

    은 것 보면 음모가 확실한 것인데

    광신도들은 진실은 외면한 채 사망한 탈세카드 주물럭거리며 여전히 강호동죽이기에 안달복달

    하고 있더군요.

    참으로 추잡하고 비루하고 정말 너무도 못나빠진 물건들입니다.

    자기들이 틀렸다는 것 절대 인정 못하겠고 그러고 싶지도 않다는 것인데

    한마디로 서너살 먹은 아이들이 투정부리는 꼬락서니 그자체입니다.


    07년부터 09년이면 강,유 같은 소속사였다는 것 그 쓰레기들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정권에 불리한 상황 나타나면 언제든지 손안에 든 카드 꺼내 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광신도 쓰레기들 지들이 한 짓 부메랑되어 지들 뒷통수 치는 날 있을 겁니다.

    이번에는 일박이일 하차건으로 곤욕치르는 강호동이 안성맞춤 먹잇감이었지만 다음은 ...


    강호동 없는 예능판은 속없는 송편 그 자체라 밍밍하고 싱겁고..

    다큐나 보면서 기다려야 할 판입니다.

    2011.09.15 23:0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강호동을 신랄하게 정확한 사실도 없이 깠던 블로거들은 유빠블로거들도 아닙니다.
      그냥 강호동 안티블로거들이지요.
      덕분에 유재석과 진정한 유재석 팬들도 같이 욕을 먹지요.
      그들도 어찌보면 무개념 블로거들 때문에 같이 피해를 당하는 피해자이지요

      2011.09.15 23:09 신고
  9. Spooky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위 강호동 팬이라고 자처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착각이 한가지가 있죠...

    강호동에 대해서 부정적인 말을 하면...

    무조건 유재석 라인 사람으로 몬다는것이죠...

    강호동이 그렇게 속좁은 사람은 아닌데 말이죠...

    신동엽, 이경규, 김구라, 김국진, 김용만 등도 있는데...

    어째서 강호동에 대해 조금이라도 안좋은 이야기만 하는 사람은 무조건 유재석 라인 사람이라고 단언을 하는건지 통 이해가 안가더라는... ㅋㅋㅋ

    그런 속좁은 자칭 강호동 팬들의 생각이...

    그 팬이나 그 연예인이나 속좁은 것으로 만든다는 건 왜 모르는건지 모르겠네요... -_-^

    그래 어디 이런 표현했다고 나도 유재석 라인 사람이라고 몰아붙이려나요...

    자칭 강호동 팬들이 말입니다... ㅋㅋㅋ

    2011.09.16 10:05

아직까지 <강심장> 을 보지 못했지만 (계획은 하고 있습니다) 아마 오늘은 봐도 느낌이 다를 것 같습니다.
강심장에 물론 이번주에 등장을 했지만 실제 강호동은 시청자에게서 멀리 떠나있는 상태이니까요.
어쨋든 앞으로 강호동이 없는 강심장은 어떻게 될까 하는 그러한 생각이 듭니다.


여러 비난에 달렸던 강호동은 시청자에게 사죄하는 마음으로 잠정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뭐 마음이 베베꼬인 사람들은 이것이 꼼수다 어쩐다 하는 말이 있지만 매 회마다 받는돈이
천만원 이라고 가정 해도 2달만 프로그램을 빠지면 강호동은 2달간 몇 억을 날려야 하는
그러한 상황에 있는 것이지요. 그것도 위약금을 물지 않는다는 가정하에서요.

강호동의 갑작스러운 하차로 그와 관련된 많은 멤버들이 영향을 받겠네요.
아마 그 중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사람이 이승기가 아닐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강호동과 한 가지 프로그램만 하는 다른 멤버와는 달리 (물론 컴백한 붐을 제외하고) 이승기는 강호동과
두 개의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진행해 왔거든요.


졸지에 강심장에서는 공동MC에서 메인MC 수준으로 그리고 일박이일에서는 단순히 에이스에서
정말 자칫하면 막내이지만 팀을 이끌어야 하는 그러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지요.
아마 강호동의 은퇴로 가장 마음이 아플 사람중 하나가 이승기이고 갑자기 내려온 무거운 책임이지만,
강호동의 잠정은퇴는 이승기에게 정말 좋은 시험기간이 될 수 있지 않을가 생각을 합니다. 



- 최악의 상황에서 버틸만한 상황을 찾아보자

일단 "강호동" 이라는 큰 인물을 대신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모두가 주저 앉아서 그가 돌아오기만을 기다릴 수는 없는 법입니다. 
조금 서운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일단 활동하고 있는 사람은 활동을 해야지요. 

불행 중 다행으로 이승기가 활동을 하고 있는 <1박 2일> 과 <강심장> 은 오히려
<무릎팍도사> 보다는 상황이 심각하지는 않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1박 2일> 에 대해서 살펴보지요. 
물론 "강호동" 이라는 리더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1박 2일> 멤버들 이라는 단체와 팀은 있습니다.
강호동의 카리스마와 리더쉽은 절대 메꿀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1박 2일> 멤버들이 보여줬던
의리, 팀워크 등은 아직도 보여줄 수가 있습니다.

누군가 강호동의 리더쉽을 대치하려는 대신에 오히려 그 큰 임무를 나눠서 형들이 조금씩 끌어주고
동생들이 더 열심히 밀어준다면 어느정도 <1박 2일>은 최소한 종영때까지 굴러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심장> 은 <1박 2일> 에 피하면 양호한 편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강심장> 은 <1박 2일> 보다 이승기의 비중은 컸고 강호동의 비중은 작았습니다.
그리고 어디까지나 주인공은 게스트이고 강심장에는 정말 적절한 고정 패널들이 요소조소에
박혀있기도 합니다. 더욱이 딱 타이밍 맞게 MC수행을 2년간 해온 붐이 컴백을 했습니다. 


강호동이 빈자리를 일단 이승기가 메인으로 나서고 컴백한 붐이 옆에서 강호동만큼 카리스마는 없지만,
강호동이 게스트를 위해 데굴데굴 구르고 멍석을 깔아주는 역할만 붐이 반만 해준다면 강심장은
괜찮게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정 패널들이 어디가는게 아니니까요.



- 이승기, 버텨낼 수 있는 것 같은 이유는....?

일단 이승기가 과연 그 책임을 잘 이행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가능하다 입니다.
그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1) 첫번째로 그의 좋은 이미지 입니다
강호동과 함께 할때는 강호동이 이승기에게 돌아갈 수 있는 화살을 대신해서 모두 맞아주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강호동과 함께 강호동이 이승기 대신 악역을 다 도맡아 했다는 이야기이지요.

덕분에 이승기는 좋은 이미지를 계속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미지는 연예인에게 키입니다.
아무리 MC능력이 좋다하더라도 이미지가 좋지 않으면 일단 힘듭니다. 
아무리 능력이 좋아도 선입견이 있으면 시청자들이 떠나기 마련이지요.
조금만 실수해도 크게 문제를 삼을 것이고 그렇게 하면 자신감이 더 많이 줄어들지요/

하지만 이미지가 좋은 경우라면 노력하는 모습에다가 초점을 맞춰주고 부족한점을
오히려 시청자가 커버를 해주고 이해하려고 합니다.
이승기가 메인MC로 자리를 굳히는 동안 시청자들은 그를 이해해줄것입니다. 



2) 이승기는 노력파다


이승기의 성실함은 연예계에 소문이 다 나 있습니다.
어린 나이에 자만할 수도 있건만 이승기는 꾸준히 노력하고 착실하게 방송에 임하는 모습으로 
지금의 자리에 임할 수 있었지요.
예전에 해피투게더에 나와서 이승기는 MC를 잘하기 위해서 노력한다는 점을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승기의 진행은 강심장 처음 시작할때보다 훨씬 더 나아진 상태입니다.

<1박 2일> 에서도 보면 이승기는 어느때 치고 들어가야하는지 어느때 빠져야되는지 충분히 분간합니다. 
다큐일때는 다큐로 있어야 한다는 점을, 예능일때는 예능이어야 한다는 점을 강호동과 다니면서
정확하게 파악을 했지요. 
어찌보면 강호동의 연습생으로 있으면서 열심히 예능을 배워서 지금의 자리까지 왔습니다.
지금 했던 것 같이 꾸준히 노력한다면 이승기는 더 발전할 수 있습니다.
 


- 만약에 버텨낸다면....?

물론 이승기가 100%로 강호동이 되어 강호동의 빈 자리를 채워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 위기를 잘 극복해서 <1박 2일> 을 무사히 마치고, <강심장> 을 유지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렇게 된다면 이승기는 차세데 MC 1순위로 거론되면서 (벌써 거론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정말 만능엔터테인먼트로의 위치를 확고하게 굳히는 동시에 자신의 미래까지 보장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하는 그러한 큰 우물을 파는 것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왜 아무도 유재석-강호동의 후계자로 지목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유재석과 강호동은 리얼예능, 그리고 토크예능
둘 다 가능한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그것이 가능한 MC는 정말 원조 국민MC라고 불릴 수 있는 이경규 뿐입니다.

그런데 이승기가 만약에 강호동이 없는 상태에서 자신의 위치를 지키면서 버텨준다면 어떠할까요?
이승기는 <강심장> 을 통해서는 토크형 MC로, 그리고 <1박 2일> 을 통해서는 리얼형 MC로도 
인정을 받아서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거머쥐는 그러한 인물이 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그렇게되서 차세데 MC로 인정을 받고 유재석-강호동의 뒤를 수만 있다면,
작년 2월에 포기했던 일본진출보다 더 큰 문이 열리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가끔 "기회" 라는 말을 썼긴 했지만 이승기 자체는 이것을 "기회" 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평소 보아온 이승기 성격에 강호동이 은퇴했다고 그 뒤를 차지하려고 하는 
그러한 야비한 인물은 아니더군요. 오히려 형의 은퇴에 마음 아파하고 있을 사람이 바로 그이지요.

하지만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강호동의 은퇴는 은퇴이고.....
이승기는 살아야 하고 <강심장> 그리고 <1박 2일> 도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승기가 더 책임감을 가지고 나서줘야만 하지요.

실제로 그렇게 된다면 강호동도 마음이 더 가벼워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여러가지 이유로 "은퇴" 라는 결정을 내렸을 그여겠지만 자기 때문에 갑작스레 책임이 많아지고,
할일이 많아지며 당황한 후배들, 동생들에게는 미안한 마음이 가득할테니까요.

