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10.10.09 제 2의 왓비컴즈 안 나오려면.... (17)
  2. 2010.10.05 타진요, 조작논란 이야기할 자격 없다 (29)
  3. 2010.10.02 왓비컴즈와 타진요에게 보내는 편지 (35)
  4. 2010.09.27 왜 그들은 타블로의 방송을 막나? (56)
어제 드디어 타블로 논란이 제대로 종결된 듯 합니다.
왓비컴즈에 대해서는 인터폴에 수사를 요청한 상태이고,
왓비컴즈 스스로는 "카페를 판다" 느니, "억울하다" 느니 잠재를 운운하고,
회원들에게는 "변호사를 알아보라" 느니 이런 허튼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불과 몇 주전만해도 "이명박 대통령도 나 앞에 고개 숙일것" 이라고 말하던
당당한 왓비컴즈는 원래도 그렇지만 더 초라하고 더 비겁한 사람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왓비컴즈를 제외
한 나머지 타진요 운영들은 왓비보다 오히려 더 처참한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정작 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왓비는 자신을 쓱 감추는데 자신들은 경찰에 정체가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들은 법적 처분을 받기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겠지요.

아무튼 사건은 이렇게 종결되었지만 아직도 뒤끝이 씁쓸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8만명의 "타진요" 회원들 중 사실 적어도 10만명 이상은 유령회원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타진요의 말이 어떤지 궁금해서 가입한 사람, 도대체 왓비가 어떤 사람인지 가입한사람 등등이
사실 80%~90%가 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지요.


타진요 안에서 솔직히 골수분자 타진요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마 1000명 안짝일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헌데 이 20명만 처분을 받는다면 나머지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요?
(유령회원들이 아닌 타블로를 신랄하게 비방해왔던 사람들...)
그냥 이대로 언제 그랬냐는 식으로 또 묻혀버리고 말겠죠?



도대체 왓비컴즈는 왜 그런짓을 하고 왜 이렇게 당당했던 것일까요?
뭐..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소리 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왓비컴즈가 미국에 거주하고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즉 익명성도 익명성이지만 만약에 IP추척을 한다고 해도, 그가 잡힐 확률은 정말 적다고 생각한것이지요.



지금 솔직히 사이버 테러와 관련해서 잡힌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사이버테러 했다고 감옥에 가는 경우는 드물고 드문케이스입니다.
그도 그럴만한 것이 30만명이 욕했다고 하면 30만명을 다 추척하기는 쉽지 않을뿐더러
그중 몇명만 잡는다고 해도 엄청난 돈과 시간, 그리고 노력이 요구되기 때문이지요.

한국에 산다면 그나마 1/1000분, 1/10000의 확률로 잡힐 가능성이 있다지만,
머나먼 미국땅이나 해외에 거주하고 있다면 그럴 가능성은 더욱더 희박하지요.
더욱이 왓비컴즈처럼 미국 시민권자라도 된다면 더더욱 그러합니다.
대체적으로 미국이란 나라는 (어느 나라나 안 그러겠습니다만...) 자기 시민들을 보호하는 면에서는
굉장히 철저하게 다루거든요.


지금 인터폴에 신청을 했다지만... 사실 그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궁금합니다.
스탠포드에서 지원사격을 해줄지 모르지만, 미국 땅떵어리가 좀 넓은게 아니라 더더욱 힘들겁니다.
제가 살고 있는 Atlanta가 있는 Georgia 주만해도 남한과 북한을 합친것보다 큰데,
이 주가 미국에서는 가장 큰 주가 아니라는 점이지요.
숨으려면 얼마든지 숨을 수 있는 그런곳이 또 여기입니다...



어쨋든 포인트는요... 인터넷을 쓸때 누구나 다 쉽게할 수 있는 생각이 왓비컴즈를 저렇게 만드는데
큰 힘을 실어준 것이지요? "설마 잡히겠어?"
특히 해외거주자인 그는... "설마 미국까지 날 잡으러 오겠어" 하는 생각에 더 심했던것 같구요.
실제로 이번에도 인터폴이 협력해주고 미국정부가 협력해주지 않으면 왓비는 사실상
놓친 것이라고 봐도 틀린 말은 아니겠지요.

그리고 설마 협조를 해준다고해도 IP 추척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라.....
개인적으로는 왓비가 꼭 잡혔으면 한다만.... 현실적으로 그 가능성이 얼마나 희박한지를
생각해보면 상당히 답답하기 나름입니다.


뭐 그렇다고 절대로 이 것을 통해서 "현실은 이러니 숨어라" 이게 아닙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익명성과 추척하기 쉽지 않다는 그 점을 악용해서 악플을 적어나가는
그러한 문화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지요.

꼭 법으로 제재를 받아야 안하는, 마치 엄마가 회초리를 들고 두들겨 패지 않을때까지
계속하는 그러한 사고 방식을 가지는것.... 정말 큰 문제이지요..




타블로 사건은 "익명성" 이라는 것을 이용해서 얼마나 인터넷으로 사람하나를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사기꾼이자 쓸모없는 사람으로 만들수 있는지 절실히 느끼게 해준 사건이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얼마나 무책임하게 글을 쓰며, 얼마나 안이하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느끼게 해준것이었구요.

꼭 인터넷 익명성을 실시해야, 또 법적으로 다 잡아들여야 끝날 문제는 절대로 아닙니다.
사람들의 마인드가 바뀌어야지 일어날 수 있는 그러한 문제이지요.
그래서 제목에 제가 누구나 제 2의 왓비컴즈가 될 수 있다고 써놓은 것입니다.

사람들의 정신이 바뀌지 않고 그 정신으로
"나는 안잡힐꺼야~ 이름도 모르고, 추척하기도 어려운데 어때~?" 하는 사고 방식이 변하지 않는다면,
그리고 인터넷에서 악플을 질러놓고 사라져 버릴 수 있다는 마인드가 존재하는 한 누가 또
"제2의 왓비컴즈" "제 2의 왓비컴즈가" 될지는 모릅니다.
즉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의 정신상태와 마음가짐이라는 것이지요.

그렇게 하면 또 "제2의 타블로" 제3의 타블로" 가 나오게 되는 것이겠지요.

네티즌들 중에서는 왓비컴즈처럼 비열하고 치사하며 책임지지도 못하는
찌질한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네티즌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글을 쓰기전에 생각을 하고 쓴후에도 책임을 질줄 아는 네티즌들이 되어야합니다.

아직도 이 순간에도 악플과 말도 안되는 비방의 글을 적고 있는 블로거들과 네티즌들이 있는데....
최소한 이 글을 쓰는 저부터, 읽으시는 모든 분들, 우리 서로 이러한 점을 고쳐나가면서
조금더 깨끗하고 질서있는 인터넷 사회를 만들어나가면 어떨까요?

(타블로 글을 마지막으로 적겠다는 약속은 깨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타블로에 이어서 제 2의, 제 3의 마녀사냥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한번 더 "익명성" 과 "악플" 에 대해서 한번 더 다뤄보고 싶었습니다)



댓글과 추천은 글쓴이에게 많이 도움이 됩니다.
허나 댓글과 관련해서 공지사항을 한번 참조해주세요.
추천한번 꾹 눌러주시면 너무 감사하구요 ^.^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벌백계의 선례를 남길수 있도로 강하게 나가야 합니다.흐지부지 되면 농락당했던 분이 풀리지 않을것 같네요

    2010.10.10 01:10
  2. 탐진강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일은 단순 사건이 아닌 만큼 검찰 수사가 강력하게 진행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다만 분위기에 휩쓸려 부화뇌동한 회원들은 반성의 기회를 주는 것도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2010.10.10 01:58 신고
  3. 발키리작전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텐포드대에서 가혹할 정도의 민사 소송으로....그놈 발목 제대로 잡는 것도 한 방법일 듯..
    평생 족쇄로....시간이 걸리더라도 어떻게해서든 선례를 만드는 게 앞으로를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2010.10.10 03:0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대학에서 그렇게 해줬으면 좋겠는데,
      미국대학들도 조심하는 편이라... 하여튼 왓비는 잠혔으면 좋겠습니다.

      2010.10.10 13:25 신고
  4.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자신의 말과 행동에 책임을 가지고 행동해야하는데 말이죠.
    우리나라사람들은 온라인에서의 행동과 말에 너무 무책임하기에 본보기로 상징성이 큰 왓비컴즈에게 죄에 맞는 처벌이 꼭 필요한거 같아요^,^;
    그 사람이 꼭 잡혀서 잘못한만큼은 벌을 받았으면 해요.
    온라인에서의 행동도 책임이 돌아온다 신중하게 행동하라는 경고차원에서요^^;

    2010.10.10 04:2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온라인에서는 너무 많은 분들이 무책임하게 글을 남기시는거 같아요. 우리 모두 다 글을 책임있게 쓰는 법을 익혀야겠죠.

      2010.10.10 13:26 신고
  5. dma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리님이 그동안의 마음의 상처가 크셧던거 같습니다. 뭐랄까요 이제 사건의 진전이 더 이상 없는 상황에서 자꾸 포스팅을 더 해보았자 사족이 될거 같습니다. 약도 지나치면 좋을게 없죠,,

    2010.10.10 07:21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악플러에 진저리가 났습니다.
      솔직히 이래도 못 믿고 욕하고 "매수설" 을 이야기한다는 자체도 정말 황당하고요.
      아마 이번 포스팅이 정말로 마지막이 될거 같습니다.

      2010.10.10 13:26 신고
  6. 턱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네이트만 사라져도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망할 네이트 -_-
    한 예로 F(x)의 경우 별 증거도 없는거가지고...(사실 진짜 허구로 드러난 듯 하지만) 거대화 시켜버린게 네이트죠.
    네이트에 올라오는 기사도 오타가 많더군요.
    뭐 그렇다치더라도 체리님 말씀처럼 제일 중요한건 본인의 정신상태나 마음가짐이겠지만요.
    어쩌다 동방예의지국이 이렇게 변했는지...
    아...연예계도 안좋은 일만 터지는군요. 체리님 글처럼 이제 좀 그만터졌으면 좋겠네요.

