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범, JYP에게 치명타를 가할까?

가수 이야기/2PM 2010. 7. 8. 17:34 Posted by 체리블로거
올해 2월에 영구탈퇴를 당하며 가요계에서 볼 수 없었을 거 같았던 재범이 다시 국내에
복귀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JYP가 아니라 이번에는 싸이더스HQ라는 거대회사와
전속계약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 조인성-전지현이 있었고, 한때 god가 있었던
그러한 회사이기에 (지금도 거기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많은 이들도 잘 알고 있지요.


어쨋든 재범은 "믿어줄래" 라는 앨범을 냈고, 그 앨범은 현재 온라인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군요. 예약 주문등이 많이 들어왔다는 이야기이겠죠.

흥미롭게 이 점과 관련해서 JYP는 "우리는 아무상관 없다" 라고 방관하고 있습니다.
특히 JYP가 재범을 "사생활 문제"를 삼아서 계약파기를 했기에 더 관심이 집중되지요.
일단 그 사생활이라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보죠.



애초에 사생활이라는게 있기나 한걸까?


이 정도 되니까 이제 JYP가 말한 그 사생활이라는게 있기조차 한것인지 궁금합니다.
JYP에서 재범을 영구탈퇴 시킬때 JYP측은 재범의 사생활이 "사회에 큰 파장" 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아주 큰 사생활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를 위해서인지 아니면 소속사를 위해서인지는모르겠지만 어쨋든 결과적으로 그 책임이 너무크기 때문에
결국 재범과 JYP는 계약 파기를 하고 갈라서기를 했습니다.
많은 이들은 그것을 재범이 강제로 탈퇴로 보기도 하고, 어떤 이들은 JYP가 놓아준 것이라고 합니다.

헌데 흥미로운 점은 분명 공개적으로 재범이 큰 "사회적인 문제" 가 있다고 했는데도,
싸이더스가 재범을 끌어안고 가려는 것입니다.
만약 재범에게 사생활이 있다면 싸이더스가 그런 재범을 굳이 끌어안으려고 할까요?



사생활이 있다고 칠 경우


JYP는 공지에서 그 사생활이 너무 크기에 회사의 연예인으로 부적합해서
그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했다고 했습니다.
그의 사생활 문제가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왜 싸이더스는 그를 받아들였을까? 를
두가지로 추측해봤습니다.

1) 사생활이 있긴하나 JYP가 말한것처럼 그닥 크게 사회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 문제라는 점
    (사내에서 일어난 문제 같은 JYP측과의 문제)
2) 사생활이 크더라도 싸이더스가 그것을 감쌀만큼의 재범의 가치가 있다는 점

싸이더스가 재범을 키우지도 않았기에, 재범에게 정을 느끼거나 동정심을 느껴서
그를 감싸주리고 결정했다는 생각은 사실상 너무 동떨어진 생각입니다.
싸이더스가 재범을 감싸줄 생각이 있다고 보면, 그것은 재범의 가치가 만약 그 사생활인가가
존재하고, 그것을 이겨낼(?) 가치가 있을때 재범을 끌어안을 것입니다.

그만큼 재범의 가치가높거나, 아니면 그 사생활이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작은 것이라는
이야기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사생활이 있던 없던 간에 이제는 JYP가 아닌 싸이더스가 재범을 계약할 생각을 하고,
거의 체결단계에 이르렀을때 말로는 JYP는 "우리는 아무상관이 없다" 라고 이야기하지만,
사실 JYP는 굉장히 애메한 입장에 이르게 된것이지요.

만약 아무 문제없이 재범이 국내활동을 하게 된다면 JYP는 단숨에 거짓말을 한것으로 몰릴수가 있습니다.
그러자니 JYP는 재범의 "사생활" 을 공개해야 할터인데... 그렇게 되면 싸이더스와의 관계도
애매해질 뿐더러, 오히려 치졸한 회사로 찍힐 수가 있기에 그렇게 쉽게 공개할 수도 없는것이지요.
마치 재범의 앞길을 막는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까요.

거기다가 이제는 재범이 개인이 아니라, 한 소속사에 속한 인물이 되면 "타사"의 연예인을
공격하는것이기에 상황이 완전 다르게 됩니다. 2월달에 탈퇴할때하고는 상황이 완전 다르다는 것이지요.


거기다가 싸이더스가 끌어안을 수 있다면 왜 JYP는 할 수 없었냐 라는 이야기까지 나오니
졸지에 JYP는 이상한 회사가 되어버린것이지요.
사실이면 냉정한 회사가 되어버리는 것이고, 사실이 아니면 거짓말을 한 회사가 되어버리니까요.
그래서 입장이 난처해지는 것입니다.



재범이 미국이 아니라 국내에 컴백을 하게 따라, JYP는 많이 입장이 난처할 것입니다.
안 그래도 재범탈퇴 및 간담회 이후로 타격이 큰 2PM 역시 재범이 멀쩡하게 컴백한다면
더 입장이 난처해질 수 밖에 없죠. 물론 그들이 정말 재범을 아꼈다면 재범이 잘되기를 바래주는것이
그들의 도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상황을 모르는 입장에서는 그들만 더 안 좋은 입장이 되어버리는 것이지요.


재범의 컴백이 과연 현재 활동하고 있는 2PM에게는 어떤 영향을 줄지도 관심사입니다.
둘다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인데, 연관이 안될래야 안될수가 없는게 이들인지라...
내부적으로는 재범의 컴백을 축하해줄 수도 잇겠지만, 외부적으로는 힘들겠죠.




예전에도 쓴 바 있지만 JYP는 재범을 잃음으로 인해서 가장 실력이 뛰어난 가수를 잃었습니다
(JYP 안에서) 춤 실력도 2PM 안에서 가장 뛰어났을 뿐더러, 노래실력도 준수 다음으로 좋았던 것으로 아니까요. 
거기다가 커다란 수입원이 될 수 있는 한 인재를 잃었습니다.


재범은 B.O.B의 Nothing On You를 피쳐링했고 (국내버전), 또한 미국에서 자기만의 B-Boy팀이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미국에서도 클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이번 피쳐링으로 B.O.B와 친분을 쌓았을 수도 있고요.
또한 지금은 조금 지연되었지만 일단 헐리우드에 진출할 수 있는 Hype Nation에 캐스팅되었고,
결과적으로 헐리우드와 미국진출을 할 수 있는 그러한 인재이기도 합니다.
영어도 현재 미국 진출을 꿈꾸는 가수들 중에서 가장 뛰어나기도 하고요.

이래저래 재범이 있었으면 가져다 주었을 손실을 JYP는 점차적으로 느끼게 될 거 같다는 느낌이드네요.
싸이더스에서 재범이 재기해서 성공하면 성공할 수록 JYP는 참 아쉽다는 느낌을
접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재범의 미국 진출이 더 빨라지면 빨라질 수록 더 그런 느낌이 들수도 있겠죠.



현재 JYP는 원더걸스는 미국 진출을 하고 있는 상태이고 국내에서는 2PM의 힘이 확실히 줄어들었고,
2AM만 그저 제대로 괜찮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그러한 입장입니다,.
그래서 Miss A라는 그룹을 출발시켰는데.. 아직은 조금 더 지켜봐야 알겠죠.

애당초 재범이 아예 탈퇴하지 않았으면 2PM이 급추락 하는 일도 없었을텐데.. 참 아쉬운 결과이지요.
어쨋든 재범이 그냥 잠적하는것이 아니라 싸이더스와 함께 다시 국내로 등장함으로 인해서
JYP는 이번에 말은 태연한척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꽤 당황하면서도 씁쓸해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정말 제목대로 재범이 아무 문제없이 활동하면 JYP의 이미지도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느낌은 확실히 듭니다.


현재 상태로써 JYP가 할 수 있는 최상의 길은 그냥 쿨하게 지켜봐주는 그러한 입장이겠네요.
이제 헤어진거 다시 거론은 되겠지만 가능한한 부딪치는 일 없이 그냥 잘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모처럼만에 재범이 다시 활동을 하게 되는데 그의 활약도 지켜보고 싶습니다.
아무쪼록 이래저래 지켜볼 관점이 많은 그러한 컴백이 될 거 같다는 느낌입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구독해 주십시오 =>
또한 추천과 댓글도 잊지 말아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 힘이 됩니다!
밑의 손가락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주실수 있는 작은 선물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발키리작전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이와이피와 이쪽 과의 관계는 진짜 뫼비우스의 띄.......

    2010.07.08 19:38
  3. 돛새치는 명마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사생활 문제가 있었는지 없었는지...
    당시에는 엄첨 이슈를 만들더니... 정작 재범군이 활동을 시작한 지금... 아무런 이야기가 없네요..
    사생활 문제가 없었는지... 아니면 있는데 무마한것인지..

    여튼 양쪽에서 아무런 소리가 없다는건...
    그냥 양쪽 모두 긁어부스럼 만들기 싫어서가 아닐까요?
    ^^

    2010.07.08 19:40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건들면 서로 골치아플꺼에요.
      서로 신경곤두서야하고...
      그냥 서로 터치 안하고 넘어가는게 가장 나을듯 싶네요.

      2010.07.09 15:46 신고
  4. 냥냥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관적인 생각에서는 고놈의 사생활 문제..애초부터 없었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기자들과 네티즌들이 그렇게 기를 쓰고 찾아보려고 해도 못찾았다는 점이 첫번째고....냉정한 비지니스 회사에서 아직까지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재범씨를 무리해서 거둘 이유는 굳이 없을텐데 하는게 두번째..
    하지만 이렇게 되면 왜 JYP가 애초에 없었다고 가정해둔 사생활을 언급하며 재범씨를 강퇴시켰는지 모를일이군요...결과적으로-반쯤은 자업자득이긴 하지만- 자사 2PM을 몰락하는 결과와 자기 회사 이미지를 대폭 깍아먹었는데..반대로 재범씨는 일부 팬들에게 무슨 영웅처럼 떠받혀 지고..장기적인 안목으로 보지 않고 그저 비난의 여론에 휩쓸려서 그런건지..아니면 이정도의 반향을 예측하지 못한건지..

    아무튼 이래저래 태풍의 눈이군요 재범씨는..미국에 있을때나 한국에 있을때나..
    2pm이나 재범씨나 애초부터 상관없던 저에게는 뭐..그닥.
    신경 쓰단 말던 알아서 잘들 하겠지만..

    2010.07.08 21:4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저도 뭔가 있었을까? 하는 궁금증이 있습니다.
      하지만 있었다하더라도 JYP는 그의 계약을 풀어줄 만큼 그것을 심각하게 봤고 위험하다고 해서 위험부담을 감수할 생각이 없었지만, 싸이더스는 그게 있더라도 감사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지요.