이승기는 오히려 이 순간에는 강호동에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내가 어떻게 호동이 형을 대신해?" 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더 강호동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서 노력하는것이 동료들, 그리고 강호동을
위하고 그 덕에 자신도 득이 보는 그러한 상황이긴 하지요.


갑자기 두개의 프로그램에서 선봉장을 맡게된 이승기가 과연 어떻게 이 위기를 극복해나갈지 
지켜보고 싶고 힘들어할 그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하고 싶네요. 

* P.S:  이 글은 적었을때의 다음과 같은 사실에 근거해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이승기의 <강심장> 하차설은 나왔지만 아직 하차가 결정되지 않았다
2) <1박 2일> 의 조기 종영설이 나왔지만 아직 결정되지 않았따
3) <강심장> 의 폐지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위의 세가지가 강력하게 떠돌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결정되지 않은 루머라는 전제하에 글을 적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말씀대로 이승기가 하차하고 싶어하는 이유가 가수활동을 본격적으로 하고 싶어해서
그런다는것도 모르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예 이승기가 여기서 잘해내서 차세대 MC로 거듭났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참고로 전 <강심장> 과는 아무 관련도 없습니다. 예전에 <강심장> 을 신랄하게 깐적이 있거든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바흐  수정/삭제  댓글쓰기

    10월에 하차하겠다는 말을 했다던데, 이건 루머인 모양이죠?
    강심장은 오히려 강호동이 없을 경우 더 인기를 끌 수도 있어 보입니다.
    강호동이란 개그맨의 호불호와 관계 없이 방송의 스타일이 워낙
    감정과잉이라, 강호동의 큰 목소리까지 더해지면서 상당히 정신없다는 평이 많았거든요.

    2011.09.13 22:36 신고
  2. 훔..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기는 예능외에도 가수, 드라마활동등 할게 많습니다.

    올해 예능 두개 고정에 다른활동을 제대로 못한만큼 이번엔 예능 PD들이 좀

    배려 좀 해줬음 싶네요

    2011.09.13 22:4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렇긴 하지요.
      하지만 저는 정말 어찌보면 기회라고도 할수 있는 이 상황에서
      이승기가 MC로써 인정받았으면 하는 마음도 큽니다.

      2011.09.13 22:51 신고
  3. 퍼플레이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기가 가수인 본업과 드라마를 염두에 두고 있어 하차하고 싶어했던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 상황이 기회일지 모르겠으나 그 기회라는 것도 본인이 원해야 가능한건데
    언론에서 이승기를 하차못하게 몰아가는건 아닌지 모르겠군요.
    5집 앨범 발매도 임박해 있는 시점에서 이승기로선 이 상황이 무척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
    에스비에스에선 오로지 이승기 묶기 작업으로 이런 언론플레이를 하는 것 같은 느낌...
    솔직히 씁쓸하군요.

    2011.09.13 22:4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전 SBS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물론 가수활동을 해야한다는 생각도 좋게 생각하고 있고요.
      왜나햐면 저도 가수로써 이승기의 모습을 못본지는 오래되었거든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승기의 팬으로써 아예 MC자리를 확고하게 해두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이승기에게서 차세대 MC라고 불릴 것 같다는 잠재력을 봤거든요. ㅎ

      2011.09.13 22:50 신고
    • 퍼플레이니  수정/삭제

      이승기가 엠씨 자질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메인 엠씨는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영역 아닐까요?
      이미 기본 자질은 평가받고 있으니까 군대 다녀온 후 나이들어도 충분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본인이 가수와 배우로서의 목마름이 있는 것 같으니까
      소속사든 방송사에든 끌려서 예능에 묶이진 말았으면 합니다.

      팬들과의 여러 만남에서 올 가을 가수 컴백과 내년 초
      드라마 이야기를 했다고 하니까 젊은 시절 하고 싶은 일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서 말이예요.
      오해했으면 미안하구요.
      전 너무 어린 승기한테 많은 짐을 지우고 있는 상황들이 안타까워서 몇 자 적었습니다.

      2011.09.13 23:11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뭐 미안하실것까지야 ㅎㅎ
      저도 이승기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글을 적은것이고
      님께서도 그런 마음에서 적은 것이니 충분히 이해합니다.

      제가 남자 아이돌이나 남자 가수들을 좋아하는 경우는 거의 드문데
      웬지 이승기는 끌려서 승기에 관해서는 굉장히 호감도를 가지고 있지요.

      시간되신다면 그 동안 이승기 포스팅 한게 좀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고 가세요 ㅎ

      2011.09.13 23:13 신고
  4. 버티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버티어야 하는걸까요. 남이 뒤죽박죽으로 만들어놓은곳에서 버틸필요는 없지요. 엠씨로 거듭 실력을 다지는것도 중요하지만 그래야 할곳이 강심장은 아니라고 봅니다. 더이상의 압력은 재능있는 젊은청년에게 좀 가혹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승기 본인의 결정에 버팀을 요하는 어떤 외부적인 요소가 없기를 바랍니다.

    2011.09.13 23:5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외부적인 요소라니요....?
      이거 뭐... 제 생각을 주장하는것도 외부적인 요소입니까?
      전 오히려 이승기가 본인에 의해서 일어난 일은 아니지만 이 기회를 잘버티고 뒤집기만 한다면 강호동-유재석 뒤를 있는 MC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해서 이 글을 적었습니다.

      외부적인 요소요....?
      <강심장> 그 자체를 가장 앞장서서 비난하던게 접니다.

      2011.09.13 23:57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오해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렇게 볼 수도 있겠네요.
      이승기는 부드러운 느낌이 있어서 강심장도 조금 낚시질을 덜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SBS 예능을 믿을 수 없는 건 사실이지요.

      2011.09.14 00:13 신고
    • 버티다  수정/삭제

      블로거님의 생각을 외부적인 요소라고 언급한게 아닌데 착각을 하신듯하군요. 알고계신듯한 그 외부적인 요소를 말한겁니다. 제작진과 기자들의 언플이 시작되었죠. 저도 엠씨로서 성장은 기대하고 있으나 그 무대가 강심장은 아니라는 말을 하고 싶은거구요.

      2011.09.14 00:18
  5.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기회에 제발 강심장 스타킹은 폐지됬으면 하네요 그릇에 물 떠다놓고 삼천배라도
    지내고 싶은 심정..홀로서기라..잘되면 본인의 능력을 끌어올리는거고 안되면 당장에
    손해는 없을지도..결국 본인 능력에 따른거니까요

    2011.09.14 00:5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솔직히 지금 상태에서 <강심장> 이 안되도 이승기를 비난할 사람은 없습니다.
      허나 <강심장> 이 잘 되면 이승기를 칭찬할 사람은 많지요.

      2011.09.14 09:04 신고
  6. 예능은 다음에..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은 예능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배우와 가수는 지금, 젊을때 해야 하는 일이지만 엠씨는 다릅니다.....

    이승기가 정말로 예능계에 있고 싶다면 차라리 이승기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해야한다고 봅니다.
    다른 사람의 색깔이 심하게 나는 강심장을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엠씨를 하고 싶다면 지금이 아니라 30대 중반쯤에, 인생의 연륜도 경험도 좀더 쌓은 후에 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수와 배우는 전혀 다르지요. 한국에서 주연배우의 생명은 30대 중반까지입니다. 40대에 주연을 맡기는 현실적으로 참 힘들지요... 젊어서 해야 하고 할 수 있는 일이 바로 배우라고 생각합니다...이승기는 또래의 다른 배우들에 비해 이미 그 행보가 늦었다고 여겨집니다만..

    이 기회에 예능을 접어야 한다고 봅니다.
    요몇달 예능판 돌아가는 형국을 보니, 뒷태가 참 추악하기까지 하더군요...그래서 아예 영원히 접으면 더 좋겠지만.... 그건 제 개인 바람일뿐이고...
    어쨌든 지금은 예능에 올인할 때가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이건 기회가 아닙니다....

    2011.09.14 02:12
  7. 시타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릎팍도사는 사실상 끝났다고 봐야겠고, 1박 2일은 남은 멤버들끼리 간다고 했으니

    강심장, 스타킹인데, 제 생각엔 두 프로는 꼭 강호동이 아니여도 돌아갈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당연히 강호동이 하는 것보다 재미가 덜할 순 있겠지만 못할 정도는 아닐것 같아요.

    특히 스타킹은 다른 노련한 MC가 오면 커버칠 수 있을것 같아요.(제 바람은 그냥 없어졌으면..)

    강심장은 이승기가 혼자 할 수도 있겠지만, 너무 힘에 부쳐보입니다ㅠ

    철치부심해서 한다면 못할것도 아니지만, 그렇게까지 강심장에 애착이 있는 것 같지는 않고..

    탁재훈과 함께 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추천을 잠깐 해봅니다..(욕은 사절..)

    2011.09.14 04:0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무릎팍도사> 가 가장 폐지가 유력하지요.
      <강심장> 에서는 이승기가 앞장서고 붐이 옆에서 조력하고
      현재 있는 멤버들이 도와준다면 충분히 가능하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2011.09.14 09:06 신고
  8. 빨간칼국수..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심장을 하면서 배운점도 많다고 봅니다만...갠적으론 더이상 강심장에 남는것은 승기씨한테 마이너스라 생각됩니다.
    호동씨란 기둥이 일단 빠진탓도 있지만 전 전부터 배우와 가수로 자신의 영역을 넓힐 시간에 예능, 그것도 가수로서 치명적인 목소리톤을 높여 멘트를 쳐야만하고... 게스트들 목소리에 묻히지 않으려 더 소리를 높여야하는 강심장은 승기씨한테 힘든 프로라 생각했어요.
    사실 1박프로도 가수인 승기씨한테 힘든 프로였어요. 야외에서 자고나면 몸이, 특히 목소리가 심하게 잠기고 비염끼가 있던 사람이라 비염이 더 심해졌지요. 그래서 가수활동이랑 체력적 한계때문에 드라마할때 죽을만큼 힘들어했었다고 합니다. 군소리, 앓는소리 안하기로 유명한 승기씨가 오죽하면 '죽을뻔했다'며 팬들한테 힘든내색을 했겠습니까?
    그래서 작년부터 예능을 모두 정리하려고 타진을 봐왔다는건....
    드라마와 가수활동에 더 몰입하기 위함이었다고 생각하는 저로썬 강심장은 하차하는것이 옳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예능에만 올인한다면 문제는 달라지겠지만.....아무리봐도 예능만 할 사람은 아니지요.