    2010.10.10 07:52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네이트도 그렇고, 다음도 그렇고, 네이버도 그렇고
      딱히 다른바는 없는거 같아요.
      네이트는 다른데 보다 여자 연예인은 심한데,
      타블로는 비슷...
      어쨋든.. 이번 사건을 통해 다들 바뀌었으면 합니다.

      2010.10.10 13:27 신고
  7. Hwoarang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씀하신대로 책임있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사건 뿐 아니라 다른 사건 속에서도 혹시나 혹은 나까지 걸리겠어라는 생각으로 너무나도 간단히 그리고 쉽게 다른 사람에게 악플을 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거든요. 정말 넷티켓이 필요한 시점 같습니다.

    2010.10.10 08:3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우리 블로거들부터 힘쓰자구요 ^.^a;
      뭐 Hwoarang님께서는 잘하고 계시니까,
      문제가 없지만 양심없는 블로거들 몇명되더구요.
      방금 한분 또 봤습니다.

      하여튼 그날까지 열심히 노력해보죠 뭐 ㅎ

      2010.10.10 13:37 신고
  8. 1231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신병자들이죠!
    사이비교주한테 홀려서..
    더 큰 문제는 저기 티비에 나온 운영진이라는 작자들인데요
    저들은 실체를 알면서도 아닌척
    자신들의 종교집단을 지키려고 아둥바둥중이란거...
    한마디로 사회에서 없애버려야 할 악들임

    2010.10.10 19:15
  9. 환자들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심 받고 싶었던 사랑에 목말라있는 불쌍한 사회에 낙오자(찌질이)들...

    2010.10.10 20:15
  10. 개념붕괴  수정/삭제  댓글쓰기

    악플러들은 시대가 아무리 변해도 항상 존재 할 것입니다.
    사람들이란 자신의 일정부분이 가려지면 항상 본색을 드러내는 그런 동물들이니까요.

    아마..말을 함부로 하는 사람들을 완벽하게 잡아내어 완벽하게 벌을 준다면 다들 조심하느라 대놓고 까지는 못하겠죠. 하지만 우리나라 한국이 어디 그런게되야 말이죠. ㅇㅅㅇ 범죄자의 인권을 끔찍이도 여기는 나라인데 겨우 악플 달았다고 강력하게 처벌 하겠나요. 뭐랄까..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네티즌들 스스로 정화능력이 강해지고 철이 들지 않는 이상은..

    여전할거라 봐요. (이건 뭐..꼭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니겠군요.)

    2010.10.12 07:42

분명 이글을 쓰면 타진요에서 달려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쓰겠습니다. 그들이 벌이는 행각이 워낙 어이가 없기 때문이지요.
MBC 스페셜이 나오고나서 댓글들에서 타블로를 욕하는 글들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타진요들이 이제는 "조작설" 을 운운하면서 방송이 편파적이다,
"조작이다" 이야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허나 그런 주장을 하는 분들에게 이야기 드리고 싶은건...
본인들은 그러한 이야기를 할 자격들이 없다는 것입니다.
개개인에게 라기보다는 "타진요" 라는 집단에게 이야기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단 이유야 어쨋든 타진요는 타블로와 스탠포드를 가는 것을 거절했습니다.
그 이유도 가당치 않습니다.
가장 주동이라고 할 수 있는 왓비컴즈는 본인이 타블로에게 같이 "카메라들고 가자" 라고
하면서 가족들까지 다 데려가고 가면서 이야기도 하자고 했습니다.
허나 정작 가자니까 "MBC 측에서 나를 암살할 거다, 매수할거다" 합니다.

타진요에서는 "그건 왓비컴즈 생각이다" 라고 합니다.
하지만 왓비가 암살설을 이야기할 때 동조하던 사람들은 뭔가요?
즉 이건 왓비 혼자만의 의견이 아니라 타진요 운영진의 의견이라는 말입니다.


타진요라는 집단은 자기들의 멤버가 18만명이나 된다고 자랑합니다.
방송전에 13만명이었다고 합시다...
13만명중 타블로와 동행할 자신이 있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습니까?
가자는데 거절해 놓고 뭐 말이 그렇게 많습니까?

안간 이유 또 하나는 "타블로가 동행하지 않기로 되어있었는데 동행했다" 라는 주장입니다.
타진요 사람들은 미국에 대해서 굉장히 잘 아는척하면서 실제로는 하나도 모르는 사람들 같습니다.
미국에서 학생에게 성적표를 공개하려면 그 학생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타블로가 직접가는 것입니다. 그게 가장 확실하게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스탠포드측에서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는데 자신있게 타블로가 오지도 않았는데 성적을 공개하겠습니다...



서울 안가본 사람이 서울간 사람하고 싸우면 서울 안간사람이 이긴다고 하지요?
지금 타진요가 그꼴입니다.
실제 미국에 제대로 발도 한번 못들여본 사람들이 서류만 가지고 운운합니다.
가자고 제의까지 했지만 본인들이 거절합니다.

그런후에 타블로와 MBC가 카메라에 그 모습을 담아오니까 조작이라고 운운합니다.
애초에 "조작" 을 무서워했더라면 본인들이 같이 동행해서 카메라라도 찍어왔어야 하는것이 아닙니까?
동행도 하지 않아놓고 다 해놓으니까 그것만 가지고 운운하는 것 자체가 우습습니다.

항상 느껴왔던 것이지만 타진요측은 스스로 먼저 자료를 내놓은 것도 없이,
그저 타블로가 자료를 내놓으면 그것만 비판하고 있을 뿐입니다.




한가지 더 살펴보면 그들은 아직도 자신들의 "상식" 에 빠져있다는 것입니다.
이 와중에도 "논문 없이 졸업한다는게 말이 되느냐?" 라고 합니다.
스탠포드 영어교수는 충분히 말이 된다고 하더군요....
미국에 사는 분들 논문 없이 졸업한 분들도 꽤 많다고 하덥니다.
제 주변에도 그런 분들도 있구요.

"졸업증명서요?"
제가 아는 대학나온 사람들도 졸업장, 그리고 성적서가 있을 뿐입니다.
미국의 성적서 즉 Transcript은 졸업증명도 가능하고 성적 증명도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출입기록들과 I-20까지 내놓으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이것도 모르고 하는 소리입니다. I-20에는 사진이 없습니다.
즉 거기에도 글자로 Daniel Seonwoong Lee 라고만 찍혀있을 뿐입니다.
그러니 그거나 성적표나 똑같습니다.

Middle Name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전혀 모릅니다.
Daniel Armand Lee, Daniel Sunwoong Lee, Daniel Lee 충분히 다 같은 사람일 이유가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Middle Name을 그렇게 까지 중요하게는 생각 안합니다.
Middle Name을 I go by (middle name) 이렇게 쓰지 않는 경우에는 별로 중요시 생각안합니다.

그리고 타블로와 같은 경우는 흔히 있는 경우입니다.
여기 있는 교포들은 흔히 Middle Name을 영어 이름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1.5세들이나 유학온 사람들은 Middle Name을 영어이름으로 갖고 있기도 하고
한국 이름으로 갖고 있기도 합니다. 둘다 돌아가면서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Social # (주민번) 이지 이름이야 First Name도 자기 맘대로 바꾸는데가 미국입니다.




이 모든 문제는 두가지 입니다.
정말 "안믿으려고 해서" 안 믿는것이고 또 다른 한가지는 너무 미국생활을
한국인의 논리로 마춰서 생활한다는 것입니다.
한국은 월반하는 경우도 거의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없지만 여기는 사실 많은 고등학생들도
고2때 그냥 대학으로 넘어가 버립니다.
그렇게 시스템이 자유롭게 되어있습니다.

New York Transfer 점수가지고 어쩌고하는데... 한 학기 아니 여름학기때라도 놀러가서
그 대학교 가서 점수를 따는 것도 흔한일입니다.
타블로의 한국 강사기간도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한국은 이해가 힘들것입니다. 여름방학 1달반 겨울방한 1달반이라 뭐 하기 참 어중띤 시간이니까요.
그리고 자기가 다니던 대학에서 나와 다른 대학에서 점수를 받고 원래 대학다니는 문화도 아니구요.





마지막으로 여전히 그들은 자신을 숨긴다는 점입니다.
타블로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얼굴, 자신의 전공 및 언제 졸업했는지 떳떳하게 드러냈습니다.
교수들도 그렇고 선생도 그렇고 거부감없이 카메라를 바라보고 이야기했고,
Wolff 교수같은 경우는 자신의 책을 들어 자신을 증명했습니다.

원래 미국 사람들은 자기들과 관련이 없으면 개입을 잘 안하는 편입니다.
미국에서 자란 한국 교포들도 마찬가지이지요.
한국인이라 하더라도 생각은 외국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의 프라이버시가 강하고,
남의 일에 간섭 잘 안합니다. 그럼에도 이들이 개입을 했습니다.
그러니 더 신뢰가 가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타진요는 자신들의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본명이 아닌 닉네임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타블로 쪽에 더 신뢰가 갑니다.
자신을 떳떳하게 밝힐 수 없다는 것은 자신의 말에 책임질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소리입니다.
언제고 불리하면 숨을 수 있다는 이야기이지요.

그런 사람들이 무슨 "조작설" 을 운운한 자격이 있습니까?
오히려 숨어서 조작하기는 타진요 쪽이 더 쉬워 보입니다.



조작설을 지어내고 타블로를 변호하려면 본인들도 떳떳하게 나오십시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으로서 타블로와 함께 스탠포드를 갔었어야 합니다.
본인들이 옳다고 주장할 기회를 발로 뻥차버린채 뒤에서 조종하려고 하는 타진요...
"조작설" 을 운운할 자격조차 없습니다.

"우리가 타블로 가족의 비리를 밝혀냈다" 하면서 정당화 하지도 마세요.
그러기에는 타진요는 아직 말도 못하는 아기까지 비난하는 그러한 추잡한 짓을 저질렀고,
강혜정의 결혼동기 의심 및 그녀까지 욕하는 일을 서슴없이 저질렀으니까요.

솔직히 이 글 적어도 타진요가 설득이나 당하겠냐만...
아직도 타진요인지 타블로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판단에 도움이 되게 몇마디 적었습니다.

