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중견배우에게 "귀엽다" 라는 말은 사실 어울리지는 않습니다.
물론 쿨하다는 말은 어쩌면 해당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솔직히 귀엽다는 말은 안 맞을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어제 승승장구에서 나온 전인화는 그러한 여배우였습니다.
귀태가 나면서도 귀엽고, 그러면서도 쿨한... 정말 보기 드문 "만인의 연인" 이라고 불릴만했습니다.

사실 대부분이 생각하는 전인화의 이미지는 "고상함" "차가움" "다가가기 어려움" 정도 라고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전인화가 맡았던 많은 역할들은 부잣짓 사모님, 잘나가는 여배우, 왕비 등
항상 기품있고 뭔가 클래스 있는 그러한 역할들이 었지요.
그뿐만이 아니라 악역도 상당히 많이 했습니다.


장희빈의 역할도 했으며 작년에는 아마 2010년 드라마 계를 통틀어 
어쩌면 가장 "악녀" 라고 불릴만한 서인숙을 소화해냈습니다. 
전인화는 이 드라마를 소화해내면서 배우생활 27년간 그렇게 사람들을 많이 때려본 적이 없었다고
할 정도로 서인숙은 제 멋대로이고 허영심에만 가득창있는 (하지만 어떻게 보면 딱한...) 그러한
독하디 독하고 이기적인 여자였으니까요.



하지만 승승장구에서 본 전인화의 본 모습은 서인숙과는 거리가 먼 정말 쿨하고 귀여운 모습이었습니다.
정말 만인의 연인이라고 뽑힐만큼 많은 사람들이, 심지어 아이돌인 영웅재중까지 이상형으로 뽑혔는데,
어제 그 방송을 보니까 그들의 그러한 마음이 충분히 이해가 가더군요.

한번 어제 방송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 센스있는 그녀가 멋있다

어제 빵 질문에서 여러번 전인화에게 "XX와 비교할때 누가 예쁘냐?" "가장 잘 나가는 CF 스타는" 하면서
질문을 할때 전인화는 연거푸 "전인화" 를 외쳐댔습니다. 
보통 자신을 예쁘다고 하거나 자신감이 있으면 상당히 거만해 보이거나 얄미워 보일텐데,
전인화에게서는 전혀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녀는 그 상황을 적절히 즐기면서 예능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MC들의 질문중에는 전인화를 띄워주는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전인화는 반 정도는 받아들이고 반정도는 쳐내는 그러한 센스를 보여줬어요.

어떨때는 지나친 겸손도 해가 된다고 하지요...?
칭찬을 받아들일 때는 받아들이면서도 쳐낼때는 쳐내는 모습을 참 센스있다라고 느껴지고,
그 장면들이 상당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상황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집안에서도 딸과 그런 식으로 대화를 많이 하나봅니다.
딸과의 에피소드에서 딸이 "영웅재중이 엄마 같은 아줌마를 좋아하는게 이해가 안된다" 라고 말하자,
전인화는 "애가 눈이 높고 제대로 본거다!" 라고 하면서 받아쳤다고 하더군요. 



- 쿨하고 귀여운 그녀


몇몇의 질문들은 다소 짖궂은 질문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전인화는 쿨하게 대답했습니다.
예를 들면 보톡스에 관해서도 솔직히 대답을 했습니다.
김희애, 이미숙, 전인화 중에 CF의 지존은 누구냐고 했을때도 전인화라고 쿨하게 대답하면서,
자기가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이야기를 소신껏 했습니다. 


또한 전인화는 귀여운 매력도 많이 보여줬습니다.
어떤 장면에서는 정말 소녀처럼 부끄러워하는 장면도 보여주었고,
또한 마준이와의 에피소드에서도 그런 장면들을 보여주기도 했구요.
한 에피소드에서는 이제는 중년에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주원의 전화를 받으면서 
부끄러워했다는 그러한 이야기를 에피소드도 있구요.


또한 팔불출의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아들을 자랑하는 에피소드였는데 건망증이 있어서 그런지
계속 윤시윤에게 자신의 아들에 대해서 자랑했다는 그러한 에피소드도 있었구요,
허당적인 면도 있어서 계단을 올라가다가 "내가 려가고 있나, 올라가고 있나...." 하고
주원에게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뭐든 똑부러지게 잘할 것 같은 그녀에게 허당끼는 그녀를 인간적으로 보이게 함과 동시에,
그녀에게 또다른 귀여운 매력을 더해주는 그러한 요소가 아니었을까요?



- 친근감있는 어머니와 멋진 아내: 내조의 여왕

사실 남자들의 이상형중에 요건은 아마 자기 말을 잘 들어주는 여자가 아닐까 싶네요.
유동근이 전인화를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도 "자기 말을 잘 듣는 여자" 라서라고 하네요.
즉 순종적이면서도 착한 여자라는 것이지요.


대본 연습을 시킬때 이렇게 하라면 이렇게 하고, 저렇게 하라면 저렇게 하며 말을 잘들었다는 것이지요.
뿐만이 아니라 농담으로 밤 12시에 비빔국수를 사와라 하니까 알겠습니다 하면서 정말 비빔국수를
그 밤에 찾아왔다는 그러한 에피소드도 있어요.
지금도 가끔 유동근은 밤에 전인화에게 전화를 해서 밤에 "라면을 끓여달라" 라는 부탁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라면을 착 끓여낸다는 그러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뒤에 나온 이혜숙과 이보희에 의해서도 다시 한번 확인 되었구요.


그러면서 전인화가 멋진 말을 했어요.
남자는 허세를 부리고 싶을 때가 있고, 가끔 남편이 후배들을 데리고 들어오는데 그런 모습을 보여줄때
남편이 으쓱해진다는 것이지요. 즉 몇번 안되는 상황에서 남편의 기를 죽이고 싶지 않다는
정말 멋진 아내, 내조의 여왕이라는 것이지요.

솔직히 밤에 잘 때 뭐 해달라면 얼마나 귀찮을까요?
그런데도 남편의 기를 살려주기 위해서 그 불편을 감수하고 이해해주는 그러한 멋진 여자가 전인화입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전인화의 가족 사랑을 볼 수 있었던 에피스도였습니다.
이름을 언급안해서 서운한 아들을 위해서 아들의 이름을 언급하기도 하며, 
아들자랑을 여기저기하기도 하고 딸과의 재미난 에피소드들도 많고, 
무엇보다도 남편 유동근을 정말 사랑하는 것이 느껴지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아직까지도 키스를 매일 한다지요...?
유동근-전인화 역시 20년간 잉꼬부부로 사랑받는 그러한 연예인 부부입니다.  




40대가 지나도 아직도 빛이나는 외모의 전인화이지만 어제 방송을 보면 단순히 외모 뿐만 이나라,
방송에서 보여준 모습으로도 그녀는 만인의 이상형이 될 충분한 자격이 있는 것 같네요.

조심스러우면서도 참하기도 하며, 게다가 센스있고 쿨하면서 허당스러운 면에,
그리고 가장 남자들이 본다는 현모양처에다가 때로는 순종적인 정말 완벽한 조건을 갖춘
이상형이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드네요.
드라마에서도 보여줬듯이 뛰어난 연기력까지 갖춘 능력까지 있는 여자이지 뭐... 게임 오버죠.