    2011.09.14 08:52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뭐 관점이 다르다고 생각은 합니다.
      저는 이걸 전화위복이라고 보고 조금 힘들어도 이승기가 뒤집을 수 있다면 차세대 MC자리를 확실히 꿰찰수 있다고 보기에 그렇게 생각해봤습니다.
      이승기를 위하는 마음은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ㅎ

      2011.09.14 09:05 신고
  9. 머시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 솔직히 말해서 강호동의 진행방식등이 맘에 안들고 잠정 은퇴라는 말에 반가울 따름이지만
    솔직히 이런 마녀 사냥은 좀 아닌 듯 하지만 강호동 이제 티비에서 안본다 한 속은 너무 많이 후련하지만 완전히 발혀 지지도 않은 문제를 제대로 된 보안도 없이 이렇게 사람하나 궁지로 몰아 넣어 버릴 수가 있는지 참 한국이라는 곳 무섭네여......강호동 최강 안티인 제가 봐도 너무 하단 생각이 들 정도면 참 많이 심각한 문제인거 같습니다.

    2011.09.14 12:18
  10. ㅠ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기를 두번이나 죽이는 행동입니다. 강심장 잔류하라는 말이요
    이승기는 강심장을 계속 한다면 어느쪽이든 비난받는 것은 당연합니다.
    강호동 없이 한다고 해서 비난을 받을 것이고 하차한다고 해도 비난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니 그냥 하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승기 10월 하차는 앨범이 있어서 음악방송에서 노래를 불러야 하니 일박으로 사술가를 잡았으니 이젠 강심장으로 새 앨범마저 잡을 수 있습니다. 그게 내년으로 넘어갈 수도 있다고요~ 사람들은 강심장보단 이승기가 가수활동하는 것을 더 원할 겁니다. 그리고 강심장은 강호동 색깔이 강하게 있습니다. 이승기가 남들 소개할 때 그것은 이승기만의 소개가 아니라 강호동만의 소개입니다.
    이승기가 단독엠씨로 계속 해야 한다면 그것은 이승기만의 프로그램이어야 하죠~ 강심장이 아닙니다. 강심장은 강호동 이미지에 맞는 프로그램이니까요~ 그리고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큰 상 받으면 또 까기만 할테고 그리고 이승기는 지금 주연배우로서의 입지를 조금 더 채워줘야 합니다. 가수로서의 이승기도 있어야 합니다. 때가 다 있습니다. 지금은 단독엠씨로 나서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은 경험을 계속 쌓여서 이승기가 단독엠씨를 할 수 있는 시기가 온다면 그 때는 30대에서 40대입니다. 이승기가 나이가 어리서가 아니라 지금은 다른 경험을 해야 할 때입니다. 이승기가 20대로서의 삶을 예능으로 꽉 차지 않아야 합니다. 기회는 강심장이 아니라 새로운 일을 할 때입니다. 강심장을 계속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 강심장 하차한다고 나오지도 않았겠죠...
    그러니 예능으로 탈모올 뻔 한 이승기에게 잔류를 원하지 마세요~ 기회가 아니라 그 또 다른 기회를 죽이는 것입니다.

    2011.09.14 12:25
  11.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이제 이승기씨는 예능을 접었으면 합니다.
    노래와 연기에 몰두하길 바래요. 더 이상 강호동씨와 엮이는것도 그만했음 좋겠구요.
    강호동씨 팬이신가봐요? 이승기씨가 일방적으로 도움을 받은것처럼 쓰셨는데
    강호동씨도 이승기씨로 인해서 이미지 세탁이 됐다고 봅니다.
    누굴 위해서 어쩌고 이런글은 그만봤음 싶구요.
    왜 이승기씨가 강호동씨가 벌여놓은일에 뒷감당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강심장은 이미 강호동씨 탈세사건이 일어나기전에 10월하차로 합의한걸로 아는데요?.
    주위 사람들에 의해서 본인의 진로가 바뀌는일은 두번다시 반복되지 않았으면 하구요.
    할일도 많고 재능도 많은 이승기씨가 더 이상 예능에 발목 잡히질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2011.09.17 09:12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객관적으로 놓고 봐도 이승기가 강호동과 함께해서 얻은게 더 많은 건 이승기 입니다. 이건 강호동 팬이라서 인정하는 부분이 아니구요.

      누가 뒷감당을 하라고 했나요....? 안해도 됩니다.
      그런데 해서 성공하면 대단한 일을 한것이라고 한것이지요...

      2011.09.17 09:46 신고

이번 글이 강호동과 <1박 2일> 에 대한 마지막 글이었으면 합니다.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계속 글을 쓰는 것은 독자들에게도 미안한 일이기도 하고,
또한 블로그 자체가 조금 식상해질수도 있지요.
하지만 답답한 사건 일수록 저는 한 사건에 대한 글을 여러번 적고는 했습니다.
어떤 분은 "강호동 빠가 애쓴다" 하고 말을 하지만 저는 선미가 탈퇴했을때도 그랬고, 재범이 탈퇴했을때도
그랬으며, 서현이 우결에 합류했을때, 타블로가 비난 받을때 가끔 이런적이 있었습니다.
일단 글을 써내려가기에 앞서서 그 점에 대해서 양해를 구합니다.



어쨋든 간에 어제 뉴스와 블로그스피어를 보니까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아무래도 국민예능이라는 <1박 2일>이 예능 역사상 전례 없는 예고 종영을 한다는 기사가 나자
반응들이 뜨거웠습니다.

대부분 비난과 비평 등 서운하다는 말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1박 2일> 의 리더였고 사실 그 모든것의 시발점이 된 강호동이 가장 큰 비난을 얻었습니다.
헌데 솔직히 강호동 팬은 아니지만 아직 아무것도 밝혀진게 없는데서 루머와 추측에만 근거해서
글이 나오고 그것에 관해서 비난을 하는것 같아서 그 현상에 대해서 지적을 조금 하고싶네요.
몇가지 주장들에 대해서 조금 적어보겠습니다.



- <1박 2일> 의 폐지는 강호동의 돈 및 종편행 때문이다.

대체적으로 가장 강호동이 많이 욕을 먹는 부분이 이 부면입니다.
욕을 하면서 <1박 2일> 은 강호동이 욕심을 부려서 하차하는 것이고 특히 돈 문제와 관련해서  
그렇다고들 합니다. 그러면서 이게 다 "종편행" 이라면서 "강호동 종편행" 이라고 하며 단순히
돈 때문에 하차하는 것이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하지만 정작 무슨 근거로 그렇게 이야기를 하는 것인가요?
그렇게 주장하는 이들이 정확히 강호동이 돈 때문에 그러는 것이라고 단정을 지을 수는 있을까요?
실제로 어디서든지 이적을 할때는 돈 이라는 이유가 크게 작용하지만 다 그런 것은 아닙니다.


실제 강호동이 돈 때문에 움직인다는 것은 그들의 "추측" 일 뿐인지 물증이 하나도 없습니다.
"종편행" 으로 간다는 것도 실제 간다는 증거는 아무것도 없고 그냥 "가겠지" 하고 추측하는 것입니다.
결국 그냥 생각일 뿐이지 제대로 증명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추측을 하는 것이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이지요.
뭐 사람이 자기가 추측해보고 생각을 하는것을 누가 뭐라고 합니까?
하지만 추측으로 남을 몰아붙이고 마치 그가 자신의 추측대로 그럴 것이다하면서
"배신자" 니 "강호'돈'" 이니 "돈돼지" 니 이러한 식의 인신공격을 하는 행위를 옳다고 할 수 있을까요?

추측은 좋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남을 비판하고 비난하고 욕하려면 제대로 그렇다는 증거나 대고 욕하세요.
실제 강호동이 종편형이 결정 났다거나 돈때문에 그렇다는 물증이 있지도 않은데 단순히
"상상력과 추측"을 근거로 인신공격을 하는건 절대 옳은 일이 아닙니다.



- 강호동이 멤버들을 협박 했다
 


조금 강한 표현이고 직설적이지 모르겠지만 실제 사람들은 강호동이 이렇게 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즉 자신의 하차를 정당화하고 아름답게 포장하기 위해서 하차를 원하지도 않는 멤버들을
거의 억지로 하차시켰다고 이야기를 하고 동생들이 그것때문에 희생양이 되었다는 것이요.
다시 말하자면 도대체 그러한 근거는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물론 이수근 측에서 "강호동이 하차해도 <1박 2일>은 계속 하고 싶다" 라고 한 이야기도 있긴하고,
KBS 측에서도 처음에 "프로그램 폐지는 없을 것이다" 라고 이야기한 것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사람은 생각의 변화가 있을 수 있고 결정이 항상 원하는대로만 되는것도 아닙니다.

이수근이 그렇게 처음 생각했을 수도 있지만 <1박 2일> 제작진 / 출연진과 같이 상의를 한후에
그렇게 결정을 내렸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이수근은 그러한 것에 대해서 부정을 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많은 이들이 "은지원은 그것에 대해서 노코멘트였다. 은지원은 하차하는 것을 원치 않았다" 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은지원도 어제 발표를 통해서 다 같이 하차하는 것에 대해서 동조하면서,
6개월간 좋은 모습을 보여달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정작 참여했던 사람들은 (최소한 <1박 2일> 과 관련된 사람들은) 다 그렇다고 이야기하는데
제 3자들이 "그것은 아닐 것이다" "억지로 그려낸 것이다" "희생양이 된 것이다"
"포장한 것이다" 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들이 소설을 그려내고 있는 입장입니다.

이 역시도 그냥 자신들이 믿고 싶은 데로 믿는 것이지 추측일 뿐이고 소설일 뿐입니다.
정확히 강호동이 협박했다는 증거도 없고, 동생들이 희생양이 되고 싶다는 그러한 증거도 없었으며,
강호동을 살리려고 억지로 모든 멤버들이 하차했다는 증거도 없습니다.