      2010.07.09 15:47 신고
    • 냥냥  수정/삭제

      사소한 오타 지적해드리자면 감사가 아니랑 감수에용 ^^;

      2010.07.09 21:34
  5.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07.08 21:59
  6. 2피엠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처럼 큰 것도 재범군 스켄들을 이용해서 였으니, 만약 그냥 남아 있었다면,

    제왑입장에선 지금처럼 2피엠이 남자 아이돌의 선두권에 선 것이라거나 (제왑에 속해 있을 상태인)재범

    군이 미국 진출을 한다거나 다른 여타의(지금 같은 영화, 미국 음반) 활동은 불가능 했다고 봅니다만;;

    힘든 시기를 격었지만 결과적으로 재범군은 제왑 안에서는 절대 이루지 못할 일들을 이루었고

    더 크게 성장하리라 봅니다.

    2피엠도 비록 한 철이었지만 그 전에는 꿈도 꾸지 못하던 가요계 정상, 1급 남자 아이돌 사이에 당당

    히 설 수 있었으니 서로 감정은 상했을 지언정 본인들에게는 오히려 약이 되지 않았나요?

    물론 2피엠이 지금의 위기를 넘어선다면요..

    2010.07.09 05:08
  7. 속이다시원  수정/삭제  댓글쓰기

    읽는 내내 속이 다시원하네요 ㅋㅋㅋㅋ
    잘 읽고갑니당^^

    2010.07.09 05:18
  8. 좀 더 생각을 해야...  수정/삭제  댓글쓰기

    먼저 JYP의 입장을 좀 더 생각을 해 보면,

    재범이의 잘못이 그저 재범이의 잘못으로만 그치지 않고, 그 영향이 JYP에 더 크게 미치는 경우입니다. 루머 중 한 가지 예을 들어보겠습니다. 재범이와 JYP 여자 연습생과의 성적인 관계 부분이 있습니다. 만에 하나 이것이 사실이라면, JYP는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잘못은 재범이 했지만, 책임은 JYP가 관리 소홀에 대해 더 책임을 져야 하고, JYP 전체이미지를 망가트릴 수 있습니다.

    즉, 재범이의 사생활 잘못이 재범이 뿐만 아니라, JYP에게 더 큰 문제를 야기 할 수 있기에, 말을 하지 못하는 걸 수도 있습니다.
    계약기간이 6년이나 남은 가수를 위약금 한 푼없이, 풀어 준다는 것은 솔직히, 저런 문제가 아니고서야 납득 할 수가 없습니다.

    또 한가지는 재범이와 관계를 정리 했을때, 비밀보호 같은 협약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흔한 경우라고 들었습니다. 즉 일정기간 동안 비밀을 서로 공개하지 않는다는 협약 같은것... 이런 것이 존재 할 수 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너무 한편으로만 생각해서는 안될 문제인 것 같습니다.
    재범이가 더 이슈화되고, 국내 무대에 다시 설려고 한다면, 반드시 이 문제는 이슈화가 될 것입니다. 그럼 그 때 재범이든 JYP든 무슨 말이 있겠지요...

    전 재범이가 잘못을 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범이가 속 시원히 잘못이 있다, 없다의 가부만이라도 말했으면 합니다.

    2010.07.09 05:20
  9. 등심 위에 상추쌈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만의 망상이지만, 재범은 처음부터 사이더스와 계약을 맺고 있던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

    GOD가 박진영 밑에서 트레이닝 받았다는 사실은 유명합니다.
    당시 함께 지낸 사람이 장혁이었고, 아시다싶이 장혁은 사이더스 소속입니다.
    윤계상은 연기자의 길로 들어서면서 사이더스에 둥지를 틀었고 요새 로드넘버원으로 잘 나가고 있습니다.
    박준형은 박진영과 함께 일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그외의 멤버는 각자의 길로 가고 있죠.
    김태우는 직속 후배들과 제법 돈독한 관계를 유지한다고 하지만,
    그가 현재 JYP에 몸담고 있지는 않습니다.

    전 케이블채널에서 JYP가 내놓은 가수들이 나오면 유심히 지켜봅니다.
    뮤직비디오가 시작되거나 끝날 때쯤 기획사가 보이는데, 참으로 재미있는 것이
    2pm 이후에 나온 가수들은 2중 기획사라는 점입니다.

    최근 데뷔한 미스에이는 AQ, 2am은 플레이큐브(현 큐브) 소속이었다가 JYP로 돌아왔고,
    원데이 친구들과 함께 열혈남아에 나왔던 윤두준은 B2ST로 활동합니다.
    아이러니로 데뷔한 원더걸스 - 현아 양은 건강상의 이유로 탈퇴한 후 포미닛으로 돌아왔습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이사인 홍승성 씨는 JYP가 세워질때부터 함께한 파트너 사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전 특히나 현아와 2am의 경우에 주목합니다.
    애초부터 jyp는 (아이돌) 프로듀싱을 전담하고, 가수들을 형제 회사와 2중 계약을 맺게 해서
    유동적으로 이적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만들어놨다고 보는 것이죠.
    한가지 의구스러운 점은 하필이면 사생활이란 문제로 탈퇴시켰냐라는 점입니다.
    현아 양이나 선미 양은 건강이나 학업상의 이유로 하차했지만,
    재범 군은 꽤나 악질적인 '핑계'로 탈퇴했습니다.
    그 내용이 어떠한지는 전혀 알려지지 않았고, 처음엔 그의 의사를 존중한다는 식으로 언급하다가,
    차후엔 2pm을 동원해 그는 무조건 나쁘다라는 식으로 몰았죠.
    참으로.. 전형적인 언론플레이였습니다.

    그랬던 재범이 사이더스와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을 보고, 제가 한 생각은
    '애초'에 2중 계약이었다는 것입니다.
    춤과 노래, 거기에 영화 - 연기까지.
    재범은 이미 상당한 스타성을 갖추었고 jyp는 원석을 다듬어 보옥으로 만들어주는 혹은,
    정규 1집 이전에 사이더스에서 스카웃했을 가능성도 상당히 높았으리라는 것입니다.
    아마도 '사생활'보단 다른 회사와의 계약이 그를 나쁜 사람으로 만든 것이겠죠.

    -

    이렇게 쓰고 보니 제가 편집증 미치광이로 보일 듯한데, 그저 나름 추리력을 동원한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제 추리력은 이 정도에서 그치는군요.

    2010.07.09 08:3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충분히 가능한 추리입니다.
      전 그쪽가지는 생각을 안해봤거든요 ㅎ

      2010.07.09 15:47 신고
    • 글쎄요.  수정/삭제

      싸이더스하고 jype는 GOD이후로 사이가 않좋습니다. 언급하신 2중기획사는 다 jype와 관계가 있거나 자회사에요. 싸이더스하고는 차원이 다릅니다. aaa때부터 반복적으로 저지른 실수라고 했습니다. 전혀 말이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010.07.14 13:49
  10. 찌질철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에 쓴 글이 있어 트랙백 걸어 봅니다 ^^;

    2010.07.10 06:06 신고
  11. skagns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생활 문제가 있고 없고는 중요한 거 같지 않아요.
    만약 있다고 해도 그것이 증명되거나 문제가 될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일 뿐...
    사이더스는 그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혹은 행여 드러나더라도
    그 전에 취할 이득은 다 취할 수 있다고 판단을 한 것이겠지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멋진 분석이에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구요~!

    2010.07.10 08:51 신고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답장이 늦었네요.
      저도 그리 중요하지 않은 문제던지 없다고 생각해요
      네티즌들이 캐내지 못한 면도 그렇고,
      또한 싸이더스에서 재범을 쉽게 받아준면도 그렇습니다.
      skagns님은 잘 지내고 계세요?
      전 요즘 슬럼프입니다.
      무슨 글을 써도 안되네요 ㅎ

      2010.07.11 22:34 신고
  12. 황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들은 부모를 닮죠. 3대기획사의 특징이자 대물림의 악덕은 이겁니다.
    돈수만의 아이들은 '돈'. 천재에 대한 강박증, 학벌에 자격지심을 가진 양군의 아이들은 '허세'.
    고릴라의 아이들은 '섹'. 코갤의 추악한 가설의 발상도 짐승돌의 성적인 이미지에 기인했을지도..

    '심각한 사생활의 문제'는 단순히 보면 있거나, 없거나, 어중간하거나 이 셋중 하나입니다.

    1. 실재한다.
    미성년자와의 관계및 임신운운하는 코갤잉여들의 추측에 버금가는 망할 사생활문제가 있다치죠.
    재범이나 제왑, 둘 다 죽습니다. 존재한다면 피해여성두요.
    재범은 비하발언과 양수겸장, 제왑도 관리소홀에 따른 질책은 물론 회사이미지가 끝장납니다.
    6PM도 싸잡혀 발정난 짐승들이란 굴레를 쓸겁니다. 배신이 정당화되는 이상의 손상을 받겠죠.

    2. 그런거 없다.
    당연히 제왑과 배신돌들은 작살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제이만 면피가 될까요?
    동료들이 제왑에게 속았건 동조했건 배신을 방치한 책임이 있습니다. 타협을 했으니까요.
    일개인이 기획사와 맞서는건 당연히 무리죠. 하지만 마찬가지로 다른 6명은 무슨 강자인가요?
    투펨은 신화가 아닙니다. 대중성과 인지도, 극강 팬덤을 자랑한 신화가 반란으로 대성했나요?
    저항을 포기한 리더를 위해 6명의 어린 노예들이 의리를 지켜 반역하길 기대하는건 무리죠.

    어쨌건 리더답게 맞서야할 때 물러난 탓에 동생이라 부르던 녀석들의 몰락을 지켜봐야 합니다.
    함께 싸워주길 청했는데 거부했다면 당연히 배신이죠. 그러지 않았다면 책임없단 말 못합니다.

    3. 이도저도 아니다.
    한국은 개의 도축이 허용되나 미국에선 범죄. 한국은 간통이 처벌받지만 미국은 그저 이혼사유.
    한국은 20세미만 미성년자와의 교제는 죄악이지만 미국에선 18세이상이면 자유연애.
    한국에선 용서못할 도덕적인 문제가 미국의 정서로 양심상 하등 꺼릴게 없는 문제일 수도 있죠.

    성관계나 임신등의 추악한 상상을 배제하고 그저 소속사후배와의 교제정도를 예로 듭니다.
    가슴아픈 결별로 전도유망한 여동생이 좌절했다면 제 3자들은(특히 투자회사가) 분개할겁니다.
    하지만 이걸 죄..라고까지 보기엔 무리가 있죠. 당사자들도 그렇고 사람에 따라 다를겁니다.

    위에 등심..님의 가설처럼 자숙기간중 타 기획사와 계약모의를 했을 가능성도 상정해봅니다.
    우리에겐 배신이지만, 지극히 실용적인 관점에서 보자면 그냥 위약금 지불후 직장이동입니다.
    그래서 1:59 앨범활동까지 침묵, 위약금 면제조건으로 탈퇴등의 수순으로 담합했을지 모르죠.