(이러니까 제가 타블로 광팬같군요..... 타블로 광팬은 아니지만 미국 거주자로써
그가 왜 이렇게까지 하는지 참 의문이 많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본인도 창피합니다...
여기 해외교포들은 역시 왜 타진요가 저렇게 집요하게 나오는지 그들을 욕합니다..
아마 이게 타블로에 대한 제 마지막 글이 될겁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저들은 애초부터 진실 여부에 관계없이 사람 죽이기에 맛들린겁니다.독한 사이코패스들 같으니..정말 이번만큼은 벌해서 일번백계의 교훈을 남겼으면 좋겠네요 다시는 저런 놈들이 나오지 못하도록

    맨 윗부분 엑박이네요오

    2010.10.05 02:2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저도 그랬으면 좋겠지만...
      솔직히 인터넷이 없어지기 전에는 저런 사람들이
      없어질거 같지는 않습니다...
      제가 너무 현실적인것일까요?

      2010.10.05 02:25 신고
    • 냥냥  수정/삭제

      뭐 실명제인 네이트 꼬락서니 봐도..에휴..

      2010.10.05 02:26
  2.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선시대에 어떤부인이 남편이 잘못을 했다고 자살을 했는데 아주 고결한 정신이 돋보이는데 강혜정은 남편이 잘못을 했음에도 뻔뻔하게 나와 연극한다고 글이 올라와 있는것을 봤네요.
    이게 그들의 현주소입니다.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도 못하는..
    "나 위조했어요.죄송" 이라는 말 외에는 그 어떤 의견도 사실도 받아들일 생각이 없는것 같네요.

    어떤 아이하나 마음에 안든다고 꼬투리잡아서 왕따시키는 초등학생들보다 유치해보입니다.

    2010.10.05 02:4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들이 원하는건 타블로의 연예계 추방이겠죠.
      그 이외의 것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10.10.05 10:20 신고
  3.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10.05 03:0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헐~ 님께서 이렇게 강경히 나오실때도.. ㅎ
      맞아요.. 요즘은 연예인, 유명인 못잡아서 안달난거 같아요.
      정말 그 시간에 자기 좋아하는 연예인에 대해서 쓰거나 해도
      될텐데 말이지요.

      오타지적 감사합니다.
      글에 실수가 있으면 당연히 고쳐야죠 ㅎ
      오타지적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마세요. ^.^a;

      2010.10.05 10:21 신고
  4. 로한1  수정/삭제  댓글쓰기

    옳은 말 하셨네요... 자기부터 못 밝히면서 왜 남을 그렇게 괴롭히는지....
    저는 타진요 가입해있지만... 글을 한 번도 안 남겼습니다....
    저 같은 사람도 꽤 될 걸요....

    2010.10.05 04:0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저도 글을 보려고 가입하려 했으나 저런 주장할까봐..
      안 가입했습니다. 그들이 제기하는 전원공개(?) 를
      해놓은 의문점만 봤었지요.

      솔직히 카페 가입하고 탈퇴하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그냥 안가면 되겠지 하고 내버려 두는 사람도 많은데..

      2010.10.05 10:22 신고
  5. 사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이글을 타진요측에서 그대로 받아준다면
    논란 종결일텐대됴

    2010.10.05 04:07
  6. jenifer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그들이 부러우면 부럽다고 할 용기가 없으니 그러는 거겠지....
    논의할 가치조차 없는 소모전인거같음.....
    그들도 똑같이 당해봐야 조금이나마 느낄텐데....

    2010.10.05 07:47
  7. 개념붕괴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진요는 가치를 논 할 것도 없는 쓰레기 집단입니다.

    2010.10.05 08:35
  8. 탐진강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 찌라시 언론이 더 문제더군요
    타진요나 찌라시도 그 나물에 그 밥이지요

    2010.10.05 09:05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처음에는 반대했다가 뒤늦게 옹호하면서 구세주인것처럼
      하는 언론도 참 문제군요..

      2010.10.05 10:35 신고
  9. sue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의 말 처럼 타진요 회원 대부분이 외국에서 공부한 경험이 없는거 같아요. 외국에선 졸업논문 없이도 석사졸 가능하고 academic transcrpit면 졸업장과 동일시되며 오히려 졸업장보다 이걸 더 많이 요구하는데 그리고 졸업식 개념도 우리나라랑 틀려요...그리고 논문없이 석사 졸업하는 과정엔 특별히 지도 교수란 개념 조차 희박한데...그런걸 모르다니 아마도 회원들이 어학연수만 한 해외파로 모였거나 그런거 같아요,..

    2010.10.05 09:1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어디가든 "Transcript" 달라고 하는데,
      왜 저렇게 "졸업장 졸업장"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미국 물정은 알고들 이야기하는지...

      2010.10.05 10:24 신고
  10. haha  수정/삭제  댓글쓰기

    심히 공감하는 글이었습니다. 용기 있게 포스팅하신 것 감사드립니다.

    저는 유학생으로 시작하여 미국에서 산 지 13년차인 사람입니다. 팔자가 좀 드세어서 그런지 학교를 여러 군데 다녀보았는데요, 학교마다 비슷한 점 다른 점 다 있습니다. 석사 과정의 경우 논문 과정이 있고 학점을 더 이수하여 졸업하는 두 가지 옵션을 다 가지고 있는 학교도 있습니다. 주로 박사과정 진학을 염두해 둔 학생들이 논문 과정을 선택하고, 얼른 졸업해서 나가 돈 벌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학점 과정을 선택합니다.

    제 이름도 공식 문서마다 모두 표기법이 다릅니다. 학교 문서에는 Gil-Dong Hong, 여권 비자 영주권에는 Gil Dong Hong, 운전면허증에는 Gil D. Hong (Dong 을 미들 네임으로 착각한 거죠. 비일비재함), 소셜 카드에는 GilDong Hong... 하지만 미국서는 아무도 이 문제를 가지고 태클을 걸지 않습니다.

    개인 신용조회를 하는 크레딧 리포트를 뽑아보면, 제 소셜 번호에 해당되어 사용된 이름 목록이 주루룩 다 걸려 나옵니다. Gil-Dong Hong, GilDong Hong, Gil D. Hong, Gil Hong...

    학교 Seal 된 Transcript 를 변호사 입회 하에 뜯어서 공개하였던 적이 있지요? 논란은 이미 그 때 종결되었어야 옳습니다. 주인장님께서 핵심을 바로 짚으셨더군요. 타진요는 반대되는 증거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그저 물고 늘어질 뿐... 정말로 정의감이 불타 올라서 떨쳐 일어설 마음이 있었다면 MBC 가 동행하자 할 때 응했어야 합니다. 타블로랑 인간 대 인간으로 만나 궁금한 것도 물어보고...

    타블로가 옛날 코메디 프로에 나와서 떨었던 너스레를 가지고 걸고 넘어질 거라면, 대한민국 희극인은 모두 석고 대죄해야 할 듯...

    2010.10.05 09:18
  11. 발키리작전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여간 타진요,상진세...니들도 슬슬 정체를 드러낼 시점이...얼마 안 남은 듯...
    그리고 역 마녀사냥도 진행 되고 있는 듯 하니....
    익명성 이라는 방패 니들이 악용한 것이니까....니들도 한번 당해보아야할 듯 이상....눈에는 눈 이에는 이....

    2010.10.05 10:2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최소한 왓비는 공개되어야 겠지요.
      그를 맹목적으로 따르면서 비난했던 타진요도
      마찬가지이구요.
      꼭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라는 법칙을 적용하자는 건
      아니지만 그냥 넘어가기에는 너무나 저들이 한 행동이 많네요.

      2010.10.05 10:34 신고
  12. Dream바이러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밀졸라가 드레퓌스를 옹호한건
    그가 보호 받고 지켜져야할 고결한 인품을 지녀서가 아니라
    요즘 그분들이 말하는 '상식(?)'이 아닌
    "진짜"상식이 훼손 되는 걸 막기 위함 이었습니다.

    암튼 2부 방송을 앞둔 시점에서
    그분들도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계시더군요
    헌데 그 마지막 불꽃이 조작논란 내지는
    그간 주장해왔던 것들을 리패키징한 것들이라
    많이 식상하네요 ㅎ

    2010.10.05 12:18
  13. 하하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그네님, 같은 과 사람과 친하지 않을 수도 있는겁니다. 8년 지난 졸업생을 모두 알아볼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스탠포드에서 수업을 제대로 들었든 듣지 않았든 도대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성적증명서를 눈에 보이는 곳에서 직접 뽑았는데 학위 브로커를 통한 전산조작이라뇨. 이게 무슨 소리인가요.

    2010.10.05 20:3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나그네님 결과 나왔습니다~
      님이 그렇게 원하시는 결과가요.
      글구 방송 제대로 안보셨네요.
      "'대니얼 리'가 한명이다" 가 아니고 "'다니엘 선웅 리'"가 한명이다 였습니다.

      2010.10.08 00:14 신고
  14. 방관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명이인의 대니얼리는 마흔이 넘은 분이라고 정확한 사실에 근거한 자료를 봤습니다. 그런식으로 믿게끔 어처구니 없이 짜집기된 자료만 봐서는 타블로가 동명이인의 학력을 도용했다는 의심이 들 수 밖에 없더라구요. 타블로의 허언이 과한 것은 인정하지만 스탠포드 재학및 졸업은 확실하지 싶습니다. 그리고 글쓴이님에게 가장 동감했던 부분은, 미국에 발도 못 들여본 사람들이 단순히 난 미국에 사는데 이렇다-라는 글만 보고 심하게 맹신한다는 정말 황당한 상황이네요; 서울 안가본 사람이 이긴다는 말씀에 허탈하게 웃고 갑니다. 진실은 결국 이기게 돼 있으니 언젠간 모든게 깨끗히 밝혀질 거라 믿어요.

    2010.10.06 01:50
  15. 에이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물안의 개구리들에게 보이는건 작달막한 원 안의 하늘뿐이네요.

    진실을 알고 있는 개구리들이라면 후딱 나와서 다 보여주세요. 답답해서 변비걸릴지경입니다.