- 강호동이 이승기의 하차를 막았다

확실히 증거도 없는 과정에서 더 재미있는 사실은 이승기의 하차를 막은게 강호동이라는 것입니다.
많은 강호동이 막았다고 주장하는 그러한 사람들이 사용하기 좋아하는 캡쳐는 김C 하차 당시에
캡쳐인 강호동이 이승기를 가리켜 "넌 사고 치지마라~" 라고 한 부분입니다.


자... 김C 가 언제 하차했을까요?
이승기 하차설이 나오기 한참 전인 작년 6월이었습니다.
아직 하차설이 나오기도 전에 한 마디 "하차하면 안된다" 라고 한 마디 한게 그렇게
큰 걸림돌이 되어야 하는지요.

오히려 대체적으로 이승기 하차시에 강호동은 "노코멘트로" 일관했습니다.
검색해보면 강호동이 이승기에 하차에 관해서 막았다 지지했다 등의 여부는 거의 나와있지않고
그것에 관해서 오히려 서운할 정도로 강호동은 내비둔 것으로 나옵니다.
상황이 이런대 도대체 무슨 근거로 강호동이 이승기의 하차를 막았으며 이승기가 "희생" 당한 것이고,
강호동이 이승기를 "이용한 것" 입니까?

왜 이승기를 "놓아주지 않았냐?" 하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즉 자신이 하차할 생각이 있었으면 이승기를 내보내줬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1박 2일> 의 총 결정을 강호동이 하나요.....?

그리고 프로그램의 MC로써 에이스보고 "나가라" 하고 권하는게 맞는 일입니까?
최소한 말릴 수는 없지만 굳이 나가라고 권할 필요도없는것입니다.
도대체 무슨 근거로 강호동이 이승기의 하차를 막았다고 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대체적으로 이 사건을 살펴보면 사실을 얼마 되지도 않는데 추측으로 가득부풀려져있고,
온갖 소설과 그것을 중심으로 한 근거 없는 비난들로 가득차있는 그러한 느낌이네요.

추측과 왜 그랬을까 하고 생각을 하는 것 자체가 나쁜 건 아닙니다.
궁금한데 그 정도도 하지 말라고 하면 그건 솔직히 옳은 일은 아니겠지요.
하지만 적어도 그것이 비난으로 이어질때는 어느정도 근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강호동을 좋아해달라는 것도 아니고 그를 딱히 이해하라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인신공격을 퍼붓고 그를 비난할때는 최소한 사실에 근거해서 비난을 하고,
그냥 추측에 마음에 안들면 그 정도의 수준에서 끝난다야 하는 것이지요.

결국 여느 연예인들을 잡을때와 마찬가지로 사실보다는 루머와 추측에 더 근거해서 
비난하는 상태로 이어지내요.
이제는 그만할때도 되지 않았을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8.20 19:4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까려거든 뭐 좀 제대로 알고 까야 하는데 그저 이유없이 무조건
      까기 바쁜 사람들이 상당히 많네요.

      2011.08.21 01:22 신고
  2. 깊은우물  수정/삭제  댓글쓰기

    늘 그렇듯이 이번에도 좀 심한 편입니다.
    단지 루머일 뿐인데 한 손거치면 사실인냥 둔갑하지요.
    거의 인신공격 수준입니다.

    2011.08.20 19:4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 때 이승기를 배신남으로 만들었던 사람들이,
      안 그런척하면서 이번에는 강호동을 배신자로 만들고 있겠지요.

      2011.08.21 01:22 신고
  3.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뭐 이 블로그 주인이신 분께서 쓰시겠다는데 뭐라하는 사람이 더 이상한거 아닌가요 ㅎ
    그나저나 1박2일 폐지설 돌때는 기자들의 설레발이것거니 했는데 아니었다니..
    왜 폐지할까요..시청률이 못나오는것도 아닌데..삼사 요즘 예능 보면 거의 무한도저이랑
    1박2일 빼놓고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던데 캐백수는 무슨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있는건지
    참..

    ..뭐 본인들의 결정이니 할말은 없지만..

    2011.08.20 20:2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글 쓰다보면 "지워라" "이렇게 써라" "왜 이런거만 쓰냐?" 하는
      질문들을 많이 받습니다 ㅎㅎ
      저도 왜 이렇게 끝나는가는 아쉽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것도 밝혀진거 없는 상태에서 까는게 정당화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011.08.21 01:21 신고
  4. 11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호동 기사나고 KBS고위 관계자가 이승기 하차는 나피디와 강호동의 만류와 설득으로 이승기 맘을 돌렸다고 기사 나던데요. 강호동이 진심 이승기를 형제로 생각하는 아끼는 동생이라면 이미 자신이 하차결심을 한 마당에 이승기가 그리도 곤욕을 치르는데 나피디와 한통속이 되어 한 마디 말도 안했어야할까요? 강호동 최측근이 강호동이 이승기 보다 먼저 하차의사를 밝히고 3월에 다시 한번 또 밝힌건데 이미 자신이 하차결심이 선 마당에 동생이 그리 배신남으로 곤욕을 치르는데 한마디 말도 없었다는건 웃기네요.

    2011.08.21 00:31
    • 소나무  수정/삭제

      말이 앞뒤가 안맞는게요 강호동과 피디가 승기를
      붙들었다 해놓고 뭐 그런후 하차를 다시 접고...암튼 영웅적인
      대접을 다시 받은건 사실이고 지금까지도요.근데 무슨 배신남으로
      곤욕을 치른다는건지..지금은 종영을 앞둔 마당이며 언제적 얘기를..
      무슨 얘기를 하라는겁니까 대체 딴멤버들 일터져도 속상한 마당에도
      없었던 두둔을 왜 이승기는 굳이 해줘야 하죠? 것도 강호동이?
      한통속이 뭡니까 한통속이! 하나만 알고 상황판단은
      하지도 않으려하니
      뭘 모른다고쳐도 가만히나 있어야죠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인지 참나~
      나또한 승기팬이지만 이런 발상은 하지 못했네요 아니 할필요가 없는 마당이죠
      그들은 형제와 같고 그들 마음이니 강호동의 하차가 어떤 의미인지
      지어낸 얘기들 외엔 정확한 뭔가가 없는 마당에 한통속이다 어쩐다
      적군들 놀음에 동참중이십니까 지금?ㅉ 그리고 이승기 만류 시킨건
      누구의 입김이 더 컸는지는 것도 정확히 모르며 어떤 일이 있었는지도
      모르는데 언급 한 번 했다고 이렇게 사람을 잡을줄이
      야 그럼 역으로
      나가려는 동생 그럼 잘가라하고 쿨하게 보내버렸으면 또 무슨 일이 터졌을지
      것도 한번 유추해보고 댓글을 다세요! 어이가 없어서 무슨 이간질도 아니고...ㅉ

      2011.08.21 01:11
  5. 레드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녀사냥의 출처는 돈에 환장한 찌라시 기자들과 거기에 뼈와 살을 더 붙여서 강호동 죽이기에

    거품무는 무도유재석광빠들입니다.

    이 두부류가 합쳐서 선동 부풀리며 광란삼매경에 빠져 있는 것이지요.

    당사자들의 의견은 무시하고 제3자들이 자기들 소설이 맞다고 우겨대면서 한사람 매도하는 것

    보면 이건 이성 가진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연예인들이 이 악플러들에게 희생당했는지...

    이 악의 고리 법의 힘을 빌어서라도 끊어내야합니다.

    2011.08.21 00:3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유재석 팬들 중에서도 정말 일부 극성팬만 그렇겠지요.
      그것들때문에 피해보는 선량한 유재석팬들도 많다고 봅니다.

      쓰레기 기자들이야 말할것도 없구요.
      아주 이번에 타겟 제대로 잡았지요 뭐 ㅎ

      2011.08.21 01:20 신고
  6. 날유께서말하는대로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이 사람인지라 그 파급이 다름 사람에 몇 배나 되는군요.

    빨리 좋게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2011.08.21 02:17

최근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1박 2일>이 6개월 후인 내년 2월에 폐지된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또 근거없는 소리인가 하고 더 조사를 해보니 공식적으로 KBS에서 입장도 내놨고,
나영석PD도 인터뷰를 한 것을 보면 확실히 사실인것 같아요.
그런데 이 폐지를 두고 상당한 비난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강호동이 하차 이야기를 꺼낸 이후에 결국 폐지로 가는 것을 이야기 하며 
"강호동의 욕심이 망쳤다" "강호동이 배신했다" 라는 말들을 적어봅니다.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비교글들이나 다른 주장들이 많았는데 그 주장들에 대해서 조금 생각해보는
그러한 글들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 강호동은 "배신자" 이다

일단 "배신" 이라는 단어의 뜻들은 알고 "배신" "배신" 하는지 모르겠네요.
강호동이 도대체 누구를 배신했다는 것일까요?
많은 이들은 강호동이 하차를 함으로 인해서 이승기를 비롯한 동료들을 배신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가장 궁금한 점은 도대체 무슨 근거로 강호동이 "배신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배신이라는 것은 신의를 저버리는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것입니다.
강호동이 하차한다는 것이 그들이 말하는 소위 배신 행위일까요?
이런 저런 소리에 의하면 이미 멤버들은 어느 정도 강호동이 하차한다는 것을 직감하고 
있었다는 그러한 내용들도 많습니다. 이미 회식을 가졌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그것이 사실이라면 강호동의 하차소식은 "배신의 뉴스" 라고 할 수는 없겠지요. 



"어떻게 대놓고 서운함을 드러내겠냐?" 라고 질문하실 분들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반문을 하면 대체 그러한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1박 2일> 멤버들의 마음속을 어떻게 아냐는 것이지요.
본인들이 <1박 2일> 의 멤버들도 아니고, 최측근 지인들도 아니고 멀리 떨어져 보는 입장에서
정작 멤버들 본인들은 크게 내색을 안하는데 제 3자가 나서서 "배신" 이라고 표현을 하는 것은
자기가 "배신감" 을 느껴서 글을 적는 것이 아닐까요?

더욱이 만약에 멤버들이 그렇게 느끼지 않는다면 오히려 글을 적어내는 기자들이나  
악플을 다는 네티즌들 역시 다 강호동을 배신자로 만드는 동시에 <1박 2일> 멤버들이 그렇게 느끼지
않았다면 이들의 사이를 갈라놓는 그러한 일을 하고 있지 않을까 하고도 생각하게 됩니다. 