    어느 경우건 욕할 법도 하고, 떳떳하달 만도 합니다. 참 이도저도 아닌 상황일지 누가 압니까?
    타블로의 경우처럼 고양이는 아니고, 반대로 호랑이도 아니되 어이없게 표범일 수도 있는거죠.
    어쨌건 이런 상황이라해도 밝혀지면 둘 다 극심한 피해를 각오해야합니다. 설명은 필요없겠죠.

    어마어마하게 글이 길어지니 간단히 몇가지만 결론삼아 씁니다.
    싸이더스는 재범이 결백해서, 혹은 제왑이건 재범이건 밝혀지면 서로가 다치는 진실은 당분간
    봉인될거란 계산으로 영입을 했다고 봅니다.
    마티즈와 버스는 절대로 100 대 0 이 되지않습니다. 과실의 책임은 아무리 일방적이라고 해도
    80 대 20 입니다. 기획사의 망신 내지 아이돌의 몰락은 20 의 데미지면 충분합니다.

    물론 답답하죠. 저도 찝찝한건 싫습니다. 하지만 서로가 다친다면 밝혀지지 않는게 낫습니다.
    서로 소 닭보듯 해야합니다. 응원해줄 필요없고 관심줄 필요없습니다. 헐뜯을 필요도 없구요.
    이 또한 지나갈겁니다. 아주 흔한 표현이죠. 시간이 약이당.ㅋ

    과한 표현과 무리한 예로 비난을 자초한건 아는데 혹 댓글을 다실 분들은 살살 좀 부탁..^^;;
    블로거님께도 죄송하구요. 요즘 상심이 크신건 압니다. 지원금 시스템을 저도 최근 알았습니다.
    우습게 봤는데 제법 되더군요. 명예문제이기도 하고. 언제고 논할 시간이 있겠죠. 힘내십시오.

    2010.07.11 07:21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긁어부스럼이겠죠.
      사생활이 있어도 밝히기 뭐하고 없어도 밝히기 뭐한 그런..
      그냥 정말 시간이 지나가야 할 거 같습니다.

      솔직히 지원금제도 많이 기대했기에 저의 실망도 컸죠.
      거기다가 33위에서 115위까지 (오늘부로) 내려오기까지는 참 명예도 쭉 떨어졌죠.
      다시 초보블로거 취급받는 느낌...

      다시 초심을 생각시켜준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야겠죠.

      2010.07.11 22:37 신고
  13. ㅎㅎㅎ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그런 사생활이 있지도 않다고 생각하는 쪽입니다. 위쪽에는 그런 사생활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싸이더스란 회사는 전 전지현 일만 아니면 자사 연예인의 관리가 꽤 깨끗한 회사고 실제 사생활이 있는 연예인이라는건 시한폭탄이라고 밖에는 생각이 되지 않는데요.
    재범은 전 재범사태에도 커다란 영향을 받았고 자신의 아주 소소한 잘못도 큰 사태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몸으로 체감한 연예인 중 하나입니다. 9월달 자살청원까지 받던 청년이 만약 진짜 사생활이 존재했다면 과연 한국으로 돌아올 엄두라도 낼 수 있었을까요???저는 너무 무서워서라도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데....
    그리고 사생활 문제를 직접적으로 밝히는 것도 어느정도 문제가 되는게 전 제와피와의 관계에서 있다고 저는 봅니다. 만약 사생활 같은 것이 없다고 직접적으로 재범이 밝히게 된다면 정말 2pm과 제와피는 정말 어려운 상황에 빠지게 될 것이고 재범이 그 것을 원한다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재범은 그러나 간접적으로 자신의 노래가사나 입국할 때 남긴 글로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습니다. 이정도쯤 되면 사생활이 있다고 주장하는 제와피가 우습게 까지 여겨지는데요.
    저는 재범의 팬으로써 지금도 제와피나 투피엠을 용서할 수 없는 이유는 빠순이의 한심한 열폭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재범의 연예인으로써 생명을 끊으려 했다는 점 그 것 입니다.
    자사에서 4년간 힘겹게 연습을 받았던 회사동료를 그런식으로 음해하려 했던 점이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데다 저도 처음에는 재범이 정말 사생활이 존재할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한 이유가 간담회에서 2pm이 너무나 극단적으로 자신들의 입장을 피력했고 재범의 잘못을 믿게 하려고 노력했던 것 때문이 었는데요.제가 이제 재범의 사생활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게 된 시점에서 2pm은 정말 너무한 짓을 저질렀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2010.07.18 07:26
  14. :)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인이 가장 잘 알아서 잘하겠지만,
    여우를 피해서 호랑이굴로 제발로 걸어간 결과가 되지 않기를 빌어요.
    잘은 모르지만 싸이더스는 배우 >> 가수인데, 재범이 앞으로 진로가 어떻게 될지가 ??
    만약 제가 재범 당사자였다면, 한국 연예계 (한국이 아님)로 다시 돌아갈 것 같지가 않은데.

    아니면 사이더스에 부탁해서 거둬들여서 계약으로 묶어놓고 목줄 매논 상태에서 아무 일도 안 주고 기냥 몇년? 가둬놀수도 있는 거고...(더 이상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암튼간에...나라면 돌아오기 싫을 것 같은데 겨우 몇개월만에 왜 리턴을 하는건지...

    ironically, 어쨌거나 화제성은 만발이었고 개인에게나 남은 그룹에게나 지명도만큼은 확실하게 올라갔네요. 매출도 그룹 쪽은 올라갔을것같은데...재범이도 고생한만큼 돈도 따라와줬음 좋겠네요.

    블로그 한 1/3~1/2 잘 읽고 갑니다. 연예인들에 대해 많이 관용적인 태도이신 거 같아요:)

    어쨌거나 현아, 선미, 재범 등등 제와이피 탈퇴자들을 축하라도 해주고 싶네요. 그런 회사에서 계약 만료때까지 일해봤자 회사 노예밖에 안됬을거같으니까. (버뜨 다른 회사도 50보100보) 정말 요즘 연예인들은 너무 어린나이부터 힘들게 사는것같아 안됐어요.

    2010.07.22 10:16
  15. 껄끄럽네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거를 가장한 전형적인 재범팬의 논리..

    마치 본인의 논리는 사실이라고 믿는듯한 오만이 님의 글에서 느껴집니다.

    아무리 재범이 팬들이 폄하를 하려고 해도,
    재범이 건이 대중적으로는 그닥 투피엠에게 마이너스가 된 것 같지는 않구요,
    (물론, 인터넷에서 죽치고 있는 네티즌에게는 좀 이미지가 나빠진 건 사실이지만,
    대중들은 잘 모르는 것 같던데요?)
    재범이 컴백이 그다지 큰 이슈가 아닌 것도 사실이죠.
    (이것도 좀 의아하긴 했는데, 오히려 뚜껑을 열어보니 김이 빠졌어요.)

    아... 물론 결과는 두고봐야 하겠지만요.

    어쨌든, 오늘 뮤뱅을 봐도 싸이더스는 재범이를 가수로 키울 생각은 그닥 없는 것 같죠?
    싸이더스는 원래 연기자 전문 매니지먼트사 아닙니까?
    물론 처음에는 큰돈 들여 데려왔으니 여기저기 자기 회사가 찍는 드라마등에 출연은 시키겠죠.
    하지만, 한국말도 제대로 못하는 재범군이 연기를 잘 하게 되기까지에는 좀 시간이 걸릴꺼고..
    싸이더스 입김이 있으니 씨엡은 좀 찍겠군요.
    재범군이 왜 싸이더스랑 계약을 했는지는 이해가 안 가네요.
    오히려 재범군은 연기자쪽 보다는 가수쪽 재능이 좀 나은데 말이죠.

    어쨌든, 저도 여기저기 들은 건 있어서 재범군 사생활이 이거다 저거다 얘기는 많이 들었고,
    가까운 측근한테서 신빙성 있는 얘기도 좀 들은지라 사생활이 없다고는 말 못하겠어요.

    그나저나, 마치 대중문화평론 블러거인 척 하는 재범팬들....이젠 좀 짜증나네요.

    2010.07.23 09:59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오만이요?
      자기가 마음에 안든다고 "오만" 이라고 한 사람을
      평가해버리시는 님께서는 겸손한 걸까요?
      만약 제가 반대의 의견을 썼다면 저는 갑작스럽게
      "객관적인 블로거"가 되는 것이겠죠.

      사람의 의견들은 상당히 다른법입니다.
      "가까운 측근들에게 들었다" "내가 아는 사람이 누구다" 라는 말은 아무나 할 수 있는 말입니다.

      재범팬이요?
      2PM을 욕하지 말라고 쓴 글도 상당히 많습니다.
      남은 "오만" 이라고 판단하기시기 전에, 섣불리 판단하시려는 것부터 자세하시는게 나을 듯 싶네요

      2010.07.23 16:02 신고
  16. 위에 덧글 쓴 사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당신이 더 껄끄럽습니다 그려?

    2010.07.27 09:49
  17. sk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대단한거 왓다고.......정말웃긴다....
    jyp가 쿨한게 아니라.....그냥 신경안쓰이는거 아닐까....합니다....
    진영이는 안그래도 바쁘잔아요 미국에서도 일하니깐......와.....
    잘은모르지만 재범이가 인기잇다는 것보다는 jyp가 너무 햇다는게...문제이지 않나십네요...
    그리고 아무나....뜨는건 아닌거 같고요...ㅋㅋ 이건 사실 앞으로 그냥 보면알게되겟지요...ㅋ

    2010.07.28 05:11
  18. 박진영ㅋ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진짜박진영 지생각이 완전똑똑하고 잘난줄알고 재범이 탈퇴시킨건데 생각완전빗나갓음 ㅋ

    2010.07.29 05:27
  19. 우연히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www.nsiclub.com/p/36235
    네티즌수사대에서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2010.08.03 03:24
  20. 위에 덧글 쓴 사람님...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당신이 더 껄끄럽습니다 그려?에 공감되네요.

    2010.12.21 23:04


요즘 비가 한츰 뭇매를 맞고 있나 봅니다.
특히 그 월드스타 타이틀과 그것에 대한 반응, 행동때문에 때문에 그런가 봅니다.
허나 흥미있는 점은 월드스라타라는 타이틀은 비 자신이 붙인것보다도
오히려 주변에서 특히 언론에서 붙여준 그러한 것이 큽니다.

하지만 진정한 월드스타까지는 모르겠고 이번 액션 영화 MMA 순위에 최종 5인에까지
남아있는 걸 보면 비는 결과적으로 볼 때 한국인으로 헐리우드에 제대로 진출한 유명 연예인이죠.