    2010.10.07 17:56
  16. hg raki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진요회원들에겐 미안하지만 사기꾼에 낚시질 당해 패배주의에 사로잡혀 울분을 터뜨리다
    불리해지니 발악하는 거로만 보이네요

    2010.10.08 00:11
  17. 탐진강  수정/삭제  댓글쓰기

    왓비의 비겁함과 치졸함이 인간성을 알게 하더군요

    2010.10.08 21:15 신고

타블로 스페셜 첫번째 편을 보신 소감들이 어떠신가요?
정말 "진실을 위한 분들" 이셨다면 어느정도 수긍하실 점들은 수긍하셔야겠지요?
그런데도 님들의 집단 중에서 "조작설" 을 운운하고 있으니 한심할 따름입니다.
사실 본인들께서는 "조작설" 운운할 자격조차 없으십니다.


왜 그런지 설명해 드려요?
일단 본인들은 타블로가 증명한 서류들을 믿지 않으셨습니다.
본인들의 "상식" 에 어긋났다고 생각하셨기 때문이지요.
허나 세상의 이치가 그렇습니다.
모두 내가 생각하는대로 돌아가지 않고 모두다 "상식" 에 틀에 박혀서 살지는 않습니다.
그토록 원하던 "논문번호", 타블로는 필요가 없었습니다.
아니 스탠포드에서도 딱히 원하지도 않는 것이었구요.

본인들은 타블로에게 "진실" 을 요구했고, 타블로 스페셜에서 눈물로만 질질 짠게 아니라
서류들을 대비했고, 많은 증거들을 보여주셨습니다.
서류들을 믿지 않았기에 타블로는 스스로 미국에 건너가서 자신을 입증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본인들입니다.
타블로가 동행제안했을때 거절한 것도 본인들입니다.
왓비컴즈라는 사람은 "암살설" 혹은 "매수설" 을 운운했습니다.


"이명박도 자신의 존재를 알면 숙일것이다" 라고 주장했던 사람이 타블로의 암살이 무섭습니까?
미국에서 그렇게 대단한 사람이 타블로와 MBC 제작진이 두려워서 벌벌떨며 뒤로 숨습니까?
더욱 황당한 것은 왓비컴즈 당신이 본인 스스로 카메라 들고 찾아가자고 요청했던 사람아닙니까?
근데 막상 가자니까 피하는 모습은 참 찌질해보이더군요.

또한
그리고 그렇게 대단한 사람이 타블로 하나 막지 못했다는 것은 또 무슨 논리입니까?
그렇게 대단하신분께서 "연예인" 타블로 하나를 못잡아서 안달은 하십니까?
그런 대단하신 능력을 가지셨으면 차라리 어려운 분들이나 조금 돕지 그러셨습니까?
한 연예인 뒷조사나 하려고 하는게 아니라요.


타진요는 왓비처럼 "암살설" 을 운운하지는 않았을지는 모르지만 소극적인 방법을 취했습니다.
13만 회원을 자랑하는 타진요에서 어떻게 타블로와 동행할 생각을 "1명" 의 사람도 못했을까요?
타진요에서는 회원중 많은 사람들이 미국에 산다고 주장합니다.
교포중 많은 사람들이 스탠포드가 있는 서부쪽에서 거주합니다.
그 많은 사람들 중에서 한명도 타블로와 같이 스탠포드를 가겠다고 제안하나 못합니까?
그 점이 타진요가 "이것저것 밝혀달라" 고 할 자격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참여하지 않은채 타블로가 스스로 알아서 자기 나름대로 증명하도록 내비뒀습니다.
정말 진실을 원하고 그 점을 다 따져보기를 원했다면 방송에 따라가 봤어야 합니다.
가서 같이 "이런점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런점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하고 물어보았습니다.
따라갔는데 편집이 되었다면 의심이 갈만하지만 동참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그런 말은 할 수가 없습니다.
본인들이 기획에 참여하고 유도를 했어야 하는데 그 부면에서는 전혀 손놓은채로 가만히 있었습니다.
오히려 진실을 알아볼 수 있는 가장 좋은기회를 스스로 뻥하니 차버린 것입니다.

그렇게 한 뒤에 방송이 나가자 MBC에서 방송한 부면에 대해서는 방송에 담아온 모습은 부인한채,
그저 답변하지 않은것을 답변하라고 우기고 있을 뿐입니다.

처음에 타블로에게 그들은 그가 "스탠포드 입학 자체를 하지 않았다" 라고 주장했습니다.
즉 그가 스탠포드 나온 것을 부인하고 입학한거 자체를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자 그들은 그간 했던 "거짓말" 들에 더 초점을 맞췄습니다.


"입학자체" 를 부인하는 단계에서 => 입학은 했으나, 이제 그가 했던 모든 말 하나하나에 초점을 맞추고,
"학력논란" 이 종식되려 하니까, "이 논란이 종식되도 그는 병역문제와 이중국적 문제를 답해야 합니다"
라고 딴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이것저것 둘러쳐놔서 사실 빠져나올 수가 없을 정도로 크게 함정을 쳐놓은 셈입니다.
"학력논란" 에 관련되서 가장 중요한 질문들은 답변해주었지만 그 점도 믿지 않으려 하고
방송자체도 "조작이다" "감정에만 호소했다" 라고 말하는데 더 이상 무슨 이야기가 필요하겠습니까?


Black 교육장이 말한 부면도 그러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부분은 골라듣고 싫은 부분은 버립니다.
교육장은 타블로를 자신이 본적이 없기에 타블로가 Daniel Seonwoong Lee라고
밝힐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그가 밝힌 일은 그의 말대로 서류를 보고
그 서류와 Match 되는 자료를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다른 뜻으로 말한 것이 아니라" 라고 한 점도 철저히 무시하고
타블로가 "다니엘 선웅 리"가 아니기 때문에 확실히 말 못한다고만 이야기합니다.

그 후에 그가 다니엘 선웅 리 인지는 "그의 지인들이 증명해줄 것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그 뒤의 말은 완전 무시하시더군요. 그 말은 무시한채 지인들이 나오면 "지인드립한다" 라고 비난합니다.
교육장이 그게 방법이라고 했습니다. 아는 사람이 증명할 것이라구요.
왜 그것은 사실로 받아들이지 않고 개인적인 친분이 없기에
서류를 보고 서류에 따라서 판단하는 말만 받아들일까요?


특히 Brian Chang 이라는 사람이 타블로를 Dan (Daniel의 애칭) 이라고 부르고, 후배들도
타블로의 사진도 가지고 오고 Facebook도 가지고 와서 그가 Daniel이 맞다고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심지어 여권과 성적표마저도 이름이 일치하는 순간에 말이지요.


"서류로는 증명이 되었으나, 그것에 관해서는 지인들이 확인을 해야할 바이다" 라고 말한
버드 학장의 말을 무시한채 "지인들을 이용한다" 라는 말은 어처구니 없는 방식이네요.

보이지 않는 인터넷 뒤에서 의심만 하기는 쉬운 법입니다.
자기가 모르는 상황이니 의심하기는 더더욱 쉬우면서 만들어내기도 쉽구요.
"설마가 사람잡는다" 라고 했지만 이번에는 정말 잡았네요.

또 당신들은 타블로 보다 자신들이 더 확신있다고 주장하면서 타블로를 거짓말 쟁이로 몰아갔습니다.
"진실이면 밝혀질 것이라고" 당당한 태도를 드러냈었습니다.
타블로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빠순이" 라고 몰고, 자신들은 이성적인 사람이라고들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자신감은 도대체 어디다가 집어 던지셨나요?
타블로를 돕겠다고 나선 사람들은 자신들의 얼굴, 이름, 전공까지 당당히 공개했습니다.
허나 그렇게 자신있던 타진요는 결국 익명성 뒤에 숨었고, 모자이크 뒤에 숨어있을 뿐입니다.

"잘못되면 책임을 지기 때문에 그렇다" 구요?
애초에 자기 말에는 책임을 져야 하는 법입니다.
님들이 틀렸어도 책임을 져야하는 것이고 타블로가 틀렸어도 책임을 져야 하는 것입니다.
"일반인" 이라 그렇다는 어설픈 변명하지 마십시오.


타블로를 옹호해주러 온 저 사람들도 "공인" 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조차 없을테니까요.
다 자기 직장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저들은 타블로를 변호하겠다고 얼굴을 당당하게 공개를 하는데,
그렇게 타블로에게 진실을 밝히고 "우리는 자료를 가지고 있고 증명할 수 있다고" 자신만만했던
타진요 측은 왜 익명성과 모자이크 뒤에 숨습니까? 그것이야 말로 더 치졸한 이중성이 아닐까요?

타진요 측에서 현재 주장하는 것은 "아직도 밝힐 점들이 많다" 였습니다.
근데 궁금합니다.. 그렇게 조목조목 따져주기를 원했으면 왜 타블로와 동참하지 않았을까요?


님들 중에서는 더러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할 사람들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물론 타블로가 님들을 고소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나겠지만요.
하지만 고소 당하지 않는다고 해서 그냥 또 숨어버렸다가 나중에 나오시지는 말기 바랍니다.
타블로에게 사과정도는 해야 그나마 정말 "기본 양심" 은 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내가 궁금하다고해서, 내가 의심한다고 해서 한 사람과 그 가족은 난도질 해놓고,
이제 그 궁금중이 해결되었으니 "나 몰라라" 하는 식의 사고 방식이 인터넷 댓글의 함정이겠죠.
나는 대중이기에 내 궁금증만 해결했으면 그만이고 사과할 필요는 없다라는 사고방식부터가
잘못된 것이겠지요.


당신들 중에서 수 많은 사람들이 제 블로그에도 오셔서 물었습니다.
"타블로의 진실이 밝혀지면 우리에게 사과하고 다음뷰서 사라져라" 이런식으로요.
저도 동일하게 부탁드렸습니다. 타블로의 진실이 밝혀지면 사과해달라구요.
저에게 사과는 바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두번 다시 이러한 "마녀사냥" 에는 동참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타블로에게는 개인적으로 꼭 사과해주십시오.