어제 전인화를 통해서 멋있게 나이 먹어가는게 잘 볼 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명품 연기를 보여주는 그러한 훌륭한 배우로써 항상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글을 읽으셨으면 추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글쓰는 사람들에게 추천은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은 어떤 댓글도 상관이 없으나 욕설, 인신공격, 스팸, 반말은 삼가해주세요.
자세한 댓글 방침을 알고 싶으시면 공지사을 한번 참조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첫인상이 어디서 많이 뵌분 같긴 했는데 정확히 말하기 어려운 분이랄까요..
    뭐 아무튼 탁구에서 펼치신 멋진 연기 때문에 너무 즐겁게 봤지요 ㅎㅎ

    아무래도 새해 벽두여서 그런지 바쁘신가 보군요 체리님 ㅎㅎ

    2011.01.05 01:12
  2. rubyru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어제 방송보는내내 감탄사만 연발했던...ㅎㅎ
    같은 여자가 봐도 정말 멋있고 아름다우신 분이더군요 ㅎ
    후기 잘 읽고 갑니다 ^^

    2011.01.05 01:42
  3. 소소한 일상1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정말 좋았습니다. 귀엽기도 하고 우아하기도 한 전인화님 그리고 주원까지...ㅎㅎ
    체리님 댓글도 트랙도 모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2011.01.05 02:17 신고
  4. 웅크린 감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인화는 너무 일찍 결혼해서 오히려 신비감이 생긴 케이스죠. '미워도 다시한번' 보면서 유동근이 정말 나쁜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

    2011.01.05 02:51 신고
  5. 턱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여자 전인화.
    저는 아직도 여인천하 때의 그 포스가 잊혀지지 않는데...
    새로운 인간 전인화로써의 매력을 알게되는군요^^

    2011.01.05 04:59
  6. 황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천시나 지리에 못지않게 중요한게 인화죠.^^
    흔히 요조숙녀는 군자의 좋은 짝이라고 하니,
    유동근씨도 좋은 분이신가 봅니다.

    미인대회의 등수가 왜 진선미의 순인지 되새길 필요도 있겠죠?
    미녀는 많지만, 숙녀는 드문 요즘에 깨알같이 빛나는 분이구..
    좋은 글 잘 봤네요.

    2011.01.05 05:06
  7. skagns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참 이뻤죠. ^^
    물론 지금도 이쁘시지만 말이에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

    2011.01.05 07:01 신고
  8. Gucci Replicas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입증하는 그러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 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2011.04.28 05:02
  9. 이정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기가정말 명품입니다 신들의만찮 잘보고있답니다 얼굴은알겠는데 이름기억나지 않아서 힘들게 찿았읍니다

    2012.04.29 10:28
  10. 이정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기가정말 명품입니다 신들의만찮 잘보고있답니다 얼굴은알겠는데 이름기억나지 않아서 힘들게 찿았읍니다

    2012.04.29 10:29
  11. 자연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인화씨 팬이시군요^^~
    저두 어릴때부터 좋아했었죠
    지금도요 지혜로운 사람일꺼란
    생각이 들어요
    잘 보았어요

    2014.02.09 03:40

그나마 연기대상에서는 KBS가 가장 수상을 공정하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MBC는 왜 솔직히 상을 나눴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 가고요.....
SBS도 고현정의 활약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정보석이 받았어야 했다는
이야기가 많았던 것을 보면 뭔가 그 부분에서도 석연치는 않았던 모양이군요.

제가 사는 미국에서는 유일하게 KBS만 나오는 편이가 (케이블을 설치를 안해서)
KBS 드라마는 자주 보게 되는 편입니다.
성균관 스캔들도 봤고, 제빵왕 김탁구도 봤으며 추노도 보게 되었습니다.
어쨋든 간에.... 웬만한 상은 다 이해가 갔지만 가장 이해가 되지 않았던 상은
바로 KBS의 신인 연기상 부분입니다.


그 상을 성균관 스캔들의 박유천이 차지 했는데.... 사실 조금 아쉬운 부면이 있네요. 
박유천 자체가 아쉽다기 보다는 박유천보다 훌륭하게 연기를 소화해낸 마준이 주원 때문이지요.



성균관 스캔들을 보면서 박유천이 연기를 안정적으로 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그를 드라마에서 본 기억은 예전에 반전드라마 정도여서 (그 당시는 오글거림...)
기대를 안했었던 이유도 있었겠지요. 게다가 아이돌 연기라고 해서 편견이 있었는지도 모르겠구요.

그러나 그 편견을 깨고 박유천은 무난히 역할을 수행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어찌보면 그의 상은 타당하다고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기에 도전한 신인치고는 연기력이 괜찮았었으니까요.

만약 박유천에게 마땅한 도전자가 없었더라면 그의 수상에는 의문을 제기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신인 치고는 그의 연기는 무난히 잘 소화내졌고, 솔직히 주연으로도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박유천에 비하면 주원이 훨씬 더 잘해주었기에 이 상에 의문이 있는 것입니다.
단지 뮤지컬 배우로써 아무 경력이 없었던 주원은 정말 비중이 큰 역할을 맞아서 
무난히 잘 소화해냈습니다.

주원이 맡은 역활은 단순히 나쁜 역할도 아니고 단순히 착한 그러한 주인공 역할이 아니었습니다.
엄연히 <제빵왕 김탁구> 에 주인공이긴 했지만 정말 캐릭터가 선과 악을 왔다갔다 하는
그러한 희한한 캐릭터였습니다.
하는 짓은 골칫거리에 문제아 였지만 마음은 정말 착하면서도 여리고 겁도 많은
그러한 겁쟁이 마준이 역할이었지요.

메인 배우였던 윤시윤의 탁구는 답이 없을 정도로 일관적으로 착한 그러한 캐릭터였지만,
주원은 어렸을 때는 왕싸가지 겁쟁이, 커서도 아버지를 존경하면서도 미워하는,
탁구를 시기하면서도 존경하는 어머니를 사랑하면서도 반항적인.... 이러한 이중적인 캐릭터를
소화해내야 했던 것이지요.

보통 그러한 어려운 역할을 소화하게 되면 웬만한 연기력이 아니면 반발도 많이 받고,
비난도 많이 받을 수 있는 그러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제빵왕 김탁구가 방송되는 동안 주원의 연기력에 대해서 그닥 많은 비판이 없었던 것을 보면,
주원이 그 역할을 얼마나 잘 소화해내었는지를 알 수 있는 부면이지요. 


하지만 이러한 주원이 그닥 주목을 받지 못했던 것은 아무래도 주변에 너무 연기를 잘하는 조연들과
또한 역시 연기를 같이 잘해줬던 탁구 윤시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연은 신인이 베테랑 연기자같이 배역을 잘 소화해냈죠.

그런데도 이런 주원을 제치고 박유천이 그 상을 받았다는 게 솔직히 이해가 잘 안가네요.



말 그대로 "신인 남자 '연기' 상" 입니다.
신인 두 명: 박유천 vs 주원 을 연기력 하나만 놓고 평가해보면 주원이 앞섰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흥행성 면에서도 50%를 넘은 제빵왕 김탁구의 견인차의 역할을 맡았던 주원이 
성균관 스캔들의 박유천에 밀렸다는게 솔직히 조금 이해가 안가는 부면이 있네요.


성균관 스캔들이 국민드라마라고 불렸던 제빵왕 김탁구를 제치고 7개나 수상을 한것도 그렇구요.