현재 한국인으로써 미국 영화관, 브라운관에서 활동하는 조금 알려진 사람들은
비 (Ninja Assassin, Speed Racer), Sandra Oh (Grey's Anatomy), 김윤진 (Lost), Daniel Kim (Lost),
그리고 god의 리더 박준형 (Ninja Assassin, Speed Racer) 등이 있습니다.

허나 아마 김윤진, 비, 박준형을 제외하고는 Sandra Oh (산다라 아님) 와
Daniel Kim은 잘 알려지지 않은 그러한 인물들입니다.
한국인이 그닥 즐겨보지 않는 미국 드라마 시리즈에 출연하기 때문이죠.



어쨋든 요즘 영화를 찍고 헐리우드에 나온다는 비와 앞으로 영화출연하고 미국 활동을 계획하는
재범을 보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과연 이들은 동양인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까? 하는 점입니다.

동양인의 한계란 과연 무엇일까요?
동양인을 비하하려는 그러한 의도는 전혀없습니다.
허나 아직까지 미국에서 동양인이 영화에서 맡은 역할은 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몇명의 예를 들어볼께요.




흔히 월드스타라고 불리는 동양인들 가운데는 우리가 잘 아는 Jackie Chen (성룡), 장쯔이, 이연걸
(Jet Li), 루씨 리우, 양자경, (Michelle Yeoh), 주윤발, 켈리 후, 그리고 이소룡 정도가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대체적으로 배역들이 다 비슷하다는 점입니다.

이소룡, 성룡, 주윤발, 이연걸은 헐리우드의 둘째가라 서러운 액션 배우들입니다.
Martial Art라고 하는 동양인들의 무술을 보여주는 3인방이지요.
허나 대체적으로 이들의 역할은 그게 다 입니다.


이소룡이 정통적인 무술인을 보여주었다면, 이연결은 약간 로맨틱한, 그리고 성룡은 코믹한 무술인을
보여주었을 뿐 대체적으로 이들의 역할은 싸움 잘하는 그러한 역할입니다.
아직 딱히 액션 / 무협 / 무술 장르의 역할을 벗어나지 못했다는 것이 이들의 한계입니다.



장쯔이, 양자경도 마찬가지입니다.
장쯔이도 대체적으로 와호장룡, 러시아워2 등에서는 화려한 무술을 보여주었고,
그외의 작품인 게이샤의 추억에서는 일본 게이샤인 "사유리" 역할을 했습니다.
양자경도 굉장히 비슷한 케이스이지요.
(허나 양자경은 솔직히 중국어보다는 영어가 유창한 케이스이라고 하네요.)

이들의 한계 역시 무술 장르이고 조금 더 지나가면 여자라서 로맨스 장르를 소화는 했으나 그 역시
동양인을 배경으로 한 (게이샤의 추억이나 와호장룡은 동양배경) 영화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현재 TV, 영화에서 비추어진 동양인들의 모습은 한 두세가지 정도입니다.
아주 뛰어난 무술가 혹은 아주 공부를 잘 하는 역활, 혹은 공부는 잘하는데 융통성은 없는
소위 말해서 미국에서는 "Nerd" 라고 알려진 약간 어리숙한 아이들이죠.
School of Rock 이라는 유명한 영화에 중국 아이가 하나가 등장하는데 그 역시
제가 말한 Nerd쪽에 속하는 아이입니다.

도대체 왜 동양사람들은 이러한 역할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일까요?




몇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일단 동양 사람들이 주로 그런 면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대체적으로 여기서도 태권도, 쿵푸, 합기도 등 주로 동양 무술 연습장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대체적으로 아시안들은 다 기본적으로 그런 무술은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술 역할이 필요하다 하면 딱 "아시안" 을 생각하기에 그런 캐스팅이 자꾸 이루어집니다.

또한 동양인의 높은 학구열과 실제로 공부를 잘하는 면도 한건 합니다.
웬지 동양 아이들을 보면 다 똑똑하고 범생이고, 부지런하다고 생각하죠.
친구들이 저보고 왜 이렇게 아시안 치고 게으르냐는 농담을 할정도로.



허나 더 큰 요인으로는 바로 대체적으로 넘지 못하는 언어의 장벽입니다.
대체적으로 중국인이던 한국인이건 뒤늦게 나이들어서 헐리우드에 진출합니다.
액션 역할을 대체적으로 언어가 필요가 없고, 감정의 전달을 그닥 요구하지는 않지요.
화려한 액션으로 약간 부족한 감정전달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뒤늦게 영어를 배운터라 영어가 서툴기 때문에 진지한 감정전달 같은건 조금 힘들기도
한 부면이 있습니다. 성룡같은 경우에도 로맨스가 가끔 들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코믹 로맨스로 전락하고 말아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미디를 하기에는 언어의 전달이 조금 어설프기도 하고요.

결국 동양계의 편견적인 생각과 배우들의 영어부족이 배우들의 역할을 딱히
액션에서는 벗어날 수 없게 그렇게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그럼 이 편견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할까요?
일단 미국 사람들의 편견을 깨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워낙 고지식한면도 있고 솔직히 아직은 백인이 무술을 하고 공부를 잘하는게,
동양인이 그러한것보다 맞지 않는 면도 있구요.


허나 조금 더 진지한 캐릭터, 액션이 아닌 장르를 꿰차려면 영어를 능수능란하게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루씨 리우나, 김윤진, 샌드라 오 는 모두 어렸을 때 이민을 왔거나,
아니면 여기서 태어난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단지 액션에 국한 되지 않고 드라마도 나올 수도 있고, 영화에서도 조금 선택이
더 넓은 듯 싶습니다.




이쯤에서 비와 재범의 가능성을 생각해보죠.
이십대 후반에 미국 영화에 출연하기 시작한 비는 아마 장쯔이와 비슷한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장쯔이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영어를 뒤늦게 배우면서,
게이샤의 추억에서는 비록 동양 배경이긴 했지만 영어로 연기를 하면서 "액션 여배우" 의 이미지를 벗었죠.

비가 예전에 영어로 인터뷰 한게 화제가 되면서 "비의 굴욕" 이라고 인터넷에 떠돌아다녔던 기억도 납니다.
나이도 아직 한참 젋고 (이연걸이나 성룡은 30대 중후반에 미국 진출) 외모도 훤칠하니 영어를 개선해서
감정적인 연기로 더 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재범의 경우는 하이프네이션이 춤 영화기 때문에 배우로 전향할지, 아니면 그냥 비보이 팀과 같이
춤으로만 출연하고 계속 댄서 / 가수로 남을 지는 모릅니다.
허나 재범은 영어가 문제가 없기 때문에 (한국어보다 훨씬 더 잘하니) 오히려 만약 연기력만 갖춘다면
배우로 전향하는데 더 걸림돌이 없을 듯 합니다.
스타일이나 전형적인 동향인 스타일도 아니고 조금 우스꽝스런 표현으로 껄렁껄렁 흑인끼가 넘치니
오히려 동양인의 한계에서 벗어날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어쨋든 한국인으로써 지금은 확실히 미국 사람들의 편견을 깨고, 액션영화나 공부만 잘하는 범생이 아닌
역할을 소화해내고 있는 진정한 한류스타는 김윤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한국에서는 닌자 어쌔신과 영화에만 초점을 맞추지만, Lost는 미국 사람들이 즐겨보는 미국 드라마 중에
하나기 때문에 오히려 영화 한편보다는 더 영향력이 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앞으로 비와 재범의 행보가 어떨지는 궁금하지만, 동양인의 한계인 배역들과 관련된
부족함을 극복하고 헐리우드의 선구자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역대 포스팅중 이렇게 사진을 많이 모아보기도 처음 ㅎ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구독해 주십시오 =>
또한 추천과 댓글도 잊지 말아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 힘이 됩니다!
밑의 손가락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주실수 있는 작은 선물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라랑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감되는 글이네요, 또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 중 하나인 산드라 오가 나와서 기쁘군요.

    2010.05.13 21:19
  2. 1111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나마 미국이니까 무술인으로나마 활약할수있지
    한국에선 외국배우가 할게 거의 없는거와 비교하면 배부른 고민이죠

    2010.05.13 23:01
  3. 이병헌처럼 톱스타도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연으로 닌자 역을 했는데 비같은 신인이 b급이라고 하지만
    할리우드 영화의 주연을 맡았다는 건 대단한 일입니다.
    원글 쓰신 분 제왑 별로 안 좋아하는 건 알겠는데
    박재범군의 영화는 아직 캐스팅도 다 안된 영화입니다.
    실제 촬영에 들어가봐야 알겠지만
    박재범군이 한국인으로 나온다는데
    한국에서 활동할때 보면 한국어로 연기할만큼 뛰어난 어휘력은 아니었습니다.
    그걸 한국에서 접하면 오히려 더 거부감만 들 텐데
    영어로 대사를 해도 같은 핏줄이라면서 용서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게 문제가 될테고
    제가 보기엔 연기도전이 사실 쉽지 않을 겁니다.

    2010.05.13 23:35
    • 뭔가 핀트가 어긋난듯  수정/삭제

      원글님은 미국 영화에서 동양인의 한계를 얘기한거지요.
      제왑 얘기한 글이 아닌데.

      2010.05.14 01:2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JYP하고 이게 무슨 상관이 있는지는 전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제가 JYP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서 재범을 띄워준다라고 해석하시는 모양인데...
      포인트는 그게 아닙니다.
      재범이 단지 JYP 출신이고, 헐리우드에 등장하기에 맞아떨어진 것이지, 헐리우드에 진출하는 어떤 교포나 배우라도
      상황에 맞으면 예로 썼을 것입니다.

      2010.05.14 18:47 신고
  4.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05.13 23:37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저는 그만 거만하다고까지는 보이지 않아요.
      걍 자신감이 충만하다고 느껴왔죠 ㅎ

      2010.05.14 18:48 신고
  5. 재범이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김윤진처럼 언어의 장벽이 없다는 장점이 있긴하나 그외의 연기력에대해서는 검증된바가 전혀없고 연기를 해본적도 없으며 무엇보다도 하이프네이션이라는 영화가 어딘지 굉장히 석연치않은 영화라는데 문제가있는것 같네요...

    그리고 동양인의 한계라고 볼수도 있지만 반대로 동양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것이라고 볼수도있겠지요.
    어차피 동양인은 생김에서 부터가 한계에 놓인거지요. 우리나라에 아무리 로버트할리나 이다도시씨가 한국사람으로 활동해도 결국엔 외국사람 보듯처다보는 사람이 많듯이(하일귀화를 했음에도 여전히 로버트 할리라고 불리듯이요..)

    까만눈 까만머리 누리끼리한 피부의 동양인들이 그네들의 평범한 드라마에 녹아들어간다는것자체가 태생적 한계에 놓인게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드라마만해도 그렇잖습니까? 최근 구잘도 드라마에 나오고 탐라는 도다의 황찬빈이도 그렇고
    하다못해 같은 동양인인 하이옌도 맡는역할이 제한적일수밖에없습니다. 그들을 한국사람처럼 등장시킬수없는것이니까요.