다른 사람은 몰라도 왓비컴즈... 당신은 법적 책임을 꼭 물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상습법입니다. 타블로 비난전에도 수많은 연예인들을 욕했었고,
그때 그때 마다 말을 바꾸고 요리피하고 저리피했습니다.
또 이제는 누구를 욕할까 다음 타겟이 누굴까 생각하고 있겠죠?
아니면 어떻게 궤변을 늘어놓으면서 타블로가 가짜라고 우길까 하고 생각중이시구요.

당신의 피해망상증은 치료가 필요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법적책임과 함께 개인사비를 들여서 꼭 치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를 권유해드립니다.
그렇게 당당하던 사람이 "암살설" 을 운운할때 부터 알아봤습니다.
당신에게는 도움이 필요합니다.

타진요에서 정말 "순수한 동기" 로 궁금증 때문에 가입하고 활동하고 심한 인신공격을
하지 않았던 분들은 학력위조 면에서는 상황이 드러났으니 타블로에게 사과바랍니다.
그냥 싫었던 분들..... 뭐 답이 없겠지만... 당신들이 진정한 칼만 안들었지 무서운 살인자이겠죠.
왓비컴즈...... 구제불능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병원을 찾아가서 진단을 받으세요.

혹시 아나요?
남 욕과 중상모략밖에 할 줄 모르는 당신이 선플을 할 네티즌으로 다시 거듭날지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언알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학력이 중요한 한국에서만 있을수있는일인것같아요.
    이런 말같지도않은.. 일이 벌어질수있다는 사실이 어쨌든 놀라울따름.

    2010.10.02 18:15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참 답이 없군요...
      사실 처음에 이게 다 "학력 중시하는 사회" 때문이라고
      적기도 했습니다. 아마 제 인기 포스팅 "미국에서 본 타블로 논란" 이라는 글에 보시면 나와있을 것입니다..

      애초에 타블로가 스탠포드를 나왔다고 이야기해도 무시하고,
      방송에서 그런 질문들을 안했었더라도 이런일이 없었을수도 있는데... 참 안타깝네요

      2010.10.02 21:15 신고
  3. Jenny roh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그냥 MBC 방송을 보고 타블로 너무 억울하겠다 싶어진 1ㅅ입니다.. 저도 미국에서 학부를 나왔는데 저기서 미셸이 말한 Year book은 학교 재학생이 아니면 사진 촬영이 허가 되지 않습니다. 저도 저희학교에서 찍을때, 불참했더만 올때까지 전화오고.. 학생증 검사하고 사진찍어 주거든요.. 아니면 학생증 검사하고 본인이 찍은사진 제출해도 됩니다.. 무튼.. 저것 하나로만도.. 다른것 없이 타블로씨가 스탠포드 나온게 확실한데.. 이름이 다른것은 저도 제니라는 이름을 쓰지만 여권에는 제니라는 이름이 없습니다. 그래도 학교다닐때, 이 이름을 middle name으로 쓰면 상장이나, 기타 성적표에도 제 이름 가운데 jenny 라는 이름이 나옵니다.. 뭐.. 여튼.. 쭉 봤을때..
    본인의 상식을 남에게도 상식으로 요구한 편협한 사고를 가진 분이 아닌가.. 그런말이 있잖아요.. 서울 갔다온 사람하고 서울 안갔다온 사람하고 싸우면 서울 안갔다온 사람이 이긴다고.. 우기는데 장사 없어요.. ^^;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2010.10.02 20:04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Middle Name 이 다르다고 의문제기하는것도 참....
      하여튼 타진요 이번에 뭔가 조처가 취해져야 한다고 봅니다.

      2010.10.02 21:16 신고
  4. 킬레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글 잘쓰시네요~ 제가 딱 하고 싶었던말! 잘읽고 갑니다~

    2010.10.02 21:38
  5. 딱 그말이정답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실. 이것으로 타블로와 네티즌간의 의견이 일치되어도
    타블로는 씁쓸할거같네요. 믿어달라고, 믿어달라고
    해도 남는건 학력위조의심 을 받았다는 사실은 영원히 남을텐데.
    이제 진실에대한 보상은 누가해줘야하는걸까요.

    2010.10.02 22:29
  6. 제발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법적으로 해결했으면 좋겠군요. 말을 해봐야 뭐합니까 들을 준비가 안됫는데

    타블로씨는 그냥 깔끔하게 타진요운영진,왓비컴즈 싹 몰아서 허위사실유포,명예훼손 등으로 고발하시길

    이미 말로 해서 끝날일이 아닙니다.

    2010.10.03 00:21
  7. 으앙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리님 글에 태클거시던 분들은 왜 다시 와서 댓글을 안다실까?
    재밌네요 ㅎ

    2010.10.03 00:50
  8. 황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옥석구분'은 옥(玉)과 돌을 가리는, 즉 구분(區分)하는게 아닙니다.
    옥과 돌을 모두 함께 태워버린다는(俱焚) 뜻이죠.

    블로거님이야 첨부터 타블로를 옹호하셨죠. 전 동조를 안했구요.
    박쥐처럼 눈치만 보며 중립을 지켰지만 저두 변명거리는 있습니다.
    학벌운운은 첨부터 별 관심이 없었으되 과장과 허풍은 의심했었죠.

    그래서 방송에서 한 발언의 '진실'이 밝혀지길 원했지만, 돌아가는
    꼬락서니를 보고 어이가 없어 크게 실망한게 사실입니다.
    '사과'를 받은 다음 씌익 웃으며 용서해주려 했던거지
    '자백'을 받고 사형대에 목을 매달려고 한게 아니니까 .

    13만중 상당수는 돌대가리겠죠. 하지만 옥들도 섞여 있을겁니다.
    발언의 과장여부에 관심을 가지고 카페를 둘러보려 가입한 사람들도
    많았을테죠. 물론 그러다 설득된 이들도 있겠지만요.

    암튼 다구리도 흉한 짓이지만, 싸잡아 몰기도 미덕은 아닐겁니다.
    하지만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은 누군가가 물긴 해야겠죠. 근데

    장발장은 빵 한조각을 훔친 죄로 5년형을 선고받고, 19년을 복역했습니다.
    예수를 십자가에 매단 이들과 잔다르크를 화형시킨 자들은 천수를 누렸죠.

    게다가 '우리 조상은 독립운동가.' = '우리 엄만 청소부.'
    더불어 '우리 조상은 친일부역자.' = '우리 아빤 재력가.' 이런 나라도 있죠.

    시시비비를 가릴려고 현피를 뜨자는데도 얼굴을 숨기고 안나오는 인간이
    '네가 잘못한거로 결론이 났네? 자, 매 좀 맞자. 나와라.'고 하면 나올까요?
    이상한 얘긴데 여튼 그동안 맞은 놈만 억울한거죠.
    인과응보니, 정의니 하는건 이 땅엔 없습니다.

    그러니 '이 등신중에 상등신들아~' 욕을 해주는게 유일한 응징이겠죠.
    물론 저는 의미가 다릅니다. '무개념'이 아닌 '무능'을 탓하는 거니까요.

    징벌이 안된다면 그나마 차선은 '보상'입니다.
    아직은 진실여부가 명백히 밝혀진건 아닐지라도, 타블로가 무고하게 혹은
    몇몇 크지않은 실수의 댓가이상으로 피해를 당한게 맞다면 보상해 줘야죠.
    가해자대신 우리라도 말입니다.

    흔히 이미지손상이 커서 앞으로 대중들에게 외면당할 것을 걱정하더군요.
    근데 우리가 대중입니다. 안 그런가요?
    힙.합.이.나. 하는 일개가수라도 우리가 좀 더 애정을 갖고 응원을 해 줄
    마음이 있다면 그걸로 된겁니다.

    아직은 좀 더 가야겠죠. 진실의 여부나 사실의 확정, 그에 따른 합의가 미처
    이뤄지지 않았으니까요.
    하지만 현재까지의 상황을 억지로나마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법정에 원고가 출두하지않은 이상, 피고는 무죄다.' 무리인가요?ㅋ
    어쨌건 현피의 불참은 곧 패배인정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네요. '사별삼일 괄목상대' 요즘 블로거님이 그렇네요.
    청불은 넘 가슴이 아려 담에 글을 남기죠. 차후에 또 찾아 뵙겠습니다.

    2010.10.03 02:05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사실 제가 "사별삼일 괄목상대" 라는 말이 무슨말인지
      몰라서 찾아봤습니다. 잘 이해했다면 그렇게까지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목적은 "타진요" 전멸은 아니었습니다.
      타진요에서도 정말 궁금하여서 들어오신 분들도 많고,
      왓비와 운영진들하고 생각이 다른 분들도 많죠.
      그런분들은 방송보고 왓비에게 충고한후에 탈퇴하셨다고 하는군요.

      블로그계에서도 타블로에게 사과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타진요 다는 처분받을 수 없겠지만, 적어도 아직까지도 방송조작을 운운하면서 그 동안 연예인 욕을 일삼던 타진요와 타블로를 인신공격하고 타블로에 가족까지 욕했던 분들은 적당한 처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님 말씀대로 원고는 출두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뒤에서 숨어서 욕할뿐이지요.
      그것 하나만 놓고 봐도 이미 싸움은 끝났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부족한 견해로 타블로를 변호했지만 다행이ㄹ는 생각이 드네요.

      타블로에게는 적절한 보상이 취해져야 합니다.
      학력위조 이상의 것을 드러내고 가족까지 수모를 겪고,
      결혼동기까지 의심받으며 아직 애기인 자식까지 욕을 받는 아픔을 겪었거든요.
      전 그가 이번기회로 다시한번 꼭 재기했으면 합니다.

      2010.10.03 16:59 신고
  9. zzz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블로에게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을 싸질러 대시던 분들 다 어디로 가셨는지?^^
    참나 연예인이라서 대중들에게 공격을 당해도 된다는 논리는 어디서 나오는지.
    인터넷에 단 글들이 그 사람머리위로 동동떠나녔음 좋겠네요.
    그래야 이런 인터넷에서만 강한사람들이 비겁하게 한 사람을 이렇게 몰고 가지 않겠죠.