박유천이 못했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정말 괴물 신인이라고 불릴만한 주원이 있었는데 그러한 주원을 제치고
박유천이 신인 "연기" 상을 받았다는게 상당히 아쉬운 부면이에요.
만약 주원이 박유천 만한 인기와 팬들이 있었더라면 이런 수상결과가 나왔을까?
하는 의심까지 생기게 되는 그러한 선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연기대상에서 주원은 단 하나의 상도 받지 못했습니다.
연기력에 비해서 너무 소외된 주원이 참 딱하더군요.
그래도 김탁구 윤시윤이 수상을 할 때 같이 울어주는 모습이 참 훈훈했습니다.

어쨋든 연기에 대한 느낌은 솔직히 다 생각이 다를 수 있겠습니다만...
KBS 신인 연기상.... 주원이 아쉽습니다.
내년에는 꼭 좋은 작품 만나서 좋은 연기력을 바탕으로 수상 뿐만 아니라 인지도도 많이 늘리고
연기력도 다시 인정받았으면 하는 그러한 바람입니다. 



글을 읽으셨으면 추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글쓰는 사람들에게 추천은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은 어떤 댓글도 상관이 없으나 욕설, 인신공격, 스팸, 반말은 삼가해주세요.
자세한 댓글 방침을 알고 싶으시면 공지사을 한번 참조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빛무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저는 사실 성균관스캔들을 보다 말았기 때문에... 박유천의 연기가 괜찮았다는 정도만 알 뿐 정확하게 연기를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구마준의 캐릭터는 변화무쌍하고 역동적인 편이어서, 비교적 단선적인 김탁구나 이선준에 비해서는 표현하기 어려운 면이 있었는데 훌륭히 소화해 준 것 같습니다. 한 개의 상도 타지 못했다니 너무 안타깝네요..;;

    2011.01.01 00:30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주원의 캐릭터는 확실히 쉽게 소화할 수 있는 캐릭터는 아니었지요.
      그래서 어떤면으로는 탁구보다도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

      2011.01.03 22:14 신고
  3. 골든맘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감사드리며 ~ 주원에게 더좋은 기회 와 과정 과 결과 기대드립니다

    2011.01.01 02:29
  4. 근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김탁구를 못봐서 주원의 연기에 대해 말하기 어렵지만 박유천 연기는 말 그대로 무난했다고 생각해요.. 대사처리.참 안정적이고 좋았죠.. 그에 비해 몸의 움직임이나 표정은 어색..목소리와 대사처림 눈빛때문에 그래도 좋게 봤는데... 그건 혼자 놓고 봤을때고 다른 배우들과 비교했을때는 모두를 제치고 상탈만큼은 아니라고 생각.... 박유천뿐 아니라 연기대상이 인기상으로 주는것같아 씁쓸.../

    2011.01.01 02:50
  5. 흐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주원씨 보면서 사람도 참 괜찮아 보이고, 탁구도 재밌게 봤기 때문에, 상 하나도 못 받아간 건 참 아쉬웠어요. 난타 공연까지 했는데...
    그런데 전 박유천씨 신인상 탄 건 이해가 갔습니다. 제가 재밌게 보면서 푹 빠진 캐릭이기도 했고, 처음엔 아이돌이라 걱정했는데, 연기력이 다른 경력연기자들에게 뒤쳐지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이고 좋았거든요.
    차라리 훌륭한 인물들이 많으면 상을 공동으로 줘도 될텐데, 괜히 단독을 고집해서, 여러 사람 감정 상하게 하고, 상 탄 사람도 욕먹고 해서 참 기분이 안 좋네요~
    다른 베테랑 연기자 데려다 놔도, 전 이선준을 그 이상 잘 연기할 수 있으리란 생각이 안 들어요.

    2011.01.01 02:51
  6. 윤시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탁구 보면서 주원씨도 연기 잘했고, 눈에 띄긴 했는데요, 둘 다 본사람으로서는 박유천씨도 연기 잘했어요. 그냥 연기를 잘했다기 보다는 흡입력이 높았다고나 할까요?
    그렇기 때문에 드라마 후에 많은 새로운 열성팬층을 확보하기도 했고요.
    저도 관심 없었다가 드라마 보고 엄청 빠졌었다는..그것도 그 배우의 능력이라면 능력이겠죠.
    탁구도 재밌게 봤지만 빠져서 봤다기 보다는 그냥 보던거라 봤던 정도..

    2011.01.01 06:48
  7. 지나가던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쎄요 오히려 청률이때문에 아무 기대도 안한 성스가 상을 타서 의외였습니다 그동안의 관례로보면 청률이 위주로 상을 줬던거 같은데요 그래서 유천이가 잘했음에도 별로 기대를 안했다 받아서 놀랐습니다 마준이가 연기를 잘하긴 했ㅈㅣ만 사실 선준이 만큼의 흡입력은 없었다고 봅니다 선준이를 보면 유천이는 보이지 않고 오로지 선준이로만 보였다는 것만으로도 유천이가 얼마나 잘했는지 알 수 있죠 그러나 사실 마준이는 연기를 잘 한다고 생각하면서 봤습니다 한마디로 연기가 보였다는 얘기죠 사람마다 보는 관점이 달라서 느낌도 다 다를테고 주관적인 의견들이 정답일 수는 없을겁니다 그러니 님이 밀었던 배우가 안되서 안타까워도 다른 배우를 깎지는 말ㅇㅏ주세요 팬들덕에 상을 받았다는 뉘앙스는 깍아내리는걸로 보여 좀 그러네요

    2011.01.01 07:43
  8. 같은생각..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솔직히윤시윤이받을줄알았는데..너무당황했어요..주원씨도상을받아야마땅하다고생각하는데상을못받았다는게너무아쉽네요..

    2011.01.01 12:41
  9. 코쿤  수정/삭제  댓글쓰기

    박유천씨는 말 그대로 이선준이었죠.
    왜 그렇게 많은 선준앓이들이 생성이 되었는지...굳이 결과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이선준을 만든 박유천의 힘이었죠.
    30대 이상 여성팬들의 안목도 무시 못하구요.

    2011.01.01 21:10
  10. 김씨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독이라면 윤시윤
    공동이라면 윤시윤,주원이 받았어야 했음
    선준앓이는 무슨 송중기랑 유아인한테 묻혔으면서ㅋㅋㅋ 팬들이나 좋아했지
    박유천은 가수로서 누릴 거 다 누려보고
    연기는 보험 정도로 생각하고 뛰어든거 아닌가?
    윤시윤,주원은 연기가 인생의 전부인데 ㅋ 불쌍하다

    2011.01.02 00:18
  11. jenny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라마피디님이나 작가들 그리고 전문가들이 박유천군을 인정해 준걸로 압니다.
    이모팬들이 엄첨 많았는데 s* 입김으로 쉬쉬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연애가중계에 제대로
    한번 나온 적 없는 ...불쌍한 주인공이였죠...그것이 이모팬들을 더 모이게 하고 지금까지
    응원하게 한것 같아요...
    이번 kBS 드라마는 좋은 작품이 많아 상을 드리고 싶은분이 많았죠...주원군도 그 중 한분^^