    최근에는 많이 나아졌지만 사실 미국 사회의 다수인종을 차지하고있는 흑인들만 하더라도 맡는 역할이 제한적이던 시절이 있었지요. 지금도 크게 나아진것 같진않지만 제기억으로는 달콤한 로멘틱 코미디나 애절한 멜로의 주인공이 흑인이었던 경우가 거의없었던거 같네요?


    그러니 더 소수민족인 동양인들은 어떻겠습니까....

    고로 액션따위라는 동양인스스로의 편견을 버리고

    장점을 살려 액션스타로서의 위상을 높이는것도 저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성룡 이연걸 주윤발등이 나이를 많이 먹어 헐리우드에 진출했다는 단점도 있구요...

    반면 비나 재범이는 아직 어리니까 가장 잘할수있는 장점으로 위상을 높이다보면
    자연스레 다른 역할도 할수있지 않을까 싶어지기도 합니다. 어린 만큼 기회는 많을테니까요.

    2010.05.14 03:51
  6.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랑 양키 재범이랑 비교하는건 어불 성설이네요


    비는 적어도 한국에서 병역을 마칠 사람입니다



    한국과 상관도 없는 양키는 비교 하지 마세요

    2010.05.14 08:57
  7.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범이라는 녀석은 한국에서 돈만 벌어가면 그뿐입니다



    양키 재범이 영화에 나온건 말건 그건 그쪽일이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알리는건 비입니다



    같이 비교하는건 유승준을 한국인이라고 우기는거랑 다를게 없습니다

    2010.05.14 09:00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예전부터 지나다가로 글 남겨주신 분이시네요.
      일단 적기 전에 한마디 간절한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띄어쓰기 좀 자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글쎄요.. 재범에 대해서 안 좋게 보실 수 있는데,
      그건 중요한게 아니구요.
      저는 비와 재범이 동급의 인물이다를 논하고 있는게 아니고,
      한국인, 즉 동양인의 마스크를 가진 사람이 과연
      헐리우드에서 대체적으로 한정되어있는 역할인
      무술인 / 범생이 이상의 역할을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해봤습니다.

      국위선양이고 그건 알아서 판단하실테고요,
      미국시민이던 님말대로 "양키"이던 동양인의 얼굴과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과연 그 장벽을 넘을까 해서
      적었습니다. 갑자기 병역문제와 자격문제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ㅡㅡa;

      2010.05.14 18:45 신고
  8. 지나가다님아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럼 재미교포들은 다 '양키'란 말입니까?

    보고 있자 하니 좀 그렇네요.

    병역을 마치는 걸 신격화하는 것도 그렇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알리는 건 비라는 말씀에도 그저 웃음만 납니다.

    2010.05.14 11:35
  9.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병역은 대한민국 국민의 의무죠.



    의무인 병역은 싫고 돈만 벌어가겠다는건 유승준과 다를게 없겠죠



    그리고 비는 한국인이겠죠




    대한민국의 위상을 알리는건 김연아와 비라고 봅니다




    양키재범과 스티븐유가 아니죠

    2010.05.14 12:10
  10. 황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은 보수적인 나라입니다.
    다민족, 다문화국가지만 흔히 착각하듯 열라 자유롭고 조낸 민주적이며 완전 개방적인 나라는 아니죠.
    영어가 돼야 합니다. 끝.

    2010.05.15 22:18
    • 체리블로거  수정/삭제

      맞습니다.
      아무리 다민족 국가 이렇게 말을 하더라도,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배우가 스크린에 나오려면
      영어는 잘 되어야 한다는 기본적인 생각이 있죠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010.05.17 11:54 신고
    • 볼레로  수정/삭제

      촌철살인

      2010.05.29 06:04 신고
  11. 글 잘읽었습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으로 오랜만에 들렸네요. 그리고 몇달만에 시름 다 내려놓고 재밌게 읽었습니다. 대부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미드를 즐겨보긴하지만, 주로 수사물쪽이라 김윤진(로스트는 1시즌만봤지요)이나 산드라오의 연기는 간간히 보는데요. 확실히 영어가 가장 큰 요인인거 같아요.(대니얼이 서툰한국어할때 몰입을 방해하듯이 외국인들도 그런걸 느끼겠죠) 그런면에서 비가 좀 더 노력한다면 기대해볼만도 하겠죠.
    재범군도 기대합니다. 키만 좀 더 컸더라면하고 아쉬움도 있지만, 크루즈도 있으니까요.

    근데요 저기 위에분. 갈수없는 군대는 왜 자꾸 가라하십니까?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당신의 그런생각은 이땅에서 지금도 열심히 일하고있는 외국인노동자들을 슬프게하는거라구요.

    2010.05.17 11:48
  12. 역시 언어가 문제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언어가 문제네염.
    글구... 애국자 한명이 좋은 글을 깎아내리고 있네염.
    교포도 다 같은 한국사람인데 꼭 저렇게 선을 그어야 되는지...
    이해안가는 사람이네염.

    2010.05.24 17:06
    • 블로거  수정/삭제

      교포도 다같은 한국사람인데..
      이건 좀 아니라고 보거든요???

      스티브유, 타블로, 죄범파크....
      여권까면 디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가버먼트 오브 캐나다
      등의 외국인입니다...

      2010.06.02 09:41
  13. 이지현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이나 미국에서 flash forward란 드라마가 얼마나 유행하고 있는지는 몰라도, 이 드라마 메인 배역중에 demetri noh란 역을 맞고 있는 john cho씨가 있어요. 영화에서도 한국인으로 나옵니다.

    여기서는 FBI에이전트 역을 맞아서 열연해 주고 계세요...뛰는 모습니 참 섹시한 배우입니다.
    아메리칸 파이에도 나오고, 하롤드와 쿠마 영화에도 나오는 분 이에요...
    스타트렉에서는 히카루라는 배역으로 나오기도 했는데...저는 개인적으로 sf를 안 좋아해서..ㅎㅎ

    이분은 한국인/동양인 치고는 필모그래피가 좀 뛰어난 분 같은데...
    이분은 일단 미국에서 태어나지는 않았는데, 본인이 본인을 미국인으로생각하는지 어쩔지는 모르겠지만요..

    저도 교표로 살아가고 있는데, 이러한 한국인을 보때마다 자랑스러워요...

    얼마전엔 신발사러 갔는데 거기 점원분이 자기 비너무 좋아한다고, 섹시하다면서 유튜브로 풀하우스 보고 알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얼마나 좋던지..ㅎㅎ
    그게 아마 mtv badass상 받은지 2-3일 후 였을거에요...ㅎㅎ

    2010.07.02 01:23
  14. dsadjlkdasj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대 서양에서 신선하고도 엄청난 충격과 센세이션을 일으킨 인물은 이소룡뿐이다

    이전도없었고 앞으로도 없을것이다 뭐 이소룡말고 김정일정도있겠다

    2010.08.25 03:11
  15. st laurent florist  수정/삭제  댓글쓰기

    점차로 활동영역이 늘어갈 거 같아여

    2010.12.12 11:38

요즘 가장 인터넷에 자주 나오는 기사가 재범 기사와 박진영 기사같군요.
특히 재범이 Hype Nation에 데뷔한다고 하면 할 수록, 그리고 YouTube에 영상을 올리면 올릴 수록,
JYP는 욕을 많이 더 많이 먹는 입장이죠.


JYP와 재범... 이제는 더 이상 뗄레야 뗄 수 없는 앙숙관계가 되어버리고 말았죠.
재범이 JYP측을 감싸더라도, JYP가 재범에 관해 호의적으로 언급을 하더라도 사실상 그들은
무언의 적이 되어버렸고 더 이상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셈이죠.
JYP는 재범과 함께 적어도 두가지를 잃어버렸습니다.
그게 무엇인지 한번 적어보도록 할께요..



JYP는 친근한 이미지는 있지만 초대 기획사 3면에서 항상 "실력으로 말하자면 조금 부족했다" 라는
평을 받는 그러한 회사입니다. 물론 초대박의 춤꾼 비, 매력적인 보이스의 김태우가 있긴 하지만,
둘다 갖춘 청년은 없었으며, 대체적으로 그 끼에 대해서는 많이 다른 회사에 밀린 바 있었습니다.

재범은 물론 비에게는 춤이 약간 밀릴지도 모르고, 보이스로는 김태우에 밀릴 지 모르지만,
사실 춤, 노래를 겸비한 현재 JYP 안에서 최고의 실력자 입니다.
확실히 춤실력도 멤버들과 따로 구분되는 그러한 멤버이지요.


물 2PM이 전체적으로 애크로바틱이 가능하고 춤실력이 뛰어나긴 하지만, 확실히 재범이 있는
2PM과 재범이 없는 2PM은 확실히 차이가 나더군요.
그 무대에 있어서나 모든 면에 있어서요.
재범이 탈퇴한게 작년 9월, 즉 1년차가 갓 넘은 연예인이었습니다.


정말 4년에 투자한것에 비해서 제대로 뽑아먹지도 못한 셈이지요. (물론 간접효과의 홍보는 봤겠지만요..)
또한 약간 어눌한 말투에 4차원 적인 마인드, 그리고 재치를 갖춘 멤버를 잃었다는 면도 있습니다.
솔직 히 2PM에서 예능에서 적합한 사람은 (예능감을 갖춘 사람) 우영 하나 정도 밖에 없는 듯하군요.

현재 JYP 안에서는 사실상 끼와, 재능, 예능감 면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을 잃은 느낌이네요.




사실 재범 사건전만해도 JYP와 박진영은 연예계 기획사중에서 가장 "친근한" 기획사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웬지 JYP만은 SM이나 다른 기획사처럼 연예인을 직원으로 대한다기 보다는 친근한 동생으로 대하는 이미지로
항상 어필해왔었죠.

회사 직원들 모두 그를 "박진영 사장님" 이라기 보다는 "진영이 형" 으로 언급을 하면서,
사장과 직원 이상의 뛰어난 유대관계를 보여주었던 JYP 였습니다.
허나 재범을 첫 탈퇴에 이어서 영구탈퇴를 시킴으로써... JYP는 사실상 그 이미지를 이미 내 던졌습니다.

물론 이익을 내는 소속사입니다. 그리고 재범의 사생활이 심각할 수도 있습니다.
허나 끌어안는 대신 내던졌다는 것, 즉 위험부담은 "감수할 수 없다" 라는 식의 반응은 결국 그들도
형-동생 관계를 떠나 단순히 소속사임을 보여준 셈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실제 2PM 팬들은 상당히 남아 있다는 점입니다.
말 많았던 간담회와 영구제명에도 불구하고 핫티스트는 아직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고,
의견을 이야기하지는 않아도 그들을 조용히 지지하는 팬들이 상당합니다.