- 이승기와 엄태웅은 최대의 피해자?

많은 이들이 강호동의 하차로 인해서 이승기와 엄태웅을 최대의 피해자로 가리킵니다.
1) 이승기의 일본 진출을 막았으며 이승기의 성공을 막았다. 
2) 이렇게 쉽게 끝낼꺼면 도대체 엄태웅은 왜 불렀냐? 
 
물론 두 말 다 어느정도 맞는 말일 수는 있습니다.
허나 이들이 정말 강호동의 하차로 인해서 피해만 보고 있는 것이고,
강호동때문에 여태껏 피해를 본 것일까요?

이승기의 경우는 일본 진출이라는 것을 포기했다는 것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잘 될 확률도 적지 않았을 것입니다.
허나 이승기가 일본 진출을 선택하지 않고 <1박 2일>에 있음으로 인해서 얻은건 전혀 없을까요?


사실 <1박 2일> 에서 하차한다는 기사가 떠돌았을때 (언론의 설레발이) 그 당시에는 오히려 이승기가
"배신남" 으로 찍히면서 "뜨니까 변했다" "뜨고 나니까 이제 돈 벌러 간다" 하면서 언론에서 
그를 "배신남" 으로 찍어버렸지요.  
별 말도 없었는데 "네티즌이 배신감을 감추지 못했다" 하면서 글을 적어내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그 상황에서 이승기가 <1박 2일> 하차를 선택했다면 어땠을까요?
일본에서 성공을 거두었을지도 모르지만 이승기의 이미지는 언론에 의해서 크게 손상을 입었을 것입니다.
워낙 남 씹기 좋아하는 언론이고 그 동안 정말 흠잡을게 없었던 이승기였으니 크게 잡고 씹었겠지요.


하지만  이승기가 잔류 함으로 인해서 오히려 그게 다 해결되었고 이승기는 이제 <1박 2일> 을
그만두더라도 충분히 이미지는 다 유지하고 나올 수있는 그런 상황이 된 것입니다.
일본진출의 성공이라는 것은 버려야했겠지만 이승기의 전매 특허인 깨끗한 이미지는 유지가 가능했지요.
그렇게 보면 <1박 2일> 에 이승기가 눌러 앉은 것은 꼭 나쁘게만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일본 진출은 하지 않았지만 그 이미지 유지하면서 CF에서만 엄청난 수입을 거둬들이고 있으니까요. 



엄태웅과 같은 경우는 흔히 말해 "낙동강 오리알" 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지만 솔직히 엄태웅은 
<1박 2일> 에 짧게라고 출연함으로 인해서 이미지 개선 및 CF 제의라는 유익을 봤습니다.
항상 강직하고 굵직하며 포스있는 역할만 드라마에서 해냈던 엄태웅은 
(바로 이전 드라마인 선덕 여왕에서도 우직하다 못해 답답한 유신 역을 소화함) 1박 2일을 통해서 
순한 이미지를 가지마 "순둥이" 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순둥이" 이미지로 인해서 CF 제안도 많이 들어왔고, <1박 2일> 이후에 엄태웅은 더 많은 인기와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소 단편적인 이미지도 <1박 2일> 을 통해서 충분히 개선시킬 수 있었구요.
이런 엄태웅을 "낙동강 오리알" 로 묘사하는 건 솔직히 상황파악이 부족한 것 같네요.

물론 엄태웅 자신도 아쉽긴 하겠고 아마 첫 예능 고정인데 더 보여주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도 들긴하겠지만, 그렇다고 <1박 2일> 고정이 엄태웅에게 해가 된 건 없습니다.



- 강호동이 모든 일을 시작했다?

물론 이 말의 근거도 어느정도 타당한 근거가 되는 부면은 있습니다.
강호동의 하차의사를 밝힘으로 인해서 모든 일이 시작이 된 것이기는 하지요.
솔직히 말하자면 강호동이 하차 선언을 했을때부터 이야기가 나온 것이지 그럴지 모르지요.


하지만 강호동과 <1박 2일> 사이에는 계약서라는 것을 쓰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계약서라는게 없다는 말은 <1박 2일> 측도 원하면 강호동을 내 찰 수 있는 것이고,
강호동도 원하면 얼마든지 그만둘 수 있다는 말이지요.
쉽게 말하자면 아무 걱정없이 그냥 하나다가 계약이 만료되고 재계약을 하는 방식이 아닌,
"그때그때" 이어나가는 그러한 방식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프로그램과 관련되서는 조기 폐지가 아닌 경우에는 계약이 끝날때쯤에 자연스럽게 
재계약을 하지 않을면 자연스럽게 끝날 수 있는 것입니다. 
유재석의 <패밀리가 떴다> 가 그런 케이스였지요.

허나 강호동의 <1박 2일> 은 강호동이 그만두고 싶으면 "저 그만할래요" 하고 
이야기를 해야하는 그러한 케이스입니다.
결국 그만두고 싶으면 "조금만 더 기다리자." 할 수 있는게 아니고, 그만둔다를 의사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는 그러한 이야기이지요. 

이런 상황에서 강호동이 의사를 밝힌게 잘못이면 결국 강호동은 평생 <1박 2일> 과 함께 하거나,
아니면 그만두고 싶어도 그저 참고 <1박 2일> 이 폐지될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소리이겠지요.
결국 강호동은 <1박 2일>이 "그만" 을 외칠때까지 자신이 "그만" 을 외치지 않으면 그냥그냥
넘어갈 수 있는 입장에 있었다는 것이지요. 

결국 강호동이 그만두고 싶으면 시작을 해야하는 그러한 입장에 있는 것이지요. 



- 왜 그만두었을까?

여기부터가 이제 추측이 난무하기 시작하는것입니다. 
"돈때문이다" "종편행 때문이다." 라는 말들이 나돌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많은 네티즌들은 강호동이 "돈 때문에 그만두는 것" 이라면서 자기 욕심만 채우는 
그러한 MC로 비난을 하고 돈때문에 모든 것을 희생시키는 사람으로만 그려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무릎팍도사> 는 하차하지 않고 계속 할것이며, 
<스타킹> 과 <강심장> 역시 계속 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무릎팍도사> 는 8월달이후 9월에 재계약을 한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강호동이 돈 하나만 본다면 <무릎팍도사> 역시 재계약 보다는 튕기면서 튈 가능성도 있지는 않을까요?


어쨋든 제가 강호동이 아니니 왜 그가 <1박 2일> 하차를 결정했는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돈이 아니라면 체력문제일수도 있는데 <1박 2일> 은 강호동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체력을 많이 요구하는 그러한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가정과 가장 많이 떨어져 있어야 하는
그러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실제 강호동은 <1박 2일> 촬영을 하다가 자신의 아들 출생의 자리에도 있어주지 못했습니다.
이런것들도 충분히 사유가 될 수 있는데 왜 꼭 "돈" 으로만 판단해야 할까요.

실제 남은 프로들은 대체적으로 체력소모가 크지않고 가정과 멀리 떨어지지 않아도 되는
그러한 프로그램들입니다.
계약이 없기에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데 이러한 이유때문에도 <1박 2일> 을 그만두고 싶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저 역시 제 생각을 적은 것입니다.
하지만 단정적으로 제 생각이 옳은 생각이고 이게 강호동이 하차하는 이유라고 할 수 없을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무 증거도 없는 상태에서 무조건 "돈때문에 하차한다" 하고 그를 비난하는 행위
역시 잘못된 것일 것입니다. 



물론 시청자 입장에서는 강호동이 갑작스럽게 <1박 2일> 을 그만둔다고 해서 
실망을 할 수도 있고 그것을 시발점으로 프로그램이 하차한다는 것으로 갔기 때문에
더더욱 실망을 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정확한 상황을 모르는 상태에서 단순히 강호동이 하차하고 프로그램이 6개월 뒤에
폐지된다고 해서 그를 "배신자" 및 "돈 욕심만 가득한 사람" 으로 몰아가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쨋거나 국민예능이라고 불렸던 <1박 2일> 이 이렇게 끝난다는게 참 아쉽기는 합니다.
허나 그렇다고 해서 근거도 없이 사람을 무조건 나쁘게 몰아가는 것은 조금 아닌것 같습니다.
어쨋든 남은 6개월간이나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하네요.
혹시 아나요 6개월 연장해서 하다가 그냥 있기로 다시 마음들을 다 바꿀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쎄요...왜 배신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제가 아직 어려서 그런건지 아니면 사회생활을
    아직 안해봐서 그런건지 몰라도 저번에 승기옵하 때도 그렇고 본인들의 결정일뿐인데
    배신자라고 몰아붙히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렸다고 생각해서 그런걸까요?

    2011.08.19 19:56
  2. Spooky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서 무도가 왜 나오는지 통 이해가 안가는... ㅋㅋㅋ

    두 프로가 방영되는 요일도 다르고, 스타일도 다른데...

    왜 이렇게 엮으려는 사람들이 있는지... ㅋㅋㅋ

    개념없는 빠들은 무도에게도 있고, 1박에도 있으니...

    그딴 쓸데없는 것으로 댓글 채우려고 하지 말고...

    비교대상이 아닌 것을 자꾸 비교하는 사람들을 비난하시라... ㅋㅋㅋ

    중국집에서 자장면이 낫네, 짬뽕이 낫네로 싸우는 짓이라는 생각은 안해보나 모르겠네요... ㅋㅋㅋ

    자장면이 먹고 싶으면 자장면 먹으면 되고, 짬뽕이 먹고 싶으면 짬뽕 먹으면 그만인것을...

    왜 자꾸 싸우려고 하는지... ㅋㅋㅋ

    2011.08.20 02:36
  3. 시타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호동과 멤버들이 어떤 생각으로 하차 쪽으로 가닥을 잡았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1박2일이라는 프로그램의 포맷상 더이상 몇년씩 하기는 힘들다고 본건 아닐까요?

    바뀌지 않는 멤버와 프로그램 포맷 자체도 바꾸기 어렵고, 여행장소 또한 점점 줄어들테고...

    물론 강호동의 영향력이 있었겠지만, 다른 멤버들도 그의 생각에 동의햇으니까 이런 결정이

    난거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강호동이 아무렴 막무가내로 난 빠질꺼다 이랬겠습니까..