    2011.01.02 06:43
  12. kelly  수정/삭제  댓글쓰기

    둘다 한회도 놓치지 않고 본 드라마폐인입니다. 위에 지나가던 이님의 의견이 저와 같네요. JYJ까지 무대에 올린 것 등 뭔가 달라졌다는 느낌...김탁구의 주원씨 연기도 좋았지만 신인같다는 느낌의 부족한 면도 보였습니다. 박유천씨는 성스에서 처음 봤지만 이선준이라는 사람에게 빨려들어갈 수 밖에 없도록 하는 힘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무심결에 지나칠 수 있는 섬세한 눈빛, 몸짓, 표정연기 등으로 이선준이란 인물이 참 멋진사람이란걸 알게해줬어요...이선준때문에 동방신기란 그룹을 찾아보게될 정도로 좋아졌네요...전 박유천이 받을 만한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2011.01.03 01:42
  13. 흑설탕94  수정/삭제  댓글쓰기

    성균관스캔들의 "이선준"이라는 캐릭터의 힘인것 같습니다,,,,남자주인공이라는 점도 고려된듯하고,,,,드라마 이전에 소설이 원작인데,,,다들 이 소설의 주인공을 얼마만큼 소화해낼건지 관심이었는데, 그걸 잘해서 그런듯해요,,,임팩트가 컸다고 할까,,,전 주원씨가 더 탁구보다 좋았는데,,,아무래도 캐릭터가 좀 부각이 안되고,,,,남주가 아니다보니 밀리네요,,,,,

    2011.01.03 10:46
  14. 뮤즈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원도 마준이 캐릭터를 아주 잘 연기했지만, 가수가 연기하는 경우가 요즘 많은데 박유천처럼 처음 시도하는 연기에서 저렇게 연기를 잘 하나 싶어 깜짝 놀랐어요. 이선준의 역할이 딱 어울린다 싶을 정도로 소화를 잘 해내어서 받지 않았나 싶어요.

    2011.01.10 23:10
  15. 밍밍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탁구 초반에 대강보다가 주원이 등장하면서 홀릭!
    방송사라는 것도 좀, 아니 어찌보면 많이 치사하고 편협하고 눈치보고... 이미 알고 있기에...
    주원! 아마 대성할거라 확신합니다.

    2011.01.29 05:26
  16.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9.01 09:50
  17. Chris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주원이 받길 원했었는데... 안타깝네요..
    주원은 지금 특수본에서도 잘하고 흥행하고 있고, 오작교형제들도 시청률이 높아져 흥행하고 있는데 주인공인 주원이 왜 못받았는지 이해가 되질 않네요... 물론 미스리플리때도 그렇고 성스 때도 그렇고 박유천의 연기는 안정적이었습니다. 그래도 딱히 눈길이 가는 연기는 아니었는데...
    주원이 더 연기를 잘했는데... 안타깝네요. 왜 아무 상도 받지 못했는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2011.12.24 23:45
  18. 맞긴맞음 연기력으로보면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저 사진에서 주원 왜 울고있어요?
    궁금해서 혹시 상못받았다고 우는건아니죠 ㅠㅠ

    2012.08.01 08:35
  19. 겨울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2016.06.11 00:55
  20. 커피한잔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2016.06.11 03:37
  21. 하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2016.06.11 06:11

2010년에는 눈에 띄는 신인이 2009년에 비해는 많이 없었습니다.
작년에 나왔던 걸그룹만 해도 애프터스쿨부터 시작해서 레인보우까지 다양합니다.
더욱이 "지붕뚫고 하이킥" 이라는 시트콤은 "유인나" "윤시윤" 같은 신인도 탄생시켰지요.

올해에는 새로 나온 그룹이 별로 없었고, 
그리고 드라마도 주로 경력이 있는 배우들이나 아이돌을 사용하는 일이 있어왔기 때문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0년에 주목할만 신인들이 들어왔습니다. 

아직 12월이 남았기에 너무 이른 판단이 아니냐 할 수 있겠지만,
1달안에 갑작스레 떠오른다는 것도 가능성이 적고 또한, 12월달은 연말 정리라고 해서
주로 그런 프로그램들로만 주류를 이루기 때문에 지금 정리해도 딱히 나쁘지는않을 것 같습니다.
데뷔는 2010년 데뷔 기준으로만 잡아보겠습니다.



1) 정용화


- 씨앤블루 1위후보, 우결 "용서커플", <밤이면 밤마다> MC, 인기가요 MC

씨앤블루 전체를 잡을까...? 아니면 정용화만 잡을까 고민했습니다만...
아직은 정용화의 존재감이 씨앤블루 자체를 능가하기 때문에 정용화에다가 초점을 맞췄습니다.
씨앤블루의 리더로써 나오자마자 반응이 좋았지요.
비록 표절논란에 매니저 논란까지 있었지만 그래도 꾸준한 활동으로 한해 좋은 반응을 얻었지요.
"외톨이야" 뿐만아니라 "Love" 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예능으로는 정용화는 이미지 구축 및 팬 모으기에 성공했지요.
"용서커플" 로도 더 알려진 그는 그 연애경험 없는 서현을 상대로 배려심있는 태도를 보여줌으로써,
서현의 변화를 일으키고 요즘에는 용서커플로 진도가 잘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런닝맨에 게스트로 투입되었을때도 가장 많이 사랑받았던 게스트 중 하나이지요.
현재 <밤이면 밤마다> 의 MC로 투입되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연기 경험도 있기에 논란없이 잘만 커나간다면, 트리플 크라운 스타로도 발전할수 있습니다

* 정용화의 정식 데뷔는 <미남이시네요> 로 2009년이지만 그의 데뷔기준은 
씨앤블루 데뷔일로 잡았습니다. 마치 소녀시대 윤아의 정식데뷔는 "다시만난세계" 앨범이지,
9회말 2아웃이 아닌것 처럼요.



2) 리지


- 런닝맨 고정, 오렌지카라멜, 애프터스쿨 막내

리지는 정용화만큼의 파급력은 없었지만 후반부에 정말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신인입니다.
정식데뷔는 3월 애프터스쿨의 Bang! 앨범입니다.
처음에 리지가 들어왔다고 했을때는 "그냥 또 하나 채운 멤버" 겠지 하고 생각했지만,
뚜껑을 열어본 리지는 그게 아니었습니다.

애프터스쿨에서 가장 부족한 점인 예능감과 톡톡튀는 캐릭터를 리지는 제대로 채워주었습니다.
또한 리지가 들어옴으로써 다소 단편적인 애프터스쿨에 "귀여움" 을 부각시킬 수 있었으며
결과적으로 "오렌지캬라멜" 이라는 부산물이 나왔습니다.

"오렌지캬라멜" 은 처음에 마법소녀 앨범당시에 왜색논란과 더불어 유치하다고 비난을 많이 받았으나,
추석때 가장 많이 패러디 된게 바로 오렌지캬라멜이었다는 점도 생각해볼 만합니다.
"아잉~" 도 비난도 많지만 아마 2~3개월뒤면 다 따라부를 것이라 장담합니다.

애프터스쿨에서 에서 아직까지 예능에서의 불패신화를 겪고 있는 리지가 런닝맨에서,
단지 "사투리돌", "애교돌" 에서 벗어나 억척스러움을 보이며 송지효와 대결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그녀의 입지는 더 넓어질 것입니다.



3) 주원


 - 제빵왕 김탁구 "마준이"

주원이라는 이름보다는 "마준이" 로 더 잘 알려진 주원...
<제빵왕 김탁구> 에 주연으로 캐스팅 되었을때는 아무도 그의 존재를 알지 못했습니다.
공중파 방송에서 활동한 적도 없고, 그저 뮤지컬배우가 주연의 역할을 잘 소화해낼까 걱정했지요.