인터넷에 보면 재범팬들과 "안티스트" 라고 스스로를 부르는 사람들의 활동이 더 강한 편입니다.
재범과 JYP, 2PM 기사만 보더라도 댓글들과 욕이 엄청나니까 모든 사람이 다 팬덤에서부터
돌아선 것같이 보입니다.

허나 TV같은 곳에서 보면 아직도 많은 이들이 남은 2PM을 응원하고 잇는 것은 사실입니다.



위의 말을 언급한 이유는 2PM은 다시 활동을 할 것이고 이 불미스러운 사건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팬들은 다시 모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그들이 보여주는 행동, 노래의 중독성, 그리고 안무의 중독성만 있으면
다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즉 인기와 팬은 얼마든지 재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 이지요.



하지만 위에 언급한 두가지는 아마 돌이킬 수 없고, 돌이킨다하더라도 정말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일단 재범은 사실 돌아올 수도 없고, 돌아오고 싶어하지도 않을 듯 합니다.
즉 재범은 이제 JYP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입니다.
어쩌면 한국 연예계 자체를 떠난 것이라고 할 수 있죠.
그 사생활이 얼마나 큰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뛰어난 재능의 청년을 잃은것은 사실이니까요..
재범은 완전히 잃어버리고 돌려받을 수는 없는 것이겠죠.


두번째 언급한 JYP와 박진영의 신뢰도 그의 친근함도 웬만해서는 다시 돌려놓을 수는 없습니다.
한 사람의 잘못은 평생을 가고, 수년을 갑니다.
물론 수년이 지나면 다시 잊혀지기는 하겠지만... 일단 한번 데미지가 간것은 다시 회복이 상당히 힘들죠.
깨진 접시는 다시 붙일수 있고, 시간이 지나서 완벽하게 붙으면 다시 그릇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을지 모르지만,
아무리 강력본드나 순간접착체로 붙었다고 해도 일단 금간것은 쉽지 복구가 쉽지 않을테니까요.



박재범을 JYP가 굳이 끌어않아야 할 필요성은 없었습니다. 어쩌면 그들은 그 점을 각오하고 재범을 풀어놓은 것이죠.
재범의 컴백이 분명히 도움이 됨에도 불구하고 그를 내쳤다는 것은... 그의 사생활이 정말 심각할 수도 있었다는 것을
시사할 수도 있습니다.

허나.. 어차피 JYP는 그 사생활이라는 것을 공개하기 힘들것입니다.
만약 정말 공개할 수 있는 것이면 어떻게든 공개가 되었을 것이고, 그로 인해 JYP는 사생활을 지켜주지 못했다는
이유로 엄청 욕을 먹을것임이 불구하고요.

"잘못과 죄를 그냥 넘겨라" 하기에는 너무나 말도 안되는 사실이지만... 참 JYP로써는 난감할 수 있는 문제겠네요.
죄를 알면서도 묵인하고 계속 활동시키기는 그렇긴 하고... 그렇다고 제대로 꺼낼 수도 없는 문제이고.
결국 재범이 스스로 입을 열기 전까지는 이문제는 절대 해결 할 수 없는 그러한 문제이겠죠.
이런 걸 계륵이라고 하나요?



결국 재범의 탈뇌는 처음부터 이루어지지 말았어야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예 그랬더라면 재범이 활동하다가 굳이 공개할 필요도 없었을 것이고, 이러한 이야기들도 없었겠죠.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는지 아니면 다른 생각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재범의 탈퇴는 정말 JYP에게는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죠.

미국에서 활동을 할 재범 (공식으로나 비공식 적으로나) 과 JYP.. 어찌보면 참 좋은 인연이지만,
어찌보면 참.. 악연이라고도 할 수 있는 묘한 입장이 되어버렸네요.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구독해 주십시오 =>
또한 추천과 댓글도 잊지 말아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 힘이 됩니다!
밑의 손가락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주실수 있는 작은 선물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글 잘 읽고 갑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 많이 공감하고 가요.
    분명 투피엠의 팬들은 아직도 많이 남아있고, 또 새 앨범을 내고 좋은 무대를 보여주면 다시 늘어나는게 팬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범의 일도 분명 시간이 지나면 지금보단 잊혀지겠지요.

    하지만 제왚이나 투피엠이나 그들의 이미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고, 어느 정도 마케팅 효과까지 거둘 수 있었던 친형제,가족 같은 이미지를 완전히 잃어버린거죠..
    팬이 남아있다고 해도, 주로 아이돌을 좋아해줄 대다수의 10대들은(물론 다른 세대 역시 비슷하겠지만 급하게 흥분하고 또 인터넷의 각종 루머에 가장 쉽게 반응하는 10대만큼은 아닐거라고 예상합니다-) 투피엠에 대해선 '정말 나쁜 놈들'이라고 인식해버렸습니다. 새 앨범이 나오면 좋아해주긴 해도 절대 그 전으론 돌아갈 수 없습니다.

    요즘처럼 아이돌들이 쏟아지는 시기에 한 번 정상에 올랐다가 조금이라도 내려올 틈새가 생겨버리는 것은 정말 치명적이라고 생각하는데..그걸 투피엠은 만들어버린 것 같기도 해서 재범이 있을 때도, 없을 때도 여전히 팬인 저로선 많이 불안해지네요...

    재범과 남은 여섯이 더 이상 되돌릴 수 없는 관계가 되어버린 것부터..
    두 달 가까이 쭈욱 생각해봤지만 재범의 탈퇴는 정말 이해할 수 없기도 하구요.
    결국 이익을 위해 소속사가 있는 건데, 아무리 생각해도 재범의 탈퇴가 제왚에게 가져다 줄 이익이 재범을 다시 불러오는 것보다 크다고 생각되진 않으니까요. 사생활 문제가 있었대도 묻고 불러오는게 오히려 더 소속사다운 행동일거란 생각까지 드네요.

    간담회 때 멤버들의 태도만 해도, 제왚에선 기본적인 교육이나 관리도 해주지 않은걸로 밖에 안 보이고..그게 이런 결과를 부를 것이란걸 모르진 않았을텐데 말이죠. 이쯤되면..이 글의 전전 글에서 쓰셨듯이, 제왚으로 향하던 모든 욕들이 전부 투펨멤버들로 간담회 후 한 번에 돌아선게 어쩌면 그저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일이라고 생각하기에도 좀 무리가 있고 말이죠.

    사생활이 대체 얼마나 큰 것이기에 재범이 양심에 걸려서 활동을 못하겠다고 했는지,
    저야 알 수 없는 것이지만 죄송해서 원래대로인 3월달부터 활동도 못하겠다던 재범이
    겨우 3달 뒤인 6월에 한국에서 영화촬영을 하겠다는 것도 현아의탈퇴 후 포미닛 데뷔때
    들었던 의문만큼 어이없기도 하구요.

    숨겨진게 너무나 많은 이번 일이기에 진실이야 당사자들이 아니면 어떤 추측도 그저 억측일 뿐이겠지만 확실한 건 이번 사태가 그리 단순하진 않을 것이란 것 정도네요.ㅎㅎ...

    흥분한 사람들이 눈에 더 많이 띄이는 것 뿐이고 사실 저처럼 여전히 믿고 지지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너무 미친듯이 욕을 먹으니 안타깝기까지하네요. 각종 루머들이 난무하고.. 사실확인은 전혀 되지 않은 소문만 무성한 채 욕을 먹으니.. 분명 간담회 때 이들은 아무리 힘들고 혼란스럽고 속상해도 참아야하는 입장이었고, 그걸 참지 못했기에 지적을 받는거야 마땅하지만 무분별하고 근거없는 욕들엔 참... 왠지 네티즌들의 수준을 보여주는 것만 같아 슬플 정도였습니다.

    간담회 때의 일로 여지까지의 모든것이 거짓말이며 그들은 쓰레기다!라는 식으로 몰아가는 수준이나, 또 그런 것에 맞선다며 재범의 욕을 하는 사람들의 수준이나.. 이해할 수 없고 또 절대 생각을 좀 더 해보고 난다면 할 행동은 아닌 것 같습니다.

    2010.04.18 09:17
  2. 그저그런아이돌..  수정/삭제  댓글쓰기

    투피엠 뿐만 아니라 인기를 누리던 아이돌들은 한철 장사하다가 잊혀지지요
    곧 새로운 아이돌이 대중들의 시선을 잡을겁니다.

    2010.04.18 11:05
  3. 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맞습니다. JYP측에서 사생활을 운운하면서 재범을 탈퇴시킨 것 자체가 잘못이죠...제 생각엔 재범이를 그 사건이 일어났을 때부터 다시 불러들일 생각이 없던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재범의 실력에도 불구하고 합류시킬 마음이 별로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 것은, 굉장한 춤꾼인 현아가 없이도 잘 돌아가는 원더걸스라는 존재를 보면서 그렇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재범의 존재 전후의 투피엠이 차이가 큽니다.... 그래도 대중성있는 노래면 또 투피엠은 살아나겠죠. 개인적으로 투피엠의 일거수일투족을 잘 모르는 입장에서는 대중성 있는 노래면 충분하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jyp측에서는 멤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프로듀서인 박진영의 능력을 믿고 멤버교체, 탈퇴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관심있는 팬들의 분노를 사는 측면이기도 하구요.
    재범같은 경우에는 교포사회의 분노를 사기도 했구요.개인적으로 재범은 소속사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명백한 범죄행위가 아닌 사생활로서 연예계 퇴출? 그게 말이 되나요? 부당해고 아닙니까? 명백한 범죄로 드러나서 구속되지도 않은 그런 상황, 그 모호한 말 심각한 사생활... 참, 이해가 안갑니다.

    투피엠 멤버들도 일련의 사건들의 피해자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의 작은 언행 하나하나에 열광하던 팬들에게는 이런저런 이유로 지지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중으로부터는 빵 터지는 히트곡 하나면 또 그냥 모든 것이 잊혀질지 모릅니다.
    재능있는 청년이 연예계 절대권력의 희생양이 되는... 그런 식의 악순환이 계속될 수 밖에 없다는 것.. 그런 대중의 속성이 안타깝습니다.

    투피엠의 컴백 이후가 상당히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재범군을 응원하구요.

    2010.04.18 13:03
    • DDDD  수정/삭제

      jyp가 재범을 처음부터 탈퇴시킬 생각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분명 재범이 돌아온다면 2pm은 몇 배의 인기를 더 얻었을 겁니다. 머리가 좋은JYP가 그걸 모를리 없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갖 욕을 먹으면서까지 포기한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여겨집니다.
      이번 재범사태를 가만히 보면 느낀 것은 가해자가 피해자가 되고 있다는 겁니다.
      간담회때의 무성의한 태도로 2PM을 가해자로 보는 것은 팬심인 거 같구요. 분명 가해자는 재범입니다. 피해자는 2PM 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피해자인 2PM은 욕을 먹고 있고 가해자인 재범은 인터넷에서 오히려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지요. 영웅대접도 하더군요.
      저는 어느쪽의 팬도 아니지만 가만히 보고 있자니 참...황당하더이다.