    욕하는 사람들은 두 부류로 나눌 수 있겠네요. 1박2일의 애청자로서 이런 결정을 이해는

    하지만 너무 아쉬워서 욕하는 사람들과, 몇몇 개념없는 무도빠들이 아닐까 싶네요.
    (저는 무도빠)

    자주 보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그래도 폐지가 결정되니 아쉽습니다.

    2011.08.20 06:53
  4. 배신자죠  수정/삭제  댓글쓰기

    2월의 이승기 하차설으로 통해 언론이 이승기를 배신자라고 호칭할 때부터요..

    2011.08.20 07:14
  5. 자전거 도로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공감되는 이야기가 많아서 편하게 읽었습니다.
    요즘은 말도 안되는 그리고 자기 기분 가는대로 쓰는 무개념의 블로그들도 많아서
    님의 글을보고 힘을 많이 얻었습니다.
    네... 확실하지 않은걸로 사람을 매도하고 돈으로 몰아가는 분위기가
    강호동님의 팬으로써 매우 불쾌했습니다. 대부분이 추측성이죠.
    측근도 잘 모르는 일을 자신들이 신이나 된냥 다 안다라는 식으로
    이렇다 저렇다 떠들어대는거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42살의 나이에 1박2일처럼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방송을 몇 년씩 유지한다는 것이
    정말 어렵다는걸 왜 많은 사람들은 모를까요. 아마도 대부분 어린 사람들이 온라인의
    글들을 채워가니 삶의 이해나 타인의 삶에대한 배려가 전혀 없는 글이 많더라구요.
    님의 글을보며 강호동님도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글 기분좋게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2011.08.20 14:18
  6. 별명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혀 괜히 강호동 별명이 강호돈이라고 생겼네
    그냥 좋게 봐주지 사람들이 너무 안좋게만 보는것 같아 아쉽네
    물론 타이밍이 좀 나쁘다곤 해도 다 아쉬워서 그러니 에궁 몰겠다 ㅠㅠ

    2011.08.22 08:11
  7. ㅎㅎ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호동이 하차할수밖에없는건

    범죄자이기때문아닌가요

    범죄를 저질러놓고 방송에서

    감동감동거린다면

    그걸보는 시청자들은 우롱당하는것이죠

    예를들어 일박 이일에서 시장을 살려야 한다고 해놓고

    홈더하기 광고 찍은 모습같은 모순이죠

    배신에 대해서 한마디하자면

    그토록 사랑받는 자리를

    버릴만큼 돈이 좋으신 강호동님께선

    시청자와 맴버 스탭까지 속이며 돈을 원한거구요

    그로인해 프로그램 운영에 충분한 악영향을 끼친게 과연 배신이 아닐까요?

    영원히 1박2일을 이끌어 간다고 입에 발린말을한다음

    뒤에선 그딴거 돈이 더 소중해 하는거랑 뭐가다른지;;

    2011.09.23 04:20
  8. 쌈박한 D  수정/삭제  댓글쓰기

    1박2일이 폐지 되면 1박2일 제작비 전액 천하무적 꿈의 구장에 기부하라

    2011.10.20 22:20
  9. 김희정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호동없다고1박2일못하나요모든프로가왜넘강호동만의지하네요
    강호동너무오버하느게싫어서아에*강심장*스타킹무릅*안보지만*
    그외은지원*이승기이*수근등등넘팬이죠
    지금도아주잘하고있느데방송에서강호동이더건방오버액션하도록부추기고있네요
    왜굳이폐지하려하나요
    넘오버하지않았으면좋겠네요 과거경규도건방****꽥

    2012.02.01 01:11
  10. 이글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1박2일은 폐지해야 합니다.
    그동안 안 보다가 어제<남자의 자격>끝나고 봤는데....쩝....영 아니더군요.
    차라리<남자의 자격>이 더 재밌더군요.
    그냥 할수 없어서 억지로 끌고 간다는 느낌입니다.
    더군다나 음향효과로 나온다는건가?
    억지로 웃는 소리 나오는거 있잖아요.
    그거 짜증 납니다.
    걸핏하면 그 웃음소리가 나오더군요.
    폐지해 버리고 다른 코너를 신설하는데 낫습니다.
    그리고,댓글 다는데 좀 띄워씁시다.

    2013.01.07 06:01

강호동이 1박 2일을 하차한다고 하는 뉴스가 나돌면서 상당한 파장이 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에 대한 반응들도 상당히 각양각색인데요....
딱히 세 부류로 나누자면 "그런가보다" 하는 사람들이 있고,
"하차는 안 되요" 하면서 강호동의 하차를 아쉬워하면서 결정을 반복했으면 하는 사람들이 있고,
"어떻게 하차를 할 수 있냐?" 하면서 약간 반발적인 반응을 나타내는 사람도 있습니다.


"국민 MC" 라고 불리는 강호동이고 "국민 예능" 이라고까지 불리고 있는 1박 2일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러한 반응들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호동의 하차와 관련된 몇가지 이야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 <1박 2일> 도대체 언제 떠나야 잘 떠나는 걸까?

약간의 궁금한 질문을 던져 보고 싶습니다.
강호동의 최상의 하차시기는 도대체 언제일까요....?
전 이에 대한 답으로 강호동의 최상의 하차시기는 "없다" 라고 보고 있습니다.

강호동이 하차한다면 사실상 1박 2일은 끝이 나버리는 것이겠지요.
강호동은 <1박 2일> 의 중심이자 사실상 <1박 2일> 그 자체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많은 이들은 이 점과 관련해서 특정한 시간을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허나 강호동은 <1박 2일> 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함께 했고,
1박 2일의 최정상의 시기에도 함께 했습니다. 
강호동이 1박 2일에 "최정상" 의 시기에 하차하면 "잘 나가는 프로그램을 망친다" 고 욕을 할 것입니다.
반면에 프로그램이 어려울 떄 하차하면 "프로그램이 어려우니까 하차한다" 라고 비난하겠지요. 
결국 강호동에게 "최상의 하차시기" 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호동은 결국 <1박 2일> 이라는 것과 프로그램이 망할때까지 함께 해야한다는 엄청난
굴레를 일부 사람들은 씌우고 있는 것이지요.



- 왜 유재석과 비교를 하는가?

왜 항상 강호동 이야기가 나오면 꼭 유재석을 비교 대상으로 삼아야 하는 것일까요?
일부 블로거들과 언론들은 유재석을 언급을 하면서 "유재석은 남아 있는데 강호동은 하차한다" 라는 식의 
그러한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유재석의 패떴1의 하차 이유는 공식적으로 계약이 끝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유재석의 계약이 만료 되었고, 그랬기에 유재석은 정정당당히 한마디로 "프리에이전트" 가 된 것이지요.
결정의 초이스가 있었던 유재석은 단지 그 시기에는 패떴과 재계약을 하지 않았으며,
다른 멤버들도 다 함께 하차한 것이지요. 

허나 강호동에겐 이러한 계약이 있지 않습니다. KBS도 이 점을 부인하고 있지는 않네요. 
계약서가 없기에 KBS도 원하면 강호동을 언제든지 내보낼 수 있는 입장이겠고,
강호동도 원하면 언제든지 나올 수 있는 그러한 상황입니다.
유재석이 계약을 마치고 나온 것이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 것처럼 강호동도 계약 자체가 없기에
나오는데 아무 문제가 없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 이승기가 남았으니까 강호동도 남아라...?

또 한가지의 비교는 이승기와의 비교네요.
많은 글들이 "이승기는 이용당했다" 라고 하면서 이승기와 강호동을 비교를 하네요.
허나 이 역시도 섣부른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강호동이 이승기에게 "계약한게 있잖아" 하면서 붙잡는 그러한 장면들을 캡쳐하면서
마치 자신은 떠날거면서 이승기는 붙잡아 둔 파렴치한 행위라고 비난들을 하는데요....


그 캡쳐는 사실 <1박 2일> 수학여행 편으로 이승기 하차설이 있기 전인 훨씬 전에
김C가 하차할때쯤인 작년 6월 쯤이었습니다. 
이승기의 하차설은 나오지도 않았을때인데 무슨 강호동이 이승기에게 남아 있으라고
잔류를 줬다고 이야기를 하는지 참 이해가 안가네요.

오히려 강호동은 이승기 하차설이 나올때 쯤에는 가만히 있었습니다.
많은 이들은 이것을 "숨어있었다" 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반대로 본다면 "그냥 내버려뒀다" 라고
볼 수도 있는 입장이 아니겠습니까?
이승기 측이 알아서 하도록 내버려 둔게 어떻게 숨어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일까요?



강호동이 이승기를 붙잡으려고 했다는 암시는 사실 그 당시에도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이승기는 본인이 원해서 <1박 2일> 에 남아 있기를 원한 것이지요.
그건 이승기의 결정이었지 강호동이 이승기가 하도록 유도한 결정이 아닙니다.


이승기가 자신의 결정대로 결정을 내릴 수 있다면 왜 강호동은 그렇게 할 수 없는 것일까요?
이승기가 원했다면 하차할 수도 있는 것이고 그것에 대한 비난은 없어야 합니다.
(만약 이승기에 하차에 대한 비난이 있었다면 그것에 관한 글을 썼을 것입니다.)

이승기와 마찬가지로 강호동도 결정의 자유가 있습니다.
단지 결정의 방향이 다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강호동의 하차에 대해서 비난하는 사람들은 "이승기가 잔류 했기 때문에 강호동도 잔류해야 한다"
라는 식의 자신의 주장을 강호동에게 심으려고 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마치 이승기가 마치 <1박 2일> 에 꼭 잔류를 했어야 하는 것처럼요.



- 결정이 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가장 결정적인 것은 현재로써 아무것도 결정이 나지 않았다는 점이에요.
단지 결정이 난 것은 강호동이 "하차 의사를 표현했다"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결국 현재까지 강호동이 하차를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는 결정이 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단지 하차를 하기로 결심했다는 이유만으로 강호동이 아예 "하차한 것" 처럼 비난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까?

솔직히 지금 비교 대상이 되고 있는 이승기도 한때 일본 진출을 위해 하차를 생각했었습니다.
마치 이승기가 당장 하차할 것처럼 기사들이 나고 그것때문에 억울하게 욕도 엄청 먹었습니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KBS와 <1박 2일> 측은 이승기를 설득할 수 있었고 잔류할 수 있지 않았습니까?