그런데 오히려 신인의 발굴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선입견이 없이 주원을 볼 수 있었고, 주원의 연기력은 처음도 괜찮았지만 
회가 거듭할수록 계속 발전해나갔습니다.  
오히려 연기경험이 있는 윤시윤보다 주원이 연기를 잘했다는 평도 많이 나옵니다. 
마준이의 캐릭터가 다소 힘들었다는 점도 감안해본다면 주원은 괄목한 만한 연기를 보여준 것이지요.

주원을 비롯한 신인들의 탄탄한 연기력 및 중견배우들의 명품연기, 탄탄한 스토리라인으로 
<제빵왕 김탁구> 는 초호화 캐스팅이 없이도 50%의 시청률을 달성하며 국민 드라마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습니다. 

185cm의 훤칠한 키에 더불어 강동원과 탑을 닮아서 "강동탑" 이라고 불리는 주원은. 
뮤지컬 배우 출신으로 음색도 괜찮고 노래도 잘하는 것 같아서 배우도 배우지만 가수로써도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 주원은 아마 2011년에 각종 PD들이 탐내는 연기계의 블루칩일 것입니다. 



4) 미스에이


- 데뷔한지 4주만에 1위 달성 

2010년는 확실히 2009년보다 걸그룹의 등장이 저조했습니다.
하지만 유난히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그룹이 있으니 그건 바로 "Miss A" 입니다.
데뷔 4주만에 1위라 말도 많았긴 했지만 박진영 특유의 중독성아 가장 많이 묻어난 그룹이기도 합니다.
제 2의 원더걸스라고 불릴 정도의 입지도 되었지요.

데뷔곡 Good Girl and Bad Girl은 충분히 끌릴만한 노래이지요.
또한 오랜 연습기간을 거친 민을 비롯해서 라이브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동료 JYP 식구들의 지원도 제대로 받고 있고, 민의 "깝" 매력이 여러 방송에서도 보여지는 등,
앞으로 예능에도 조금 더 기대를 해볼만 합니다.

가장 눈이 빠른 성장이 보이는 건 수지로써, "설리앓이" 이후에 요즘엔 새로 "수지앓이" 를 
일으키고 있는듯 합니다. 소희-설리의 바통을 이어받아 떠오르는 막내가 되었지요.
수지는 현재 음중MC 자리를 꿰차며 설리와 비슷한 행보를 걷고 있네요. 

제2의 원더걸스로 중독성있는 노래로 승부할 것 같은 느낌이 강하네요. 
예능에서는 민으로 승부하고, 얼굴마담으로는 수지를 내세우면서, 
중독성 있는 노래로 승부한다면 충분히 성장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일단 이 넷이 가장 눈에 뜁니다.
2011년에 아마 이들은 더 치고 나올 것 같입니다.
주원은 드라마 주연으로 다시 볼 수 있겠고, 리지와 용화는 가요프로그램 및 예능 프로그램으로,
미스에이 역시 가요 프로그램으로 자주 보게 될 것입니다.

어쨋든 이들의 더 나은 발전 및 2011년에도 좋은 신인들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글을 읽으셨으면 추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글쓰는 사람들에게 추천은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은 어떤 댓글도 상관이 없으나 욕설, 인신공격, 스팸, 반말은 삼가해주세요.
자세한 댓글 방침을 알고 싶으시면 공지사을 한번 참조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모과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감합니다.^^

    2010.11.25 17:05
  2. 언알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하나같이 기대되는 신인들이네요! 내년에도 좋은활동 보여주기를^^

    2010.11.25 17:09 신고
  3. Hwoarang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스에이와 리지를 더 좋아하는 것은 제가 남자이기 때문만은 아닐 것이라 스스로에게 확신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쩝..
    특히 리지는 말씀하신대로 현재 런닝맨에 참여하고 있는데 이것이 그의 성패에 큰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자신을 어필하지 못하면 그저 그런 아이돌로 끝날 것 같거든요..

    2010.11.25 17:3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리지가 런닝맨에서 선빵하면 앞으로 예능에서도 계속 불러줄 것이고,
      스스로의 네임밸류를 상승시키는 것이지요.
      런닝맨에서 그저그러면 욕만 많이 먹는 것이겠구요.

      2010.11.25 23:58 신고
  4.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스에이를 볼때마다 원더걸스지못미에요ㅎㅎ;;
    미스에이가 jyp의 적극적인 푸쉬를 받을때마다 jyp는 원걸은 아예 버린걸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ㅠㅠ 올해에는 진짜 첫인상과 달리 생각보다 괜찮았던 쟁쟁한 거물신인들이 많이 등장한거 같아요

    2010.11.25 17:4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저도 그렇네요.
      원걸에 관련된 포스팅 하나 했습니다.
      정용화는 처음에 거부반응이었고, 리지는 "누군가?" 했고,
      주원도 그랬고, 미스에이는 "또 다른 걸그룹이겠지" 하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지 다들 괜찮더군요.

      2010.11.26 00:00 신고
  5.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11.25 18:01
  6.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리지랑 민이 기대되네요 ㅎㅎ 수지도 이쁘긴 하지만 그것뿐이라는 생각밖에 안들어서...그래도 민은 재치있고 깝민 이라는 소리 들을 정도로 예능감도 있으니 민이 더 기대되네요..

    ...절대 민에게 더 호감이 있어서 하는 말이 아니랍니다~ㅋㅋ
    뭐 아무튼 정용화씨도 기대 되네요 ㅎㅎ 벌써 고정 프로가 두개나 되고...작곡실력도 되니까

    2010.11.25 18:19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저도 수지보다는 민이 더 좋습니다.
      실력도 솔직히 민이 그룹에서 제일 낫고요.
      예능감도 있는것 같고...

      정용화는 처음에 되게 안좋게 봤습니다.
      (물론 이유는 아실듯...) 하지만 알고보니 그렇게 나쁘진 않더군요 ㅎ

      2010.11.26 00:02 신고
  7. sunny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읽었습니다..^^ 대체로 공감하는 편이구요..
    다만, 제빵왕 김탁구란 드라마 시청자로서 주인공역의 윤시윤도 충분히 자기역을 소화해냈다고 보기에 주원과의 비교글은 옳지 않은거 같습니다..두 사람 다 자기 역할안에서 최선을 다했다고 보구요.."누구보다 잘했다더라.."보단 "누구가 이런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더라"라는 글이 더 공감을 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2010.11.25 18:3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윤시윤이 못했다기보다는 그냥 마준이의 캐릭터가 탁구의 캐릭터보다
      더 복잡한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탁구는 그냥 착하기만 한데, 마준이는 뭔가... 이해할 수 없는
      캐릭터라 주원이 더 힘들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ㅎ

      2010.11.26 00:01 신고
  8. 티모티엘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지의 연기자 데뷔가 기대되는 1人입니다^-^
    올해정용화씨는 대박이죠~~ 작년 구준표만큼은 아니지만 올해 가장 성공한 신인이지않나
    싶습니다^-^

    2010.11.25 18:42 신고
  9. 오스칼&앙드레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공감됩니다!! 특히 정용화와 리지는 대공감!