      2010.04.19 09:31
    • 음...  수정/삭제

      재범의 탈퇴 이후 재범에게 동정여론이 우세했고, 이후 일련의 사건들로서 재범이가 복귀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이 있었지만, 정작 복귀를 시킨다고 가정할 때의 위험부담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동일선상에서 생각할 것은 아니라도 유승준 사건같은 선례가 존재하지요.)재범컴백이 더 큰 인기가 있을 것인지의 객관적 판단.. 그리고 소속사와의 관계.. 복귀시키는 데 작용하는 여러요인이 있었겠지요.
      소속사 발표처럼 재범이 정말 큰 잘못을 했다고 해도, 그런 식의 떼어내기는 좀 아니라고 봅니다.즉,재범이 실질적인 '가해자'라고 하더라도, '사생활'이라는 모호한 명분으로 탈퇴를 시킬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법적으로 아무 문제 없다고 하던데, 그런 사생활을 거론하는 것은 한국사회에서나 문제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또한 팬들이 투피엠을 '가해자'로까지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도 간담회때 그들이 어떤 언행을 했는지 자세히는 모릅니다. 그들의 형제같은 분위기를 좋아했다는 팬들은 언행자체로도 '팬심'에 상처를 받은 분위기였습니다. 소위 '팬심'이라는 것은 논리적이라기 보다는 감정적이니까요.. 나머지 멤버들을 가해자라고 몰아붙이는 것은 좀 아니라고 보지만, 팬들의 분노는 이해가 갑니다.
      윗분처럼 가해자를 재범이로 단정짓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재범이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 아무도 알지 못하구요.(재범이 평소 사생활은 비난받을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는 이야기가 많던데요.) 그저 소속사의 말뿐인 발표와 이후의 간담회... 그저 소문만 무성할 뿐입니다..
      진실은 정말로 아무도 모릅니다.
      또한 재범이가 진정한 가해자라면, 그런식으로 소속사가 일처리를 해야했었는지 저는 의문입니다. 그저 본인이 복귀를 원하지 않는다고 처리하면 될 일을.... 여러 사람 다치게 하면서 말입니다.

      2010.04.19 10:50
    • 만소희  수정/삭제

      DDDD님의 말씀에 이의가 있습니다.
      네, 저 재범팬 맞습니다. 하지만 2달전의 간담회가 있기 전까지는 재범개인팬이라기보다는 2pm의 팬이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멤버도 재범이 아닌 다른 사람이었구요.
      그 날 이후로 돌아선 많은 팬들 또한 jype에서 왜 그런 처사를 했는지 의문이 듭니다. 하지만 저희가 알고 있는 선에서 아무리 생각을 하고 또 해봐도 그만한 이유가 없다는게 일종의 미스테리인겁니다.
      음...님은 팬심은 이성적이라기보다는 감성적이라고 하셨죠. 틀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그들에 대해서 일반인보다 더 알고 있는게 많죠. 그저 티비에서 보면서 환호하는 팬일뿐인데 그것들이 사실인지 아닌지 어떻게 아냐고 하시면 할 말이 없습니다. 저희가 아무리 설득을 해도 너희가 아는것은 가짜라고 하실게 뻔하거든요.
      어쨌든 그렇게 알 사람은 다 알고 있는데 재범이 '큰 잘못'을 저질렀다구요? '치명적인 사생활'이 있다구요? 재범팬 뿐만 아니라 저처럼 다른 멤버를 더 좋아한 사람들도 믿지 않을 뿐더러 재범도 스스로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기자회견에서 나 안그랬소 라고 해야지만 받아들일수 있다고 하시면 또 할 말 없겠네요.)
      그렇다면 대체 누가 가해자고 누가 피해자라는겁니까? 어떻게 4년동안 어린나이에 연골이 찢어지고 뼈마디가 상해서 어르신분들이 드시는 영양제를 늘 가지고 다니게 될 정도로 연습만 하고 살다가 겨우 1년 활동하고 그에 대한 경제적 보상도 제대로 못 받은채로 돌아간 재범이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건지요?
      님이 재범이 가해자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팬들이 안티로 돌아서서 2pm을 욕한다는것 밖에 없는것 같은데요. 따지고 보면 재범은 팬들에게 저들이 잘못했다 나를 더 사랑해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재범팬이든 타멤버 팬이든 각자 알아서 선택한 일이지요. 그리고 한마디 덧붙이자면 진정한 재범팬들은 지금 재범의 일에 관심 쏟기 바빠요. jype와 그 소속가수 기사 쫓아다니며 악플쓰고 다닐 시간이 없다는 말씀입니다.

      2010.04.22 01:43
  4. 일단은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은 여섯멤버들의 보컬연습좀 강화시킬 필요가 보이더군요.
    팬미팅 영상을 보니.. 아무리 퍼포먼스 가수라지만 리더가 있을때와 없을때의
    차이가 너무나도 크더군요..

    이번앨범 내기전에 좀더 보컬라인부터 탄탄히 하고 나오는게 더 좋지않을까

    싶었는데 벌써 나오더군요 ㄷㄷ

    2010.04.18 13:54
  5. 박진영.......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쎄... 상당 부분 동의하는 글입니다.

    그런데 일단 재범의 사생활을 인정하고 들어가는 게 듣기 언짢네요..

    '사생활'이라는 호기심천국 같은 표현이 정말 사생활 때문이었을까.. 싶거든요

    그러기에는.. 언론을 잘 이해하고 있는 박진영의 의도가 너무 불순해보여서 말이죠

    일부러 그렇게 악의적으로 온 나라 사람들이 다 알도록 처리한 이면에는

    이유가 있을 것만 같거든요..

    요즘 하는 짓 보면 유독 박재범에게만 그런 것도 아닌 것 같고 ㅋㅋㅋ

    굉장히 잔인하고 비인간적으로 보여지는 게 말이죠...

    2010.04.19 02:03
    • 네...그렇죠  수정/삭제

      사생활을 논한다는 자체가 어이가 없습니다. 재범의 국내복귀를 막으려는 아주 불순한 의도가 포함된 말이라고 밖에는... 정말로 '사생활'이 문제라면, 그 파장이 클텐데 언급할 필요가 없는 단어를 굳이 써서 논란을 일으키는군요. 그런 문제가 아니라면,그런 모호한 단어가 탈퇴의 이유가 되나요?
      한국에 다시 오지 말라는 소속사의 뜻이겠죠.
      재범이를 생각하면 참으로 안타깝고 속상합니다.

      2010.04.19 05:31
  6. 뒤바뀐가해자와피해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DDDD라는 분땜에 글 남깁니다.
    재범이 가해자가 분명하다는 말씀은 전혀 납득이 안 되는군요. 재범이는 처음부터 끝까지 피해자였습니다. 사적인 공간에 올린 글이 마구잡이로 파헤쳐져 언론에까지 공개된 것은 일기장을 허락없이 신문에 실은 것과 마찬가지죠. 우리나라 사람들 이런 개인사생활에 침해에 대한 문제를 너무 무감각하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심해서 이에 대한 문제제기나 반성이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마페 글은 오역임이 여러 경로로 밝혀진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도 역시 묻혀버렸죠. 이때부터 재범이는 피해자였습니다. 사생활 침해에, 오역임에도 매국노 취급까지 받으며 자살청원까지 올려지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렇게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음에도 소속가수를 위한 제대로 된 해명도 해주지 않고 반항끼 있는 원래 그런 아이라는 박진영의 개인감정에 치우친 글 하나 올라왔을 뿐입니다. 그리고 박진영이 했던 원래 그런 아이란 말도 이후 사생팬들에 의해 올려진 재범이의 사생활에 대한 글에서 원래 착한 아이라는 글만 쏟아져 나와서 그 말을 무색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재범이가 미국으로 간 뒤, 여론이 반전되면서 동정론이 일자 재범이를 마케팅에 이용하면서 재범이와 닉쿤 정도만 알던 투피엠을 온국민에게 의리로 똘똘 뭉친 형제같은 그룹으로 인식시키며 정규1집을 대박을 냈습니다.
    문제는 재범이 없이도 대박이 난 것이 문제였겠죠. 재범이가 복귀하는 것이 투피엠의 인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추측일 뿐입니다. 그것도 오히려 외부에서 바라볼 때 그렇게 생각할 뿐 재범없이 활동한 투피엠과 소속사의 생각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얘기 구구절절 쓸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DDDD라는 분...재범이 가해자라는 말은 간담회에서 나온 말인데...그걸 아시는 분 같군요. 그리고 그 말을 그대로 하시는 걸 보니...이미 그렇게 댓글 달면서 재범이 가해자 만들려고 하시는 분 아닌가 싶네요.

    저도 육피들도 피해자라는 말에는 어느 정도 공감합니다. 어찌됐건 소속사의 방침을 따라야 하는 입장이 있고, 어린 나이에 제대로 잡아주는 사람도 없이 인기를 누리다 보니 사리판단을 잘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여기서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말이 박재범이 뭔가 잘못을 했을 것이다, 박재범은 가해자라는 말입니다. 오히려 잘못된 번역으로 그를 오해하고 죽일 듯이 달려 들어 내쳤던 국민들과 사생활 운운하는 치졸한 수법으로 복귀마저 못하게 한 소속사가 가해자이며 그 가해자들은 박재범에게 미안해 하고, 용서를 빌어야 합니다.

    재범이가 잘못한 게 있다면 힘든 연습생 시절...이해하기 힘든 고국의 문화와 고된 생활에 대해 투덜거리면서 외부로 알리지 말아야 할 회사와의 계약관계에 대한 얘기를 했다는 것 뿐입니다. 그것도 사적인 개인홈피에서 친구에게 말이죠.

    전...마페 사건 때 그런 개인홈피 글을 마구 퍼다가 기사화 하면서 그것도 오역한 것을 가지고 그렇게 사람을 몰아쳐서 내친 것이 너무 이해가 안 되어서 재범군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간담회 이후 재범군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된 사람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재범군이 가해자니 어쩌니 하는 말은 절대 그냥 넘어갈 수가 없네요. 알면 알수록 그가 당한 일에 제가 다 화가 솟구치는데 가해자라는 말을 참을 수는 없지요.

    DDDD님...어느 쪽 팬도 아니시라고 하시는데... 재범이가 가해자라는 소리는 재범이가 무슨 잘못을 해서 그들에게 어떤 피해를 줬는지 명확히 밝히실 수 있을 때 하세요.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은 재범이가 일방적으로 피해자였다는 것만은 아시길 바랍니다. 물론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가 재범이에게 유리하게 돌아간다고 해서 그것 때문에 피해자와 가해자가 뒤바뀌어서는 안 되겠죠. 그런 것도 염두에 두시고 말씀하시길...