아직 강호동이 하차한 것도 아니고 KBS측과도 협상중이며 나영석PD도 아무말도 안하고 있는
그러한 입장에서 마치 하차를 한 것처럼 미리 짐작해서 비난을 하는 행위 역시 옳지는 않습니다.




언론자체는 설레발 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승기 하차설 때에도 정작 이승기 측은 하차한다는 이야기도 없었는데 미리 하차한다고
기사들이 나와서 곤란했었다고 이승기 측에서 이야기 한 적도 있습니다. 

강호동 역시 그저 "하차하고 싶다" 라고 의견을 얘기했을 뿐인데 언론들이 설레발이 쳐서
마치 하차를 하는 것처럼 결정을 내려버리고 기사들을 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호동 역시 억울하겠지요?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지는 않을까요?



현재까지 강호동의 하차와 관련되서 밝혀진 것은 단하나 "하차의사를 표시했다" 라는 점입니다.
강호동이 <1박 2일> 의 지주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하차 의사" 를 표명해서는
안된다는 법도 없지요.


강호동을 배신자로 몰아가지면 강호동은 <1박 2일> 이 가장 어려운 때에도 묵묵히 지켜줬고,
가장 최정상에 있을때에도 함께한 정말 <1박 2일> 을 위해서 최선을 다한 그러한 MC입니다.

의리와 동료를 강조하는 것도 많지만 강호동이 자신을 위해서 결정할 권리는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1박 2일> 로 인해서 누구보다도 몸과 마음도 지쳤을 수도 있고, 사실상 강호동은 자신의 아이가
탄생하는 순간까지 <1박 2일> 촬영에 임할 만큼 <1박 2일> 에 대한 애정을 나타낸 사람이지요.

강호동이 어떤 결정을 내리던 그의 결정을 존중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호동의 <1박 2일> 하차 결정에 대한 비난 솔직히 지나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8.10 20:2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확실히 정해지고 나서야 판단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승기때도 완전 하차라고 몰아가다가 뒤늦게 아니라는 걸 아니 얼마나 황당하던지 ㅡㅡa;

      2011.08.10 20:25 신고
  2.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8.10 20:33
  3. 노펫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 지켜보아야하겠군요.
    그동안의 우정을 생각한다면
    하차는 없을 것 같은데..
    언론에서 떠들었던거군요.

    2011.08.10 20:51 신고
  4. 레모네이드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말이... 아직 강호동측에서 발표한게 없는데도 마치 끝난 일처럼 어찌 떠들어대는지.
    추측 할 수는 있지만 벌써 의도 짐작, 비난까지 하고 있네요.
    여러분! 결정되고 난 다음에 말할 시간 충분합니다. 제가 하나하나 읽어드릴께요.

    2011.08.10 21:1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단순히 이럴 수도 있겠다 저럴 수도 있겠다가 아닌 배신이다
      뭐다 하면서 비난들을 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2011.08.11 13:35 신고
  5. 은뉴텔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정날때까지 좀 지켜봤으면 좋겠는데 의사를표현한거 가지고 확정지어서 괜히 강호동만 욕먹고 있는...정말 언론이란..
    말꼬리 잡고 늘어지기하나는 잘하는거니까요 ㅋㅋㅋㅋ
    말도 안되는 캡쳐가지고 비난하질 않나... 자기일 열심히 해온 강호동만 쓸데없는 욕만 얻어먹고 잇는 ㅠㅠㅠ

    2011.08.10 21:3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이승기 때처럼 싱겁게 끝나는 건 아닐런지...
      하도 언론이 설레발이 치는때라...

      2011.08.11 13:34 신고
  6.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8.10 22:3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저 "유재석" 이름만 나오고 "강호동" 이라는 이름만 나오면 자동적으로 비난하십니까?
      이 글에서 제가 유재석을 비난했나요? 아니면 그 팬들을 비난했나요?

      "일부 블로거들과 언론들" 이라고 했습니다.
      이게 님 눈에는 팬들을 비난한걸로 보입니까?
      유재석을 이상한 사람으로 만들다니요.
      님이 오히려 더 과민반응을 보이는군요.

      중립인척 한다구요...?

      님은 제가 유재석을 칭찬하는 글을 한번이라도 제대로 읽어보셨나요?
      1) 국민 MC 유재석의 출연료 - 비싼거 아니다
      2) 강호동-유재석, 2010년 자신들을 재증명하다
      3) 런닝맨, 국민MC 유재석의 진솔함과 인간미
      4) 신세경, <해피투게더> 에서 찾은 새로운 매력
      => 솔직히 유재석만큼 예능 초보자를 바른 길로 잡아줄 수
      있는 MC는 없는 것 같아요.
      5) <해피투게더>, 유이가 달라졌어요
      => - 항상 감사한 유재석.
      허나 최초에 숨겨져있던 <해피투게더>에서 리지를 발견해
      낸 것도 "사투리소녀" 를 만들어준것도 사실 유재석이거든요.
      <런닝맨> 에 사실 고정이 된것도 유재석이 열심히 지원해준
      탓이지요.

      <런닝맨> 에서 리지가 잘 하지 못한건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서였지만 그로 인해 유재석을 원망해본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그런 유재석이 리지가 녹화에 참여한다니까 미리 전화를
      해줘서 많이 격려를 해준것 같아요.
      녹화전에 통화했다고 하고 자주 통화했다는 거 보면
      유재석과 리지는 참 좋은 관계이지요.
      항상 많이 챙겨줬으면 하고 고마울 따름입니다.
      6) <해피투게더>, 설리의 재발견
      => 이번주 설리가 이렇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가식없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준데는 "유혁" 유재석의 도움이 가장
      크지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설리와 안면이 있다는 면도 크게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도 설리 필요한게 무엇이고 설리를 어떻게
      살려줄지를 아는 유재석이 같이 보조를 맞춰주면서
      설리 안에 있는 그러한 막내본능을 제대로 끌어낸 것이에요.

      평소에 말도 없고 행동도 적었던 설리는 예능 여행
      처음으로 정말 모든 것을 다 쏟아놓고 가는 그러한
      모습을 보여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유재석은 "재발견의 대가" 라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그 동안 예능에서 활약이 약했던 멤버들을 많이 일궈내는데
      일조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글들은 제대로 읽어보시지도 않은신것 같군요.
      님의 과민반응이 상당히 이상할 정도네요.

      지난 글에서는 그런면이 조금 있었다지만 이번 글에서까지
      단지 "유재석" 세글자가 나왔따고 너무 오버하시는게 아닙니까?
      그리고 자주 댓글 다셨던데 이 정도 되셨으면 최소한 고유한
      닉네임으로 접근하실때도 되지 않았나요?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시려면 최소한 떳떳하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가 위에 적은 글들 다 보시고도 유재석 안티라고 생각하면 어쩔 수가 없네요.

      웅크린감자님과 저를 왜 비교합니까?
      그분은 그분이고 저는 저입니다.
      저는 웅쿠린 감자님의 뛰어난 글솜씨를 좋아하고 많이 배우려고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제가 웅크린감자님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2011.08.10 22:59 신고
  7.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변하지 않을것 같던 것들이 변화해 가는 모습을 볼때면 묘한 기분이 들곤 합니다.
    세상풍파를 이겨내고 탑에 오르신 분이니 무슨 생각이 있겠지요..

    2011.08.11 00:13
  8. Spooky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부 언론들과 일부 네티즌들은 이런 추측을 하더군요...
    종편으로 가기 위한 수순이라고...
    뭐, 어떻게 되는지는 지켜봐야죠...

    2011.08.11 02:16
  9. 시타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재석 강호동에 대한 이야기는 항상 적으실때마다 어떻게 적어도 태클이 들어오는군요;;

    런닝맨 관련 글 한번 적었다가 난독증 환자들 때문에 고생이 많습니다..

    기사를 보니 강호동이 이번만 그런게 아니고 재차 하차의사를 밝힌것 같던데,

    그정도면 어느정도 마음을 굳힌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리얼버라이어티의 특징중의 하나인 멤버간의 가족같은 유대관계때문에 아쉬움이 비난으로

    변해가고 있는것 같은데, 이게 리얼버라이어티의 한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청자들은 마치 드라마나 영화를 보듯이 1박2일의 세계를 인지하고 있어서.

    비즈니스이므로 강호동의 하차는 있을 수 일이라는걸 알지만 인정할 수 없는듯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이승기의 입대도 머지않은듯 하니 이승기의 1박2일 하차와 함께

    1박2일이라는 프로그램이 종영하는게 가장 아름다운 결말이 아닐까 하는데

    강호동의 하차와 함께 프로그램이 폐지된다면 뒷맛이 씁쓸한 드라마처럼 되버릴것 같습니다.

    2011.08.11 04:01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일부 유재석 팬들은 (대부분은 좋습니다만) 제가 아직도 <런닝맨> 으로 인해서 그를 미워한다고 생각을 하지요.

      어쨋든 그건 그렇다고 치고...
      가능하면 강호동이 남아줬으면 하지만 그에게 잔류를 강요하고 싶지는 않더군요.
      그의 결정일테니까요

      2011.08.11 13:32 신고
  10. 황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차는 강호동에게 정말 큰 짐이 됩니다.
    소중한 팬들과 일박의 동료들은 남아주길 바라니까요.
    욕설, 인신공격, 그리고 거액을 챙기려고 머릴 굴린다는 유모 팬들의 말은 무시하겠습니다.
    아직 이적과 관련된 자세한 결정은 이 블로그 글에 있듯 전무하단걸 감안해주세요!

    2011.08.11 04:02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ㅎㅎ 제 댓글을 그대로 개사(?) 하셨네요.
      님의 말이 맞습니다.
      모두가 강호동이 남아주길 바라겠지만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게 없을때는 그냥 지켜봐야 주는게 낫겠지요.

      2011.08.11 13:31 신고
  11. 피트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객관적인 관점에서 적으시는 군요!
    다른 글들은 옹호와 반대에서 떠드는 때 이렇게 한 발 물러서실 줄 아는 글에 감명 받았습니다.
    자주 와도 되겠지요?