    2010.11.25 21:19
  10. 써니텐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해 가장 두드러진 신인이라면 단연코 "정용화"가 젤 먼저 떠오르네요.
    여러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동하고있는데, 글쓴님 말씀대로 충분히 트리플크라운이 가능한 연예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가수로썬 뭐 타고난 실력인듯하고. 배우로썬 어서 미남이시네요를 잇는 차기작으로 빨리 만나보고싶군요. 예능에서도 우결에서 따뜻하고 자상한 남자라는걸 계속 어필하고 있고 ㅎㅎ
    밤밤은 시작시점이지만 앞으로 더 잘될꺼같은 예능이더군요. 독특함도 있고
    쨋든 아마 정용화는 앞으로 훨씬 더 클꺼같습니다. 여러분야에서 ㅎㅎ

    2010.11.25 23:5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정용화가 가장 두드러진 게 맞지요.
      계속 이대로만 발전하면 트리플크라운도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2010.11.26 00:04 신고
  11. K- POP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공감 ㅋㅋ 체리블로거님 잘보신듯 미쓰에이와 씨엔블루의 정용화 주원은 정말 공감합니다 특히 정용화는 마성의 신인 ㅋㅋ

    2010.11.26 00:34
  12. ~* 사랑이여 *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지 ~ 흐르듯 자연스러운 예능감 깜짝놀랐읍니다 ~ 신선하고 뇌도 좋고 순발력도, 절제하는 모습마져도 좋았읍니다 , 유재석 박명수 박미선 신봉선 가희 정용화 쌈디 와 어으러가는 모습은 강심장 에서의 휠링 보다 조금 더 새로운 탄성이었읍니다 *

    2010.11.26 08:33
  13. 영구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복군이라는 엄청난 루머블로거의 글을 읽다가 쉬러 왔습니다. ㅎㅎ

    체리블로거님의 리지사랑은 변치않는군요. ^^

    전 개인적으로 위의 후보들중에는 정용화씨는 동감합니다. 씨엔블루같은경우 확고한 팬덤은 없지만 광범위한 라이트팬층이 존재하죠.
    지금 우결의 지속적방송과 다음앨범의 성공만 이루어 진다면 한국 가요계에서 확고한 위치를 잡을 것 같습니다.

    리지의 경우에는 가수와 예능인의 경계에 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리지의 경우 특별히 노래를 잘하지도 예능적으로 크게 부각이 되지도 않는 중간적인 입장인데요. 아직 나이가 어리고 가능성이 높은 만큼 2011년의 활약여부에 따라 크게 좌지우지 될것같습니다.

    주원씨도 제빵왕 김탁구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줌으로써 크게 인지도를 높였는데요, 최근 영화배우들의 브라운관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을 볼때 다음작품에 크게 영향을 받을것 같습니다.

    미스에이 같은 경우 소속사에서 중국진출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염려되는건 원더걸스의 전철을 밟진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실제로 중화권에서는 SM가수들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한국활동을 병행하지 않는다면 순식간에 팬덤이 와해되는 사례를 원더걸스가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가 있었음 좋겠군요.

    글 잘보고 갑니다. ^^

    2010.11.26 11:52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저의 리지 사랑이 너무 티가났나요? ㅎㅎ

      저도 저 중에서 가장 뛰어난 신인을 뽑으라면 정용화를 뽑겠습니다.
      서현과 결혼을해서 처음에는 굉장히 미워했지만, 그리 밉상은 아니더군요 ㅎ
      어쨋든 그는 이대로 잘 발전하는 트리플크라운도 꿈꿀수 있습니다.

      리지는 런닝맨의 결과가 그녀의 발전가능성을 좌우할 겁니다.
      노래실력은 뛰어나지는 않지만 라이브는 자기 몫은 하더군요.
      제가 한 7월달에 "리지는 잘 될거다" 라고 적었는데 지금 여기까지는 왔네요.

      앞으로 님말대로 가수이자 예능인으로 잘 클수 있는 가능성과
      환경이 있습니다.

      주원의 연기력은 인정받았으니 차기작이 중요하지요.
      기본연기력은 되니 잘될 듯 싶습니다.

      미스에이는... 제 2의 원더걸스가 되지 않을까요?
      한번 미국진출의 아픔을 겪어본 민이 다시 미국진출을 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JYP가 그렇게 할거였으면 굳이 민을 미스에이에 넣지는 않았겠지요.
      아마 국내 활동에 주력하겠지요 ㅎ

      2010.12.09 23:18 신고
  14. 미쓰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쓰신글들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애프터스쿨 팬이신듯
    ^^

    2010.11.26 17:5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전 이랬다 저랬다 입니다. ㅎㅎ
      소녀시대 팬일때도 있고, 앺스팬일때도 있고, 원걸 팬일때도 있고요 ㅋ

      2010.12.02 17:58 신고
  15. 호시아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공감가요. 잘 읽었습니다.

    2010.12.02 17:57

어제는 나르샤 기사를 봤는데 오늘은... 더 경악하게 만들만한 사건이 터졌군요.
바로 라디오스타에서 조영남의 발언입니다.
이 글을 보기 전에 사실 캡쳐만 해놓고 글을 적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적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죄송하지만 미국에 사는 사람이라 얼렁 보기 위해서
인터넷을 뒤적거려서 그 부분을 봤습니다. 
그 장면을 제 눈으로 보고서 직접확인하고도 저는 그의 발언이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망언이었다고 느낍니다.



조영남은 어제 라디오스타에서 "바람 안 피우는 사람이 어딨어" 라고 말한뒤
자신의 화려한 연애 경력을 늘어놓으면서 많게는 60-70대 그리고
적게는 24-25살까지 사귀어봤다고 털어놓았습니다.
한때 24살의 아나운서 까지 사귀어봤다고 하니... 이게 제 정신으로 하는 말인가 싶습니다.
"친구" 라고 수습은 했지만, 바람 이야기를 하면서 그런 이야기를 하는데 과연 그것을
"친구" 로만 들어야 싶을 정도로 궁색한 변명이네요.


조영남은 1945년생으로 올해 나이로 66세가 되는 그러한 사람입니다.
24살이면 40살 차이... 즉 할아버지 뻘이 되는 나이입니다 (직계이면 힘들겠지만,
작은 할아버지나 그 정도 차이)

그런 사람들과 데이트를 했다고 공공연하게 자랑하는게 제정신을 가진 사람의 발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사랑하는 사이에 굳이 나이 제한을 두자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솔직히 아무리 사랑이라고 해도 정상적인 사람의 생각에서 자기의 손녀뻘 되는 사람과
같이 데이트를 즐겼다는 것이 이해가 될 수 있는 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요즘 19살, 20살... 차이나는 것도 많이 용인되는 사회이기는 하지만 40살은 조금 지나치지 않나 싶네요.
남자가 100살이면 60 이렇게 정당화 할 수 있겠지만.... 모르겟습니다.
저로써는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특이한 상상이시네요.

이 부분과 관련해서는 저와 충분히 의견이 다를 수 있으시니,
그냥 제가 듣기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발언이었다하고만 생각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더 문제가 가는 건 다음 발언입니다.




조영남이 말한 또 한가지 문제의 발언은... "요즘 바람 안 피우는 사람이 어디있어" 라는 발언입니다.
물론 요즘들어서 불륜이 많아지고 사실상 요즘 드라마 보면 불륜이 안나온적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제빵왕 김탁구" 의 한실장과 서인숙도 불륜이 되고있지 않습니까?
수상한 삼형제에서도 김현찰이 도우미를 상대로 제대로 바람은 안 피웠다고 할 수 있지만 그 수준까지 갔고요.
(갑자기 다른 여자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어쨋든 불륜이 만연하고, 드라마에서도 꺼뜻하면 불륜이 미화되는 그러한 세상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한민국의 모든 남자들이 바람피우는 것처럼 말하는 조영남은 참 문제가 있는 사람입니다.