    2010.04.19 10:30
  7. 하할매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범의 잘못은 갑과 을과의 계약사항을 위반했을 수도 있다.
    갑이 마음만 먹으면 계약위반으로 위약금을 물든지 을을 입방적으로 퇴출시킬 수도 있다.
    그런데 갑은 위약금도 받지 않았다.
    그리고 을은, 2009년 9월 까지의 수익금+ 추가수익금을 받았다.
    추가수익금= 2pm맴버들이 2009년 10~12월 까지 번 CF 출연료+행사비.
    박재범이 미국에 가서 쉬는 동안 2pm맴버들이 열심히 일했고
    그 수익금을 박재범과 똑같이 나눠 가진 마음은 칭찬할만 함.

    지금까지 박재범이 자기입으로 팀탈퇴에 대한 언급이 없음.
    그래서 2pm맴버들이 더 욕을 먹고 있음.
    박재범 스스로 팀탈퇴 이유를 밝혀라....
    박재범이 잘못하고도 침묵하며 2pm맴버들 욕먹이고 있으면 굉장히 비겁한 인간이고!!
    (유투브에 활동하는 거보면 잘못한 거 없는 것으로 보임)
    박재범이 잘못한 거 없이 침묵하며 활동하고 있다면 박재범이 뭔가 모자라는 바보다!!
    근데........
    2pm신곡에 대해 닉쿤 랩이 좋다고 들어보라는 둥 ...하는 소리보고 기겁했음.
    박재범이 자기가 나설 일이 아니라고 봄 ㅋㅋ

    2010.04.19 11:28
    •  수정/삭제

      갑과 을의 관점에서, 이런 경우 을은 위약금을 받지 않을 조건으로 '을의 잘못'이라는 갑의 주장에 대해서 침묵, 혹은 갑의 홍보를 제안받았을지도...^^
      을은 이런 주장에 대해서 소송을 할 여력도 없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언론의 힘도 빌릴 수 없는 위치....을은 그냥 힘없는 개인일 뿐..갑은 힘있는 소속사...

      2010.04.19 11:46
    • 추가 수익금의 오류  수정/삭제

      광고 행사비는 사실무근임.
      정규1집 음반 음원 판매금액의 일부고 얼마 안됨.
      실제 그 동안의 활동 전부에 대한 수익금중 회사에 제하고 받은 돈은 극히 적은 액수라함.

      2010.04.19 16:05
  8. ---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상에서는 남은 2pm 멤버들을 욕하고 난리도 아니지만
    정작 얘네들 예능에다 드라마에다 여기저기 많이 나오고
    꾸준한 언플에.. 광고도 계속 찍고..
    뭔가 네티즌들의 입장과는 상관없이 2pm애들 승승장구 하고 있는것 같은
    이 이상한 기분은 뭔지... -_-;;;
    2pm애들은 지들 욕하든 말든 상관안할거 같은 이 찝찝한 기분...
    아이돌로서 수명 다할때까지 철판깔고 열심히 활동하고
    쟤네들 몫 다 챙겨놓고 수명다하면 연기자로 진로전환을 하던가
    그냥 생존형 연예인으로 살아갈 것 같다는....;;

    2010.04.19 12:37
    • 악플에  수정/삭제

      악플에 시달려 본 연예인들은 자살생각 해봤다고 인터뷰한기사들 많이 봤는데요.실제로 악플때문에 자살한 연예인들도 많고...
      2pm이 인터넷을 모르는 세대도 아니고 엄청나게 그들도 심적 고통을 받겠죠.
      지금 몇달째 엄청난 공격을 받고 있지않나요?입에 담을수 없는욕을 듣고있는데 그들도 고통스럽겠죠.
      이사건 있기전에도...
      옥택연군은 다 모니터 하고 체념상태라고 인터뷰 하지않았나요?
      욕하든 말든상관 안하는 사람이 어딨습니까...입다물고 있다고 그 사람 속내를 모두 알수있는건 아닙니다.

      2010.04.20 14:18
  9. 제가 알게된것들  수정/삭제  댓글쓰기

    1. 우리 나라 인터넷 연예부 기자들의 최고의 수익 아이템을 제공한 제왚과 박재범
    기자들은 할 일 없음 이 기사쓰는듯
    2. 사회생활에서 진정한 친구나 우정은 없다.
    3. 아이돌을 미친듯이 좋아하는 대중들이 많다는 것.
    4. 연예부 기자들은 쓰레기다

    2010.04.22 02:01
  10. 블로깅에 동의합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들의 팬들이 지금 수면위로 올라오지 않았지 박재범의 팬보다 더 큰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그들의 기사에 악플을 다는 건 박재범의 팬이니까요,
    실상은 그들의 팬은 조용히 지켜보고만 있는 입장이죠.

    오늘 그들의 무대를 보았습니다.
    가사를 통해 표현하는 박진영, 그리고 짐승돌 투피엠
    그들은 그들의 가사처럼 결코 포기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박재범의 기사에도 악플은 달립니다. 잘 보이지 않을 뿐이구요.
    드라마, 광고, 그리고 소녀시대와 함께 가요계의 투톱을 지킬겁니다.
    박재범은 직선이고, 박진영은 곡선이었습니다.
    박재범은 휘어질 수 없는 나무도막이었고, 다른 멤버들은 고무처럼 휘어질 수 있는 아이들이었습니다.
    휘어질 수 없기에 박재범이 더 빛나고 그랬구요.
    그리고, 억지로 휘어보려고 했지만, 고작 5년의 노력은 그를 바꿀 수 없었습니다.
    스물몇살의 박재범은 그만큼 개성이 강한 아이니까요. 그가 리드자일때도 YG가 더 잘 어울리는 아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저는 재범군의 하이프 네이션도 별로 탐탁치 않습니다..
    오히려 대중들의 반감을 사는 행동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의 6월 귀국을 환영하는 사람은, 단지 그의 팬 뿐입니다.
    깽티스트, 범티스트라고 불리는 과격하기로 유명한 그의 팬이요.
    무튼, 저도 그들의 팬이었던 사람으로써 박재범 그리고 투피엠이 행복하길 빌겠습니다.

    그리고 연골이 찢어지고 어쩌고 하면서 박재범을 옹호하시는 분들,
    다른 멤버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듣보잡이라고 불리는 준호도, 생명체라 불리는 우영이도 다 다쳤습니다.

    2010.04.22 07:19
  11. ㅇㅇ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대체적으로 공감이 가는 내용이네요.
    굳이 한 가지 짚고 가자면 공식카페 핫티스트의 회원수가 많다는 것은 그다지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건 방문수를 보면 알 수 있죠.
    핫티스트 회원수가 많다고 해서 그들을 지지하는 팬들이 그 회원수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볼수 없다는 겁니다.
    활동을 하지 않는 회원수가 많으니까요.

    2010.04.22 11:28
  12. a98  수정/삭제  댓글쓰기

    처음 재범군이 떠날때는 너무나 안타까웠고 또 다른팬들과 마찬가지로 보이콧도 찬성했었어요
    그러나 지나고 보니까 팬들의 이런 행동이 멤버들에게 얼마나 큰 상처였는지 깨닫게 되고
    요즘처럼 되지도 않는 욕을 먹는 2pm을 보면서 오히려 재범군이 미워지더군요..
    제발 재범군이 잘되서 멤버들이 더이상 상처입지않고 전진하길 바래요..
    그리고 더이상의 2pm글은 안올렸으면 하네요..
    이런 논란.. 팬으로써 마음이 아픕니다...

    2010.04.22 11:37
  13. 흐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팬도 아니고 그렇게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않아서 박재범 사건이 터진 이후에야 투피엠을 알게 됬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안타깝다고 생각했죠. 박재범도 투피엠도 제이와이피 까지도. 박재범이 미국에 가있는 동안 투피엠은 일곱이다, 우리는 하나다, 등등 심지어 상을 받고 수익금도 나눠갖겠다는 걸 보고 우와 아이돌이라 좀 날라리처럼 생각했는데 꽤 괜찮은 애들인데? 라고 생각하며 그제서야 투피엠 멤버들 얼굴을 외우기 시작했거든요. 그랬는데 간담회인지 뭔지 또 한참 이슈가 되기에 한번 들어봤더니.. 실컷 우정으로 마케팅 해놓고 뒤집어 놓는 영구탈퇴... 물론 박재범이 대체 무슨 잘못을 했는지 알려진 바가 없기에 영구탈퇴는 이해하지만 처음부터 박재범을 버릴 생각이었던것처럼 말하는 투피엠 멤버들과 팬들을 대하는 태도들에서 헐, 하고 입을 다물어버렸죠. 아마 박재범 자체에 대한 논란보다는 투피엠의 태도에 팬들이 상처를 받지않았나 싶네요. 그래도 투피엠이 여전히 핫이슈한 그룹이고... 컴백 한다니 어찌될지 궁금하네요. 지금으로서는 그저 박재범도 투피엠도 잘 됬으면 하고. 무엇보다 컴백인데 투피엠은 제발 보컬 라인은 수습하고 나왔으면 좋겠군요.

    2010.04.22 20:14
  14. 글쎄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보기에 박재범은 제이와이피를 확실히 떠났습니다. 게다가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하게 되기도 했고요.전 아직 투피엠의 팬인 분들을 이해할 수 없지만, 아마 평생 이해 못할게 분명하지만 말입니다.게다가 수익금문제는 사실이 아닙니다. 쩝, 그게 아직도 사실처럼 나오고 있다니 난감할 따름이네요. 이미 오래전에 사실 무근이라는 기사도 나왔습니다.
    게다가 박재범의 유투브에서는 딱 한 번정도 2PM의 얘기가 나왔습니다. 그것도 립서비스 수준으로 아~~주 짧게요. 그런데 어째서 같이 물고 늘어지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군요. 반면 제이와이피쪽에서는 어떻게든 이슈를 만들어야하니 박재범 기사만 봐도 실제로는 JYP측 기사가 더 많죠.(물론 이것은 그가 활동 하지 못한 후 이야기입니다.)오히려 제왑측에서 놔줬으면 해요. 마치 연예계의 찌질한 구남친을 보는 것 같아서 몹시 짜증나거든요.

    2010.04.27 18:11
  15. 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연예계를 떠났다니요... 하긴 이글은 좀 오래된글이니까
    하지만 지금은 당당히 한국에서도 활동하고있어서 너무 기뻐요^^

    2010.09.24 11:10

BLOG main image
사람 냄새 나는 블로그

by 체리블로거
2011 blogawards emblem culture & ar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8)
예능 Review (232)
가수 이야기 (467)
가수 외 타 연예인 (86)
드라마 이야기 (42)
블로그 경험담 (20)
스포츠 이야기 (3)
미국 일상생활 (3)
역사와 소설사이 (5)

달력

«   2020/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 9,191,755
  • 5161
get rss
체리블로거'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