    2011.08.11 18:51
  12. Sudal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라는 점에 동의하게 되네요. '하차 의사를 전달했다'라는 점을 가지고 '하차한다'라고 기정사실화시키는 것은 섣부르지요. 게다가 종편으로 가기위한 첫걸음이다라는 말또한 정확하지 않은 소문일뿐이지요.
    아무튼, 설사 강호동이 하차를 하더라도 비난받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계약서가 있는 것도 아니고 강호동은 그동안 1박2일을 위해 힘써왔다고 생각되네요. 1박2일의 애청자들이 강호동이 떠남으로써 오는 타격을 우려하고 안타까워하는 것은 맞지만, 이러한 감정을 강호동을 비난하는 것으로 분출해서는 안되지요. (물론, 한심한 악플러들이 기를 쓰고 달려든다는 점도 있지만요.)

    2011.08.12 01:10
  13. 아직까지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 반응도 대응도 없는걸 보면 하차가 맞긴 맞나 보군요.
    가지마라 바짓가랑이 잡고 매달리는 건 좀 웃기는 짓이지만
    일박 팬으로서 섭섭한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네요 뭐..
    아마 지금의 비난 여론도 대부분 거기에서 오는 거겠죠..
    이렇다 저렇다 입장 발표라도 확실히 했으면
    답답한 마음이라도 좀 덜할텐데.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으니 소문도 더 커지고 비난 여론도 더 커지고...
    맞든 아니든 강호동씨의 대처가 좀 속터지긴 합니다.

    2011.08.12 19:22

벌써 붐이 군대에 들어간지 1년 6개월정도가 되네요.
지난 11월에 붐은 <강심장> 이 시작된지 얼마 안되서 입대를 했습니다.
그래도 입대하기 전에 "붐기가요" 를 이뤄놓고 갔고, 그 결과로 인해 결국 <강심장> 에는
"특기가요" 가 생겨났고 지금까지 왔지요.


사실 입대하기 전에 붐은 최정상은 까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한참 주가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달콤한 밤> 이 되기 전인 <샴페인> 에서 감초 역할을 하고 있었고, <강심장> 및 <스타킹> 을
고정을 하고 있었으며, 케이블 방송에서도 MC로써 두개 정도의 프로그램을 맞고 있었습니다.

그랬던 붐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그를 보고 싶어하고 제대 소식에 반가워하는 입장인것 같습니다.
그런 붐이 이제 <강심장> 으로 컴백을 한다고 합니다.
그것도 25일 방송에 전역 한지 3일만에 컴백을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그런 붐의 <강심장> 컴백에 대한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 <강심장> 컴백의 장점

붐이 어떻게 보면 친정이라고 할 수 있는 <강심장> 에 컴백을 한다는 것은 여러모로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여러 해동안 같이 일해왔던 강호동, 이특, 은혁, 신동과 다시 재결합해서
금방 호흡을 맞출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지요.
국민 MC인 강호동과 이제는 예능 베테랑이 된 슈주는 2년간의 공백을 가진 붐이 쉽게
방송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강심장에 환경상 붐이 적응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충분히 줄 것 같습니다.
<1박 2일> 로 컴백한 김종민이나, <무한도전> 으로 컴백한 하하와는 달리 붐의 <강심장> 은 
리얼 버라이어티가 아닌 토크쇼 입니다.
그리고 어디까지나 붐이 와서 해야할 일은 주인공이나 멤버라기보다는 시간때만 
잘 치고 들어되는 조연의 역할입니다.


토크쇼의 주인공은 어디까지나 게스트이지 주 멤버가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붐은 자신이 꼭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에서 벗어날 수는 있지요.
또한 붐은 기회를 보면서 가끔씩 군대에서 있었던 이야기를 던지고 간을 보는 식으로,
어느정도 예능의 간을 보면서 충분히 예능답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조연이 되는 것도 이미 강심장에는
1) "특기가요" (이특, 은혁, 신동 그리고 정주리) / 2) "문슈가 (문희준)"
3) "배꼽부인 (김효진)" / 4) "버럭개그" (김영철) 등이 자기 역할을 독특히 해주기 때문에
뭔가 붐이 해줘야 하는 구세주 같은 역할이 되 필요는 없다는 것도 장점일 수 있지요.

이렇틋 붐의 강심장 복귀는 붐에게는 예능을 빨리 따라잡을 수 있고 적응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 걱정이 되는 이유

당연히 일단 제대한지 얼마 된지 안되서 컴백하는 것은 웬만한 연예인들에게는 도전입니다.
아무리 재치가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2년간의 공백은 솔직히 무시할 수가 없지요.
국군방송에서 활약했을 붐이지만 국군방송과 공중파는 엄연히 다르거든요.



한가지는 반대의 경우고 <강심장> 으로 컴백을 하기에 오히려 붐에게 많은 기대를 할수 있다는 것이지요.
아무래도 붐의 "붐기가요" 가 이특의 "특기가요" 의 모체이니 붐이 제대한지 얼마 안되어서,
다시 붐이 붐기가요를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기대하는 눈도 상당히 많을 것이라고 봅니다.

또한 강심장의 하락세가 붐이 뭔가 구원투수가 되어주기를 바래서 붐은 준비도 안되었는데,
붐을 밀어주려고 하는 무리수를 두게 할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붐은 부담감이 커지고 잘 할수 있는 것도 못할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이지요.

붐이 입대할때만 해도 강심장은 화요일 밤의 최강자였지만 지금은 간신히 두자리 수에
머무르면서 후자의 <승승장구> 와 힘겨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강심장이 이런 저런 논란이 많기에 더 붐에게는 부담이 될 수가 있지요.

이런점이 강심장 컴백을 걱정하게 하는 어느정도의 이유가 됩니다.



어쨋든 붐의 컴백이 어떻게 될지는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군요.
개인적으로는 붐이 잘 적응했으면 바라는 바람입니다.
워낙 재치가 있고 여러가지 논란 및 사실 안해본 방송이 없을정도로 밑에서부터 꾸준히
성실하게 올라온 붐이기에 조금 적응이 어렵겠지만 또 그 어려움도 쉽게 극복하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개인적으로 군대 에피소드 및 차근차근 이야기 보따리를 꺼내면서 재빨리 환경을 읽어내어
다시 붐의 전성시대를 열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분이 컴백하신다 한들 감싱장의 엮어대기는 계속된다...쭈욱~

    2011.08.01 20:11
  2. 사건의 지평선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간 때마다 잘 치고 들어가 들이 데는 것이 예능감 아닐까요. 역할이 낮다하더라도 장점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네요. 이게 관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여하튼 좋은 활약 기대해 봅니다.

    2011.08.01 22:32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럼요~
      적절한 시기에 치고빠지는게 굉장히 중요하지요.
      강심장에 많은 멤버들은 그걸 잘하지요

      2011.08.03 09:12 신고
  3. 시타  수정/삭제  댓글쓰기

    붐기가요라는것이 애드립을 치는것이 아니고 미리 구성을 생각해서 오는것이므로

    그때그때 애드립으로 해결해야하는 리얼버라이어티 보다는 조금 수월할듯도 하네요.

    그래도 붐이 붐기가요만 하고 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밖에 여러가지 측면에서는 아무래도 힘든점이 많겠지요.

    김종민의 예에서도 알 수 있지만, 강심장측에서 마치 왕의 귀환이라도 되는 양

    너무 붐에게 포커스를 맞춰서 부담감을 주지만 않는다면 어느정도 적응하리라 생각합니다.

    2011.08.01 23:11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럴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지요.
      요즘 강심장이 시청률이 계속 떨어지고 있는 입장이라
      새로운게 필요할텐데 붐에게 너무 심한 부담감을 줄수도...

      2011.08.03 09:11 신고
  4. Spooky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붐에 대해서는 예전에 전진인척 하면서 좀 아닌 행동을 했던것 빼고는... ㅋㅋㅋ

    2011.08.02 00:0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ㅎㅎㅎ 근데 비슷하게 따라하거라구요.
      이제는 뭐 그런거 안해도 될만큼 내공을 쌓았으니까요 뭐

      2011.08.03 09:10 신고
  5. bazzi  수정/삭제  댓글쓰기

    붐만의 색깔을 잃지 않았기만을 바라지요 ㅎ
    충분히 멋진 연예인이니까요 ^^

    2011.08.02 00:2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처음에는 "왜 저렇게 촐싹거려" 했는데 계속 지켜보니 그냥 열심히 하려는 의지가 강한 연예인이라는 글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 열심히 참 좋더군요.

      2011.08.03 09:10 신고
  6. 위드자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는 붐을 런닝맨에 투입시키는 것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죄송한 말이지만) 역할이 거의 없는 지석진을 빼내고 말이죠... ^^;

    2011.08.02 20:45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것도 괜찮은 아이디어 이네요.
      허나 리얼 버라이어티가 적응하는게 더 어려워서...
      어쨋든 붐이 빨리 적응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2011.08.03 09:04 신고
  7. ★아유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군방송에서의 활약은 그다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게
    제가 군대에 있을 때 붐이 이병시절인데도 국군방송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봤는데
    거의 붐의 모습 그대로였습니다. 김종민이나 하하는 공익근무요원이라서 TV출연이 요원했지만
    붐은 현역으로 입대했고, 신병훈련이 끝나자마자 곧바로 국군방송 메인MC로 투입되었고
    온갖 국군방송의 여러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자주 봤었습니다.
    그때마다 역시 붐은 붐이구나란 생각이 들게 만들었구요.
    그래서 단순히 복귀에 대해서는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봅니다.
    다만 강심장이 지나치게 붐 위주로만 가는건 붐 자신에게도 역시 부담이 될 것 같아서
    그 점만 조심하면 된다고 봅니다.

    2011.08.03 00:50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하기사 붐 자체가 워낙 내공이 갖춰진 사람이라 크게 걱정은
      안합니다만 하도 전역하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많이봐서..
      강심장이 분명이 붐을 앞세울 가능성은 있다봅니다.
      뭔가 체인지가 필요하거든요.

      2011.08.03 09:04 신고

BLOG main image
사람 냄새 나는 블로그

by 체리블로거
2011 blogawards emblem culture & ar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8)
예능 Review (232)
가수 이야기 (467)
가수 외 타 연예인 (86)
드라마 이야기 (42)
블로그 경험담 (20)
스포츠 이야기 (3)
미국 일상생활 (3)
역사와 소설사이 (5)

달력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9,173,606
  • 174216
get rss
체리블로거'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