옆에 앉아 있는 김창렬도 자녀를 낳고 자녀를 위해서 열심히 검정고시를 치르고 가정을 잘 꾸려나가고 있고,
동료 연예인인 최수종-하희라 부부, 이재룡-유호정부부 등도 잉꼬부부로써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영남은 마치 "바람 피우는 사람" 이 정상적인 것처럼 표현함으로써,
바람 피우지 않는 사람은 이상하게 만들어버리는 참 어이없는 발언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불륜의 심각성도 전혀 모르는 듯 합니다.
아무리 개방적이고 자기 즐거운 대로 사는 것이라지만 심지어 드라마에서도 볼 수 있듯이 당하는
불륜을 하는 당사자의 배우자나, 자녀들, 그리고 불륜을 같이 저지르는 상대편의 배우자나 자녀들에게는
얼마나 큰 상처와 아픔을 남긴다는 것을 전혀 무시한채 자기만 좋다고 떠들어대는 게
아무리 개방적이라지만 정말 정상적인 사람의 생각이라고 생각합니까?



어떤 분은 한 댓글에서 "개방적이고 오픈 마인드라서 좋다" 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아무리 오픈마인드고 개방적이더라도 조금 이해하기 힘든 부며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에서 지켜야 하는 어느정도의 상도덕이 있고, 스탠다드가 있고요.

그것을 맞추느냐 안 맞추느냐는 개인적인 기호이고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지만,
자기기호가 맞는 것인것마냥, 그리고 솔직히 제대로 된 사람이면 이해하기 힘든 발언을
하면서 그게 오픈 마인드 인것 마냥 말하는 게 과연 제대로 된 사람의 발언인지는
참 이해하기 힘듭니다.


흔히 오픈마인드 되었다는 세상에서도 서로간의 충실함을 지키며 사는 부부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그러한 것들은 젊은이들에게도 본이 됩니다.
가령 이번 우결에서 조권과 가인도 같이 늙어가는 노부부를 보면서 "참 아름답다" 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부부가 함께 늙어가는 것이 더 보기 좋을까요?
아니면 22살짜리가 89살 먹은 할아버지하고 결혼해서 사랑한다고 하는것이 더 보기 좋을까요..?
실제 미국에서 고인인 애나 니콜 스미스는 억만장자인 하워드 마샬과 그렇게 결혼을 한것으로 유명합니다.




사실 저는 조영남의 친일파 발언에 대해서 들어본 적도 없고,
그냥 화개장터 노래를 들어보고, 체험 삶의 현장 진행하는 것 보고,
그리고 예전에 김종환씨랑 같이 듀엣한 노래를 들어보고 참 괜찮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오늘 조영남의 저런 어이없는 발언들을 보니까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자기만 당당하다고 부끄러운 일이 없어지는 게 아니고 자기만 당당하다고 해서
불륜이 정당화 되는것도 아닙니다.
더한 잘못을 저지른자도 사실 당당은 할 수 있습니다.
그야 말로 양심의 차이며 가치관의 차이이죠.

아무리 자기 좋은데로 살아가고 있는 이 세상이라지만, 조영남의 저런 가치관과
사고 방식, 그리고 발언등은 참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앞으로 열심히 불륜을 정당화하고, 20대의 여성 만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당신이 굉장히 부끄러워집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케이프제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 마다 사고 방식이 많이 다르다는 전제 안에 성 정체성에 확고한 성찰이 없다면 자위중독, 성매매중독등의 방법으로 빠지기 쉽죠. 그런 인간의 한 양면이 조영남 같은 사람입니다. 나이가 적건 많건 성적인 욕구를 풀고 자기정당성을 사회통념인냥 지껄이는 사람들이 지구상에 많다는거죠. 이번 국회의원과 회식 자리에서의 성관련 발언등.. 우리나라 남자들의 의식을 바꿔야 겠죠.

    2010.09.02 22:36 신고
  3. 파란 무지개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영남 씨 가끔은 오픈마인드가 지나쳐서 논란이 되는 말을 자주 하시지요 ^^

    2010.09.02 22:59 신고
  4. louis vuitton  수정/삭제  댓글쓰기

    적게는 24-25살까지 사귀어봤다고 털어놓았습니다.
    한때 24살의 아나운서 까지 사귀어봤다고 하니... 이게 제 정신으로 하는 말인가 싶습니다.
    "친구" 라고 수습은 했지만, 바람 이야기를 하면서 그런 이야기를 하는데 과연 그것을
    "친구" 로만 들어야 싶을 정도로 궁색한 변명이네요.

    2010.09.02 23:34
  5. 가거들랑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기자신이 자식을 키우는 부모라면 조영남 다시는 방송에 나오지 말아야하지 않던가요! 무슨피해를 줬나구 따지셨지요 거기님, 그 발언이 공중파를 타고 님과 저같은 사람이 이렇게 말하게 한것이 피해입니다. 자식을 키우는 부모라면 이런 말을 듣고 가만히 있을 수 있는 부모가 있을 까요 거기다 아나운서 애까지 놀았다는 말인데, 그 부모 알면 가만히 있겠냐구 할아버지하고 논 아나운서 아니냐구 그럼 막대한 피해 아니던가요 위자료 물어준다고 하던가요 ! 내자식아니니까 니가 무슨 피해냐구 한다면, 방송에서 사과하고 다시는 방송에 나오면 안되지 않나요! 불미스러운 어떤 연예인 사건처럼 자살하지 않았다고 이 문제가 누구한테 피해 주지않았다고 말할 수는 없다고 보는데요 정말 그 나이에 이런말 하신분 참 너무 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넘 하시네요

    2010.09.03 02:12
  6. 이건 좀..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영남씨가 나쁘건 좋건 그런 문제는 접어두고서라도..

    글쓴님은 타인과 소통하기 위해 이렇게 공개된 공간에 글을 올리시고 답글을 다시는것 아닌가요?

    저 수많은 댓글중 글쓴님처럼 조영남을 비난하는 글에만 공감하시고
    다른 의견의 글에는 논의의 여지없이 철저하게 반박하시는 군요.

    본인의 의견만 옳다고 하시는 글은 진정한 소통기능이 없지 않나요.

    2010.09.03 02:28
    • NATE ARCHIBALD  수정/삭제

      그래서 박영진 위원님은 '여자는 소나 키워라~'고 하셨어여 ㅋㅋㅋ

      2010.09.03 02:31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위의 Dike님 저 여자 아닙니다..
      프로필 사진만보고 판단하시네요.
      여자를 비난하시나요?

      2010.09.03 08:12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제글에 공감하는 글에 굳이 뭐라고 답변을 달아드려야할까요?
      네! 님말이 맞습니다. 라고 공감하는 글을 달아도 이상하지 않습니까?

      반박이라기 보다는 님들도 적으셨고, 그래서 저도 답글을 적었습니다. 그게 뭐가 잘못된 것인가요?
      애초 그랬다면 저는 아예 반대의 글을 다 지워버렸겠죠.

      2010.09.03 08:14 신고
  7. NATE ARCHIBALD  수정/삭제  댓글쓰기

    '광대' 하나쯤은 있어야지.

    2010.09.03 02:30 신고
  8. 박루미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실시간 방송을 봤는데 조영남 참...
    확실히 제정신이 아닌건 분명합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KTF 선전도 있었는데
    진짜 숫자에 불과하더군요? 뭐 저 방송 뿐만이 아니라 조영남에 대한
    안좋은 선례도 이미 널려있는(...)