    2010.10.03 02:13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그렇게 당당하셨던 분들이...
      저에게 사과까지는 바라지는 않지만 최소한 자신들의
      실수를 인정하고 타블로에게는 사과를 할줄 아는 그러한
      마음가짐을 그분들이 가지셨으면 합니다.

      2010.10.03 17:02 신고
  10. LA 나그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리 블로거님 같으신 분이 계셔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글을 속 시원하게 잘 쓰시네요. 타진요 찌질이들같은 인간들에게는 졸업장에 지문과 얼굴사진까지 공개되어야 믿을련지요... 아마 그 찌질이들은 그래도 위조되었다고 주장하고 믿지 않을 미친놈들입니다. 그 인간들은 자기를 낳아준 부모가 지 부모인지 DNA 검사하지 않고 어떻게 믿고 사는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2010.10.03 03:4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그러한 심한 분들에게는 "졸업장 지문, 얼굴사진"
      이런것도 소용이 없습니다.
      애초에 믿지 않겠다는 사람한테는 아무런 증거를 대도
      소용이 없는 것이지요.

      타진요에서 그나마 많은 분들이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탈퇴하는 모습은 아마 그들의 동기만은 나쁘지 않았음을
      시사하는 바가 아닐까요?

      2010.10.03 17:03 신고
  11. 세랑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읽었습니다.
    어제 방송보고 '진실'이란 말은 그 자체가 진실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느 곳을 보고 있느냐에 따라서 보이는 것도 달라진다는 것이 진실이겠죠.
    울타리안에 갖혀진 채, 다양성을 제대로 인정하지 않는 한국의 몇몇 이기적 집단성이 오늘도 이 한국에 존재함이 마음을 불편하게 합니다.
    그것을 보면서... 의식의 부족을 안타까워하면서도 그것도 다양성이라는 범주에서 보면 인정해야 하겠군요.

    그래도 나름 진실은 찾아야 한다는 것이 진실이겠죠?

    님의 편지에 공감하면서...

    2010.10.03 06:3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너무 한국식으로만 집요하게 생각한다는 느낌도 들었고,
      또한 모든 것을 "상식" 그리고 모두가 다 하는것에만
      집중을 하는 안타까움도 들었습니다.
      진실은 찾아야 겠지만, 너무 지나쳤었습니다.

      아무튼... 아쉽네요.

      2010.10.03 17:04 신고
  12. 동조합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2010.10.03 06:47
  13. 권광호  수정/삭제  댓글쓰기

    휴.. 안됩니다.. 방송보고 이젠 좀 그들도 어느정도 인정들 하겠지 했던 제 생각이 짧았습니다.
    방송후에 타진요 주요 인사들은 더욱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이젠 검찰에서 조사 완료하고, 강력한 법적인 처벌을 주는것 만이 해답으로 보입니다.

    2010.10.03 08:0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 안에서도 인정하실 분들은 인정하고 탈퇴하시더군요.
      왓비나 타진요 운영진측은 아예 믿지를 않는거 같았습니다.
      참고로 저 "진실이 궁금" 이라는 사람은 왓비의
      암살설에 같이 동조했떤 사람이더라구요.

      2010.10.03 17:05 신고
  14. 타진요 정말 광신자들 많더군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한민국 사회 전체가 거짓으로 뒤덮여 있다고 부정하더군요,

    타블로가 스탠퍼드 대학을 매수했다고 했다나...?

    그럼 타블로의 재산은 빌게이츠+워렌 버핏의 재산보다 많겠군요....

    정말 한심하기 짝이 없는 집단입니다.

    검찰은 타블로가 아니라 얘네들을 집중 조사해야 할 듯

    2010.10.03 09:08
  15. 타도왓비컴즈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cafe.naver.com/whatstop 악플러 왓비컴즈의 만행과 실태를 고발하는 카페입니다.

    2010.10.03 11:21
  16. 발키리작전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이비종교는 법으로 처벌하듯.....
    왓비 이하 그 수뇌부...들도 법의 처벌을 피할수는 없겠죠...
    익명성이라는 방패막이 없으면 어디 얼마나 잘난존재인지 두고 보겠습니다....
    (+마녀사냥도 있으면 역마녀사냥이라는 것도 있을수 있다는 생각 안해보았나....현대통령 드립은 참 말이 안나오네요)

    2010.10.04 04:03
  17. 현우공열  수정/삭제  댓글쓰기

    암살드립.......말이 안나오는 군요.

    2010.10.04 04:17
  18. 속이 다 후련하네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읽고 갑니다~ ^^

    2010.10.05 00:48
  19. 에이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에서 유명한 분이시라면...한국도 칭찬하셨고...이명박이 고개를 숙일정도면...
    오바마??

    2010.10.07 18:00
  20. 타블로!!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휴 정말,, mbc스페셜 보는 내내 속상해 죽는 줄 알았습니다. 도대체 타블로가 그동안 그런 말도 안되는 타진요의 주장으로 본 피해들은 누가 보상을 해주는거죠? 타진요와 왓비컴즈가 처벌된다고 해서 끝날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거죠? 제가 다 분하고 속상하네요..ㅜ

    2010.10.10 23:55
  21. sigurros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이건 제3자가 봐도 왓비는 두려움에 꼬리내리고 도망가는 꼴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전 타블로의 진실공방보다는 왓비의 얼굴 한번 보고싶었는데말이죠..

    2010.10.11 01:0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50대 아저씨라고 하는데....
      정말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군요...
      자기가 안될거 같으니까 튀는거죠 뭐...

      2010.10.11 01:05 신고

MBC 스페셜에서 "타블로 스탠포드가다" 라는 방송을 내보려고 하는데,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이상 타진요) 에서 그 방송을 내보내지 말라고
요청을 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인터넷 뉴스에는 타진요로 기사가 났으나, 어떤 분들은 타진요가 아니고 "상진세" 라고 하네요)

솔직히 대놓고 말하자면 타진요든 상진세든 그닥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들의 주장중
타당한 점도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무조건 타블로만 옹호하고 싶지는않습니다.

(물론 왓비컴즈라는 사람은 지나칠 정도로 병적인 사람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그 사람은 무조건 반대입니다. 암살설 이후로 완전 신뢰도가 떨어짐)

하지만 방송보류가처분 요청은 그들이 조금 지나치며 비합리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그들은 일단 타블로가 무슨 행동을 하던 놔두고 그 결과에 더 신경을 써야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들이 말하기를 그 이유는 타블로가 "감정에만 호소" 하면서 타블로에게 유리한 방송을 할 것이다
라는 그러한 생각을 하였기 때문에 그러한 신청을 한듯 싶습니다.
실제로 그 방송의 예고편이 방송을 탔는데,
그 장면에서는 타블로가 울면서 "못 믿는 것이 아니라, 안 믿는 것이다" 라는 말을 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고, 그리고 타블로가 지인들을 만나는 그러한 장면들이 예고편으로 방송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그러한 장면들이 그들에게는 어떤 공정성을 구부리는 것으로 생각되었나봅니다.
아마 타블로가 아무것도 증명하지 않은채, 그냥 울다가 감정에 호소하면서
아무것도 밝히지 않고 흐지부지하게 끝나고, 그것을 본 사람들이 그냥 타블로를
용서해줄 방향으로 나갈 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인 것 같습니다



이 점이 바로 그들의 잘못된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예고편에서는 감정에 호소하는 것 같은 장면들이 연출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그 장면은 "예고편" 에 불과합니다.
실제 본방에서는 어떤 장면이 벌어지는지 모르는 일이지요.
본방과 예고가 얼마나 다른 경우가 많았는지 그렇게 모르는 것일까요?
타블로가 성적서를 공개하는 장면까지 예고로 내고낸다면 방송을 보는 사람들도 적을 것입니다.

오히려 예고를 저렇게 내보내면, "어디 진짜로 밝히는지 보자" 라는 생각으로 방송을 보게되겠죠.
일단 방송사는 "시청률" 을 중심으로 방송하기 때문에 적당히 낚을 것이 필요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그렇게 성급하게 나올 필요가 솔직히 없습니다.
그들은 대중이 그냥 감성에 흔들려서 타진요를 용서해 줄 것이라고생각이 드나봅니다.
하지만 타블로 사건과 관련해서는 사실 조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시간을 끌어왔던 것이고 사실 많은 이들이 
이렇게 시간을 오래끌었기 때문에 진실을 원합니다.

타진요나 상진세를 이상하게 여기는 사람도 많지만 타블로가 속시원하게 밝히지 못하는 것때문에
타블로를 비난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그 안에 속해있지는 않지만 역시 진실을 원합니다.

타블로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방송이 나가던 말던 신경을 안쓸것이고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지켜보면서 타블로가 맞나 타진요와 상진세가 맞나 우열을 가려볼 것입니다.


만약 방송에서 타블로가 어정쩡하게 넘어가면 대중들도 오히려 타블로를 더 의심할 것입니다.
하지만 타블로가 정확히 밝힌다면 (가장 중요한 문제인 학력문제) 오히려 타진요가
밀릴 것입니다. (타진요도 가장 중요한 학력문제에만 초점을 맞췄으면 합니다)

어차피 이 대립은 대중들이 보기에는 "타진요 / 상진세 vs 타블로" 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타블로는 뭔가 보여주려고 하는데, 그 보여주는 것을 막는것은
뭔가 그들이 꿀리고 있어서 그런게 아닌것처럼 보입니다.

이건 마치 실력 경쟁을 해보려는데 "저 사람이 반칙쓸거 같다, 그래서 난 못하겠다" 라는
주장과 아주 비슷합니다.
일단은 붙여보고 그 사람이 반칙을 썼는지, 아니면 정정당당하게 했는지는 관중과 심판이
판단하게 내비두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들이 방송을 막는 것은 오히려 자신들이 뭔가 불안하다고 선언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만약 자신있다면 오히려 방송을 막는대신 타블로가 방송을 하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가장 신랄하게 비난했던 왓비컴즈는
타블로 측에서 가자고 제안했어도
암살설을 운운하며 피하였고 타진요측이나 상진세 측에서도 서로 가보려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방송에 참여하지도 않고, 방송이 나가는거까지 막는다면 오히려 반대자들이 이상하게 보입니다.
뭔가 밝혀질까봐 찔리는 사람들처럼 비춰지고 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방송까지 막는다는 것은 사실상 "타진요" 가 타블로가 뭔가 밝히려는 것을
심하게 막고 있는 것과 같은 느낌만 줄 뿐입니다.

오히려 이게 방송이되서 누가 맞는지 확실히 가려주었으면 합니다.
여기서도 제대로 못 밝히고 눈물로만 호소하지만 정작 하나도 제대로 밝혀진게 없다면,
그건 확실히 타블로가 자신이 없고, 증명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일단 타블로가 증명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 한번 타블로가 스스로 자신을 증명해보게 내버려 두십시오.

방송을 막는다는 것.... 타진요 든 상진세든 스스로 적을 만들고 스스로 뭔가 불안하다는
느낌만 주는 최악의 수일 수가 있습니다.
정말 진실을 원하면 이번에는 타블로가 진실을 밝히는지 보십시오.
비판은 방송이 나간후에 방송을 본 후에 해도 늦지는 않을 것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ㅋㅋ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한심하다는 말밖에는 안나오는 인간들이죠 무슨 이게 국가 첩보전도 아니고 나오는 증거나 서류들마다 전부다 위조라는 식으로만 말하고 누가 보면 그사람들 전부다 스탠퍼드대 관계잔줄 알겠어요 방금 보니까 이번엔 스탠퍼드대 교수까지 증언을 했던데 카페에선 갑자기 방향을 돌려서 학력을 몰라도 본명이 뭔지 알고싶다 이런식이더군요 ㅉㅉ

    2010.09.28 06:27
  3. 어휴타진욘가타잔인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진요인가타잔요인가하는 그 쓰레기섀끼들 모하는섀끼들인가요?ㅋㅋㅋ 진짜 할짓이 그렇게없나?그 카페는 그냥 저번 강호순팬카페처럼 주목끌을려고 지1랄을 한건데 파장이크고 방송탈려고하니깐 떼쓰는거같은데 개어린갓난애기같은섀끼들 ㅋㅋㅋ 진짜 연예인하나뭍는거 금방이네.어이가없어가지고 진짜 ㅋㅋㅋ 타블로 불쌍해죽겠네 미1친넘들 ㅋㅋㅋㅋㅋ 부러우면 부럽다고하지 그렇게 초딩처럼구나 애1자들 싹잡아서 죽여놔야지 쓰레기 잉여인간들

    2010.09.28 07:36
  4. 냠냠냠  수정/삭제  댓글쓰기

    끼얔~ 타진요 형들 겁나무섭네요 ㅠ. ㅠ

    아직까지 그러고 계실줄이야.

    2010.09.28 07:45
  5. 상진세인데;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진세에서 했다고 들었는데요;

    그리고 타진요 가서 글들은 살펴 보셨는지ㅋㅋㅋ

    이건 의혹이 들뿐만아니라 거짓말임이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방송에서 한 말들을 다 종합해보면은 말도 안됩니다.

    홍길동이 따로 없거든요.

    2010.09.28 07:45
    • 지운이  수정/삭제

      제대로 상진세 운영진한테 놀아나구나~! 제대로 낚인 한넘 추가요~!

      2010.09.28 07:47
  6. 아니뭔소리들인지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앞부분 안읽어 보셨음? 타진요냐 상진세냐가 중요한게 아닌데...

    2010.09.28 07:50
  7. dddd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타진요는 지네가 mbc가 같이 스탠포드 가자고 할때는 암살드립 치면서 안가고 이제와서 난리를 떨어대네 -ㅅ-;; 오히려 고소같은 건 상진세가 활발하고 타진요는 입만 나불거림

    2010.09.28 07:51
  8. 그나저나 왓비컴즈란 사람부터 알고싶네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태가 저 정도까지 됐으면 숨지 말고 나와서 자기도 정당하게 신원을 밝혀야 되지 않나요?
    이건 뭐 익명의 다수를 방패삼아 요리조리 피하는 격인데...
    만약 타블로 사건이 사실로 밝혀지면 그 사람은 어떤 처벌을 받게 될까요?
    지금 나서고 있는 카페 회원들만 독박쓰게 되는 건 아닐까요?

    2010.09.28 08:14
    • ㅇㅇ  수정/삭제

      왓비 옛날에 악플단거보면
      왜 왓비가 주인장인 타진요에 들어가서
      왓비 후빨이나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010.09.28 13:59
  9. 그냥 한마디  수정/삭제  댓글쓰기

    휴먼다큐인지 시사프로인지가 중요한가요?
    거기서 나오는 내용이 사실인지 그게 정확하게 전달 되었는지가 중요한 거겠죠..
    기본적으로 증명서를 때는 과정(이번에 인쇄하는 과정도 보여준다니 뭐 ;;)을 보여주고
    그외에 울프 교수(담당교수였음), 스탠포드 교내 증명서 발급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
    (교무처장인 블랙 교수가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이 사실로 확인해 주는
    사실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한 것 일텐데 ;;
    만약 그들이 원하는게 편만들어 싸우는게 아닌 진짜로 진실을 원하는 것이라면
    사실에 기초에서 모든걸 판단해야지 어떻게 휴먼다큐라 안되고 시사라 되고 라는 논리가
    나올 수 있나요 ;;

    2010.09.28 08:33
  10. 취혼  수정/삭제  댓글쓰기

    왓비는 미쿡에 사는데다 정체를 알수 없는 새퀴니깐 몰라도
    카페를 만든 love2a2가 왓비랑 동일인이 아니면 이새퀴만이라도
    꼭 좀 법적인 처벌을 받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왓비가 암살드립쳐서 바보되니깐...왓비랑 타진요랑 분리하는 시도가
    보이는데...타진요 주소가..http://cafe.naver.com/whathero/이거다.
    왓비가 히어로란 얘기지..ㅋㅋㅋ 이정도면 진짜 개그다.악플러가 영웅?

    그리고 상진세...ㅋㅋㅋ 장난해? 타진요 복제품이자나. 서로 다른것처럼
    포장하기는...구역질나는 인간들이야. 진실을 원한다면서 방송을 막으려
    들다니...주로 썩어뻐진종교집단에서 방송가처분신청 많이하는데 닮았어..
    아주 많이..

    다들 시간날때 왓비컴즈로 검색들 좀 해보고 삽시다. ㅋㅋㅋ

    2010.09.28 09:02
  11. 진실은여기에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news.stanford.edu/thedish/?p=8621
    스탠포드대학사이트 신문기사입니다
    Mbc에서 방송하기 전에 벌써 찾앗네요
    스탠포드측에서 직접 타블로는 스탠포드를 졸업했는데도 불구하고 인터넷 루머에 시달리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걸 보고도 타진요 같은 사람까기만 하다가 방송탈라고 하니까 쫄아서 숨는 자들의 말이 믿깁니까?

    2010.09.28 09:19
  12. 정정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을 여기저기 다 읽어봤는데...님이 완전히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많네요.

    첫째 : 이번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단체는 타진요가 아닙니다. 타진요과 비슷한 성격이나 다른 단체인 상식이 진리인 세상이라는 단체입니다.

    (타진요는 타블로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 즉민원을 제기했으나..상진세는 그와는 별도로 증거자료를 첨부한 정식 고발장을 제출한 단체입니다.

    회원은 사실 대부분 양쪽에 다 가입할 수 있으나 단체가 다르다보니 운영진의 생각이나 실천방향에 차이가 있는 것이죠. 상진세 회원들도 원래는 타진요 회원들이었으나 타진요의 왓비나 스텝들의 독단적인 운영방식에 대한의 불만과 적절한 해결책을 갖지못하는 데에 대한 불만을 가진 회원들이 따로 모인 카페임)

    둘째 : 이번 가처분은 방송금지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방송을 잠시 연기해달라는 보류를 신청한 것입니다.그러니 궁극적으로 방송을 막자는 취지는 아니라고 합니다.
    검찰 수사결과가 나올때까지만 보류해달라는 거랍니다.

    셋째 : 이건 가처분은 검찰수사 중에 있는 사안이라 혹시 방송내용이 수사의 공정성을 해하고 잘못된 선입견의 여론을 형성할 가능성이 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체리블러거님은 꽤 많은 글을 쓰신걸로 알고있는데 사실을 제대로 파악을 못하고 글을 쓰는거보니..다른 글도 신뢰가 가지 않는군요.

    2010.09.28 09:50
    • 나다  수정/삭제

      체리블로거 이 글에는 리플 안달았네요..
      윗 리플 시간 보니 이 리플도 본거 같은데..
      누가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알려 하지도 않으면서..
      설레발 치는건지 모르겠군요...
      당신의 이 확인되지 않은 글 하나로
      타진요 십만 회원을 바보로 만들어 버리는군요..

      2010.09.28 02:16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리플 공지사항 참조해주세요.

      2010.09.28 02:19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공지사항과는 다르지만 실시간으로 댓글달기에 적습니다.
      뭐 신뢰를 하고 안하고는 님께서 판단하실 거니 제가 "신뢰해달라" 라고 할수는 없겠구요.

      타진요와 상진세를 구분못한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 점과 관련해서는 수정해놨습니다.
      어차피 미디어스로 나간건 수많은 타진요들에 의해서 삭제된 상태이구요.

      허나 방송보류건과 관련되서는 굳이 지연시킬 필요도 없을 듯 싶습니다. 지금 타블로 이야기가 몇개월째입니까?
      이대로 가다가는 전혀 진전이 안되지요.

      오히려 방송을 보고 확실하게 밝히지 못할 경우에
      이야기를 하는게 더 나을 듯 싶습니다.
      거기서도 타블로가 어물쩡하게 넘어가면 안되겠죠.