    아무튼 저 바람운운대는 꼴 하나만으로도
    그가 어떤 사람인지 정의되던, 예전엔 저런게 있어도 잘 안드러났는데 말이죠

    불륜 운운대는 꼴을... 그걸 쿨하다고 받아들여야 한다고요? 별게 다 쿨하신듯
    보통은 그 대상에 자신이 포함되면 안그렇다는

    2010.09.03 08:48 신고
  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09.03 12:53
  10. 황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여기가 사람냄새가 나는 블로그라 자주 찾습니다.
    사람냄새요? 좋긴 하지만 역겨울 때도 많죠. 비오는 날 만원버스나 지하철에서 부대낄 때를 생각해보시면 알겁니다.
    며칠씩 머리를 안감고 씻지도 않은 사람이 코앞에 있으면 미~치죠.
    물론 그렇다고 그 사람을 비난하면 안된다는 논리도 충분히 설득력이 있습니다.
    타인에게 피해가 안된다면 온몸에 x칠을 하고 다니건, 대소변을 안가리건 상관할 필요가 없죠.

    결국 조영남씨에 대한 블로거님의 호불호와 개인적인 견해를 탓하기 앞서, 방송에서의 발언이 무고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느냐의 여부가 관건이겠네요.
    근데 정답이 있나요? 노망난 늙은이의 뻘소리로 보건, 이해가능한 다양성으로 보건 각자의 판단에 달렸을겁니다.
    이 글이 공감간다면 몇 자 적으면 되고, 맘에 안들면 그냥 지나가면 됩니다.

    조영남씨의 팬이라 옹호를 해야겠다거나, 정의를 실현하기위해 왜곡된 주장을 바로잡으려는 사명감에 응징하려는
    의도가 있다면 이점은 분명히 해야겠죠.
    조영남씨의 발언은 아무 문제가 없고 비판을 받을 하등의 소지도 없다는 확고한 전제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비난을 받아 마땅하단 말은 아닙니다. 최소한 여기 포스팅이 된 글이 그런걸 전제하고 있진 않네요.

    이 역시(문제많다) 걔의 생각이고, 그 역시(문제없다) 쟤의 생각입니다.
    조영남씨를 이해하지 못한 사람들이 그의 개성을 옹호하는 이들에게 설득되진 않을 것 같네요.
    조영남씨를 매도하지 않는 사람들이 그의 독선을 비판하는 이들에게 동조하진 않을 것 같구요.
    서로 갈 길 갑시다.

    2010.09.05 04:5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제 의견에 모든 분들이 동의할 수 없다는 점 잘압니다.
      저도 모든 사람들에게 의견을 강요하지 않고, 그분들도 꼭 강요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조영남의 발언을 문제있다고 봤고, 아닌 사람들은 그렇게 안 본게 다른 것이겠죠. 조영남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의 발언은 어떤 이들에게는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봤습니다.

      블로그하다보면 너무 서로 설득을 하려는 경향이 있는거 같아요. 서로 이해해주면 좋지만 때로는 전혀 다른 생각을 하고 있기에 공감이 전혀 될 수 없는 문제도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럴때는 그냥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주고, 다음에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글로 만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분들의 댓글을 지우지 않는다는 것은 (욕설만 안들어갔으면) 저도 나름대로 그분들의 의견을 존중한다는 이야기이니, 그분들도 저에게 글을 지워달라고 요청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네요.

      황엽님께서는 제가 무슨말을 하고 있는지 아시리라 믿습니다. 제 블로그를 다른 어떤 구독자들보다도 오랫동안 봐오셨을테니까요.

      2010.09.05 14:01 신고
  11. 개념붕괴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독한 남성 마초주의자.

    2010.09.05 12:00
  12. ㅁㄴㅇ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의 라이프 스타일을 니가 왜 부끄러워 하냐

    2010.09.14 23:04
  13. OHY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방송 보고 많이 황당하더군요.
    저런 이야기를 웃자고 하는 사람이나,
    (위에 몇몇분들은 농담이라고 하시는데 전혀 웃기지 않거든요 -_-;)
    논란이 될 것을 뻔히 알면서 편집하지 않고 방영하는 제작사나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누구 말대로 하루종일 실컷 웃고 하루를 마치기 위해 보는 예능인데..
    많은 사람에게 상처가 될 말이라면 하지 않는 것이 당연한 거죠.
    저는 저 방송을 보면서 조영남씨가 결코 교양있는 사람은 아니라는 인상을 받았어요.
    서울 음대 출신이고 실존철학 운운하며 책을 냈다고 해도
    DJ DOC가 오히려 똑똑해 보이더군요 -_-;;;

    2010.09.21 03:27
  14. dasfdsa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사람의 가치관 자체가 우리나라 가치관이 아닌듯합니다.
    아마도 저사람은 할리우드 할아범들의 가치관을 준거집단으로 삼은듯합니다.
    섹1스에 발정난 할아범탱이들 말이죠.....;; 안타깝습니다.

    2010.09.22 02:39
  15. 조영남저인간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한 드라마에서 본적이 있는데 불륜을 저지름으로서 상대방 배우자가 받는 아픔 뿐만 아니라 그 어린 자식들이 받는 아픔은....정말 이루 말할 수 없더군요. 이제 초등학교를 막 들어간 어린 아이들이 엄마아빠가 사이가 안 좋아짐으로써 받는 직접, 간접적인 영향은 그 아이의 인생에서 가장 행복해야할 어린시절은 무참히 망가뜨림은 물론 어른이 되서도 눈물에 젖은 상처를 남기게 하지요....
    혹시나 불륜을 저지르려는, 아니면 조영남 저 사람의 말에 동의를 하는 사람은 정말이지 불륜이라는 것이 상대방의 인생에 피해를 주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것도 이제 막 인생을 시작하는 어린 아이에게 그리고 그 한 가정에게 크나큰 피해와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줄 수 있는 막대한 죄라는 것을요

    2010.09.22 08:49
  16. 체리블로거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들 재미땅ㅋㅋㅋㅋㅋㅋ

    2010.10.02 02:15
  17. SpeedMotors  수정/삭제  댓글쓰기

    처음부터 비호감이더니만... =_=

    2010.10.21 21:52 신고
  18.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3.04 00:11
  19. 한정욱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구를 욕하고 누구를 탓하기 이전에 자신을 한번이라도 돌아 보시기를

    2011.03.04 20:09
  20. 한국여자들 참웃겨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자에겐 갖은 도덕률을 적용하면서 자기들은 뒤로 호박씨까는 음흉함이란 ㅋㅋ

    온갖 막장드라마는 제일 많이 봐서 시청률은 높이고

    남편몰래 애인없으면 불구자라는 유행만들면서

    2011.03.05 21:38
  21. 지나가는 사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만 입다무시고... 그 20대랑 당신이 사랑하는 조국 "일본"의 가라오케가서 화개장터나 부르쇼... ㅋㅋㅋ 가라오케에 화개장터는 없을테지만...

    2011.10.28 14:06

BLOG main image
사람 냄새 나는 블로그

by 체리블로거
2011 blogawards emblem culture & ar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8)
예능 Review (232)
가수 이야기 (467)
가수 외 타 연예인 (86)
드라마 이야기 (42)
블로그 경험담 (20)
스포츠 이야기 (3)
미국 일상생활 (3)
역사와 소설사이 (5)

달력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9,167,997
  • 796201
get rss
체리블로거'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