      2010.09.28 09:55 신고
    • ㅇㅇ  수정/삭제

      솔직히 타진요 십만회원 바보아닌가요
      유명한 악플러 왓비 밑에서 설설기고 찬양하면서
      정의감 드립치면서 한사람 까는거
      참 바보같이 보이던데요

      왓비가 바보같은 암살 드립쳐도
      바보같이 믿고 충분히 그럴가능성이 있다면서
      힘내라는 댓글보면서 정말 바보같다고 생각되던데요

      2010.09.28 13:56
  13. 중립적으로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검찰조사도 공식적인 발표가 없는 시점에 이런식으로 방송에서 다루는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쪽 일에 전혀 관심없던 사람들도 무심코 접한 티비내용만을 사실만으로 생각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010.09.28 13:27
  14. 타블로..그리고 네티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블로 스탠포드가서 친구와 대학교수를 만나면서 무순말을 했을까..? "도저히 한국사람들이 믿지 않아서 여기까지 왔어요..카메라앞에서 증명좀 해주세요 저 여기 졸업했다고.." 혹시 이런말?

    만약 타블로가 스탠포드졸업이 거짓이 아니라면 타블로가 만났던 스탠포드 지인들은 무순 생각을 할까..? "거참 한국은 교육열이 높은 나라인줄 알았는데 자기 교육 뿐만 아니라 남의 교육에까지 열올려 정력을 쏟아붇는 정력의 나라구만 허허허" 이렇게..?

    타블로의 스탠포드졸업이 진실이라면 정말 나라 망신이다...이런 사건은..
    어쨋든 진실이라면 하는 말이다.

    내가 타블로고 정말 스탠포드 졸업했다고 하면 고소하고 악플달고 했던 사람들 정말 죽도록 아니 죽어서도 미워하고 원망할꺼다.
    내가 타진요고 타블로고 스탠포드 졸업이 거짓이라 확실시 된다면..이제 어떤 공인을 찾아 진실을 알려달라고 할까 고민해야하나?..아니 개인적생각으로 승리의 기쁨을 잠시 만끽한채 지금껏 쏟았던 정력들만큼의 성취감을 느끼지 못한채 허망감을 느낄 것 이다.

    타타다다 또다시 들린다 어느 괴음과 비교할 수 없는 그 소리가. 보인다 시뻘간 피로 흥건이 적신 키보드가 보인다.

    2010.09.28 13:43
  15. 블로거 주인장도 좀 이상하시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웬만하면 이런 문제는 그렇게 너그러이 생각을... 받아들이려 했을 겁니다!
    헌데, 시대가 수상하고 모든 게 공작으로 돌아가며 이쪽저쪽 속고 속이고 아주 개판인 세상인데..
    그런 상황에서 저런 방송을 하게 그냥 두면서 방송보고 얘기하자고요?
    저 방송이 나간 후에 어떻게 나올 지 뻔~히 예측이 되는 상황인데도요?

    그냥... 우리나라 언론들에서 저널리즘이 살아있고 기자나 PD, 여러 관계자분들이 객관적으로 모든 걸 밝혀줄 거라 믿을 수만 있다면야 뭐하러 타진요분들이 그런 식으로 대처를 하겠습니까!
    아시겠지만, 지금 정치판이나 사회, 연예인판이 아주 그냥... 공작에 공작을 이어가며 지들끼리 속고속이고 돈으로 범벅이 되어 돌아가고 있잖냐 말씀입니다!
    그러니 타진요나 기타 다른 단체나 개인적으로 관심있어 하는 분들이 그리들 반응하시는 거겠지요!

    오늘만 해도 그렇습니다!
    갑자기 타블로를 두둔하는 블로거들이 많이 늘었더군요!
    그간 타블로의 행동에 적잖이 의심을 가지던 블로거분들은 다들 어딜가고... 갑자기 뒤에서 치고나오며 이런 혼란상황을 역으로 반박하는 블로거들이 나타나주다니.. 허허~참..

    또하나 문제는요~
    타블로가 이 문제를 이토록 끌고가면서... 거기다가 방송을 통해 이런 식으로 해명아닌 해명을 해야만 하는 가입니다! 이게 가당키나 한 상황인지... 일신상의 문제를 가지고, 공영방송 전파까지 써가면서 이렇게까지 해도 되는 것인지...

    어떤 댓글러도 말씀하셨습니다만, 객관적으로... 타블로가 참여하지 않은 상황하에서의 방송물이라면야 그나마 좀 봐줄만 합니다만, 오로지 타블로측에 유리한 방향을 가진 방송이라니...
    ...
    이게 정상적인 나라에서, 정상적인 사회에서 가능한 일이냔 겁니다! 이게 말이 되는 상황이냐구요~

    블로거분도 그렇지만, MBC의 그 PD분도 참 딱해보이고... 또한, 일을 이런 식으로... 국제적으로 끌고가서 캐나다인 주제에 한국과 한국민들을 욕보이는 것도 참 맘에 안 들고... 또한, 한 외국인이 사기친 문제를 왜 우리 공영방송이 나서서 전파와 명예를 실추하면서까지 저 야단인지 이해를 못하겠고 참... 여러 가지로 이해못할 상황에다가 문제의 중심에 서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땅을 치고 통곡을 할 상황이며 하늘을 보고 우뢰와 같은 고성을 지를 상황이 아니겠냔 말씀...

    저로선...
    비록, 타진요에 가입돼잇지 않지만, 적어도 그들 주장 상당부분이 타당하다 여겨지기에...
    이런 글들은 정말... 많이 화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뭘 밝히려는 글도 아니고, 오로지 그 쪽으로 분위기 유도하려는 게 빤~히 보이는 이 딴 글...
    참나...

    2010.09.28 14:45
  16. 서울하늘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블로 옹호하는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이 왜 타블로를 불신하게 됐는지 모르시나요?
    애초부터 학력부터 의심한게 아니라 방송나와서 끝도 없는 가식과 허풍 떨다가 자기 덫에 걸린 꼴입니다
    전 타진요도 아니고 에픽하이 음악 즐겨 듣던 사람이지만
    그동안 타블로가 떠벌린 앞뒤 안맞는 허풍과 허세는 그의 인격에 정말 많이 실망했습니다.
    그 클라이막스가 결국 학력입니다. 그리고 또한 보아하니 안티들이나 타진요는 학력보다도..
    다른 약점을 노리고 있는거 같더군요....
    타블로가 속시원히 까발리면...결국 학력은 인정되도 다른 부분에서 대중에게 큰 실망감을 안겨줄것이 있다고 봅니다
    그러니 고소 운운하다가 침묵하고 결국 질질 짜고 있죠...
    분명 비난의 정도는 좀 심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다 자업자득이라고 생각듭니다

    2010.09.28 15:39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물론 타블로가 믿기 힘든 이야기를 여러개 했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니 이런게 아예 문제가 된것이겠지요.
      하지만 그러기에는 타진요도 너무 진행시켰고 타블로도 그렇습니다.

      솔직히 저는 타블로가 그냥 학력위조 밝히는 선에서 끝났으면합니다. 솔직히 연예인중에서 타블로만 그렇게 허풍을떤건 아니지 않습니까?
      허풍 하나하나 캐다보면 다른 연예인들도 엄청 많이 걸려댈 것입니다.

      어쨋든 최소한 가장 논란이 되는 문제는 학력문제는 밝혀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타진요도 스스로 "우리는 다른건 바라지 않고 '학력위조' 의 진실을 알고싶다" 라고 한 이상 다른것은 캐내지않았으면 하구요.

      2010.09.28 16:41 신고
  17. 웃긴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진요든 상진세든 왜이렇게 타블로를 못잡아먹어서 난리인지..그리고 더웃긴건 법원에 가처분신청낸거는 상진세라고 ..잘못올렸다고 떠드는 인간들..참...웃기네요... 타블로보다 더한사람들도 있는데 그런사람들은 잡아내지도 못하면서 아니 잡혀갈까봐 설설기는건가??..나야 뭐..타블로팬도 아니고 타블로한테 관심있든 사람도 아니지만 자꾸만 이렇게 낚이게 하니까 글을 보게 되고 안쓰럽다는 생각도 들게 만드니...그넘의 학력이 뭐가 중요한지..자기 학력이 안좋아서 비비꼬여만 보는건지..아니면 자기가 사는현실이 비비꼬인건지..좀 웃긴다...아니 많이 웃긴다...

    2010.09.28 17:18
  18. 이규찬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정한 방송으로 진실을 밝혔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 할 수 있지만.. 타플로를 욕하시는 분들의 지나친 점도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타블로씨가 떳떳하게 밝혀지면 욕하시는 분들도 자중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0.09.28 19:41
  19. Dream바이러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블로 관련 포스팅 하실 때가 가장 바쁘신 듯 하네요 ㅎ
    다른 사안 보다 찬반 모두 예민하게 반응 하는 것 같습니다.
    암튼간에 타진교나 상진세 측에서 그동안 다양한 방식의 공격을 해왔으니
    타블로에게도 공격권을 줘야 공평하지 않을까요?
    (방송내용이 아직 나오지 않아 그것이 공격이 될지 방어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잘 보고 갑니다~

    2010.09.29 03:43
  20. 백프로 공감합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청자는 진실을 알 권리가 있습니다. 감성에 호소를 하던 말던 그래서 시청자들이 응하던 말던 그건 시청자 권리입니다.

    감성에만 호소하면 타블로가 혼날 것이고

    증거를 다 밝히면 타블로 반대측이 그 댓가를 치뤄야 할 것입니다.

    2010.09.29 22:42
  21. 누가 뭐라해도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 아니죠 아무리 대중의 인기를 등에 엎고 살아가는 가수라해도 말입니다,

    또한 그의 가족들까지 전부 연관시켜서 음해한것은 더 더욱 아니되구요 ,결국은 악명 높은 악플

    러들과 타블로와의 싸움도 이젠 어떤식으로 끝이날겁니다,

    덧 붙여 하나만 부탁한다면 지발 이 악플러들에 대한 사법적인 응징은 당연히 이뤄져야할겁니다,

    2010.09.30 23:53

BLOG main image
사람 냄새 나는 블로그

by 체리블로거
2011 blogawards emblem culture & ar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8)
예능 Review (232)
가수 이야기 (467)
가수 외 타 연예인 (86)
드라마 이야기 (42)
블로그 경험담 (20)
스포츠 이야기 (3)
미국 일상생활 (3)
역사와 소설사이 (5)

달력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9,167,997
  • 796201
get rss
체리블로거'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